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도자 왕희지 서예
도자 왕희지 서예
진한 () 나라 이전의 전서 () 문자가 아직 점화를 만들어내지 않고 선이 단일하여 펜으로 쓰는 것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것을 추적 근원을 거슬러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서 시대에 점화와 점화는 기본적으로 필이 깨진 후 시작된 상태이며, 글쓰기의 연속성과 일관성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아직 진정으로 성숙하지 못했다. 왕희지의 서예는 정말 전후를 계승하고 있다. 그는 선인의 모든 특징, 기법, 심미 취향을 종합하여 이런 서예미학의 주류 추세를 창조적으로 확립하였다. -응?
왕희지의 서예 풍격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초서는 두터운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예서는 영동하고 밀접하며, 행서는 창력이 자연스럽다.
왕희지 서예의 주요 특징은 평화와 자연이며, 필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완곡하고 완곡하다. 그는 한자의 글을 실용에서 기법과 정취를 중시하는 경지로 도입하여 서예가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왕희지의 서예가 시작글자, 선, 필선 등에서 한위 서예의 단순성, 거칠고 두터운 스타일을 바꾸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동, 하늘하늘, 시크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하여 주로 강건한 아름다움으로 표현했다 그 필법은 구름처럼 섬세하다. 구도 배치가 참신하고 자연스럽다. 후세 사람들이 평론:? 뜬구름처럼 떠다니고, 쇠똥구리처럼 얽히는가? 그래서 왕희지의 서예는 정교하고 아름다워 보기에 매우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