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희지 개인 소개
왕희지 개인 소개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은 한대와 서진에 비해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법을 늘리고 파괴하고 한위 순박한 서예 스타일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로 바꾸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한자 쓰기를 실용성에서 기법과 정취를 중시하는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은 서예예술의 각성으로 서예가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중에 서예가가 왕희지의 서예 게시물을 모사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서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의 해서체, 예를 들면' 악의론',' 황정경',' 동방삭 그림 짱' 등은 남조에서 꽤 유명하며 각종 전설을 남겼고, 어떤 것은 회화 제재가 되기도 했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세계에 있는 아무 자취도 없다, 서 예는 "17 포스트", "작은 카이 음악 리 이순신", "황정경" 등과 같은 많은 책이 있다. 베껴 쓴 잉크 윤곽, 중간 게시물에 구멍이 하나 있다. 란정 [풍승소 필사] 순서, 눈 속의 청첩, 근면 상첩, 상첩, 원관첩, 큰모첩, 핑안 게시물, 행첩.
왕희지의 서예는 그의 자손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의 아들은 신비롭고 초서를 잘한다. 응고, 잔디 장교 로; 휘장, 좋은 초서 빌어먹을, 글쓰기에 능하다. 환, 좋은 초서; 제물을 "소현자" 라고 부른다. 황 "동관과 서론" 구름: "왕사자서, 닝, 조, 혜, 환은 모두 전해 내려오고, 각각 풍격이 있고, 체형이 다르다. 운율을 응고하고, 몸을 연습하고, 휘장 기세, 외모를 환히 하고, 그 근원을 바칩니다. " 나중에 후세 사람들이 끊이지 않자, 왕의 서예 한 폭이 전해 내려왔다. 무측천은 왕희지의 책을 시험해 보았는데, 왕희지 제 9 대 증손왕 방청은 증조부에 10 권' 28 인행적' 을 증조부에 증여해' 전동포스트 만세' 로 편성했다. 남조 왕승경, 왕자, 망도가 모두 왕이라는 것을 알고 해서체가 생겼다. 해화의 칠손석지용은 수당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왕희지의 서예는 대대로 서점에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 서예가의 지위 확립에는 그 진화 과정이 있다. 남송태사공 시대의 서예가는 서목록에서 "한 (), 위 (), 종 (), 장 () 이 미려하고, 진 () 이 두 왕을 영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우군의 칭호는 당시 비길 데 없는 것이었고, 왕헌은 송치 당시 서예계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사람이었다. 아버지로부터 책을 배우는 데 전념하고, 매우 재능이 있고, 혁신에 민감하며, 장지를 전학하여 상하로 관통하는 초서를 만들었다. 그는 심지어 아버지를 뛰어넘어 성인이 되어 아버지와' 이왕' 이라고 불렀다. 남조 도홍경은' 논서' 에서' 천하 모든 사람이 책을 공경한다',' 바다에는 아무것도 없고, 남도 없다' 고 말했다. 이 국면을 바꾼 것은 양무제 소염이 왕희지에 대한 추앙이다. 그는 책도를' 왕헌지-왕희지-종종' 에서' 종희-왕희지-왕헌지' 로 바꿨다. 종서법 12 론' 에서 소암운은 "나는 내 아들을 존경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여가를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성공하지 못했다" 혹은 "잡히지 않았다" 는 말은 모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소염의 입장은 그의 평론을 특별한 흡인력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여론은 확고하다.
역사상 처음으로 왕희지를 공부한 클라이맥스는 남량, 두 번째는 당나라였다. 당태종은 왕희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왕서를 널리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직접' 진서 왕희지' 를 위해 짱 () 를 썼다. 종추에 대해 논평할 때, 그는 자신이 "선하거나 의심이 많다" 고 말했고, 바칠 때는 "서예의 병" 을 폄하하였다. 자운, 왕몽, 엄욱과 같은 다른 서예가들은 자신이 "지나치게 칭찬을 받았다" 고 말했다. 대조적으로 당태종은 우군이' 완전무결하다',' 추격에 급급하다' 고 생각했는데, 이 사람은 나머지에 불과한데, 무슨 할 말이 있는가? " 그 이후로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확립하고 공고히 했다. 송, 원, 명, 청명한 문인들은 모두 김종' 이왕' 을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당대의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설치, 안진경, 류공권, 5 대 양응식, 송대의 수시, 황정견, 피리, 채양, 원대의 조맹창, 명대의 동치창은 모두 왕희지로 귀의했다. 비학이 청대 서예 연구의 범주를 깨뜨렸지만, 왕희지는 서예가로서의 지위가 여전히 흔들리지 않았다. 서성',' 묵황' 은' 신성화' 라는 혐의를 받고 있지만, 세대의 저명한 학자와 거장들은 비교와 추측을 통해 신복하고 추앙하는 것이다.
중국 서예사에서 왕희지는' 서성' 으로 불렸지만 굳은 성상으로 여겨지지 않고 서예가 중국 문화에서 창조한 완벽한 상징일 뿐이다. 사물은 항상 진보하고 있다. 왕희지는 그의 시대에 완벽한 절정에 이르렀다. 이' 성상' 은 후발자를 불러 각자의 시대에 서예의 새로운 높이를 오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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