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하나의 점이 하나의 단어가 되고, 하나의 단어가 최종 단어가 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하나의 점이 하나의 단어가 되고, 하나의 단어가 최종 단어가 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설명: 시작 부분의 첫 번째 점이 전체 단어의 기준이 되고, 시작 부분의 첫 번째 단어가 전체 단어의 기준이 됩니다.

출처: 당나라 초기 손국정의 "서푸"

원문: "이"는 "천문학을 관찰하여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고 인문학을 관찰하여 세계를 공식화한다"고 말합니다. .”강 선생님의 책은 모든 몸에서 가져갈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질서를 철저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여전히 비밀 속에 묻혀 있을 것이지만, 파도의 한가운데서 그것은 영적인 플랫폼에 준설될 것입니다. 점묘법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원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연구할 수 있어야 하며, 곤충물개를 만들 수 있고, 도를 사용하여 필기체를 쓸 수 있어야 합니다.

몸통의 5가지 재료를 함께 사용하면 8음이 겹쳐지듯 악기와 형태가 완벽하지 않아 느낌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여러 개의 그림을 함께 적용하면 모양이 달라지며 모든 점이 정렬되고 몸체가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하나의 점이 하나의 단어가 되고, 하나의 단어가 최종 단어가 됩니다.

위반하되 위반하지 말고, 화목하되 늦게 지키며, 건조함과 촉촉함을 가져오고, 사각형과 원형의 규칙을 잃어버리게 하라. 갈고리와 밧줄의 직선성을 피하고, 그것이 이루어지면, 그것이 가난하고 변태적이라면, 그것은 종이에 있는 분위기와 조화를 이룰 것이다. 마음과 손은 규칙을 잊어버릴 것이고, 아무것도 잃지 않고 가르침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며, 여전히 규칙과 규정에 어긋나게 일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편의 진홍색 나무와 푸른 거문고는 독특하고 아름답습니다. 수나라의 구슬과 옥은 다르고 아름답습니다. 왜 굳이 학이나 용을 조각해서 자신의 진짜 몸이 부끄럽습니까? 물고기나 토끼를 잡아도 여전히 발굽에 인색합니다.

번역:

'변화의 책'에는 '천문학을 관찰하면 자연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고, 인간 사회를 이해하면 세상을 다스리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달필. 붓놀림의 비법을 익히지 못했다면 손에 있는 붓을 익히기 위해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서예를 배우려면 점으로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고, 획의 시작과 끝의 원리를 종합적으로 연구해야 하며, 곤충문자와 관문자의 매력을 융합시켜야 한다. 다섯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도구를 만드는 것은 여덟 개의 음을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는 것과 같고, 그것을 연주하는 느낌은 끝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러 획을 함께 배치하면 모양도 달라야 하고, 여러 점을 함께 배치하면 자세도 달라야 합니다. 시작 부분의 첫 번째 지점은 전체 단어의 기준이 되고, 시작 부분의 첫 번째 단어는 전체 너비의 기준이 됩니다. 스트로크는 늘어나지만 서로를 침해하지 않으며, 구조가 조화롭지만 서로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스트로크가 남았을 때 느린 느낌이 없으며, 스트로크가 중간에 미끄러운 속도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마른 필치, 두꺼운 잉크의 건조함.

규칙과 규정을 따르지 않으면 사각형과 원이 적절하게 될 수 있고, 곡선과 직진성을 적절하게 만들기 위해 갈고리와 밧줄을 버리면 가장자리가 나타났다가 갑자기 숨겨지고, 머리카락이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동시에 멈출 수 있습니다. , 펜촉의 폰트 모양 변화를 극대화하여 작가의 마음을 담아 마음과 손이 가감 없이 일치하는 종이 위의 감성을 느껴보세요. 이런 식으로 서지와 선지의 법칙에서 벗어나 실수 없이, 종야오와 장즈의 법칙을 어기면서도 훌륭한 일을 해내는 것은 당연하다. 확장 정보

1. 감상

당나라 초기의 가장 중요한 서예론은 손국정의 『서적』이다. 3,700자에 달하는 이 장대한 논문은 내용이 방대하여 중국 서예의 중요한 측면을 모두 다루고 있으며 예리하고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서예 예술의 본질과 많은 중요한 법칙을 밝혀 고대 중국 역사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저술은 중국 서예의 발전이 새롭고 영광스러운 단계에 들어섰음을 나타냅니다.

여기에서는 서예예술의 '표현' 본질을 '서예'에 드러내고 해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예의 기본 추구는 무엇인가? 서예예술의 본질은 무엇인가? 이는 중국 서예의 진정한 성숙과 의식의 발현이다. Sun의 주요 이론적 공헌은 "Shupu"에서 중국 서예의 "표현" 성격에 대한 일관되고 과학적이고 명확한 노출과 반복적이고 심층적인 논의에 있습니다.

2. 저자 소개

손국정(孫國ting, 646~691)은 Qianli라는 작가의 문체로 유명하다. 항저우(항저우) 푸양(현 절강성) 출신이고, 천류(현 허난성 카이펑) 출신이다. 당나라의 서예가이자 서예이론가. 그는 한때 우익을 지냈고 군대에 입대했으며 정부를 이끌고 사무를 기록하고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야심 차고 자유주의적이며 고대인이 되십시오. 그는 정서와 활자에 능하며 특히 필기체에 능하다. 그는 프랑스 왕 서지와 왕선지를 닮았으며 그의 문체는 두 왕과 거의 맞먹을 만큼 강렬하고 강력하다. 송나라의 미부는 당조가 두 왕의 방법을 얻는 데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믿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슈푸

바이두백과사전-손국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