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경필행서를 어떻게 쓰는지 (단행본) 로 돌아가다.

경필행서를 어떻게 쓰는지 (단행본) 로 돌아가다.

하드필행서를 잘 쓰는 법' 은 작가가 고금 서예가의 성공 경험과 글씨 연습의 객관적 법칙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작가가 다년간 경필 서예 연구, 창작, 교수 경험에 종사한 결정체이다. 책은 얕고 깊고 차근차근 한자의 각종 획, 부수, 구조, 레이아웃, 구도의 필기요령을 소개했다. 모든 한자는 규범적인 글쓰기에 부합하며 체계적이고 엄밀하며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예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편집자는 정, 천진인, 중국 경필서예가 협회 회원, 천진시 서예가 협회 회원, 중국 서예연구원 예술위원회 위원, 황정견 서예예술학회 회원, 동파서화예술연구원 회원, 보타서예가 협회 회장을 추천한다. 첫째, 하드 펜 서예 개요 (머리말) 2. 스크립트 실행 III 개요. 경필행서 4 기본 필선. 경필행서와 행서의 부수필은 5, 경필행서의 서체 구조 6 을 비교한다. 행서 7 의 구도 배치. 경필행서 8 의 구도 배치. 자주 쓰는 글씨 쓰기 연습. 차상용자 쓰기 연습 10, 경필행서 요약 2 를 쓰다. 행서는 행서가 한대 좌우에 형성되었다고 개괄한다. 당대의 장회영은' 서술단' 에서 "사건주도 후한영천 유덕성이 만든 것, 즉 정서소오였다" 고 말했다. 물건은 간단하고 통속적이어서 행서라고 부른다. " 여기, 장회취는 행서가 한말 유덕성이 지은 것으로 생각하는데, 정서와는 다르다. 당대 이전의 예서는 주로 전서와 예서를 가리키며, 예서는 예서의 기초 위에서 변천되어' 걸출한 예서' 이다. 송대' 선화서보서론' 도 "정말 자제하고 풀이 조금씩 풀려나고, 둘 사이에 있다" 고 썼다. 동한 말년에 잉천에는 유덕성이 있었는데, 사실은 이렇다. " 즉, 진적 (해서체) 이 너무 공식적이고, 너무 내성적이고, 초서가 너무 방종하여 사람들이 파악하고 식별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행서는 진적과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서예이다. 선화박나무는 행서가 유덕성이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현재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서풍의 발생을 한 사람에게 귀결시키는 것은 분명 믿을 수 없는 일이지만, 유덕성은 한말행서의 대표작가로서 문제없을 것이다. 불행히도 유덕성은 그의 서예 흔적이 없어서 그의 서예 스타일을 검사할 방법이 없었다. 위진 시대에 중국 서예사의 발전은 행서의 보급을 주도하였다. 특히 동진 시대에는 왕희지와 왕헌이 행서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왕희지는 행서를 전례 없는 성숙으로 발전시켰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의 행서 작품을 가장 높은 프랑스 스타일로 여긴다. 당대부터 그는 "서성" 이라고 존칭되었다. 당대의 왕희지의' 난정서' 와 왕희지의' 성교서' 는 줄곧 사람들이 행서를 배우고 연구하는 가장 좋은 모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