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qinyuanchun 창사" 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qinyuanchun 창사" 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Qinyuan 봄 창사 백과 명함
"진원춘 창사" 는 1925 년 가을, 마오쩌둥은 고향인 사오산을 떠나 광저우에 가서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재하며 창사를 경유하며 오렌지 주를 다시 유람하는 한 곡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중국 혁명을 지배하는 리더십은 마르크스 레닌주의로 무장한 중국 * * * 생산당이라고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디렉터리 [숨김]
시가 개괄하다
원시시
주석 번역 주석
문학상식
번역
시 감상의 역사적 시각
장면 설명 각도
상하 테르븀의 주요 함량
사상성
저자 소개
창작 배경
응용 분야
[이 단락 편집] 시 개요
창작연도: 1925 년 작품 장르: 제사: 진원춘어목: 창사
[본 단락 편집] 원시
진원춘 창사 마오쩌둥은 독립 한추, 강북, 오렌지주를 독립했다.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니?
[이 단락 편집] 주석 번역
주다주석을 달다
친원춘: 어패명, 동한 친수공주원으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귤주: 일명 수루주라고도 하는데, 창사 서강강 중의 좁고 긴 섬으로 유명한 명소 악록산 근처에 있습니다. 게 (g): 큰 배. 이것은 일반 선박을 가리킨다. 히트: 전투, 이것은 활발한 비행으로 묘사됩니다. 코끼리: 여기는 새가 공중에서 빙빙 돌며 나는 것을 의미하고, 여기서는 물고기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가리킨다. 실망: 원래 의도는 좌절이었는데, 이것은 심사숙고로 인한 격앙된 관대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넓음: 넓고 넓습니다. 이것은 우주의 광대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광활함: 넓고 막막하다. 누가 주 님: 주 님: 주 님. 기복:' 기복' (기복) 과 비슷한 의미로 사물의 기복을 비유하는데, 여기서 기복을 가리킨다. 고개를 숙이고 물고기를 보고, 독수리를 올려다보니, 누가 세상 만물의 침몰을 관장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이 문제는 여기서 이해할 수 있다: 이 군벌의 통치하에 있는 중국에서, 국가의 흥망과 국민의 운명은 누가 주재해야 하는가? 백로: 많은 파트너들. 커플, 여기는 전우를 가리킨다. 다사다난한 해: 많은 특이한 날들이 있다. 웅장함: 산이 높고 가파르며, 평범함, 평범하지 않음, 심상치 않음을 비유한다. 두께: 많음. 학생: 모택동 19 13 부터 19 18 까지 후난 성 제 1 사범학교에 재학했습니다. 19 18 마오쩌둥, 소유, 채화삼 등 신민학회가 그의 초기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만개: 풍채가 멋스럽고 재능이 넘친다. 징용 당사자 (언덕): 징용과 무제한. Zhuangzi Tianzi 팡: "스윙 8 극 장소." 곽향주: "그냥 내려놓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추, 강하다. 규탄하는 것은 열정과 정력이 충만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흔들림: 자유로움. 국가를 지도하고, 글을 계발하다: 국가 대사를 평론하고, 격동하고 명랑한 문장. 손가락질, 평론. 강산은 나라를 가리킨다. 자극, 혼탁 촉진, 공탁 짱 청청. 만후를 똥으로 여기다: 당시의 군벌 관료를 똥으로 여기다. Dirt, 동사로 사용, 표현 ... 똥 같다. 만호후, 맛집 집집의 후작. 대군벌과 관료를 가리키다. 만 가구란 후작의 봉지 내 장부를 가리키며, 피봉자에게 임대료와 노동력을 납부해야 한다. 중류: 강이 깊고 급한 곳. 발사: 저자는 "발사: 수영. 클릭합니다 당시 초심자, 한여름에 물이 불어서 몇 명이 죽었고, 마지막 사람들은 한겨울까지 버티고 강에 있었다. 그때 내가 잊어버린 시가 한 편 있었는데, 나는 단지 두 마디만 기억한다. 나는 인생의 200 년을 자신하고, 나는 3 천리 물망치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여기서, 나는 조상의' 중육경' 의 전고를 인용한다. (조상은 국가 정권을 전복시켰기 때문에 항상 광복을 회복하려는 의도가 있다. ... (김원황제를 설득한 후) 원제는 위펜 장군이자 예주 도사로서 그에게 1000 명의 식량과 3000 필의 천을 제공하라고 했지만, 전투복과 무기를 주지 않아 스스로 사람을 모집하게 했다. 조상은 여전히 100 여 명의 유배된 부하를 이끌고 장강을 건넜다. 강 한가운데에 이르러 그는 노를 한 번 휘두르며 맹세했다. "만약 조상이 중원을 평정하지 못하고 다시 강을 건널 수 없다면, 마치 장강의 물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 같다!" " 말이 격앙되고 표정이 비장하여 모두들 그의 맹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 이것은 (패들로) 물을 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지 (嫁): 중지합니다. "친원춘" 창사 "운율" (아이유). 운발에는 가을, 머리, 투명, 흐름, 자유, 수영, 두께, 길이, 뒤, 아니, 배 등이 있다.
문학상식
단어는 음악으로 부를 수 있는 운율의 문체이다. 언어학에서 단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언어 단위이다. 단어는 시가로서 당대에 출현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길고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단어, 일명 곡사, 긴 단문, 시는 연회로 채워진 노래시이다. 시와 단어는 모두 운문의 범주에 속하지만, 시는 읊는 데만 쓰이고, 단어는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단어는 독특한 시 형식으로,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다. 한 단어의 특징은 긴 문장이다. 제사시의 곡조가 다른 명칭은 총 문장 수, 문장 수, 글자 수, 말마다 계층이 정해져 있다.
번역
늦가을의 어느 가을이 높고 상쾌한 날, 나 혼자 귤주에 서서, 강강의 맑은 물이 천천히 북류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모든 산이 빨갛게 변하는 것을 보니, 한 층의 나무가 모두 물들어 있는 것 같다. 강 전체의 가을물이 맑아서 배가 풍랑과 경주하고 있다. 독수리는 광활한 하늘에서 힘차게 날고, 물고기는 맑은 물에서 경쾌하게 헤엄치며, 모든 것이 가을빛 속에서 자유로운 생활을 쟁취한다. 끝없는 우주에 직면하여, (수많은 생각이 함께 솟아올랐다), 나는 묻고 싶다: 누가 이 끝없는 지구의 흥망을 결정하고 주재했는가? 과거로 돌아가서, 나와 친구들은 늘 손을 잡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국가 대사를 토론하곤 했다. 무수한 평범하지 않은 세월이 여전히 나를 맴돌고 있다. 학생들은 한창 청춘과 장년기에 처해 있다. 모든 사람은 야망, 열정, 강인함으로 가득 차 있다. 국가 대사에 대해 논평하고, 이런 바람이 불고, 명료한 문장, 당시 그 권세, 군벌, 관료들을 똥으로 삼았다. 우리가 급류 속에서 수영을 할 때, 우리가 힘차게 두드린 파도가 달려오는 배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단락 편집] 시 감상
(부터) 역사적 관점
중국 시가사에서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 묘사와 우국 우민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결합시켜 자연미라는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특히 이 시의 마지막 세 문장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며,' 누가 주인이 가라앉았는가' 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연중 물을 치는 것처럼 용감하게 혁명의 폭풍에 뛰어들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가을의 경치는 매우 장관이다.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Qinyuan 봄 창사" 는 최고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장면 설명 각도
이 단어의 전반부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독립 한추, 강북, 귤주." 작가는 처음부터 자신을 가을물의 긴 하늘의 광활한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숭고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멀리서 바라보다: "산이 온통 빨갛고 숲이 전부 물들었다." 작가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색, 그리고 조국이 녹색에서 붉게 변한 수많은 산 (예: 우곡, 삼나무, 단풍나무, 떡갈나무, 피스타치오 등) 을 떠올릴 수 있다 클로즈업: "강물이 범람하여 백 명이 다투었다." 가을은 맑고, 강벽파는 가을에 있고, 발밑의 강강은 가을에 더욱 맑고 투명하며, 푸른 에메랄드, 투명한 수정과 같다. 강에서 천돛이 다투고, 건너고, 소리 없이 생기발랄하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독수리가 하늘을 직격한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 독수리는 깃털이 강하고 자유롭게 날아간다. 멀리 바라보니,'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있다', 강물의 투명성과 얕은 바닥 때문에 물고기가 지느러미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짧은 네 편의 시에서 입체적으로 광활한 만리강남, 오색찬란한 가을색을 묘사하는데, 마치 당대의 유명한 영남 화가 관산월처럼 산수가 알록달록하다. 역시' 해산하해정' (이백' 조연소부 분화산수가') 과' 만리에 가까워야 한다' (두보' 왕재화산수도의 노래') 의 걸작이다. 내용상, "산이 모두 붉고, 층림이 물들고, 강이 맑으며, 백포가 다투고,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어목이 얕고, 각종 서리가 자유롭게 경쟁하고 있다" 는 7 구절은 모두 산, 숲, 샹강, 배, 독수리어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풍경 글쓰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시각에서 논리, 점에서 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자연에서 인간까지 거리가 있다. 저자의 또 다른 시' 진원춘 눈' 에 묘사된' 천리빙만리 눈' 의 북방 풍경과 고전시 중 유례없는 파노라마 풍경이다. "젊은이들은 구름을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시인과 동료의 취운의 근심은' 백 쌍의 부부를 데리고 놀다' 에서' 만호옛일' 에 이르기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장강처럼 세차게 내려와 파란만장하고 기세가 넘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날지 않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방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원대한 포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한 가지 설명은' 물 치는 것' 은 수영이고, 급류 속에서 힘껏 노를 젓고, 파도는 심지어 빠르게 달리는 배를 멈추게 한다는 것이다. 늘 이런 의경은 저자가 백전류를 추앙하는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류 타수' 의 전환, 즉' 중류 타수' 를 선호한다. "진서 줄루전":' 조상은 중원을 맑게 할 수 없고, 남을 돕는 자는 큰 강과 같다! "나중에," 중육경 "은 조국의 부흥을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시대의 조류에서 파도를 헤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읽은 후, 사람들은 마치 애국애향의 마음을 듣고 두근거리면서 위대한 마음에 굴절된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희미하면 맛이 싱겁다" 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상반기에 그는 풍경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풍경에는 감정이 가득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온 천하" 는 작가의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후반부는 서정적이지만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다' 는 다사, 신기, 이미지의 수법으로 세월을 묘사하며 무형의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유형적인 우뚝 솟은 봉우리로 만들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상하 테르븀의 주요 함량
상성:' 오늘 여행' 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묘사하고,' 지난날 여행' 작가는 급진단체와의 관계를 묘사한다.
사상성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작가는 그해 학우들과 함께 산책하고, 수영하고, 세계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잊을 수 없는 다사다난한 가을을 회상했다. 이 단어는 1925 의 늦가을에 쓰여졌다. 마오쩌둥 동지가 호남을 떠나 광저우로 갔을 때 당시 광저우는 혁명의 중심지였다. 마오 쩌둥 동지는 19 1 1 부터 1925 까지 창사에서 여러 차례 공부하고 일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이 기간 동안 국내외에서 신해혁명, 제 1 차 세계대전, 러시아 10 월 혁명, 오사운동, 중국 * * * 산당 설립 등 많은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세계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큰 변화입니다. 이런 세월은 역사 산속의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같다. \ "그냥 동급생 소년, Fenghua zhengmao; 수재는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 이런 다사다난한 가을에는 저자와 그의 동창인 채화삼, 소자승, 장쿤디, 곽량 등이 있다. , 경찰, 양개혜, 채창, 로, 이등지에 나라를 구하는 지식청년. , 그는 shuheng 과 Xie juezai 를 제외하고, 모두 Fenghua zhengmao, 감정적 인 바람, 재능, 감정적 인 바람, 열정 이다. 시인은' 장자 논자방' 에서' 인간으로서 하늘을 우러러보고 무덤에 잠입해 팔극을 휘두르며 정신이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교묘하게 활용해 새 시대 청년들이 낡은 관념의 속박에서 해방된 자유분방한 마음을 묘사한다. 자유분방하다는 뜻. 방규는 똑같이 생기발랄하다. 과거에는' 견책' 을 비판적인 반박으로 해석하고' 방규' 를 전문가의 권위로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았다. ) "강산을 가리키며 호언장담을 하고, 거름은 만가구에 있다." 이것은' 세월의 세월' 과' 꾸짖는 방규' 의 진일보한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산이 파괴된 것을 탄식한다. 그래서 그는 난잡한 문장,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만호후' 인 군벌을 똥같이 경멸하는 것을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이 기간 동안 동지는 창사에서 호남 학생연합회와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호남에 서민야학, 문화서점, 자습대학을 개설하고, 원세카이에 반대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장, 등 군벌을 추방하는 것을 이끌었다. 특히' 강평론' 과 마르크스주의 연구회 설립은 192 1 년 중국 * * * 산당 설립을 위한 사상과 조직상의 준비를 했다.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격려의 말을 하고, 똥은 그해 만호였다" 는 구체적인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쓴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어작에서 빛나는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운 빛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마오 쩌둥, 단어 실행, 펜 이름 자비. 1893 12.26 호남 샹탄 사오산의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신해혁명이 발발한 후 그는 봉기군에서 반년 동안 병사로 일했다. 1914 ~1918 호남 제 1 사범에 재학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나는 채화삼 신민학회 등 혁명단체를 조직했다. 오사전후 접촉과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이고 호남에 * * * 조직 1920 을 건립하다. 1976 은 9 월 9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중국 인민 지도자, 마르크스주의자,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군사가, 전략가, 사상가, 이론가, 중국 * * * 생산당, 중국 인민해방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요 창시자이자 지도자, 시인, 서예가. 창사는 마오쩌둥의 초기 학습과 혁명 활동에 종사하는 곳이다.
[이 단락 편집] 제작 배경
1925 년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전국 공농 운동 형세가 높아져 혁명 발전세가 매우 빠르다. 세계를 놀라게 한 5 ~ 30 운동과 각 성 각 항구의 총파업도 10 여 개 성에 퍼져 있으며, 각종 반제 반봉건투쟁은 광풍폭우처럼 전개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한편으로는 공농 혁명 운동이 번창하고, 반면에 반동세력은 자신의 반동 통치를 지키기 위해 혁명력을 미친 듯이 진압한다. 그렇다면 중화민족의 운명은 어디로 갈 것인가, 어둠이 몰락한 반동통치를 계속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어둠의 통치를 깨고 번영과 진보로 나아갈 것인가, 누가 발전의 주도력이 될 것인가? 이 문제들은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창사는 호남의 성도 () 로, 마오쩌둥은 일찍이 이곳에서 공부하고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1925 년 2 월 상해에서 후난으로 돌아와 농민운동을 벌이고, 8 월 사오산에서 창사로, 9 월 광저우에 가서 전국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재했다. 장사 기간 동안, 고지는 오렌지주를 다시 유람하며, 강강의 아름다운 자연 가을경을 마주하고, 당시의 혁명 형세를 떠올리며,' 창사' 라는 제목으로 이' 진원춘' 을 적었다.
[이 단락 편집] 응용 프로그램
이 단어는 낭랑하고 기억하기 쉬우므로 백성들에게 널리 칭송을 받는다. 200 여 개의 판본이 인쇄되어 출판되었고 교과서도 본문으로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