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교수형 그림은 무엇입니까?
교수형 그림은 무엇입니까?
왜 꼭 팔꿈치를 매달아야 합니까?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필단에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서. 팔꿈치를 걸면 어깨를 이완시켜 손목의 운동을 용이하게 하고, 온몸의 힘은 장애물이 없어 밀리단에 집중할 수 있다. 따라서 팔꿈치를 매달면 가장 잘 할 수 있다. "공중에 매달리는 것이 가장 강력하다." (진원일, "한림전술").
둘째, 자유를 위해.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손목의 유연성은 글씨를 쓰는 데 매우 중요하다. 팔꿈치가 책상 위에 붙어 있어 손목의 유연성이 크게 제한되고 펜의 활동 범위가 좁다. 손가락의 움직임과 펜의 위, 아래, 좌우 기울기로 획을 완성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앞이 곧지 않고, 완전하지 않고, 무게가 정확하지 않고, 스윙도 그다지 건강하지 않다. 따라서 팔꿈치를 걸어야만 더 큰 회전 여지를 가질 수 있고, 펜으로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고대인들은 팔꿈치를 매달아 "무극" 이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잡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세' 는 위의 두 가지 측면, 즉 붓을 휘두르는 편안함과 힘을 가리킨다.
셋째, 무완력을 단련하기 위해. 주먹을 연습하는 사람은 먼저 다리가 튼튼해야 태산처럼 안정되고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그래서' 주먹을 연습하고 다리를 연습하지 않는 것은 늙은 사기꾼이다' 는 말이 있다. 글쓰기에는 강한 팔이 필요하다. 팔꿈치를 매달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훈련이다.
글씨를 배울 때는 팔을 책상 위에 놓아도 떨릴 수 있다. 특히 팔꿈치를 걸 때는 더욱 그렇다. 글씨를 연습하기 시작한 어떤 큰 서예가도 예외가 아니다. 팔의 근육이 이런 동작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것은 일종의 근육 훈련이다. 반년 3 개월만 버티면 기초를 다질 수 있다. 팔꿈치를 매달는 기본기를 익히면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초보자는 반드시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그러나 팔꿈치를 걸어도 팔꿈치를 너무 높이 들어 올리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책상 위에 붙이지 않으면 된다. 팔꿈치 관절을 들어 올리면 어깨가 올라가고 관절이 긴장됩니다. 쓰면 안 되고 오히려 해롭다.
펜을 들 때 팔꿈치는 기본적으로 "팔꿈치 편평함" 이라고 하는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글씨 자세가 옳은지 아닌지는 글씨뿐만 아니라 몸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만만치 않다.
글을 쓸 때 너는 의자에 앉아서 책상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두목은 똑바로 서 있고, 머리는 약간 앞으로 기울고, 가슴을 펴고, 어깨는 긴장을 풀고, 어깨를 으쓱하지 않고, 등은 아치형이 아니다. 발이 안정되어 지면에 평평하게 얹혀 어깨와 폭이 같다. 발과 몸의 안정은 문자의 안정과 관련이 있다. 오른손에 펜을 쥐고 왼손은 자연스럽게 책상 위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왼손은 무게 중심의 지지점이 되어서는 안 된다. 두 손을 벌리는 것은 큰 공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요컨대 단정하고 우뚝 솟아 관절을 펴야 한다. 정신 수렴, 원활한 호흡; 오른손은 가볍고 민첩하며 몸이 차분하고 자연스럽다.
똑바로 서서 착실해야 안정될 수 있고, 쉽게 힘을 낼 수 있다. 소위 "허리에 힘, 발에 뿌리"; 느슨한 어깨, 힘은 팔꿈치, 손목, 손가락, 펜에 달할 수 있지만, 천마가 허무하고 민첩하다.
책상과 의자는 글씨 자세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높이와 크기가 맞아야 하고, 앉으면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어색하지 않다.
서서 큰 글자를 쓰다.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앉은 자세와 비슷하다. 똑바로 서서 오른발을 앞으로 한 걸음 내딛다. 허리부터 허리는 어깨를 밀고 어깨는 손목을 움직이며 허리나 온몸의 힘을 펜촉으로 보내고 펜촉을 통해 획의 각 부위로 보냅니다. 팔꿈치 걸기 연습을 잘하는 사람은 서서 글씨를 쓰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만사에 모두 법칙이 있다. 법은 법칙에 대한 이해이며, 급소를 찌르는 승리의 술이다. 만약 네가 입신의 경지에 도달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기교를 네가 원하는 지경까지 훈련시켜야 한다.
중국의 서예가 고급 예술이 된 것은 변화무쌍한 선에 크게 좌우되고, 선은 붓에 의존해 표현된다. 붓은 탄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선의 아름다움을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다. 굵고 가늘게 할 수 있고, 굵고 가늘게 할 수 있고, 살찌고 날씬할 수 있고, 둥글고 말릴 수 있고, 윤기가 있을 수 있다. 등등. 그러나 이 때문에 붓을 조절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고대와 현대에 서예가를 부르는 사람은 많지만, 필법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 "필법 \" 의 롤을 얻기 위해 종 \ "은 단웨이의 무덤을 훔쳤다; 장 쑤 (Zhang Xu) 의 얀 진칭 (Yan Zhenqing) 선생님은 필법을 찾고 "가르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Zhang Zhaoqiao 는 왕에게 글을 쓰지 말라고 요청했고, 그는 왕이 쓴 작은 건물에 숨어서 그가 어떻게 썼는지보고 싶었습니다 ... 이 전설은 오늘날 신비로워 보이지만, 필법은 고대인들에게는 확실히 신비로워 보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또한 한 측면에서 필법을 익히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며, 우리는 필법을 중시해야 한다.
필법은 바로 어떻게 펜을 사용하는가이다. 서예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이다. 붓을 잘못 쓰면 평생 잘 쓰지 못한다.
필법에는 중간, 옆, 은봉, 노봉, 방원, 회전, 접기, 들기, 누르기, 서, 걷기, 가상, 질병이 있다.
중심과 가로 중심의 획은 운행 방향과 일치하며, 붓에 들어 있는 잉크는 붓끝을 따라 가장 쉽게 흘러내려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스며들기 때문에 중앙에서 쓴 획은 깨끗하고 둥글고 입체적이며 둥근 강철처럼 보입니다.
운필 과정에서 중심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한 사람의 펜 제어 능력을 검증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전서와 다른 문자의 대부분의 획을 제외하고는 중심도 만능이 아니다. 즉, 별관의 운용에는 합리적인 요인과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앞 (즉 중간) 에는 가스가 있고, 옆 펜에는 아름다움이 있다" (그리고 당 "임지 신해"). 측면 정면에 형성된 획 (획과 달리기 자세가 45 도 정도 되는 각도) 은 자연스럽고 활기찬 자세를 보였다. 예를 들어 왕희지의 초서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연히 옆면이 있다. 반면 팔대산인 같은 초서게이머들은 맹목적으로 센터를 사용하며 자기인식이 부족해 민첩하지 못한 것 같다. (그림) 물론, 윙어는 추진력을 가지고 있고, 추진력은 다시 중심으로 돌아간다. 이와 관련된 것은 소위' 경사봉' 도 있다 (획과 운행 방향은 T 형, 즉 각도는 약 90 도). 편봉이 쓴 획은 비교적 가늘어서, 일반적으로 서예에서 병필로 여겨진다. 그러나 역사상 가끔 사용되어 좀 더 이상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초보자는 당연히 공평에서 출발해서 센터에서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덧붙여 말하자면,' 끄는 것' 은 틀림없이 병필일 것이다. 절대 끌지 말고 쓰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쓴 획이 매우 흐릿할 것이다.
정면을 드러내고 정면을 숨기다. 이것은 필업과 필필 때의 필법이다. 펜을 떨어뜨릴 때 붓끝이 드러나거나, 펜을 합칠 때 돌아오지 않는 것은 전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촉, 펜촉, 펜촉, 펜촉) 네가 펜 한 자루를 시작하고 끝낼 때, 그것은 네가 역행하는 숨겨진 전선이다.
옛사람의 구름: "장봉은 그 기운을 덮고, 노봉은 그 파도를 종횡무진한다." "전선이 있으면 빛이 있고, 전선이 없으면 영이 있다." 티베트어 전면 획은 둥글고 두껍다. 풍로의 필법은 날카롭고 정신이 풍부하다.
필법의 방원 및 방원, 필법으로 형성된 필획 형식 (구조형 아님) 을 가리킨다.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첫째, 일반적인 획 처리 과정에서 중심에 쓰여진 획은 둥글고 둥근 강철 막대와 같은 입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원' 이라고 합니다. 측면에 쓰여진 획이 나타내는 모양을 "사각형" 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전환점에서도 두드러진다. 원형이 되어 정사각형으로 접힙니다.
일반적으로, 쓰기와 방원, 전서를 제외하고는 둥근 펜만 사용한다. 내부 및 외부 링, 내부 및 외부 링, 또한 둥글고 둥글지도 않고 둥글지도 않으며 큰 변화가 있습니다.
고대인의 말에 따르면 펜을 실필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사람이 걸을 때, 발은 자연스럽게 함께 쓰러진다. 펜을 들 때도 탁상이 하나 있다. 즉, 획은 수평으로 드래그할 수 없습니다. 특히 전환 지점에서는 펜 끝을 부드럽게 변형하여 왜곡하지 않고 적절한 선 가운데로 돌아가야 합니다. 펜촉이 조수와 함께 비틀어지면, 역할을 잃으면,' 리치' 가 아니다. 즉, 타이핑은 획에 풍부한 변화를 줄 뿐만 아니라 획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여정은 연속적인 압력이다. 각 필의 필기과정은 기계력과 똑같을 수 없다. (이 경우 결과 선은 재미없는 직선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언급, 누르는 동작은 항상 그 안을 관통하며, 일반 획에서 언급하고 누르는 변화는 매우 미묘하여 우리의 주의를 끌지 못한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우리는 필요 없고 불가능하며, 인위적으로 어디에 누를지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을 들기 전에 누르는 것, 펜을 접는 전제 등 규칙적인 곳이 없다면 말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기왕 안배할 수 없으니, 어떻게 제안과 언론계를 장악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장기 훈련에서 감각을 키우는 것이다. 좋은 요리사가 조미료를 넣는 것처럼, 그는 여태껏 무게를 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서경과 같은 유명한 서예가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모피 석두 감각을 추구하기 위해 들기를 떨림으로 바꾸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초보자는 언급과 떨림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글씨가 흔들려 무너지려고 하니 보기 흉하다!
대열에 머무르고, 희욱에 머무르는 것은 멈추고, 여기에 머무르는 것을 의미한다. 언급과 누름이 펜의 수직 운동이라면, 역과 걷기는 펜의 수평 운동이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모든 획은 연속적이지만 실제로는 연속적이다. 전달하려면 보존해야 한다. 이 펜을 잘 보관해라, 잃어버리지 말고. 예를 들어, 큰 차를 밀고 다리에서 내려오는 것과 같다. 너는 통제력을 잃지 않도록 앞으로 나아가서 그것을 부축해야 한다.
이와 관련된 것은 글쓰기 속도, 즉 피로와 질병이다. 펜을 빨리 써야 합니까, 아니면 느리게 해야 합니까? 빠른 펜, 죽이기 쉽지 않고, 미끄러지기 쉽다. "가장 바쁘고 바쁜 것은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속도를 좀 늦추고, 내 펜을 지켜야겠다. 빠르더라도 때려죽여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심지어 멈추고 좀 쉬어야 하지만, 휴식은 진정한 휴식이 아니라, 붓휴식이며, 간접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것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예서를 쓰고, 안자를 쓰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전환점에는 글자가 없고, 매우 귀에 거슬리고, 매우 부자연스럽다. 물론, 너무 느리고 너무 빠르다는 것만큼이나 나쁘다. 빨리, 늦겠다, 멈춰야 한다, 리듬감이 있어야 한다. 필선 사이에 리듬감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한 글자, 작품 전체가 리듬감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런 리듬감은 편성할 수 없고 장기 훈련으로 배양된 것이다. 그래서 어떤 분야의 고수라도 사실 아주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느낌이 중요해요!
고대인들은 흔히 이를 "병" 이라고 부른다. 사실 수렴성은 속도의 문제가 아닙니다. 역세 빠른 배송도 시부미를 일으켰다. 떫다, 즉 고대인들이 말하는' 털' 이다. \ "고대인 펜, 펜 은 머리 가 필요합니다. 털이 늙고 밝다. " 이런 의미에서' 털' 은 일종의 힘과 매력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소위' 수렴' 이란 펜이 종이에서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획을 힘있게 구겨야 한다. 시부미의 원인은 1 입니다. 숙박. 펜은 행진하는 과정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언급한 역과 선의 관계입니다. 고대인들이 말한' 흔적',' 송곳 모래' 가 바로 이런 효과일 것이다. 빗물이 벽을 따라 흘러내리는데, 벽이 매끄럽지 않기 때문에 빗물이 때때로 흘러내리기도 하고, 때때로 막히기도 하고,' 흐름' 과' 유지' 의 갈등 속에서 행진하기도 한다. 둘째, 반전. 반대로' 보내기' 는 드래그의 반의어이다. 간단히 말해서 펜이 반대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 동포의' 역수행선' 은 바로 이것을 가리킨다. 셋째, 누르세요. 운필 과정에서 압력 마이크로초에 대한 파악과 효과적인 통제가 수렴성의 또 다른 원인이다. 그러나 압박과 떨림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떨리는 수법으로 시부미를 표현하고, 매우 가식적이며, 미감이 부족하다. 물론, 이 세 가지 요인 외에도 중국 서예에서 붓과 선지의 사용 자체가 시부미를 일으키기 쉽다.
몇 마디 붓을 쓰는 것이 모두에게 좋다. 긴장을 풀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써라. "메리어트 리치는 강경할 수도 있고, 다섯 손가락 리치는 서툴러질 수도 있다." 특히 획의 중간에서는 활기차고 활기차야 한다. "가운데를 보면 양쪽을 보지 않는다."
황선생은 펜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몇 마디 요약하여, 우리가 이해할 만한 가치가 있다. "펜으로 날카롭고, 매끄럽고, 평평하고, 싱겁고, 세속적이다. 머물러야 하고, 둥글고, 평평하고, 무거워야 하고, 우아해야 한다. ""
한자는 구조가 복잡하지만 모두 몇 가지 기본 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본 획들은 집을 짓는 데 쓰는 벽돌과 같다. 그것들로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집을 지을 수 있다. 그래서 초보자는 반드시 기본 획을 착실하게 연습해서 앞으로의' 집 짓기' 를 위해 양질의' 벽돌' 을 준비해야 한다.
선인들은' 용' 이라는 글자를 대표해 이 글자에는 8 가지 기본 획인' 옹팔법' 이 포함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예전에는 서예를 잘하는 사람에게는 늘' 정연팔법' 이라고 불렸다. 현대인에게도 일정한 참고가치가 있다.
1, 점 (모서리). 점의 변화는 매우 많은데, 기본적인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① 노봉이 종이에 들어와, 기세에 따라 붓을 떨어뜨린다. (2) 브러시를 확장하고 오른쪽 아래로 호 펜을 만듭니다. 3 앞으로 돌아가서 펜을 받으세요. 요점은 머리 끝, 등원, 복부가 평평하다는 것이다. 머리 끝, 블레이드 노출, 가스 아웃; 동글한 등, 평평한 복부, 힘이 넘치고 장력이 함유되어 있다. 요점은 한 마디의 눈이다. "조금 실의에 빠져서, 마치 깜짝 놀란 듯한 것 같다." " 동시에, 기본점법을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 융통성 있게 움직이고,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다른 분야에 따라 다른 혈에 맞춰 이른바' 매우 다르다' 고 한다.
2. 수준 (음악). 옛사람들은 가로화를 "음악" 이라고 불렀는데, 일리가 있다. "나는 돈을 모아 그림을 그릴 수 있지만 비싸고 늦다. 클릭합니다 즉, 가로그림을 쓸 때 고삐처럼 앞을 따라 미끄러지면 안 되고, 떫고, 천천히 해야 하고, 하고 싶으면 곳곳에 남을 남길 수 있고, 특히 중간에 쉽게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중간을 보고 양쪽을 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기초 작문: ① 티베트인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2) 정면을 자르십시오. 3 붓을 펴고, 붓을 펴다. ④ 오른쪽으로 들어 올리십시오. ⑤ 전방 하강으로 돌린다. ⑥ 앞으로 돌아가서 펜을 받는다. 가로화는 평화로워서는 안 되며, 중간에 살짝 아치형으로 힘과 힘이 충만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석조 아치교는 석두 한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다. 수천 톤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이유는 아치에 있다.
가로방향 변화도 많으니 서예처럼 기계적으로 단조롭게 배열해서는 안 된다. "모든 평화는 산자와 같고, 마지막으로 전시된 것은 놀이이고, 가로화는 보지 못하고, 서예이다." (첸 듀오 (Chen Duo)) 어떤 사람들은 글을 쓰고 한 눈에, 전체 단어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뿌리의 수평 그림이었습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3. 수직 (Nu). 기초 작문은 다음과 같다. ① 상향식으로 글을 쓰기 시작한다. ② 정면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내려간다. 3 점 분산, 가능한 한 정면을 거꾸로 내리려고 노력한다. 4 개의 펜이 마지막에 있습니다. ⑤ 펜을 제자리에 다시 놓아라. 수직 위치가 너무 곧지 않고 오히려 기세를 잃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약간의 라디안이 있어야 하고, 굽은 기세가 곧고, 장력이 있어야 하며, 힘차게 해야 한다. 또 다른 일반적인 교수형 바늘은 위의 펜과 같은 시작 부분에 수직 바늘입니다. 머리를 내리고, 3 분의 2 정도 천천히 펜을 들고, 바늘끝 모양으로 수확하다. 바늘은 곧게 하고, 꽉 채워야지, 펜을 받을 때 조급해서는 안 된다. 너는 차츰차츰 언급해야 한다, 날카롭고, 전면적이고, 건강하다.
4. 갈고리. 기본 쓰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펜이 갈고리가 나오기 전에 오른쪽 아래를 약간 멈춥니다 (오른쪽 아래를 꽉 채우세요). (2) 그런 다음 펜을 왼쪽으로 내려 놓으십시오. ③ 펜을 위쪽으로 돌린다. 4 쪼그리고 앉아 기세를 부리며 과감하게 발길질하다. 달리기 경주와 마찬가지로, 너는 먼저 웅크리고 있다가 갑자기 튀어나와야 성공할 수 있다.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훅, 하트 훅, 십자 훅 등 다양한 모양의 갈고리가 많이 있습니다. , 대략 비유할 수 있습니다.
5. 선택 (정책). 기본 문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티베트어 전선이 쓰기 시작했습니다. ② 오른쪽으로 자른다. 3 펜을 들다. 채찍처럼 말을 타고 있다.
6. 길게 쓰기 (쓰기). 기본 작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역세가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2) 앞으로 돌립니다. (3) 제비가 처마를 휩쓸고 가파르게 기울어지는 것처럼 보발머리를 힘껏 던진다. 손목을 움직일 때, 힘은 반드시 노를 젓는 끝부분으로 보내야 한다. 허위와 떠다니는 병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절대로 손가락으로 쓸어내지 마라.
7, 짧은 (쪼아 먹는). 기본 표기법과 장좌는 약간 같다. 역세는 펜으로 자른 후 경미한 퇴보가 있을 수 있는데, 바로 빠르고 강력한 좌측이다. 새가 쪼아먹는 것처럼, 그것은 짧고 뾰족하며 빠르다.
8. 헤헤. 기초 작문: ① 장봉 (또는 노봉) 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2) 정면을 오른쪽으로 뒤집어 점진적으로 펼쳐 한계 (가장 넓은 곳) 에 이르면 충분히 펼쳐진다. (3) 잠시 멈추었다가 점차 펜을 들고 끝까지 보낸다. 기복이 있기 때문에' 파' 라고도 하며,' 일파 삼할인' 이라는 말이 있다.
사실, 개인적으로 "영원히" 라는 단어는 여전히 아홉 번째 펜, 즉 "접기" 를 암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실' 구자법' 입니다.
초학할 때 점화에 문제가 있을 것이다. 필법을 파악하지 못하고 필법의 의미를 모르기 때문이다. 가장 흔한 것은 소머리, 쥐 꼬리, 벌허리, 대나무, 학무릎, 벽 구석, 깨진 나무, 장작 등 8 가지이다.
획이 건축 재료라면 구조가 건축 설계다. 물론 건축 설계는 건축 자재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재료가 열악하면 아무리 예쁜 디자인이라도 조만간 문제가 생길 것이다. 그러나 디자인이 없거나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집이 못생기거나 천편일률적일 수 있다.
구조적으로 고대인들은 일부 법칙을 총결했는데, 대부분 비과학적이지만, 그래도 일정한 참고가치가 있다. 여기에는 가장 유행하고 간결한 두 가지 설이 있다.
첫 번째 설법은 구양문의 구조에 관한 36 법칙에서 나온 것이다. 내 경험에 따르면, 나는 몇 가지 추가 삭제를 할 것이다.
(1) "수명, 그림, 펜, 아름다움" 과 같은 겹이 가로세로로 늘어서 있다. 초보자는 "엉뚱한" 을 쓰는 경향이 있다. "엉뚱한" 이 아니더라도 글자의 내부 점화는 매우 붐빈다. 길이와 밀도 사이에 안배하여, 밀처가 범하지 않고, 소처가 떠나지 않고, 복잡한 감금 상태가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좋은 서예를 쓰는 것처럼 융통성 없이 안배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 철',' 글자' 옆에 있는 글자와 같이 편측부 머리는 반드시 줄을 서야 한다.
(2) "루" 를 피하십시오. 위의 "넓은" 과 아래의 두 개의 아포스트로피는 모두 왼쪽입니다. 가볍고, 무겁고, 서로 양보하고, 적절하게 구현되고, 천둥을 피하십시오. 또 다른 예로' 린'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나무" 자 왼쪽의 마지막 획과 "나무" 자 오른쪽의 왼쪽 획은 싸우거나 (피하거나) 교차해서는 안 된다.
(3) 정상끼는 것은 글자를 쓰는 것이다. 사람이 물건을 쓰고, 사람이 화장하는 것과 같다. 똑바로 보면 위아래로 곧게 펴야 기울어진 모양이 없다. 주위를 둘러보고, 정교하고, 느슨해야 하지만, 구조의 장인심을 보아라. 예를 들어, "무대, 캠프, 벨트" 라는 단어는 긍정적이고, 높고, 낮고, 조금도 편파적이지 않고, 안정감을 느낀다. "으쓱하다" 와 "서두르다" 라는 두 글자는 옆구리로 편폭이 밀집되어 있어 매우 거드름을 피우기 때문에 기세가 가파르다. 긍정적 추세든 측면 추세든 모두' 업다운로드' 로 배열해야 하며, 가볍고 가벼워서는 안 된다.
(4) 상호 침투는 그 폭을 관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삽입은 삽입된 가상 위치입니다. 예를 들어, "중간" 단어는 세로로 관통하고, "책" 은 그것을 가로지르고, "이중" 단어는 그것을 통과한다. "가" 자는 세로로 꽂고, "아" 자는 ф 꽂고, "미" 는 글자를 꽂아라.
(5) "좋은" 글자의 반쪽은 마주보고, "북쪽" 글자는 상대적이고, "통치" 글자는 왼쪽 주중에서 오른쪽이고, "체크" 글자는 오른쪽 조좌이다. 이러한 상황은 반드시 나타나야 한다.
(6) "마음, 신, 옷" 이라는 단어는 오른쪽으로, "예, 덜" 이라는 단어는 왼쪽으로 치우쳐 있다. "하이, 여자, 상호" 라는 네 글자는 편파적으로 보이지만, 사실 편파적이지 않다. 이것들은 반드시 각 글자의 상황을 봐야지, 왼쪽이나 오른쪽이 아니어야 비로소 편향되고 안정될 수 있다.
(7) 빈칸을 메우다. 이것이 허실이 공존하는 기묘한 원리다. 그것의 빈자리를 메우고, 정사각형을 반듯하고 활기차게 한다. 그러나 공백을 메우는 것은 공백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공백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공백 속에 부드럽게 써서 공백을 드러내기 때문에 운치가 공기 중에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이른바' 신을 허공에 숨기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작은" 단어는 오른쪽으로 비어 있고, "개" 는 왼쪽으로 비어 있습니다.
(8) "링, 겨울, 추위" 와 같은 0 을 붙이면 아래는 모두 점으로 되어 있고, 단편적이고 전기가 나가기 쉽다. 전체 단어의 초점을 마지막 지점으로 되돌릴 필요가 있다.
(9)' 거짓말, 비행, 문' 과 같은 단어의 의미는 획이 쌍방 사이에 산재 되어 있지 않으므로, 무심코 돌보지 말고 최대한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하나", "오가와나나" 라는 두 글자의 모양은 끊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쓸 때는 앞뒤 획의 기복을 연결해야 한다.
(10) "국가, 정원, 넷, 가방, 남, 눈, 갈고리" 처럼 빽빽한 글자는 사방이 가득 채워져야 한다.
(1 1) Fumao 에는 "구름" 단어의 양끝과 같은 "가난한" 단어의 동굴 머리 (예: "금, 음식, 골목") 와 같은 큰 모양이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 반드시 써야 한다. 위에서는 아래를 덮을 수 있고, 머리는 무겁지 않고 발은 가볍다.
(12) 드래그, 즉, 일부 단어가 완화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둘", "중" 이라는 단어는 계속 아래로 걸어야 하고, "물, 부채, 가죽, 잎" 이라는 단어는 끝까지 드래그해야 한다.
(13)' 예천명' 의' 밀자' 를' 현자' 옆에 있는 오른쪽 점으로 바꿔서' 수염' 자 오른쪽의 왼쪽 점으로 사용한다. 또 다른 예로,' 거위' 를 쓰는 것도 빌려요. 그러나 글쓰기는 반드시 정체를 기초로 하여 바꿔야 하며, 부득이하게 해야 한다.
(14) 기둥에는' 그램, 꼿이, 스, 창, 활' 과 같은 독립적인 단어가 있어서 반드시 성립해야 한다.
(15) 대북 참배는 위에서 언급한'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벼워진다',' 뜻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는 뜻과 같다. 하지만 그 두 가지 단어는 대부분 반으로 합성된 단어를 가리키며, 이 종류는 "감사합니다, 호미" 등과 같이 세 부분으로 합성된 단어를 가리킨다. 그리고 쓸 때 꼭 만나야 해요.
(16) "모양, 비행, 음료, 미안" 과 같은 아름다운 단어는 작은 곳에 부착하거나 "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와 같은 작은 곳에 부착해야 한다. 이런 단어에서는 정세의 편측으로서 정확하고 단정하게 써야 하고, 부미의 편측으로서 자세가 있고, 완곡하게 흐르거나, 질질 끌거나, 먼저 거드름을 피우거나, 후연기해야 하며, 속물에 따라 인도해야 하며, 지방조건에 맞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건축과 장식 부분의 관계와 같다.
(18) "하나" 라는 단어가 왼쪽으로 구부러지고 "보물", "허가" 라는 단어가 오른쪽으로 구부러지면 적절한 방향으로 구부려야 합니다. 너무 많이 구부리면 꾀죄죄해 보이고, 너무 작으면 좁아 보여서 물건을 담을 수 없다. 고대인들은 또한 "정원", "국가" 라는 단어를 싸서 "상", "항목" 이라는 단어를 싸서 "여행", "신" 이라는 단어를 싸서 "숨겨진" 이라는 "포장" 법을 언급했다
또한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왼쪽에서 작은 것, 오른쪽에서 큰 것", "왼쪽에서 높은 것, 오른쪽에서 낮은 것", "왼쪽에서 짧은 것, 오른쪽에서 긴 것" 과 같은 몇 가지 주장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획을 쓸 때는 다른 획의 상하좌우를 고려해야 하며, 획 사이에는 조화롭고 아름답게 지내야 한다.
두 번째는' 황자원걸사 92 법' 이다.
글쓰기는 건축 디자인과 같기 때문에 위의 주장은 참고할 수밖에 없다. 천 명이 글을 쓰면 천 장의 얼굴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견지해야 하는 길은 절대 없다. 바꿀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구사법이 너무 가늘고 너무 죽으면 안 된다. 결과는 필연적으로' 천인의 천면' 으로 이어질 것이다.
스티커를 배우는 데는 네 가지 방법, 훅, 복사, 면, 읽기가 있다.
체크는 투명한 종이로 서첩을 덮고, 획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중 갈고리를 아래로 내린 다음 잉크로 낱말을 채우는 것이다. 이를 "이중 훅 윤곽 채우기" 라고합니다. 이와 비슷한 "빨간색 그리기" 방법이 있습니다. 이 법은 사람들에게 처음에 펜을 펴는 방법, 펜을 중심에 두는 방법, 점화가 맞는지, 펜으로 완벽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빈 글자는 채우지 않고 (또는 초강강), 붉은 글자는 덮지 않습니다 (또는 초강강). 잉크를 채울 때 매 획마다 한 획씩 다 써야 한다. 윤곽선을 채우거나 초과하지 않으면 펜을 들어 자신의 결점을 발견할 수 있다.
모사는 투명 종이로 서첩을 덮고 종이 아래 서첩의 획에 따라 모사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모사하면 자신이 쓴 글과 서첩이 얼마나 부족한지 바로 알 수 있다.
프로, 바로 서첩을 앞에 두고 그대로 쓰는 것이다. 처음 시작할 때, 종종 읽고 쓰는 일이다. 나중에, 나는 몇 획을 읽고 몇 획을 썼다. 그런 다음 단어를보고 단어를 씁니다. 네가 서첩을 읽지 않을 때까지 게시물에 있는 단어를 외울 수 있다.
책을 읽는 것은 붓으로 글씨를 쓰지 않고, 차 여식을 이용하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여가 시간을 기다리며 게시물의 글을 보고 머릿속에 기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고대인들은 책을 배우고, 결코 베껴 쓰지 않는다. 장 고대인은 벽에 썼고, 미혹되었을 때, 그 소원을 이루며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황정견"
기초가 없는 친구에게, 처음부터 손을 댈 수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결고리와 복제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관건은 마음속에 기억하는 것이다. 머리 속에 두지 않고 만 번 써도 소용없다. 손씨는 《서보》에서 "시험은 그런대로 괜찮다, 모방하는 것도 비싸다" 고 말했다 초심자는 분석 게시물의 모든 글자, 모든 획을 자세히 관찰하고, 경위를 정확히 파악하고,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내외 관계를 마음속에 외워야 한다. 쉽게 파악하지 못하는 글자의 경우, 그 서법, 표기법, 전환점 (흔히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곳) 을 반복해서 관찰해야 한다. 고대인의 움직임이 눈에 선하게 보일 때까지 다시 붓을 쓰기 시작하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심선생은 "그림 속의 극히 미세한 점을 간과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선현의 필묵과 그림자를 보여줄 때, 그는 항상 조심스럽고 조용히 그들의 필법을 찾고, 명암을 그리고, 모든 유사점과 차이점을 내려놓는다. "
일자리는 처음에는 당연히 바람을 따라야 하고, 닮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지렁이식' 에 비유하는데, 이는 오로지 한 가족만을 정성껏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점점 더 깊이 요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탄탄한 기초를 쌓은 후에도 일자리의 유사성만 요구해서는 안 된다. "유사성과 차이 사이에 있고 싶다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을 없애고 앞으로 나아가야 진정으로 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초심자 게시물은 게시물에 있는 단어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할 때까지 바꾸지 마십시오. 마스터와 마스터하지 않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즉, 당신이 이 게시물에서 완전히 벗어났을 때, 쓴 글자와 게시물의 글자가 외관과 정신적으로 비슷한지 여부입니다. 이것은 힘든 일이다. 회화는 판서를 연습하고 판서를 통과한다. 임산지 씨는 방금' 장멍 벨론' 의 일상 수업에 참석했는데, 제본된 책은 찬장만큼 키가 크다. 잘 쓰기로 결심한 친구는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