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에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서예에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호 (1799 ~ 1873), 호남도주 사람, 자진호 동주, 호. 원숭이 팔 웽. 그의 서예는 오추 (ou Chu) 에서 우군 지용 (Zhiyong) 으로 진화했다. 만년에 충의당 면첩을 새기고 제목도 썼다. 호 () 와 그의 형제 소엽 (), 쇼 () 는 서예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는데, 당시에는' 하가 네 사람' 이라고 불렸다. 도광은 15 년, 이듬해 호용소는 수재가 되었다. 한림원 편집장, 문연각 사장, 국사관 편집장, 무영당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또한 푸젠 구이저우 광둥 등지에서 성 시험을 치른 뒤 시험관으로 재직하며 한 무리의 인재를 모집했다. 53 세에 그는 쓰촨 성 학술 행정장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대담하게 나쁜 규칙을 제거하고 탐관오리를 심각하게 위반하여 상사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면직될 수 있다. 어떤 서예가 백가학자가 널리 연구하여, 그의 쿵푸는 상당히 깊고 서예에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유 xueshu 연구 인감 책 40 년 이상, 책을 여는 법, 북부 인감의 생각을 기반으로 합니다." " 그는 어려서부터 진당 이후의 책을 연구하여' 황정경' 과' 조랑말 고산선담집' 을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40 대 때, 그는' 태황상정',' 황정경' 에서 옥경을 쓰고, 하늘하늘하고 영리하며, 보이지 않는 가운데 깊은 공력을 보여 천고의 가작이라고 불린다. 전자는 순전히 안법 위주이며, 약간 북비 자세를 띠고 있다. 후자는 상당히 진인의 정취가 있지만, 여전히 제비인의 성격의 실마리를 볼 수 있다. 전자는 원래 글자를 새기려고 했지만, 각자는 획이 너무 가늘어서 칼을 새기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후자의' 황정경' 을 써서 토란원을 도왔다. 중화서국에서 출판한 하자진' 서원 아투' 원작은 그의 만년의 대표작이다. 필법이 풍부하고, 소박하고, 둥글고, 고풍스럽고, 조용하고, 아름답기 그지없다. 큰 방면으로 볼 때, 해서서도 안파에 속하며, 배움은 "그 뜻을 얻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펜 방면으로, 초창기에는 네모난 펜을 많이 읽고, 만년에는 전서 서예로, 다장봉, 원필을 많이 쓴다. 그의 문필은 가로세로로 넓고 넓지만, 넓은 정신은 없다. 이는 그가' 북비' 와' 구양 부자' 의 가파르고 촘촘한 필법 특징을 융합해 내포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이다.

예서 《육군 기념비권》

그의 초서에는 이영의' 여산사' 와 안진경의' 쟁석 추북비혼' 이 있다. 그는 왕희지의' 란정서' 와 와이인기의' 성교서' 에 공을 들여 풍화 운운을 맞춰 유당을 만들었다. 대표작' 수시',' 행서',' 예문코양국원지시' 화면, 정기적이고, 종횡무진하며, 줄을 그어 잉크를 내는 것은 정말 현란하고 변화무쌍하지만, 자세히 보면 손목이 반듯하고, 규율에 따라 행동한다. 펜으로 위아래로 변동하고, 선은 방원 엇갈리고, 잉크는 늦게 지고 무거워진다. 구조가 약간 우측이고, 글자와 글자, 줄 사이의 간격, 조밀, 양보, 크기는 모두 매우 정교하고, 조각공은 전혀 없고, 제비자의 웅혼도 있고, 흑녀의 하늘도 있고,' 연치위삼' 의 독특한 면모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