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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역사적 순서
작은 인감은 우리가 지금 말하는 인감서이지만, 쓰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중앙에서 펜을 들어 올리는 것에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서: 작은 인감은 진나라에서 기원했다. 진 () 대 위형 () 은' 사체 서세 ()' 에서 "진 () 자용전서 (), 전서 () 는 제압하기 어려워 예서 () 라고 부른다. 필사자도 도장의 수상자이다. "
초서: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대 이전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인물 풍격은 한 획으로 이루어졌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와이소가 발전하여 "? 들풀. " 초서의 특징은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다.
해서체: 한자를 배우는 프랑스어 템플릿으로 쓸 수 있어 해서체로 불린다. 해서체는 한립을 기초로 한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예서',' 진서' 라고도 불린다. 해서체는 한립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역사에서도' 해서체' 라고 불린다. 삼국 시대가 되자 종웨이는 왕진희와 함께 서체가 더욱 규범화되어 해서체가 완전히 독립된 서체가 되었다.
행서: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한 가지 쓰기 스타일도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의 장회윤은 "이것은 일종의 행서이다. 클릭합니다 。 행서는 사실 초서의 모호함과 해서체의 느린 쓰기만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확장 데이터
서예의 내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서예는 문방사보를 도구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을 말한다. 도구의 특수성은 서예 예술의 특수성의 중요한 측면이며, 문방사보를 도구로 삼아 도구의 성능을 충분히 반영하는 것은 서예 기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방 사보가 없으면 서예 예술이 없다.
서예 예술은 한자를 전달체로 한다. 한자의 특수성은 서예의 특수성의 또 다른 중요한 방면이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빼놓을 수 없고, 한자점화의 형식과 옆부분의 배합은 필기자가 비교적 중시하는 내용이다. 다른 병음 문자와는 달리 한자는 형식, 음, 의미의 결합체로 강한 형식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육서' 라고 부르는 것은 한자의 상형, 지법, 인식, 형성자, 음역, 차용 등 6 가지 방법을 가리키며 한자 형체 구조 분석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서예 예술의 배경은 중국 전통 문화입니다.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이것은 그것의 생존과 발전의 배경이다. 우리가 오늘 본 한대 이후의 서예 이론은 그 자체의 체계성, 완전성, 질서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 이론은 다른 문학 이론과 마찬가지로 서예 자체의 기법 이론뿐만 아니라 서예의 미학 이론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이론들은 모두 중국 고대 문인의 지혜를 반짝이고 있다. 예를 들어 서예에서' 신, 기, 뼈, 고기, 피' 등의 범주가 어떻게 표현되는지에 대한 이론, 필법, 서예, 구도 등 기법의 이론, 창작, 품평의 이론은 모두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다.
4. 서예예술본체는 필법, 글자법, 구법, 장법, 묵법, 필세 등을 포함한다. 서예 필법은 그 기법의 핵심 내용이다. 필법, 일명' 펜 사용' 은 뾰족한 필업 방법을 가리킨다. 어휘 () 는 일명' 매듭',' 구조' 라고도 하는데, 일치, 산재, 호응, 회피 등의 관계를 가리킨다. 구도 ("백포" 라고도 함) 는 한 단어의 전체 레이아웃을 가리키며, 단어와 줄 사이의 관계 처리를 포함한다. 묵법은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며, 연한 건조 건습묵의 처리를 가리킨다.
바이두 백과: 서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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