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한유가 고현대사에게 쓴 서문이 담긴 책은 무엇인가요?
한유가 고현대사에게 쓴 서문이 담긴 책은 무엇인가요?
<고현대사의 서문>은 당나라의 뛰어난 사상가이자 작가, 시인인 한유(Han Yu)가 쓴 서문으로, 서예에 대한 작가의 깊은 통찰력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원문
고현대사의 서문 ①
장쑤(張後) 필기체 작품 "고대시사기"의 일부 [1]
고우 당신의 영리함과 지혜를 통합하면 기계가 마음에 반응하고 에너지에 좌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정신은 완전하고 견고할 것이며, 외부의 일이 와도 정신에 갇히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 요, 순, 우, 당이 천하를 다스리고, 양서가 궁술을 다스리고, 소를 요리하고, 시광이 목소리를 고치고, 편작이 질병을 고치고, 요가 약을 고치고, 구가 이순을 치료하고, 보륜이 술을 고치니, 즐겨도 지치지 않는다. 남편을 존경하고 여가 시간 외에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홀을 짓지도 않고 외투를 집어들지도 않습니다. ②
과거 장쉬는 필기체를 잘했지만 어떻게 쓰는지는 몰랐다 ③. 기쁨, 분노, 당혹감, 슬픔, 기쁨, 원망, 그리움, 술 취함, 지루함, 불의, 그것들이 마음에 움직이면 반드시 필기체로 써야 한다. 사물을 보면 산, 강, 절벽과 계곡, 새, 짐승, 곤충과 물고기, 초목과 꽃, 해와 달과 별, 바람, 비와 불, 천둥과 천둥, 노래하고 춤추고 싸우는 것이 보이고, 세상의 변화, 기쁘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한 그 모든 것이 책 속에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쑤의 책은 귀신과 신처럼 변화하고 추적할 수 없으므로 그의 생애와 후세에 유명해질 것이다.
오늘 필기체 글쓰기에 별 관심이 없다면 글을 쓸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의 흔적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그의 빛나는 능력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장래에 길이 있으면 이익과 손실이 분명해야 하고, 돈이 남지 않을 것이다. 열정이 중간에 있고, 얻으려는 욕망이 커지며, 이익과 손실이 있을 것이다. 포기하지 마세요. 그러면 당신이 책을 결정하게 될 것이고, 그러면 미래는 밝아질 것입니다.
오늘 마스터 푸투는 삶과 죽음의 기로에 놓인 외부 접착제를 풀어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은 세상에서 무관심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아야 하며, 무관심하고 욕망이 없어야 합니다. 무관심과 무관심이 서로 만나고, 패배는 통제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Futu 사람들은 환상에 능하고 기술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들이 자유롭게 기술을 익히면 알 수 없습니다. [2]
댓글
누르면 댓글이 단순화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즉, 자세한 메모 없이 내부 링크로 링크된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①항 : "고선상인"이란 후저우성 오청(현 절강성 후저우) 출신의 고현(高熙)을 뜻한다. 출생 및 사망 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당나라의 승려. 당나라 현종(玄宗) 황제는 한때 그에게 보라색 옷을 하사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후저우 카이위안사(Kaiyuan Temple)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는 Feichuan (즉, Feixi River, Huzhou는 Peichuan이라고도 함) 흰색 천 (참고 : 흰색 모시 천)을 사용하여 정통 필기체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해지는 서예 흔적에는 필기체 "천자 고전"의 정통 조각이 포함되어 있으며 후저우의 "천자 고전"과 "영곡초시"의 돌 조각이 있습니다. [4] ② '양수(陽舌)가 활을 치료한다', '역사(史記)' 문장에서: 양유지는 활을 잘 쏘며, 버드나무 잎을 떼어내고 백 보를 쏘며, 수백 발을 칠 수 있다. "Liao Zhi Yu Wan", "Zhuangzi": 도시 남쪽의 Liao Nong Wan에 적합하지만 두 가족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가을은 체스에 관한 것", "맹자": Yi Qiu는 국내 최고의 체스 선수입니다. [5] "몸을 핥지 않는 자", 哜는 jì처럼 들리며 약간의 맛이 있습니다. [6] 胃(zì로 발음)는 여러 조각으로 자른 큰 고기 조각입니다. [7]
③문장의 '장쑤'는 쑤저우 우쥔 출신이다.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전수한 저서로는 『고시사기』(전기), 『천자수필』, 『랑관석기둥이야기』 등이 있다. 그의 서예는 중당(中唐) 낭만주의 서예풍을 시초로 삼고 당대(唐代) 전성기의 서예풍을 보여주었다. 당나라 원종 황제 이앙은 한때 이백의 시, 배만의 검무, 장서의 필기체를 '삼대 불가사의'로 지정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8] Yu Yi는 즐거움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9]
4 '글에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다'라는 문장에서 소동포의 '심료시를 보내라'는 말에서 물러서서 필기체 얘기하면 다 안 된다. . 펜에는 슬픔과 불의가 모두 담겨 있습니다. Futu 사람들이 스스로를 우물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이상합니다. 낙담하고 무관심하다면 누가 영웅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이 구절의 의미입니다. [10]
⑤ "기술을 익히는 방법을 알면 나는 그것을 알 수 없다"라는 문장에서 마기창의 메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공의 원래 의도는 사람이 불공평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갇혀 있다가 드러나면 그의 정신은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그의 기술은 정확할 것입니다. 이제 고시안은 그런 의도가 없기 때문에 패배하고 지쳐가는 것이 적합하지만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그는 환상에 능숙하고 많은 속임수를 쓸 것을 두려워하므로 불가능합니다. 그의 귀를 알기 위하여. [10]
번역
당신의 기술과 지혜를 어떤 것에 적용하고, 마음과 손을 조화시키고,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다면 당신은 결단력 있고 일관성이 있을 것입니다. 외부 물체의 간섭이 있어도 마음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요, 순, 우, 당은 천하를 다스리는 최초의 인물로, 양유기는 활쏘기에 힘썼고, 요리사 정은 소를 연구하고 도살했으며, 시광은 눈이 멀고 율동을 고쳤으며, 변작은 의술에 전념했고, 흉일요는 천하를 다스렸다. 치우(Qiu)는 체스에 열중하고, 리우링(Liu Ling)은 둘 다 술에 푹 빠져 있는데, 어떻게 다른 일에 관심을 가질 여유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홀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맛보세요. 과거 장쑤(張皇)는 필기체 작문에 능숙하고 다른 기술에는 관여하지 않았다. 기쁨, 분노, 당황, 슬픔, 기쁨, 원망, 그리움, 도취, 지루함, 불의, 마음에 떠오르는 모든 감정을 필기체로 표현해야 합니다. 산, 강, 절벽과 계곡, 새, 짐승, 곤충, 물고기, 식물, 꽃과 과일, 해와 달과 별, 바람, 비, 천둥과 번개, 노래하고 춤추고 싸우는 등을 보면 세상의 무수한 변화가 나타납니다. 세상이 행복한지, 놀란지 모두 필기체로 표현됩니다. 그러므로 장서의 서예는 예측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후대에 잘 알려져 있다.
요즘 가오는 필기체 쓰기에 바쁜데 장쑤에게 배우려고 한다. 그러나 나는 형식만 익혔을 뿐 정신을 익히지 못하였으므로 장서서예의 진품을 배운다고 할 수 없다. 장서에게 배우려면 체계적이어야 하고, 장단점을 분명히 해야 하며, 방심하지 말아야 한다. 감정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과감하게 풀어내고, 선택하고 포기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장쉬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글을 쓰세요.
현재 고현은 불교를 공부하며 삶과 죽음의 원리를 이해하고 있어 사물에 초연해 있어 조용한 마음과 세상에 대한 차분한 태도를 갖고 있다. 평온함과 여유로움이 합쳐지면 퇴폐와 답답함이 걷잡을 수 없이 서예로 표현되면 생명력이 없게 된다. 불교인들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기술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Gao Xian이 이것을 마스터할 수 있다면 그의 성취는 제 예상을 뛰어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