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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가 중국 민족 예술에 미치는 영향

고대 인도는 불사, 석굴, 불탑 등 불교 건축물을 남겼다. 큰아버지는 불골을 묻는데 쓰이는 반구형 건물이다. 가장 큰 것은 산치에서 기원전 250 년경에 세워졌다. 반구 직경 32m, 높이 12.8m, 드럼 베이스, 지름 36.6m, 아래 높이 4.3m. 반구는 벽돌로 만들어져 붉은 사암으로 장식되어 있고, 꼭대기에는 네모난 돌난간이 있고, 가운데에는 불전이라는 정자가 있다. 파도 주위에는 돌난간이 있고, 사방 가운데에 문이 있고, 높이 10 미터가 있습니다. 세 개의 돌작업장은 장부 삽입 방식을 통해 문설주 사이에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단면은 올리브 모양이다. 문은 돋을새김으로 덮여 있고 바퀴에는 둥근 조각이 장식되어 있다. 주제는 대부분 부처의 이야기이다.

석굴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석굴을 지티 석굴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평면에 직사각형이고, 세로 끝은 반원형이며, 중간은 물결 모양이다. 입구 외에도 내부 벽을 따라 기둥 행이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석굴은 청사 () 라고 불리며, 방청 () 을 기둥심으로 하고, 삼면은 몇 칸의 작은 방실을 깎아 승려 정수 () 를 위해, 입구는 제 4 면 () 에 현관 () 이 없다. 정사와 지티동은 종종 나란히 공존한다. 예를 들면 아정토의 동군이다.

프라가에는 사찰과 탑이 하나 있는데, 석가모니버조의 깨달음이라고 한다. 불탑, 불탑은 기원 2 세기에 건설되어 서기 14 세기에 재건되었다. 이 탑은 다이아 방의 형식이다. 큰 네모난 받침대 중앙에는 큰 송곳이 하나 있고, 사각에는 같은 스타일의 작은 탑이 네 개 있어 주조각불상을 돋보이게 한다. 탑의 윤곽은 현형으로, 아래에서 위로 점점 축소되고, 표면은 조각으로 가득 차 있다.

인도 불교 건물은 불교와 함께 중국에 도입되어 중국의 석굴 예술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현존하는 많은 불탑은 중국 고대 건축예술의 정수이며, 일부 웅장한 불교 건축물은 각지의 경관 윤곽의 상징이 되었다. 울창한 그늘 속에는 붉은 담장 푸른 기와, 청당이 있어 만리금수에 무한한 풍경을 더했다. 돈황, 운강, 용문석굴은 인류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며, 불교그림은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희귀한 보물들이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불교 음악은' 멀리, 빈, 빛, 정적' 의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어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불교 전적에는 대량의 천문학과 의학 방면의 귀중한 자료가 보존되어 있다. 불교의 전파는 중국 조각판 인쇄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티베트 불교와 남전 불교는 티베트 몽골 다이 형제의 역사 문화의 주체이다.

첫째, 불교는 서예 예술의 전승에 큰 공덕을 가지고 있다.

인쇄술이 등장하기 전과 후에 불교인들의 큰 일 중 하나는 성구를 쓰고 베껴 쓰는 것이었습니다.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일부 승려들은 거의 평생 필사하고 있다. 집안의 불교도들도 부처에 대한 경건함을 나타내기 위해 경전을 베껴 쓰고자 했다. 그들 중 일부는 스스로 쓰고, 일부는 다른 사람에게 대신 써달라고 부탁한다. 오랫동안 경서 형식으로 남긴 서예는 마치 연기바다 같다. 서예예술의 경우 왕희지가 모사한' 유서', 류공권이 모사한' 금강반야경',' 정토경',' 석도수가 모사한' 끝없는 경전', 이영이 모사한' 심경',' 소동포가 모사한' 이 대표적이다 이 수서경서에는 오른쪽, 행, 풀, 8 점, 전서가 모두 갖추어져 있어 오늘날의 서예 예술의 보물이 되었다.

불교의 서예에 대한 보존과 전파는 경서에 대한 각인에도 나타난다. 종이가 쉽게 손상되어 보존하기 어렵기 때문에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일부 불교도들은 벼랑이나 비석에 경경을 새기고, 특히 북위 북주 두 차례 불재해를 파괴한 후 불교도들은' 말법' 이라는 관념을 더해 경전을 새기고자 하는 승려들이 급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당 () 요 () 금 () 원 () 명 청 () 을 거쳐 전국 각지에 불경이 새겨져 있다. 태산석곡 금강경, 육조 마애석각경, 필법이 웅장하고, 인도, 분, 참, 관리가 한 몸에 모였다. 그 서예는 고졸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강유웨이에 의해' 책 목록 1 위' 라고 불린다. 버팔로 산의' 문수 반야경' 석각은 두껍고, 두껍고, 기묘하며, 자연히 만족스럽고, 여러 출판사에 의해 복사된다.

결론적으로 불교문화가 중국에 퍼지면서 불교도들은 경서를 베껴 쓰고 돌을 새겨 중국 서예 예술의 보존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둘째, 불교는 서예가의 인생관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서예는 예술이지만 중국에서는 예술이 아니라 철학이다. 예술은 이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서예 예술도 서예 이론의 지도와 제약을 받는다. 그래서 역대 대서예가들은 모두 자신의 서예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이론은 쓰기, 쓰기, 그림, 행운 등의 기법을 토론했을 뿐만 아니라 서예가 자신의 세계관, 인생관, 예술관 등 철학 사상까지 다루고 있으며, 불교는 중국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교파로서 2000 여 년 동안 중국 이데올로기의 각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는 특수한 집단으로서 없어서는 안 된다. 그들의 인생관과 예술관은 불교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선종이 서예를 지도하는 이론이 나왔다. 다음으로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세 서예가의 인생관을 통해 이 문제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뜬구름처럼 떠다니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고 썼다. 그가 서예 예술에서 이렇게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처한 시대와 큰 관계가 있다. 위진 시대에는 현학과 불교가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침투하여 결국 융합되었다. 현학은 "단어를 잊고 득의양양하게 코끼리를 잊는다" 고 주장했다. 불교는 "진공은 몸이고, 묘하고 유용하다" 고 주장한다 법신이 있으면 만물이 소리 없이 지혜로 만물이 함께 태어난다. 현학과 불교가 날로 융합되는 동진 시대에는 이런 관점이 일반 지식인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졌다. 왕 Xizhi 마음, 서예 감각과 공감, 그의 붓놀림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그의 서예가 서예 역사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위대한 서예가는 수수하여 당나라 때 출가하였다. 그의 서예는' 다변적이고 특이하며 예측할 수 없다' 는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그의 깊은 서예 조예는 분명히 불학 덕분이다. 당초에는 선종사상이 흥성하기 시작했고, 사대부 논선은 "나는 사법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사심을 잊는다" 는 독서 풍조가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했다. 서예가는 큰 영향을 받아' 입법 출법' 을 가장 높은 서예의 길로 다투었다. 스님으로서, 와이소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입법하면 법 밖으로 튀어나온다' 며, 무섭고 무서운 속도로 방금 쓴 점화에서 벗어나, 규제의 속박에서 벗어나 문자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을 쓰면서 그는 글쓰기를 부인했다. 즉시 형성되고, 버리고, 부정하고, 초월하고, 뒤집습니다. 그의 초서는 중국 서예사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지위를 얻었는데, 이는 거의 전적으로 선종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한 세대의 고승 홍이 스님은' 붓이 특별하지 않고 꾸며지지 않고, 정말 글씨 밖에 서 있고, 자연스럽게 함축되어 있다' 는 서예 풍격이 대번영, 큰 슬픔, 대평, 안희의 상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후기 서예의 초탈은 가장 심오하고 비범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동취와 고수양의 넓고 심오한 결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마지막 수묵' 희비가 교차한다' 는 깨끗하고 전신으로 중국 서예의 경지가 없고 미감이 없는 최고 경지에 이르렀는데, 이 모든 것이 그의 불근의 두터운 덕분이라고 말할 수 없다.

홍의 대가는 19 18 년 항저우 호랑이에서 출가하였다. 그는 재능 있는 사람이어서 황연이에게 속한다. 그는 불학을 연구하고 법가 사상을 발양하며 불가에게' 부흥남산법가 제 1 1 임창업자' 로 칭송받았다. 그는' 선' 을 서예에 융합하여 서예 예술에서' 고독으로 고독을 이기다' 는 지극히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불교는 서예가의 인생관에 영향을 주어 그들의 서예 예술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이 세 서예가에게 매우 두드러졌다. 그 서예 발전사에서 볼 때, 이런 영향도 매우 두드러진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상주에서 발전하여 위진 남북조 () 의 수당 () 에 이르기까지 정점에 이르면서 송원명 () 의 전환과 청나라의 부흥을 경험했다. 그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서예 예술이 불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진 남북조, 수당 () 은 전성기인데, 이 시기는 마침 불교가 흥성하는 시대이다. 동한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이래, 위진 이래 불교와 현학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현학자와 스님은 학식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재미도 비슷했기 때문에 당시 서예가들은 유명인과 스님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다. 송원명은 이학을 중시하여 서예가 쇠퇴하게 되었다. 송대 동파거사 수시, 거사 구양수, 원대 조멩, 명대 왕사진과 같은 소수의 불교 고승과 속인들만이 서예를 물려받았다. 청나라에 이르자 불교가 다시 흥성하기 시작했다. 황족에서 서민까지, 사람마다 부처를 숭상하고, 선삼불, 서예예술이 되살아나기 시작했다. 우임 돌 등 서예가에 나타났다.

셋째, 불교는 서예에도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있으면 서예 이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서예와 쓰기의 원칙이다. 불교도 중국의 서예와 도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글이 탄생한 이래로 글을 쓰는 방법이 나타났다. 2000 여 년 동안 중국에는 서예 이론이 많았지만, 그 기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필기법 (손목법, 지법 포함) 의 세 가지였다. 손목법은 손목을 매달고, 손목을 들어 올리고, 베갯손목을 베는 것이다. 지법은 호랑이 입, 거위 머리, 다섯 손가락이다. ) 획 (일시 중지, 좌절, 스쿼트, 체류, 반환, 도약, 겹침, 숨기기, 표시, 사각형, 원 등 포함). ) 화이트 천 방법, 즉 빈 수법.

이 서예 이론들은 오랫동안 중국 서예의 흐름을 이끌어 왔지만, 불교 선종이 나타난 후 서예 예술은 선종의 영향을 받아 네 가지 다른 재미가 나타났다. 하나는 선론으로 서예를 논하는 것이다. 둘째, 서예를 염두에 둔다. 셋째, 서예를 법조에서 불가능으로 바꾼다. 넷째, 선어가 있다.

선론으로 서예를 논하다. 즉, 선의를 서예 기교에 융합하는 것이다. 이런 서예가들은 서예예술이 선심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서예와 불교를 하나의 원리로 여기고, 서예는 일반적인 의미의 글이 아니라 선수라고 생각한다. 이해력이 없으면 선은 말할 수 없고, 이해력이 없으면 서예는 없다. 고대 서예가가 말했듯이, "서예가는 신비한 예기이며 전문가가 아니다."

서예를 염두에 두다. 서예를 영혼의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그들은 서예가 마음의 묘사라고 생각한다. 불규칙한 마음과 불규칙한 책. 당이 서예 예술을 논할 때 말했듯이, "신을 신으로 삼다. 만약 신이 조화되지 않는다면, 이 단어는 태도가 없다. 마음이 근골이라면 마음이 굳지 않으면 글자가 튼튼하지 않다. "

서예를 법에서 불가능으로 바꾸다. 이런 서예가는 진정한 서예 예술은 진부하지 않고, 진정한 서예 예술은 법외라고 생각한다. 반드시 펜, 펜, 펜, 펜, 손짓을 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카락과 소매로 예술적 매력이 있는 글자를 써야 한다. 민국 시대의 대서예가 우임은 자신이 책을 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글쓰기에 금기가 없다" 고 말했다. 나는 글을 쓰고, 논문을 전시하고, 자연에 맞는 방식으로 앉아 있다. 내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결코 아름다움을 수용하기 때문에 자연을 거스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자연 자체가 일종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할 수 없으면 멈출 수 없다. 자연의 파동은 파도이기 때문에 글쓰기를 위한 것이다. " 이 단락의 목적은 서예가 실제로 이 점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선정사. 선의자는 전서가 아닌 전서와 비슷한 서체이며, 비전서와 유사하며 서예에 구속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성격은 8 시 책을 기초로 창조적이다. 이런 책을 구분서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가산점은 선이다. 그 대표 인물은 소동파, 황정견, 쌀이다.

요약하자면, 인도에서 온 불교 문화는 인도 서예를 가져오지 못했지만, 형식적으로 중국에 새로운 기법을 부여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불교사상은 일종의 인생관으로서 중국 서예예술에 미치는 영향은 무한하다.

불교 문화가 중국 예술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그중 가장 큰 공헌 중 하나는 불교가 가는 곳마다 많은 석굴춤 이미지를 남겼으며, 중국 예술의 귀중한 유산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석굴 예술이 불교의 동전에 따라 일어났다. 실크로드의 서쪽 끝에 처음 나타났는데, 서쪽에서 동쪽으로, 서역에서 중원으로 가는 길에 많은 석굴사를 남겼다. 이 석굴암의 벽화와 조각품에는 음악과 춤의 이미지가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세상에는 가무가 없어서는 안 된다. 물론' 극락세계' 도 음악과 춤이 없어서는 안 된다. 부처는 "천악" 은 항상 극락세계에서 듣는다. 부처와 보살은 모두 향화와 예기 음악의 지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불국극락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굴 벽화와 조각상에서 불가피하게 음악과 춤이 등장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 동굴에는 비행, 천관, 예기 음악이 있는데, 이 음악들은 불교 전설의 전임' 음악신'-'조나로' 와' 단로시바' 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동굴 안에는 지구 공연과 똑같은 노래와 춤 공연이 많다.

내가 직접 정리했다. 자리를 잡지 못하면 양해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