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이상은은 왜 필묵을 아끼지 않고 편편편까지 쉬지 않고 서사시를 써야 하는가?

이상은은 왜 필묵을 아끼지 않고 편편편까지 쉬지 않고 서사시를 써야 하는가?

이상은은 약 6 여 편의 시를 물려받았는데, 그 중 영서사시가 8 여 곡을 차지했다. 이것은 그 이전의 당대 시인 중에서 드물다. 이 서사시들은 그 사상 내용에 있어서 주로 세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영사 회고이며, 그의 진보에 대한 역사관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두 번째는 옛 비유를 빌려 그의 일련의 정치 사상을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이다. 셋째, 문제를 빌려 개탄을 보내며, 그가 품고서야 만나지 못한 고민을 토로하였다. < P > 문제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상은은 왜 필묵을 아끼지 않고, 편편편문의 서사시를 집필해야 하는가? 시인의 가족 출신, 처한 시대, 정치적 포부, 개인의 처지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당문종 시대의 쇠퇴한 정치 정세와 836-838 년 이상은의 타격으로 서사시 창작을 시작한 < P > 이상은의 가족은 원래 당종실이었다. 그가' 조문중자매문상' 에서 자서한 바에 따르면, 그 집도' 덕례, 코카 연합이 성대하고, 역사첩에 있다' 는 가사가 있었다. 그러나 나중에 가도가 쇠퇴하자, 그의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현위, 치안 등 하층 관리만 했다. 그래서 시인은 자신이' 비녀조 말류, 구판천품' 에 속한다고 말했다. < P > 는 1 살 때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고, 그는' 사방이 돌아갈 수 없는 곳, 구족의 의지할 수 없는 친족' 이라는 곤경에 처했다. 17 세부터 25 세까지 그는 줄곧 고립과 최종막부에 붙어 있었다. 이런 한문서족의 생활과 사회적 지위는 시인이 진작에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건설업의' 능운촌심' 을 갖게 하였다. 문종조 () 는 시인의 청년기를 맞아 공명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힘써 분투하는 시기다. 그러나 이때 당 왕조의 황혼기가 이미 도래했다. 821 년 허베이 삼진이 전복된 후, 정사는 더욱 횡포했다. 당중앙조정이나' 세고 묻지 않는다',' 그 순역할 필요 없다',' 가관',' 공주와 결혼하여 겉으로 보이는 신하 관계를 추구한다' 는 것이다. 심지어 십자군, 부패한 당군 군기 부패, 장군 허보 전공, 두꺼운 상을 초청한다. < P > 시인이' 스승동' 에서 폭로한 것처럼' 군령은 말을 처벌하지 않지만, 승서는 극손일 뿐이다' 고 밝혔다. 정사 전쟁은 국민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다. 전쟁이 일어난 창주 () 는 "해골이 땅을 덮고, 도시는 텅 비어 있고, 집집자는 서너 개도 없다" 며,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의존한 주요 경제 기지인 장화이 () 도 "폐단을 소모한다" 고 말했다.

이와 동시에 환관은 더욱 독단적이다. 특히 태화와 9 년' 이슬의 변화' 이후 환관은 기회를 빌려 조신을 대량 학살하여' 증거체포 부적미, 사연생명' 의 공포국면을 초래했다. 시국이 역어일수록 통치자는 노동 군중을 잔혹하게 착취해야 한다. 시인이 쓴 바와 같이, < P > "나라는 더 무겁고, 사람은 희역이 더 번잡하다." < P > 잔혹한 착취 압박으로 농촌 경제가 심각한 파산을 당했다. 837 년 겨울, 시인은 흥원에서 장안으로 돌아오는 길에 경기 지역을 목격한 것은 그가' 행차서교 1 운' 에서 말한 것이다. < P >' 고다 장정',' 하전 장형암' 이다. 농기구가 길가를 버리고 굶주린 소가 텅 비었다. 마을을 지나니, 열 개의 방이 하나도 없다. 예금자들은 모두 얼굴을 울며, 옷을 입지 않으면 영빈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 P > 당나라 빌딩이 기울어지긴 했지만, 838 년 전만 해도 젊은 시인들은 여전히 천지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정치적 열정을 힘써 만회하고 있다. 그는 현신 병균, 관청리선, 전쟁괴롭힘, 인민이 안거낙업하는' 정관성세' 가 만당에 나타났다고 상상했다. < P > 그는' 스승동',' 감감 2 곡',' 중감',' 수안 공주 출강',' 행차서 교외에서 1 운' 등 시폐를 직접 폭로하는 영사시를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비록 과거에 두 번 실패했지만, 여전히 벼슬을 통해 길에 들어가 황제에게 접근하여 당나라 쇠퇴의 화근을 뽑기 위해 "군전 개간, 머리를 조아려 선혈을 내고, 비방을 퍼붓고 있다" 고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 P > 시국에 대한 시각으로 볼 때 시인은 민들이 교만하고 횡포하는 것을 목격하고, 환관 전권이 나날이 이어지면서 정직한 인사들이 연이어 비하 등 생생한 사례를 당하고 있다. 특히' 단로 사변' 을 목격한 뒤 환관이 조신을 모함하는 참경을 많이 목격하며 당조의 위기를 만회해야 한다는 것을 이미 인식하고 있다. 처리하기 어렵다. 이에 따라 그는 폐정을 분노하며 시국에 가시덤불 구리낙타에 대한 은우를 일으켜' 하늘과 땅이 꺾이고, 봄기보다 많지 않다면' 이라는 감상적인 탄식을 보냈다. 그는 이미' 구중암 격분' 의 상황에서 자신이 위기국을 구제한다는 주장은 진술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콧물' 을 입에 묻힐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콧물, 콧물, 콧물, 콧물, 콧물, 콧물) < P > 개인의 만남 방면에서 재능이 만나지 못한 처지로 시인은 억압을 받고 고소를 하는 동시에 실의에 빠져 고민하는 감상적인 심정을 갖게 됐다. 그래서 23 세에 낙제한 뒤 한때' 선옥양 배우기' 를 했다. 이때 쓴' 동도' 는 학선에게 개탄을 보내며 < P > "자신의 선재자가 모르고, 1 년 된 꿈이 화지를 채집한다" 고 말했다. 가을 바람이 노란 구름 황혼을 움직이고, 노래로 돌아가 옛 스승을 찾는다. " < P > 시국에 대해 격분하고 감상적이었고, 과학장 공명을 위해 애써 추구하다가 좌절하고 서글픈 복잡한 갈등이 시인의 머리 속에 얽히고설켰을 때, 그는 837 년 진사에 합격했지만, 격년의 박학홍사과 시험에서 우당은 혼인 때문에' 배은망덕' 으로 낙인찍혔다.

839 년 시인은 인사부 시험에 응해 갈색을 비서성 교서랑으로 석방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우당에 의해 배척을 당해 홍농위라고 외조했다. 이때 어둡고 냉혹한 현실과 거듭되는 좌절이 젊고 정치적인 열정을 가진 시인에게 주는 타격은 충분히 무겁다. < P > 그는' 안정성루' 에서 그를 따돌린 당원을 분개하며 "썩은 쥐의 맛을 모르고, 새끼가 쉬지 않는 것을 짐작한다" 며 "회중모란이 비에 지고 2 묘를 잃는다" 며 애처롭게 "파도웃음꽃이 봄보다 적고, 선기 낙하가 더 걱정스럽다" 고 불렀다. 그는' 느낌' 의' 중로는 내 소장을 따른다' 에서 당나라의 황혼기에 당쟁 틈에 처해 있다.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강안뱀발' 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매우 실망하며' 고래재명 2 상 피해' 를 탄식했다. < P > 이 시점에서, 이전에 비해 어두컴컴한 부패세력에 대해 감히 투쟁하던 정신이 감퇴하여 시정을 직접 비난하는 작품이 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 왕조의 운명에 대한 울분 감상과 품재하지 못한 고민이 방황한 작품이 많아졌다. 그러나 시인' 은호 당세의 꾀' 는 사라지지 않았다. < P > 그래서 그는 부패세력에 대한 폭로를 채찍질하고, 품에 안긴 고민을 고영사 형식으로 표현하며 그의 서사시 창작의 초기 단계를 시작했다. < P > 이 기간 동안 시인이 838 년에 쓴' 만성삼장' 은 호슨의 비유로 우당이 결혼 왕씨에 대한 비방을 비난했다. 839 년에 쓴' 자회' 는 도연명의 이야기로 부패한 암흑세력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는 교만한 기슭의 고독한 투쟁정신을 표현했다. 84 년에 쓴' 영사' 는 당문종의 정성을 다해 다스리지 못한 비탄을 빌려 만당의' 청해마를 만나지 않고 힘으로는 촉산뱀을 뽑지 못한다' 는 퇴폐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 P > 이 기간 동안 시인의 서사시 수는 많지 않았지만 내용과 기조 모두 앞으로 쓸 서사시에 시작과 기초를 놓는 역할을 했다. 2 무종조 정치상의 개선과 시인의 처지로 영사시의 창작을 하강 단계 < P > 무종 이염이' 심의유단' 으로 옮겼다. 그는 이덕유를 재상으로 임용하여 개혁의 폐정 성적을 냈다. 또한 초망 출신으로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운 석웅을 기용하여 843 년 봄에 하산을 죽이고 회회생하면서 북부 변경에서 일시적인 평온을 얻었다.

환관 전권에 대해 무종도 약간 절제했다. 844 년 정사 리우 지 (Liu Ji) 와 싸워 택과 루 오주 (Lu Wuzhou) 를 진정시켰다. 무종조의 정치적 호전은 이상은의 당왕운에 대한 실망태도를 바꾸었다. 그래서 그의 정치적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게다가 < P > 는 843 년에 또 비서성 정자를 맡았고, 시전 자신의 정치적 포부에 대한 자신감과 환상이 충만했다. 나중에 시인은 모상이 집으로 물러났고,' 한적한 가운데 흥성하다' 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꼈고,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는 데 급급한 마음이 필치로 뛰어올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때 그의 정치적 열정이 높았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P > 이 때문에 시인은 국가의 쇠망화근을 직접 폭로하고 자신의 정사 주장을 표현한 창작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런 다음 그는 \ "울음 리우 제나라 \", \ "울음 리우 가구 제나라 \", \ "라인 차차 조 yingxian 도로 전송 부서 리 랭 zhaoyi 공격 토론 \", \ "denghuoshan 역 건물 \" 등, 모두 깊은 분노, 통쾌한 작품 이다 썼다. < P > 이 시점에서 우여곡절로 기우뚱거리는 고영서사시를 쓰는 것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말할 필요가 없는 것이 분명하다. 확실한 편년시로 볼 때, 841 년부터 844 년까지 시인은 서사시 한 곡도 쓰지 않았다. < P > 하지만 무종조에도 폐정이 적지 않다. 특히 무종 본인이 여색을 총애하고 사냥을 잘하며, 후기에는 선복단 () 에 더욱 열중하며 장생불멸을 기대하고 있다. 이 상은은 정직한 시인으로서 그의 정치적 포부는 위기를 살리고 국태민안을 실현하는 것이다. 무종 후기의 행동은 시인의 정치적 포부와 모순되었다. 당시 황제에 대해 그는 직접 공격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영사의 방식을 취하여 풍자의 뜻을 빌었다. < P > 그래서 845 년 겨울부터 846 년까지 이상은의 영서사시는 각각 황제를 풍자하여 신선을 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한궁사',' 한궁',' 무릉',' 요지',' 경릉',' 화악 하제 서왕모묘' 등이 있다. 3? 선종조는 더욱 부패하고 어두운 정치와 시인의 다방면의 불행으로 서사시의 창작이 또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 P > 선종조, 환관 전권, 정사 분리가 더욱 날뛰며, 우당이 득세하고, 이 당을 잔혹하게 타격하고, 국정이 혼란에 빠졌다. 선송은 또' 무반회창의 정치' 로 당왕조가 무너진 화근을 한 걸음 더 깊어지게 했다. < P > 한편 선종은 반무종이 돈 중물의 가벼운 조치를 반전시켜 중당' 양세법' 시행 이후 돈 중물의 가벼운 적폐를 회복하여 농민들의 피해를 더욱 심화시켰다. 잔혹한 착취와 억압 속에서 닭산 호남 등지의 농민 봉기가 끊임없이 발생하다. 그동안 이상은은 무종회 창년 동안 환한 희망과 이상을 깨뜨리며' 금칼역수 끝' 의 근심에 잠겼다. < P > 이때 개인 만남에서 입당국에 입당하지 않은 이상은은 또 대권을 쥐고 있는 우당 인물로부터 배척을 당했다. 그는 곧 비서 성, Xuanzong 왕조 의 대부분의 시간 을 떠나, 시인은 소금 철 푸시 공식 으로 추천 하지만, 평생 울퉁불퉁, 우울 불편 한 후, 막료로 충전 되었습니다. 게다가 851 년, 다재다능한 아내 왕씨는 병으로 외롭고 그윽한 부상으로 시인을 괴롭히고 있다. 그는' 판남을집' 에서 < P > "5 년 동안 가도를 잃고 빈둥빈둥 살았다" 고 자서했다. < P > 이때 내외 압력 하에서 시인의 심경은' 프리 핸드' 시에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그는 < P > "연기러기가 숲을 가로질러 높은 가을을 바라보며 길게 읊조리고 있다. 인간길에는 Tongjiang 위험이 있고, 천외산만 옥루가 깊다. 꽃 사이에 사진을 남기고, 구름은 도시에서 그늘을 맺습니다. 클릭합니다 < P > 하지만 엄청난 스트레스로 이상은은 시대를 잊지 못했다. 만약' 두공부 촉중 이탈' 의' 설령은 천외전으로 돌아가지 않고, 송주는 여전히 전 앞군에 주둔하고 있다' 는 시구는 국사에 대한 면밀한 관심을 나타냈다. 가족의 불행도 시인을 타락시키지 않았다.' 천의는 그윽한 풀을 불쌍히 여기고, 세상은 늦고 맑다' 는 것은 시인의 마음이 끝이 없고, 여전히 세상을 이용하고, 시전 포부를 갈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럽고 탁한 정치 환경에 대해 시인은' 고송출중한 나무' 를 비유로, 외롭고 거만하며 표류하지 않는 품질을 나타냈다. < P > 는 바로 시인이 당나라를 목격하는 행로에 처해 있기 때문에, 그 멸망을 차마 감당할 수 없고, 나라를 바로잡으려 하지만, 반복적으로 배척당하는 갈등 속에 있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이 큰 소리로 외치며, 진시폐는 이미 불필요하고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가리킨다. 그러나 시인은 현실을 피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자신이 진보한 정치사상을 역사의 망국의 교훈을 총결하여 현실을 겨냥하여 서사시에 우여곡절 나타냄으로써 이상은후기에 정치투쟁에 종사하는 주요 수단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따라서 < P > 이 기간 동안 서사시의 양과 폭의 깊이가 모두 과거를 능가하여 그의 서사시의 고조 단계를 형성하였다. 이 단락의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영사시는' 몽택',' 제한조묘',' 수궁',' 남조',' 필역',' 송옥' 등이다. < P > 요약하면 이상은의 영서사시는 만당의 특정 역사적 조건의 산물이며 시인의 특수한 만남의 산물이며 시인이 복잡하게 얽힌 사상모순의 표출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