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쌀 정자법의 변화
쌀 정자법의 변화
쌀밭의 서예는 대부분 행서 형식으로 제시되어 점화와 구조처리에 매우 풍부하다. 이것은 우리가 쌀서예를 탐구하는 가장 중요한 신비 중 하나이며, 따라서 쌀서예의 장단점과 배울 만한 곳을 총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미피의 서예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첫째, 치수에 대비 변화가 있습니다.
행서가 변경되면 서체는 반드시 크기를 구분해야 한다. 해서체의 규칙에 따르면 서체의 크기는 획의 양에 달려 있다. 통일을 위해 획이 많은 글자는 작고, 획이 적은 글자는 크지만, 너무 융통성이 없어 생기가 없다.
행서는 해서체의 딱딱한 변화를 깨고, 서체 크기는 자연 형태에 따라 변하며, 쓴 글자는 유연하고 생동적이다. 쌀싸이의 행서는 바로 이렇다. 크기 변화가 특히 풍부하고, 상하자 대비, 좌우자 대비가 풍부하다. 그것은 독특하고 자연 형태를 따른다.
둘째, 등에 대비 변화가 있다.
등받이' 는 획 사이의' 상대적' 과' 반대' 를 가리킨다. 간단히 말해서,' 대립' 은' 내부 투쟁' 이고,' 대립' 은' 외부 확장' 이다. 쌀밭의 서예는 자연히 이런 등받이의 변화를 많이 구해서 매우 풍부하다.
셋째, 켜고 끌 때 대비되는 변화가 있다
개합 변화는 미탄 서예가 자주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이다. 인물의 균형을 깨기 위해 관자에서는 종종 개합 관계, 즉 상하가 좁고, 거꾸로 된 피라미드처럼, 즉 위에서 아래로 좁아 캐릭터가 가파르고 곧고 중심을 잃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넷째, 밀도 대비 변화
서예가 촘촘한 변화에는 글자 내 공간 구조의 변화와 글자 간 전체 레이아웃의 변화가 포함되며, 이는 획의 팽팽함에 달려 있다. 이른바' 밀불투풍, 소홀하고 누설하지 않는다' 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이런 치밀한 변화는 미피의 서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다섯째, 불균형 변화가 있다
엇갈리는 것은 불규칙하고, 상하 구조가 고르지 않고, 좌우 구조가 고르지 않고, 균일한 구조를 깨고, 높낮이의 미감을 추구하는 것이다. 쌀싸이의 행서에는 이런 구조의 글자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좌우 구조의 단어는 어떤 것은 높고, 어떤 것은 낮고, 어떤 것은 높다. 상하 구조의 문자는 왼쪽, 오른쪽, 왼쪽 등이다. 어쨌든 변화가 많다.
여섯째, 수축과 수축의 비교 변화가 있다.
서예의 축소는 필연적으로 관계가 있을 것이며, 행서의 축소에 국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해서체의 축소도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를 들어, 한 글자에는 보통 주펜이 있는데, 주필의 특징은' 길이' 이고, 이' 길이' 는 배치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동치창은 "작품에서 가장 꺼리는 사람의 위치는 짝수이다" 고 말했다. 그리고 한 마디로, 소장하고, 석방하고, 정신적인 연관이 있어야 한다. " 장회영의' 필십법론' 에서 음양의 결합을 감안하면 글쓰기는 음양의 결합이어야 한다. 여기서 모이는 것은 집합을 가리킨다. 서예를 거두지 않으면 영성과 활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음양이 결합해야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미진의 서예는 입에 비석이 있고, 심지어 과장되기도 하며, 대비가 강하고 정도가 비교적 크다. 이것은 미탄 서예의 특징 중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일곱째, 이상한 긍정적 인 대조 변화가 있습니다.
기정 관계' 는 매듭의 가능성을 가리킨다. 여기서' 기치' 는 한쪽을 가리키고, 왼쪽이나 오른쪽을 가리키고,' 양수' 는 각 방향의 공정성과 안정을 가리킨다. 해서체의 기정 관계는 거의 반영되지 않는다. 주로 형평성이다. 소수를 제외하고. 글쓰기를 하려면 기정 관계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미초의 서예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쌀은 유명한 서예가로, 그는 고서를 수집한다. 이왕 서예에 비해 미완은 이왕의 기정 관계를 배워서 확대하고 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미완은 공연 정도에 두 명의 국왕을 능가했고, 동치창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 "왕 zhubei 진 당나라 의 스트로크 를 모르는, 그 모양 에 전념, 그래서 더 긍정적 이다. 단어는 반드시 이상하고 색다른 것이어야 한다. 시기가 적절하면 새로운 단어가 나온다. 조무옥의 꿈이 아니라 미조가 재미있을 수 있다. "
하지만 우리는 미피 특이점을 연구할 때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너무 멀리 가면 우리는 중심을 잃고 안정성이 부족할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무너지지 않고, 위험을 잃지 않는 것도 거칠다" 고 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쌀서예를 배울 때 기정 관계를 처리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이다. 도를 잘 파악해야지, 모든 일을 지나쳐서는 안 된다.
여덟, 천과 흰색에 변화가 있다
서예든 회화든 모두 천과 백의 관계를 중시한다. 즉, 우리가 늘 말하는 바와 같이, 흰색과 흑의 대조를 이용한 변증통일은 전체 허실을 병존시키고, 백수흑을 알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서예의 글쓰기는 처음에는 검은색 잉크로 쓰여졌다. 모두 통일된다면 미감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이때 우리는' 백포' 로 공간의 관계를 처리하는데, 글자의 공간에 있는 흰 천과 전체 구도의 흰 천을 포함한다.
쌀은 서예에서 천과 백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예를 들면 좌우 구조의 중간에 있는 천과 흰색, 상하 구조의 중간에 있는 천과 흰색, 주변 구조 주위의 천과 흰색과 같은 관계이다.
사실 천과 백의 관계는 어느 정도 밀도와 밀도의 관계와 비슷하다. 몇 획이나 공백은 희소하고, 흰색에 해당하고, 많은 획은 검은색에 해당합니다.
천과 백의 관계를 처리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유희재는 "공백은 적고 신은 멀고, 공백은 많고 신비롭다. 속서는 반대다" 고 말했다. 백포도는 적은 느낌과 다르다. 적은 것은 "먼 곳" 이고, 많은 것은 "신비" 이다. 하지만 단순히 표면의 흰 천 양을 볼 수는 없고, 주로 운율을 본다. 스스로 쓰는 것은 대서예가 미피가 쓴 운율과 완전히 다를 수 있으니 자세히 체득해야 한다.
아홉째, 메아리 변화가 있다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호응은 작문 처리에서 매우 중요한 수법이다. 이른바' 기' 란 단어 사이의 호응관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화가 나면 전체 구도에 기세가 생긴다. 돈은 이렇게 말했다. "서로 마주보고, 말이 같고, 모두 의미가 있다. 마치 빙붕이 다른 곳에서 만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쌀밭의 서예는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는데, 글자와 글자 사이의 변화는 들쭉날쭉하고, 양보하고, 끊어진 것이다. 미진의 서예는 비록 한 글자와 독립적이지만, "글자는 끊임없이 사라지고, 글자의 의미도 끊임없이 사라지고 있다" 며, 모든 글자는 호응하고, 상하좌우에는 호응하는 변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