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한가한 것은 장욱, 와이소와 함께 논한다
한가한 것은 장욱, 와이소와 함께 논한다
당한유는 "한가한 사람을 보내는 서순": "옛날 장욱선 초서, 그의 기예를 불치한다. 희노곤함, 슬픔, 즐거움, 원망, 사모, 무던함, 지루함, 불공평함, 마음이 움직인다면 반드시 초서에서 보내야 한다. 사물을 보면 산수절벽곡, 새와 짐승충어, 초목의 꽃실, 일월열별, 비바람과 물불, 벼락, 가무 전투, 천지의 사물의 변화를 보면 경악을 금치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쑤 의 책 변경 은 여전히 유령, 단서 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의 몸 과 미래 세대 의 이름을 종료 합니다. 오늘 한가한 (한가한) 초서에는 욱의 마음이 있다! 그 마음을 그 자취에 따라 할 수 없고, 그 능력도 볼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욱을 위해, 이해관계가 분명해야 하고, 남김없이 바트를 짜고, 정언은 중간에 있고, 이욕은 싸우고, 어떤 것은 상도 있고, 벌컥 풀려나지 않고, 그 다음에는 책에 달려 있다. 그리고 욱은 몇 번이나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여기서 한유는 서예의 서정적인 특성을 뚜렷하고 투철하게 설명하여 남김없이 생생하게 서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예 감정의 두 가지 측면: 하나는 책 작가 자신의 희로애락이' 마음에 움직인다' 는 직접적인 표현이다. 또' 천지사물의 변화, 기쁘고 경악할 수 있다' 는 책의 저자를 감동시켰고, 사물은 내가 융합하여 감정을 표현했다. 그래서 장욱의 초서' 변동은 귀신, 단단할 수 없다' 는 신화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 흔적을 스승하려면 반드시 그 마음을 스승해야 한다. 그래서 한유는 "그 마음을 그 자취에 따라 해서는 안 되고, 그 능력욱도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서도의 묘함은 스에도 있다! 글에는 한가한 초서를 직접 논술하지는 않았지만 전문은 장욱을 논한 것일 뿐이다. 당대의 서풍은 장욱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한유의 장욱에 대한 찬미는 시대적 사연이다. 하지만 한유는 한가한' 장욱의 마음이 있다' 고 말하지만, 한가한 것은 장욱의 사상과 예술의 도리와 예술의 정신을 이미 깨달은 지 오래다. 여기가 바로 장욱실 짱 한가함을 분명히 밝히는 것이다. 한유는 당대의 대문호이다. 한가한 서예는 한유에 의해 논평될 수 있고, 당대 초서 최고 성과자 장욱과 함께 논론함으로써 한가한 초서의 성취와 수준을 알 수 있다. < P > 송동변' 광저우 서발' 구름: "한가한 책이 얼마 남지 않아 장영을 배워서 당에서 이름을 따냈다. 한퇴의 맛은 장욱이 희노우애하는 것이 반드시 책머리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귀신처럼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가한 책을 보는 자는 욱의 경지에 따라 걸음걸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그는 흔적에 따라 차이가 없는 사람, 어찌 이미 버린 바퀴자국을 따라 그것을 추구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선학욱이도. " 한가한 서예 학습 장욱이 장욱의 경지에 들어섰지만, 한가한 것은 서예를 추구하는 것이지 장욱의 행적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것은 여가가 장욱을 잘 공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때문에 한가한 것이' 장욱, 와이소에 이어 또 한 명의 초서관 1 시라는 이름으로 서가가 됐다' 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송대 황정견은 일찍이 너무 한가한 공부를 한 적이 있는데, 그는' 노직자평서학' 에서 "초서를 3 년 동안 공부했는데, 처음에는 주월이 스승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3 년 동안 촌스러움을 떨쳐 버리지 않고, 늦게 소재옹, 자미서관을 얻었는데, 고대인의 필의를 얻었다" 고 말했다. 이후 장장장사, 회소, 한가한 잉크 잉크를 얻은 것은 관음필법의 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 자백을 통해 한가한 서예가 황정견에게 중요한 계시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결국 장욱, 회소, 한가한 세 명의 초서 고수 잉크에서 필법의 묘미를 엿보고 참뜻을 깨닫고 송대 손꼽히는 초서가 되었다. 원대 선우추론 초서운: "장장장사 (장욱), 회소, 한가한 이름, 선초서 Huaisu 법 준수, 특히 고대 의미; 한가할 때는 붓이 굵고, 십은 예닐곱이다. " < P > 여기도 한가함을 장욱, 와이소와 병행하여 이야기한다. 선우추 () 는 이 세 사람이 모두 초서 () 를 잘하며 모두 유명하다는 뜻으로 각 집의 초서 특징을 각각 논술하였다. 이 세 사람은 당 이후의 서예가 중에서 배움의 본보기인 것 같다. 세 가지의 기본 상황과 그 관계는 "장욱, 쯔보 고, 오군 (현재 장쑤) 사람" 이다. 벼슬에서 김오장사에 이르기까지. 광초를 제멋대로 하다. 그 책은 용비 봉무를 날고, 신기하고 예측할 수 없고, 자세히 살피지만, 규칙에 어긋나는 것은 하나도 없다. ...... huaisu, 단어 티베트어 진짜, tanzhou 창사 (이 호남 창사시) 사람들, 좋은 광초. 술을 잘 마시고, 운필에 흥성하여 소나기 회오리 바람, 빙빙 돌며 날며, 변화무쌍하지만 법도가 구비되어 있다. 만년이 밋밋해지는 경향이 있다. 선조들은 그 광초가 장욱을 계승하여 발전한 것에 대해' 광란으로 뒤이어'' 장취소' 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큰 영향을 미쳤다. "
"한가한, 당우정 (오늘 절강 오흥) 사람. 서예, 특히 선초서, 초서사법회소. 백능으로 진초를 만들어 꽤 명성이 높다. Xuanzong 조 오른쪽, 보라색 옷을 주고, Huzhou kaiyuan 사원 으로 돌아갑니다. 클릭합니다 < P > 여기는 한가한 관직을 기재한 적은 없지만 황제가 그에게 자복을 준 것을 기록하며 그 사람이 재능이 있고 당시 사회적 지위가 낮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위의 기록에서, 와이소는 장욱을 계승하고, 한가한 스승의 법회소를 계승하여 그들이 일맥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사람은 사승관계가 있지만, 모두 스승의 마음이지, 스승의 자취가 아니다. 그들은 모두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고, 각기 다른 예술적 풍모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 수준은 같은 수준에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비교되지 않을 것이다. 한가한 것은 장욱처럼' 우승첩',' 배통첩',' 고시 사첩' 을 남기지 않았지만, 회소처럼' 자서첩',' 잔디 천자문',' 보살첩',' 논서첩' 등 많은 비첩들을 후세 연구, 임습에 남겨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