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가을 교외에서 말 마시기'에 대한 설명

'가을 교외에서 말 마시기'에 대한 설명

원나라 조맹부, 두루마리, 비단에 채색, 길이 26.4cm, 폭 100cm, 고궁박물원 소장

이 사진은 목동이 무리를 몰고 가는 장면을 그린 것이다. 초가을에 시골에서 물을 마시기 위해 말들이 강둑으로 갑니다. 열 마리의 말은 튼튼하고 살이 쪘는데, 어떤 말은 강둑에서 서로를 쫓고 있고, 어떤 말은 물을 마시기 위해 강으로 걸어 들어가고, 어떤 말은 서로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 목동은 빨간 옷을 입고 승마용 작물을 들고 두 마리의 말이 노는 것을 옆으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해안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호수는 잔잔하고 파도가 없습니다.

조맹복(趙孟富)은 원나라 초기 안마와 말 그림의 대가이다. 그의 그림 대가는 당나라와 송나라의 이공림이다. 이 그림은 선이 둥글고 가늘며, 때로는 굴곡이 있고, 굵기의 변화도 있으며, 세부적인 부분까지 유려하게 표현된 작품이다. 긁히거나 번지지 않고 넓은 지역에서. 구도가 꽉 차 있고, 원거리, 중간, 근거리 샷이 명확하게 레이어링되어 있고 개체가 구체적이고 미묘하지만 전체가 매우 단순합니다.

송학도교라고도 알려진 Zi'ang이라는 이름의 Zhao Mengfu(1254-1322). 절강성 오흥(五興) 출신으로 송(宋)씨의 후손으로, 남송(南宋)이 멸망할 당시 10대였으며, 후에 원(源)나라에 관직을 맡아 제1위에 올랐다고 한다. "오대(五代)에 번성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는 정치적으로 두각을 나타냈지만, 지배세력의 사람들을 시기하는 일도 많았으며, 당시 사람들에게도 조롱을 받았기 때문에 죄와 모순 속에 평생을 보냈다. 예술에 있어서 조멍푸(趙孟富)는 한 세대의 선구자였다. 그는 음악에 능하고 감정에 능하며 시와 산문, 특히 서예와 그림에 능통하다. 그는 그림은 '고대적 의미'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서예를 회화에 접목시킬 것을 주장했으며, 원나라 초기 화단의 선두주자였으며, 그의 영향력은 원나라의 4대 대가들과 심지어 몇몇 대가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