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폭로: 역사상 일본인이 가장 숭배하는' 둘 반' 명나라인

폭로: 역사상 일본인이 가장 숭배하는' 둘 반' 명나라인

웃음강호' 에서 전 마교주가 나를 소림사 전쟁에서 그가 숭배하는 세상에는 세 명의 반대사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묘사는 잊을 수 없다. 지독하지 않은 일본인은 자신이 신의 나라라고 생각하며, 내가 하는 성격과 다소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다면 일본인이 가장 숭배하는 명나라 사람들은 몇 명입니까? 주원장, 주디, 주준균, 유명한 황제? 제나라 jiguang, 유, 리, 첸, 누가 일본인을 물리 쳤습니까? 아니면 일본에서 큰돈을 벌었던 해적왕 지망과 정지룡? 명나라 말년에 일본과 명나라의 외교 관계는 매우 나빴다. 동전 장군 대의람에서 대명의 신혼여행, 일본군이 닝보의 조공 투쟁을 공격한 후의 냉전기, 마지막으로 풍신수길이 북한을 침공하여 명나라 7 년을 때렸다. 이 두 나라 사이의 공식 관계는 완전히 적대적이다. 하지만 이런 냉면 구도에서도 여전히 몇 명의 명인이 거대한 지혜, 고상한 품행, 불굴의 투지로 일본인의 사고와 역사 과정에 깊은 영향을 미쳐 일본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첫 번째: 일본인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하는 왕양명. 메이지 시대의 해군 원수와 군신이라고 불리는 동향평팔랑이라는 일화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들의 허리 카드에는 그들이 평생 양명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것이라고 적혀 있다. 사실 왕양명을 숭배하는 사람은 동향평팔랑뿐만 아니라 수많은 정치가, 군사가, 기업가들도 있다. 예를 들어 서향융성, 고삼신작, 구한현예, 전원일성, 이토 히로부미, 고삼신작, 야마가타 아리토모, 메이지유신 일본 총리, 와세다 대학 창립자 후지모토; 유명한 작가 미쓰시마 유키부; 미쓰비시 창립자 이와사키 미타로; 일본 국민은행의 창시자인 시부택영일은 왕양명의 열렬한 팬이다.

또한 왕양명은 * * * 와 장개석 모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 * 초창기에 그는' 왕양명 전집' 을 축 어적으로 주석을 달고 놀랍게도 이 500 년 동안 천하가 유명하고 제자가 모두 남아 있다고 썼다. 왕양명에 대한 장개석 숭배는 더할 수 없다. 일본인 때문에 그는 왕양명을 사랑하게 되었다. 장개석 읽어보기에 따르면, 내가 일찍 일본에서 유학할 때 기차, 전차, 나룻배에서도 많은 일본인들이 왕양명의' 수첩' 을 읽는 것을 보았다. 다 보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눈을 감았는데, 마치 온 정신을 집중하여 본질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장개석 는 즉시 서점 으로 달려가 왕양명 의 저작 을 많이 가지고 미친 듯이 연구 를 읽고, 결국 결론 을 내렸다: 일본 의 오늘 모습 은 완전히 왕양명 의 철학 단편 에서 온 것 이다. 한참 동안 말했더니 왕양명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르네 (1472- 1529), 본명 양명, 인칭 양명 씨. 절강 여요.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 서예가, 철학자, 군사가 왕양명 (심학의 대가), 공자 (유학의 창시자), 맹자 (유학의 대가), 주 (이학의 대가) 는 공자, 맹자, 주, 왕이라고 불린다. 왕양명은 평생 일본에 가 본 적이 없다. 그의 이론은 어떻게 다른 나라로 전파되어 빛을 발했는가?

일본 스님이 데려왔어요. 명나라에 이르러 일본과 중국 당국은 교류는 없었지만, 모두 매우 부지런히 선종으로부터 배웠다. 16 세기 중엽, 일본 선종의 후무산 시절, 일본 승려들이 바다를 건너 중국으로 건너가 부처님께 구도를 구했다. 이 시기에 유명한' 열전' 을 포함한 왕양명의 문학 저작과 문집이 일본에 전해졌다. 일본 도쿠가와 막부 통치 200 여 년 동안 주도적인 정통 공식 학파는 사이토 유자 학파로 중국에서도 왔다. 왕양명 사상이 동쪽으로 전해지기 전까지는 일본 중강등나무가 양명학을 창설한 후에야 무사와 시민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일본인들은 줄곧 머리를 써서 외래문화를 흡수하여, 여태껏 그대로 옮겨 온 것이 아니라 개조해 왔다. 양명학도 예외가 아니라 일본 학자에 의해 일본화되었다. 예를 들어, 왕양명의 행지, 일본인들은 경세의 효용, 결심, 자존심, 두려움 없는 사상을 더욱 중시한다. 이 일본 양명학은 일본의 폐막 개혁을 위해 실용적이고 자랑스럽고 두려움이 없는 많은 인재를 만들었다. 근대 일본 학자들은 우리나라 양명학의 특징은 거의 모두 왕설이 활발한 창업가에게 부여한. 심지어 영웅들의 위대한 공적을 개혁하기도 한다.

둘째: 주순수, 아민 왕조의 생존자. 그는 아민 왕조의 생존자로, 죽을 때까지 조국을 회복하는 것을 잊지 않을 희망찬 사람이다. 그는 일본 미토의 덕천 가문에 국사로 추앙받아 일본에서 20 년을 살면서 일본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그는 바로 노신이' 후지노 선생' 글에서 언급한 명나라 유민 주순수 선생이다. 주순수, 본명 주지어, 저장여요인, 명말 송강부 유생. 주지유는 젊었을 때 시를 잘 읽고 학식이 박학했다. 그는 왜 진사를 시험하지 않고 고위 관리를 합니까? 사실, 그는 처음으로 예부에 추천했지만, 세풍이 나날이 어지러워지는 것을 보고 관직에 들어가기를 거절하고 벼슬길을 포기하고 공부에 전념했다. 고대 학자들에게 이것은 위대한 통찰력이다. 청병이 입관한 후 주지유는 해외로 망명했다. 그는 조정의 돈 한 푼도 받지 못했지만 반청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가했다. 그는 명말에 일본과 베트남에 가는 횟수가 가장 많은 중국인이어서 10 여 년을 뛰어도 아무런 결과가 없다. 나라를 구할 가망이 없는 것을 보고, 그는 더 이상 머리를 깎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고대인의 포부를 배우고, 전체 해제를 뛰겠다고 맹세했다. 마지막으로 일본을 횡단한 후, 그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주지어는 일본에 도착한 뒤 학자 안동에게 교사로 존경받고 나가사키에서 강의하며 청빈한 생활을 하고 있다. 막부 장군 덕천 4 대 삼촌 덕천 삼월은 학식이 해박하여 불학 교사로 초빙되어 에도 (도쿄) 에서 강의한다. 덕천 호희는 주지유를 매우 존경하며 직접 수용식을 거행했다. 그는 감히 직접 그의 이름을 부르지 못하여, 그에게 자신의 이름을 지어달라고 했다. 주지어는 순수로 불리며, 순수라고 불리며, 순수도 우리 도시의 이름으로 조국을 잊지 않음을 나타낸다. 이때부터 세상에 이름 순수 선생이 없다. 주순수는 일본에서 강의하며 유교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여 이후의 미토 학파가 되었다. 일본 학자들은 천우가 귀환하고, 유가는 치민통천하를 대로로 삼고, 공론으로 대응하지 않고, 모두 순수로 준다고 논평했다. 양계초는 주순수에 대해 논평하면서 중국의 유가사상이 일본의 도덕적 기초가 되었으며, 순수로 끝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주순수는 일본에서 83 세를 일기로 서용산 () 에 묻혔다. 묘지는 명나라의 풍격에 따라 지어졌으며 비문에는' 군자 사이토 유자의 무덤' 이라고 적혀 있다.

주순수의 생전 유언: 나는 다시는 중국 땅을 밟지 않고 내 사업을 계속하지 않을 것이다. 죽은 후 수십 년 동안 해외에 나갔지만 만주와 전쟁을 벌이는 사단도 없었고, 나라에 보답할 얼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지금부터, 나는 황제와 한나라의 마음에 더 이상 만족한 적이 없다. 매몰된 사람을 보면' 만명인 주지유의 무덤' 이라 하니 다행이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주순수가 대명이 언젠가 회복되기를 줄곧 고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일본에서의 그의 생활은 매우 검소하다. 죽을 때 3 천여 원을 모았다니, 바로 국가 회복을 희망하는 펀드다! 주순수의 광범위한 지식에 비해 한 선비는 맨주먹으로 강적에 저항하고 조국을 광복하며 죽을 때까지 신념이 변하지 않았다. 조국에 충성하는 이런 유가풍과 고상한 품격은 그를 만진 모든 일본인들을 깊이 감동시켰고 후세에도 감동을 주었다.

반: 일본 영웅 정성공은 반은 일본인이 정성공을 숭배하기 때문이고, 반은 그의 불굴의 전투정신과 업적 때문이며, 반은 그의 혈통 추구 때문이라고 말했다. 청 () 이 일본에서 네 차례 군대를 빌려 명나라를 광복하는 이야기를 썼지만 막부 () 는 국익의 관점에서 거절했지만, 이는 일본인의 청 () 에 대한 인정과 사랑을 방해하지 않았다. 2009 년 내지에서 영화 한 편을 찍었는데 DVD 가 일본에 출시되자 일본판 포스터의 제목이 곧' 국성 예혁정' 으로 바뀌었다. 예라는 나라의 이름이 일본 내에서 유명하기 때문이다. 일찍이 18 세기 초 일본 셰익스피어라는 일본 유명 연극가 좌위문은 한 무리의 사람들과' 국성 예혁정' 이라는 순유리 사극 (인형극의 일종) 을 창작했다. 일본 문학사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일본에서 3 년 연속 20 만 명이 넘는다. 지명도와 성대한 공연으로 볼 때 당시에는 전례가 없었다.

이 나라의 성은 정성공입니다. 왜 일본인들은 아민 왕조 남자의 이야기에 그토록 열중하는가? 극 중의 내용이 중국인이 이해하는 것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국성 위주의 전쟁' 에서 일내 (정성공분) 는 완전히 일본 무사의 차림으로, 우리가 일본인이라고 입을 열었다. 호랑이를 칠 때, 그는 중국 군인에게 말했다: 당신은 일본이 소국이라고 말하지만, 일본인의 기술을 보세요! 호랑이조차도 우리를 무서워한다! 어머니가 일본에서 가져온 매력과 천신의 위망으로 한 입에 난징을 함락시키고 타타르 왕을 추방하며 대명산을 구했다. 이 드라마, 그리고 등나무 안의 영광은 일본인의 영광과 별반 다르지 않다. 에도 시대의 일본인들은 이런 일본 대외성위의 이야기를 보면 반드시 이 나라의 성을 크게 칭찬할 것이다. 역시 우리 일본인의 후예의 아이다! 일본 문학 작품 속 정성공 이미지는 왜곡되어 있다. 작가는 일부러 자신의 비위를 맞추는 관중을 영합하지만, 일본 국민들이 자신의 민족 우월감에 대한 부단한 팽창을 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