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정판교의 개성
정판교의 개성
어린 시절, 사춘기, 청년
정섭의 조상은 쑤저우에 거주하여, 명초에 흥화로 이사한다. 증조할아버지 만신, 글자 장청 () 이 태어났다. 주탁, 자명, 유신. 부업업, 서립안, 호몽양, 옥생. 어머니 왕, 계모 하오.
정섭은 강희의 32 년 (1693) 10 월, 제철' 작은 눈' 에서 태어났다. 흥화민속에 따르면' 유설' 은' 설할머니 생일' 이다. 감사와 설할머니가 동시에 세상에 오셔서 온 가족이 매우 기뻤다. 그래서 \ "샹 홍 팬 \" 에 따르면 \ "감사합니다 게스트 고기 \" 라는 네 단어 에 따르면,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그에게 게스트 고기 라는 단어를 주었다. 사는 곳 근처에 나무다리가 하나 있어서, 정섭은 나중에 자기 이름을 판교라고 지었다.
정판교 생가
정씨 집은 결코 부유하지 않다. 감사는 장남이다. 그가 태어난 후, 가족들은 즐겁고 근심했다. 죽음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는' 산 터우' 라는 별명을 붙였다. 은은한 마면이 몇 개 있기 때문에 속칭' 마처녀' 라고 불린다.
정섭이 태어났을 때, 집은 이미 가난에 빠졌고, 조상의 밭과 소량의 임대로 가족을 부양했다. 나중에 아버지는 두 살 때 학생 자격을 취득하여 한 달에 한 끼씩 정부로부터 식사를 받아 생활이 개선되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세 살 된 생모왕께서 돌아가셔서 모두 유모비로 키웠습니다. 요금은 할머니의 궁녀로 근면, 착함, 자애, 착함. 흥화수해, 굶주림, 추위에 핍박하고, 정가양은 궁녀를 키울 수 없고, 비는 정섭을 아쉬워한다. 세 끼 식사 후, 그는 집에 가서 밥을 먹고, 여전히 정가초에 가서 집안일을 한다.
왕이 죽은 후,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의붓아들 하오 () 와 결혼하여 그의 생모로서 그를 돌보았다. 그래서 정섭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이유 없이 울어서 죽고 살았고, 계모를 생각하면 슬펐다." 。 집안의 10 년 동안의 고생은 나로 하여금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걱정하게 했다. "("일곱 곡 ")
그의 아버지는 비구니 암자를 하나 개설하여 학업 성적이 우수하다. 그가 망생에 합격한 후, 집에서 사립학교를 열었고, 정섭은 아버지와 함께 책을 읽었다. 할아버지 왕욱문도 박람군책으로, 심거가 간출되어 손자 손녀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독서와 작문을 자주 지도하기 때문에 정섭은 "문학성이 많으면 외래다" 고 자칭한다.
정섭이 어릴 때 책을 읽는 것은 우월감이 없는 것 같아 모든 학우들이 그가 못생겼기 때문에 그를 업신여겼다. 그러나 그는 자존심이 강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성적이 우수하다. 동시에, 감히 직언하고, 심지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비난하기 때문에, 학우의 학부모들은 아이에게 그와 사귀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가 연구한 것은' 정' 과' 지식' 의 결합, 특히' 정' 이다. 고전, 역사, 철인, 장서에는 모두 관련되어 있으며, 중점 장은 반복해서 읽으며, 시간은 소중하다. "21 사" 에서 그는 "사기" 를 가장 추앙하며, "항우본기" 에서 사슴의 전쟁, 홍문연, 지하를 가장 멋진 단락으로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공맹의 도를 추앙하지만, 주성의 공론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공부에 있어서' 일용' 을 중시하고, 깊이 이해하고 융합하며 두보, 백거이, 육유 등 시인의 시를 즐겨 읽는다.
정섭의 옛집 주변에는 여러 종류의 대나무가 있다. 하일이 막 풀려났을 때 정섭은 대나무 그늘 아래 바람을 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겨울, 그는 창호지에 숨겨진 대나무 그림자 위에 자주 앉아 모사까지 한다.
사법의 자연 외에도 정섭은 전통 계승을 중시한다. 그는 당대의 묵가 죽화의 개척자 쇼예로부터, 또 청초의 석타오에서 스승으로 일했다. 수시, 문동, 서위는 모두 그가 숭배하는 대가이다. 나중에 그는 의정 모가교에 가서 책을 읽었는데, 거기에는 대나무가 많았는데, 이것은 그가 대나무를 그리는 조건을 제공하고 대나무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이때부터 그는 대나무가 없는 생활을 하고, 대나무는 그의 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가 되었다. 그는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대나무의 성격을 더 좋아한다. 대나무의 도도함과 불굴의 힘, 그리고 겸손이 정섭의 인격묘사가 되었다.
강희 51 년 봄, 정섭은 흥화로 돌아가 작사' 루' 를 했다. 노가 그에게 완곡한 유영 () 진관 () 을 배우라고 가르쳤고, 광적인 수시 (), 신 () 을 배웠다. 육은 시가 단어와 다르고, 완곡한 것이 정례이며, 호방한 것이 이례이며, 실천 중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섭 후기의 사작으로 보면 둘 다 있다.
강희 54 년 정섭은 서씨의 딸과 결혼했다. 남자 이름을 낳고, 젊은 나이에 일찍 죽고, 여자 두 명을 낳았다. 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의징강촌에 학교를 세우도록 강요당했다. 그러나 명성도 없고, 중시도 받지 않고, 수입도 지출할 수 없고, 사상 때문에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파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당시 양주 남북 통수, 염상들이 운집하여 번영과 문인 시전 재능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그래서 정섭은 양주, 독서, 그림, 그림 판매, 입체 기회를 기다렸다.
강희 학자, 옹정 리프트, 건륭진사
정섭 수재의 정확한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곱 곡의 도장을 보면 강희 61 년 (정섭이 서른 살 때) 혹은 그 이전일 것이다. 하지만 바로 이때, 자정은 또 다른 큰 불행을 당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쌀이 없는 밥 짓는 바람에 사람들은 끊임없이 빚을 빌었다. 생계에 못 이겨, 정섭은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집에 남아 있었다. 채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일찍이 진강초산으로 도피하여 별봉사의 흥화 스님에게 투숙했다. 그곳에서 나는 마월연, 우아하고 후대를 잘하는 남자를 만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말은 정섭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의 처지를 동정하며, 그에게 220 냥의 은을 주어 포위를 풀도록 도와주었다. 안은 당시 양주를 모아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파는 김농, 고등인과 밀접한 교제를 했다. 마네는 그들이 자주 모이는 곳이 되었고 정섭도 참여했다. * * * 시와 서예를 배웠다. 취미가 기본적으로 일치하기 때문에 나중에 중국 화단에서 명성을 얻은' 양주 팔괴' 의 형성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정섭은 화가의 관대함을 만나 그에게 1200 냥의 은을 주었으며, 그의 가난을 씻어냈을 뿐만 아니라 유람의 숙원을 이루기 위한 일시적인 지원도 제공했다. 옹정 2 년에서 3 년 (1724-1725), 정섭은 강서 베이징을 여행한다. 그는 더 이상 생계에 대해 걱정할 돈이 없을 때, 옹정은 6 년 동안 고향으로 돌아가 다시 책을 읽고, 심리학과 경학사를 공부하고, 자신이 사다리를 찾아 그림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옹정 9 년, 정섭 39 년, 아내 서서 사망, 그는 지난해 말. 이듬해 시험을 마친 후 생활이 매우 어려웠는데, 시험비는 말할 것도 없다. 나는 방금 부임한 지망현이 좋은 관리라고 들었다. 정섭은 그에게 시 한 수를 써서 자금을 구했다. 왕은 과연 그에게 시험을 보라고 격려했고, 정섭은 마침내 소원을 이루어 10 년 동안 승진하였다. 하지만 선물을 줄 돈이 없어서 아르바이트를 찾을 수 없어서 그림을 계속 그려 가난한 사람을 구제할 수밖에 없었다. 대나무를 그리는 것 외에도 그는 난초와 석두 () 를 그려 그의 일시적인' 몽롱한 하늘' 의 슬픔을 표현하지 않았다. 。
옹정 13 년, 초산 쌍봉각에 와서 책을 읽으며 내년 시험을 맞이했다. 건륭원년 (1736) 설날 이후 44 세의 정섭이 상경하여 수재에 당첨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문이 없어서, 진사의 직함을 들고 집에 가서 수리할 수밖에 없었다. 이 등급이 6 년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어쩔 수 없이 정섭은 다시 양주로 가서 그림을 팔아야 했다. 그래서' 팔이상한' 인사와 사방팔방의 문사와 더욱 밀접한 교제를 하고, 심지어 화이베이염운으로 노검이 늘어난 좌상빈이 되기도 했다.
건륭 6 년 만에 정섭은 마침내 상경보수업 때 행운을 빕니다. 건륭한 삼촌 왕운희는 그를 현대의 이백이라고 생각했다. 윤시는 정섭에게' 초시를 찾다',' 화간당 초상시' 를 쓰고 서서해 달라고 요청했고, 기꺼이 동의했다. 당시 청나라 황실 내부 파벌 투쟁이 치열했다. 왕은 권력을 잡지 못했지만, 매우 순조로웠다. 옹정은 즉위 후 베일러, 벨러, 건륭 즉위도 군왕으로 봉쇄되었다. 정섭은 그에게 뜻밖의 만남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건륭 7 년 봄, 정섭은 산둥 범현 지사로 봉쇄되어 그의 공식 생활을 시작했다.
번식현과 위현
정섭은 50 세에 현령이 되었다. 그는 흥분하기도 하고 승복하지도 않는다. 그의 복잡한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지초에 경관을 바라보고, 할아버지가 뜻을 얻었다고 말했지만, 뜻밖에 또 다른 직위를 얻었기 때문이다." " 후계자 곽이 떠나기 전에 누에실로 이불 한 채를 꿰매어 그에게 주었다. 그는 "한 세대는 벼슬을 하고, 7 대는 가난하다. 다행히도, 너는 법을 어기고 사람을 죽여서는 안 된다. 네가 공문에서 선행을 하면 천심을 얻고 길조를 얻을 수 있다. " 정섭은 마음에 깊이 익어 좋은 현령이 되기로 결심했다.
범현은 산둥 성 서부 황하 북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비록 가난하지만, 그것의 국민들은 매우 순박하다. 정섭이 도착하자마자 좋은 일을 했다. 현야 벽에 많은 구멍을 뚫고 거리를 똑바로 바라보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그런지 묻자, 그는 "전궁을 떠나는 것은 너무 촌스럽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사촌 동생에게 "천하 최초의 사람은 농부밖에 없다", "공용그릇, 지아 사람들은 가지고 다니지 않고 모두 편리하다" 고 편지했다. 외출 시찰은 징이나 과리를 울리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피하다',' 정숙' 의 표지가 필요하지 않다. 저녁에 외출할 때, 단지 두 명의 조신이 길을 인도하는데, 등롱에는' 판교' 라는 글자만 적혀 있다. 범현에서의 그의 몇 년 역시 순조롭다. 그는 다른 사람의 자원을 좋아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치료한다. 그는 관저 벽에' 거짓말 돌' 그림을 그려' 소송이 간단하고 형벌이 가벼우며, 누워 도리를 따지며 묘하다' 는 것을 나타냈다. 팬 카운티, 곧 남편 의 가난한 학자 를 싫어하는 부자 가, 은퇴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정사천냥의 은을 생일 선물로 주었고,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부자의 딸을 의녀로 삼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부자는 흔쾌히 동의했다. 정섭은 궁한 선비를 관저에 숨겼고, 부자는 의부에게 딸을 소개했을 때 판교가 말했다. "딸에게 남편을 찾아줄게! 이 은화 천 냥은 혼수가 될 것이다. " 물론 부자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판교는 수재를 불러 그의' 양녀' 와 결혼하여 함께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다.
정섭은 범현에서도 곤란을 겪었다. 한 번, 한 쓰촨 국적의 수험생이 현시험에서 1 등을 했는데, 규정에 따르면, 학생은 고향으로 돌아가 시험을 봐야 한다. 정섭은 관문을 세울 필요가 없다고 판단해 이례적으로 채용했다. 이 일은 전 현 수험생의 비판을 불러일으켰고, 상급자의 비준을 받았지만, 결과는 조주 현령의 꾸지람을 들었다.
건륭 11 년 (1746), 정섭이 위현으로 전근했다. 위현은 산둥 성 동부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특산물은 풍부하고 상업이 발달했지만 정섭의 도착은 지속적인 가뭄과 전염병과 일치했고, 이 전 현관은 취임한 지 1 년도 안 되어 소니를 쳤다. 정섭은 피해자에 대한 동정을 실제 행동으로 삼았다. 그는 배고픈 사람들이 쌀을 수집 하는 차용 증서를 쓸 수 있도록 창고를 열고, 카운티 의 큰 하나 하나 하나 에 등록, 그들에게 차례로 죽 을 넣어 공장 을 열고 주문, 심지어 사재기 식품 을 포착, 그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도록 명령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공대구호를 해야 하며, 합법적인 수단으로 저장된 식량을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내년 풍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동시에, 그는 먼저 자신의' 염은 양육' 을 바쳐 백성과 함께 고생했다. 하지만 이듬해에도 위현에서 여전히 심각한 가뭄이 일어나 건륭황제는 방금 방문한 문연각 대학생 고빈을 산둥 구호로 보내야 했다. 가오 청 양주 에서 일찍 알고, 지금은 산둥 에서 만나, 도움이되지만 시를 읊을 수 없습니다.
건륭 13 년 봄, 건륭 황제가 산둥 순회를 하는 것은 아마도 심준과 고빈의 추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정섭은' 서화사' 로 명명되었다.
위현의 연년 가뭄으로 인한 사회위기를 살리기 위해 정섭은 부잣집을 통해 자금을 모으고, 동시에 먼저 36 만원을 기부하여 위현에 새 성벽을 건설하여 건륭 14 년 3 월에 완공하였다. 올 가을, 위현이 마침내 좋은 수확을 거두자 굶주린 사람들이 잇달아 고향으로 돌아가 정착하였다.
그러나 호경은 길지 않다. 정섭이 항상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기 때문에 그의' 광기' 와' 괴이한' 행동은 자연히 현실을 용납할 수 없게 한다. 나는 지방으로 출장을 가서 관료들과 밥을 먹고 시를 지었는데, 마침내 실수를 저질렀다. 정 () 의 시에는' 바다로 흘러가는 것은 소금 간수, 아무도 샘을 알지 못한다' 는 문구가 있어 상사에 대한 조롱으로 가득 차 있다. 건륭은 17 년 겨울, 정섭이 파관되어 그의 위관 생활을 끝냈다.
그림을 팔아 양주에서 죽다
정섭은 파관된 후 양주로 돌아갔고, 초창기에는 이곳에서 그림을 팔았다. 이때 그는 일개 서민이지만, 그의 시, 책, 그림은 양주에서 모두 유명하고 청렴결백하여 양주 문인 명사와 백성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는 양주에 며칠 있다가 흥화고향으로 돌아가 설을 보냈다. 몇 년 후, 육순이 넘은 정섭이 항저우로 여행을 가서 바람을 쐬고 그림을 팔아 가족을 부양했다. 항주 지사 오작철은 일찌감치 정섭의 서화를 원했다. 그는 정섭이 방문하러 온다는 말을 듣고 바로 술로 맞이하고 은과 비단을 증정하였다. 정섭이 그를 위해 글을 쓰고 한 폭 그렸다. 다른 관료 유명 인사들도 잇달아 금잔치를 베풀어 정섭의 서화를 요구했고, 정섭은 즉시 돈을 들고 흥화방 집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방으로 돌아와 양주, 흥화, 태주 등 소북 번화도시 사이를 오가며 그림과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양주에 있을 때 정섭은 성북의 칠림사에 살았다. 많은 도시의 젊은이들은 종종 적쿠림사에 가서 정섭을 스승으로 모시고 서예와 그림을 배운다. 한 번은 죽계정에서 정섭과 황신, 심 등 화가와 각각 100 원씩' 천천추경' 을 만들었고, 정섭은' 구화란도' 를 만들어 번화함을 축하했다. 정섭은 명성이 높지만 생활이 매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아첨하는 말을 하거나 선물과 음식만 선물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라고 했지만 정섭은 베이컨을 집으로 데려오기가 쑥스러웠다. 나중에 정섭은 공탁스님의 건의를 받아들여' 윤격' 광고를 내놨다. 큰 사이즈는 62, 중간 사이즈는 42, 작은 사이즈는 2, 배너는 1, 2, 부채는 5 위안이다. 또 한 편의 시가 있다: 화대나무는 대나무를 많이 사고, 종이는 높이가 6 피트이고, 꽃은 3 천 원이다. 옛말을 이어 넘기면 가을바람이 스쳐 지나간다. 그 이후로 정섭이 그림을 파는 수입이 가족을 부양하는 데 완전히 쓰인 것은 아니다. 그는 특별히 한 사람을 위해 은으로 만든 과일과 음식을 담은 자루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이나 지인을 막기 위해 수시로 꺼냈다.
흥화에서 정섭은 부각, 녹색원 외에도 방방방대남의 류원, 대추원 등 명대 명신사립원림에서 현지 문인들과 만나 시를 읊고 대답으로 노래를 부르며 많은 가작을 남겼다.
건륭 30 년 (1766) 12 월, 큰일을 해야 할 부모님이 마침내 그의 우여곡절 한 일생을 마치고 흥화시현이 호숫가를 흔드는 청원에서 73 세를 일기로 돌아가셨다. 그는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환생한 시와 서화 작품과 그 속에서 드러난 사상과 인격이 그에게 눈부신 광채를 더했다.
팔예를 주조하여, 남들보다 뛰어나다.
양주대 교수 장수봉은 정판교를' 시인과 화가' 라고 평가했다. 사실 그가 말한 업적은 문학과 예술의 두 가지 주요 범주를 관통했다. 그는 시, 단어, 곡, 문, 서예, 그림, 연련, 인감, 청대의 문학예술원으로 불린다. 그는 양주 팔괴중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으로 각각' 초양삼고',' 영가칠자',' 위현 삼현' 중 하나로 등재돼 판교파 대사로 불린다.
정섭의 기존 문학작품으로는 시 1000 여 곡, 시 100 여 곡, 노래 10 여 곡, 부부 100 여 부, 편지1이 있다 그는 다재다능한 작가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매끄럽고 직설적이며, 백성들의 생활의 고통과 탐관오리의 추악함을 거의 묘사하지 않으며, 소릉과 옹방의 풍격을 겸비하고 있다. 예를 들어, 탈황여행, 귀가여행, 귀가여행은 위현 재해 후의 상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흉악관과 악사형은 쿨리의 잔인함과 폭정을 폭로했다. 유명한' 야재옥청쇼' 는 민간의 질고의 심정으로 의심된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관원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관심을 갖는다. "("위현 화죽 ") 은 정판교가 인민 대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그 단어는 완곡하고 호방하며, 꽤' 근진파' 의 풍격이 있다. 완곡한 단어는' 하심랑 서청토 초서권' 과 같다. 관대하고 황량한, 큰소리, "술에 취해 노래를 부르고, 미친 듯이 울다. "산곡은 주로 10 곡으로 구성되어 황관체로 쓰여져 출세의 외투를 통해 험악한 세상을 폭로하며 널리 퍼져 도정체의 최고 성과로 여겨진다. 대련고박 자연, 의경이 높고, 철리가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여 청대 대련이 되었다. " "가서" 는 또한 집안일을 서술하고, 치국의 길을 탐구하고, 문학 창작유파를 평론하고, 시사 서예의 심정을 교류하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청대 산문사에는 각각 일정한 지위가 있다.
정섭은 65,438+0,000 여 폭의 그림을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현존하는 고대 화가 중 하나이다.
정섭은 일반적으로 인물, 산수, 꽃새, 란, 대나무, 돌 위주, 소나무, 국화, 매를 그리지 않는다. 그가 그린 대나무는 가늘고 곧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고, 젖고 건조하다. 란 xiujin 견고한, 세 번째 가을, 재미; 석두 화려하 고, 우아하고, 못생긴, 습기, 변경 다단한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정섭의 전체적인 화풍을 이루고, 웅장하고 활발하다.
정섭은 어려서부터 중학교에서 청죽을 그렸고, 일영월영, 종이창가루 벽이 있어' 스승 없이 스스로 통한다' 고 자칭했다. 방금 양주에 와서 그림을 팔았는데, 시야가 활짝 트여서, 이전에는 단지 모양일 뿐, 석도의 신보다 훨씬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옹정년 동안 여산을 유람한 후에야 팔대산인의 자의의 오묘함을 깨달았다. 정섭은 사법자연에서 출발하여 석타오, 팔대산이 과감하게 혁신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문인화의 표현 기법을 넓혔다.
정섭은 자신의 회화 실천을 바탕으로 많은 정교한 회화 이론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그가 제시한' 가슴에 큰 뜻이 없다',' 3 을 배우고 7 을 던지다',' 솔선수범',' 우선 크고 작은 것' 등의 이론. 이것들은 구카이지에서 석도화이론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발전이며, 회화 창작자에게 여전히 지도적 의의가 있다.
정섭의 서예는 독보적이다. 그는 자신의 서예를' 육서반' 으로 나누었고, 사람들은 이를' 판교체' 라고 불렀다. 이런 서예 스타일은 8 점 위주로 개방, 쓰기, 풀, 인감, 주란을 그리는 방법을 융합했다. 네모난 펜, 동그란 펜, 목마른 펜, 쪼그려 앉는 펜이 자유자재로 변하여 중심, 측면, 가장자리가 딱 알맞다. 글자의 구조에서 가로에 초점을 맞추고, 대부분 편평하며, 중심에서 4 방향으로 방사되어 독특하고 무궁무진하다. 배치에는 천의가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전체감이 있다. 한 그림에서, 크고, 작고, 네모난, 둥글고, 각종 불규칙한 모양은 변화무쌍하지만, 질서 정연하고, 어긋나지 않고, 에어쿠션이 시종일관 일관되고 혼연일체가 되어 있다.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은 판교 서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세대의 김농은 "흥화 정진사 판교가 풍류가 나부끼고, 대제 광초 고솔이 한 글자당 한 획씩, 또한 묘하다" 고 말했다. 절친한 친구인 덩토는 "당시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200 년 동안 유행했다" 고 말했다. 수구파를 배운 지 이미 오래되었는데, 동심과 판교에서는 모두 관필을 사용한다. 그러나 잃어버리면 이상하다. " 양 수경 (Yang Shoujing) 은 "판교 (Banqiao) 는 모델을 쓰기 시작했고 겨울 심장은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그들은 선인에게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았다. 하지만 방과 후 저는 선생님이나 요괴입니다. 클릭합니다 강 () 은 판교 () 의' 기치 ()' 에 익숙하지 않지만, 결국 전통 서예에 대한 그의 혁신을 보았다. 정섭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 걸출한 대가" 라고 말했다.
화론과 마찬가지로 정섭의 책론도 통찰력이 넘친다. 채용 (), 종 (), 왕희지 () 에서 조맹창 (), 동치창 () 의 서예에 이르기까지 정섭 () 은 모두 평론을 했다. 청초 서예가는 경비를 중시하고, 통치자는 우 () 명 () 방정 () 의 풍조를 숭상하며 서예가의 예술적 개성을 속박하였다. 정섭은 뿌리를 추적하고, 박채중가의 장장, 한비 중시, 과감한 혁신을 통해 서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정섭의 문학예술 분야에서의 업적은 시, 서예, 그림의 창작과 이론뿐만 아니라 세 가지의 결합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 조합은 미시와 거시의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미시적으로, 정섭은 책으로 그림을 그리고, 책으로 그림을 그리고, 시로 그림을 그리고, 시로 그림을 그린다. 그는' 책의 합버튼' 을 그림에 넣고, 초점펜으로 휘두르며, 난초 대나무 잎이 초서의 세로로 길게 쓰는 법과 비슷하고, 정교한 서예용 펜과 화란죽의 기교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그림의 버튼관서' 를 더하면 서예 이미지는 자연의 각종 이미지에서 실현되는데, 종횡무진은 종종 대나무 가지란엽처럼 서예 작품도 그림의 미감을 갖게 한다. 청대 시인 장스청의 말처럼, "판교는 란처럼 글을 쓰고, 파도는 고풍스럽고 완곡하다. 판교는 란주라는 인물을 썼다. 너의 잎과 꽃을 전시해라. 독특하게 쓰지 말고, 서화도 보통 사람들이 자랑하지 마라. 당탕은 각자 태도가 있고, 보통 사람들은 판교를 비웃는다. 클릭합니다 정섭의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흥화에서 고우까지' 7 구 중 한 문장인' 160 리 하전, 천만 어오리' 가 있다. 배는 지탱할 수 없고, 붉은 가루는 불쌍하다. " 몇 획의 획은 아름답고, 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수향 경관을 묘사한다. 녹색 연꽃잎, 붉은 연꽃, 하얀 비늘, 갈색 오리, 이렇게 교묘하게 어우러져 더 이상 경이로울 수 없다! 그의 그림에도 시가 있다. 우리는' 송정치' 한 곡을 들은 것처럼 정섭이 하늘을 받치고 있는 기둥과 바람을 맞으며 펄럭이는 난주를 바라보았다.
거시적으로 정섭은 시, 책, 그림을 도장으로 종이 한 장에 통일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그는 70 세 때' 죽석도' 를 그렸다. 거대한 돌 하나가 우뚝 솟아 있고, 몇 가닥의 가느다란 대나무가 화면을 거의 깨뜨릴 뻔했다. 오른쪽 위 공백에는 시 한 구절이 적혀 있다. "칠십 노인은 죽석을 그리고, 돌은 더 곧고, 대나무는 더 곧다. 하지만 저는 이 오래된 펜이 천리 벽에 우뚝 솟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계피, 고마워. " 쌍방의 이름을 누르다. 액자의 오른쪽 아래 공백에는' 고양주' 를 부르는 면이 놓여 있다. 노인은 일생 동안 떠돌아다니며, 각종 악세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여전히 반석처럼 견고하고, 대나무처럼 단단하고, 난초처럼 고결하다. 시 제목 경사, 크거나 작은 것, 또는 산봉우리 위, 법대; 대나무 장대 사이, 그림을 하나로 묶는다. 또는 난초에서는 꽃이 더 많고 잎이 더 무성하다. 송원 () 의 첫 화제화시 () 는 정섭 () 이 창설한 것은 아니지만, 정섭 () 의 아름다움으로서 정말 얻기 어렵다. 아름다움은 각종 예술의 고도의 통일에 있다. 만약 이 시가 주란의 석지도에 새겨진 것이 아니라 풍경과 벼슬녀의 지도에 새겨져 있다면, 반드시 비례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6 분 반 붓글씨' 를 쓰지 않고 얼굴, 유체, 김농의' 칠서' 로 아무리 좋은 그림, 아무리 좋은 글자라도 잘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정섭의 작품에서 시, 그림, 책, 인쇄는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다.
정섭의 각종 예술적 성취의 핵심은' 기치' 다. 이상하다는 것은 다름, 즉 전통에 대한 반란이다. 정판교가 고 () 에게 쓴 대련으로 표현한 것은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남달랐다" ("번잡한 것을 삭제하면 간소하고, 새로운 것을 밀어내고, 남달랐다") 이다. 문예는 이상하고, 정치사상도 이상하다. 정치사상상의 괴이함은 봉건 정통에 대한 반항,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 개성해방에 대한 강한 요구로 나타난다.
정섭은 초창기 베이징을 방문했을 때 큰 소리로 말하고, 논평하는 것을 좋아하여' 미치광이' 라고 불렸다. 그는 밑바닥의 사람들 (예: 불, 궁녀빈비, 어대, 대추배 등) 도 황제요순의 후손이며 부유한 가정과 동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소리 쳤다: "왕자 공 공! 클릭합니다 Zhu Cheng 의 신유학은 통치자들에 의해 정통 정치 사상으로 간주되었으며, Zheng Xie 는 "여가 시간에만 사용되며 바쁠 필요가 없다" 고 믿는다. 그가 산둥 관직을 할 때, 관직의 어둠을 공개적으로 폭로하고, 흉년의 해에 창고를 열어 구제한 후, 결국 시국과 맞지 않아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해직되었다. 만년에 창석 한 폭을 그리고 시 한 수를 썼다. "늙은 뼈는 춥고 두껍고, 태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장차 진 황제가 있어도 나는 감히 그를 해문으로 채찍질할 수 없다. " 봉건정통 투쟁과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 그의 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선인들에 비해 정섭의 민본 사상은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는 "직녀는 옷의 원천이다. 피튜니아는 음식의 기초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공사용 그릇은, 지아 사람들은 옮겨도 운은 없고, 모두 편리하지만, 선비는 백성 가운데 혼자 있으면 불편하다. 그들이 네 명의 마지막에 서 있는 것도 당연하다. "이런 이론은 지식인을 너무 얕잡아 보지만, 농민, 노동자, 상인의 사회적 역할을 이렇게 중시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언제나 파랑, 대나무, 돌을 그리는 것은 천하의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이지, 천하 인민의 즐거움을 위해서가 아니다. ""
정섭은 전통에 반항하며 자신의 본성에 따라 자유롭게 발전할 것을 극력 주장했다. 그는 새장, 잠자리, 가는 끈으로 게를 묶고,' 절충물의 성질이 내 성에 적합하다' 는 것을 비판하며' 만물의 성, 귀도' 라고 제기한 적이 있다. 그의 송묵과 주란석화의 자의는 모두 그의 개성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서예는 변화와 혁신이 더 어렵지만 정섭의 손에는 유서가 거의 씻겨졌다. 시는 더욱 직설적이어서, "앞에 지치지 않고 의기양양하다" 고 제안했다. 여기서 generate 는 초기 민주주의 사상의 불꽃을 보여준다. 작가이자 예술가로서 정섭은 중국 사상사에서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