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어렸을 때 한 고대 이야기를 보았는데,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
어렸을 때 한 고대 이야기를 보았는데,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
카탈로그, 조설미나리 소개
조설근의 생애 개요
조설근의 전설
조설근과 《홍루몽》
조설근과 곽용공관 건물
조설근이 쓴 베이징 지명.
조설근 소개
홍루몽' 의 저자 조설근, 명첨, 글자, 이름, 이름, 호진포. 그의 본적은 요녕요양이고, 조상은 원래 한족이었다. 나중에 정백기에서' 포복인' 으로 만들었는데, 만주어 ('포복' 은 만어의 음역이며, 가노를 의미한다.)
카오 Xueqin 의 조상 카오 얀 진, 원래 명나라 요동 종속 장교 주둔, 약 6 년 후 요양을 공격 할 때 군대에 합류했다. 조입관 후 명진전쟁과 반란전쟁에서 중립을 유지하고, 연이어 산시 (), 주 (), 저장 () 연발도 () 등에서 임직하였다. 조씨네 궐기는 정말 조엄진에서 시작되었다.
조씨의 며느리, 조설근의 증조할아버지 조조의 아내가 강희 황제의 보모가 되었다. 강희 2 년, 조시 () 가 강녕 직조 () 를 맡았고, ***2 1 년 동안, 결국 강녕 직으로 죽었다. 카오 가 죽은 후, 강희 는 그의 아들 을 소주 직조 로 임명했고, 나중에 강녕 직조 와 화이수 소금 검사 를 승계했다. 조인과 강희는 어려서부터 깊은 우정을 쌓았다. 강희가 다섯 살 때 조인은 반도에 있었다. 이후 조인이 강희를 위해 장례식을 치르기로 선택하자 그들 사이의 관계는 더욱 밀접해졌다.
조인세대는 조가의 전성기였고, 두 딸 모두 공주로 뽑혔다. 강희는 남정 6 회, 조씨 강녕 직조부를 행궁으로 5 회, 이후 4 회 모두 재직 기간이었는데, 조씨의 도시에서의 탁월한 지위와 강희제와의 밀접한 관계를 알 수 있다. 조인은 당시 유명한 학자로 시문에 능하고 유명한 장서가였다. 일찍이' 전당시' 와' 배운문부' 의 간행물을 주재한 적이 있다. 이런 가족 전통은 조설근의 문채에 좋은 배양 작용을 했다. 조인이 죽은 후 강희는 아들 조용이 강녕 직조를 계승하도록 명령했다. 조경은 취임 3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강희는 조인동생 조권의 아들 조복에게 조인하여 직조를 계승하고, 조가조는 강녕 직조 4 대를 60 여 년 동안 임명했다.
옹정이 무대에 오르자 조복의 삼촌 서리에게 손을 대고 그의 집을 베껴 쓰고 흑룡강에서 가장 황량하고 추운 곳으로 보내 얼어 굶어 죽었다. 옹정 5 년, 조복은' 파역역 습격' 으로 체포됐고,' 행위가 단정치 않아 직조 중 대량의 결손',' 사사로이 집 재물을 옮기고 숨기려 한다' 는 이유로 해직됐다. 조복은 감옥에 들어가 차꼬에 살다가 조조가 베이징으로 이사했다.
조설근은 자신이 조용의 유복자라고 말하자 자신이 조복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조설근은 강희 54 년 (17 15) 또는 옹정 2 년 (1724) 에서 태어났다. 남경에서 태어났습니다.
조설근은 온 가족이 베껴 쓴 후 북경으로 이사왔을 때 아직 젊다. 그는 13 살에 태어났다. 조씨네가 북경으로 돌아온 후의 구체적인 상황 문헌은 매우 적지만, 조씨네 재물이 약탈된 후 급격히 쇠퇴한 것은 사실이다. 건륭 초년, 조씨 집은 또 한 번 더 큰 재난을 당한 것 같아 이때부터 완전히 실패했다.
조설근의 일생은 마침 조씨 가문의 흥망 과정을 거쳤다. 열세 살 전에 그는 이미 남경에서' 중화복',' 단 음식' 생활을 했다. 13 살에 베이징으로 이주한 후, 먼저 일정 기간 동안 종교업무에 종사하여 그 기간 동안 돈민 돈성형제를 알게 되었다. 만년, 서교에서 그의 생활은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거대한 변화 속에서 귀족의 꼭대기에서 사회의 밑바닥으로 떨어졌고, 세인의 냉막, 사회의 빈부 격차의 첨예한 대립을 관찰하고, 자신의 출신 계층의 부패와 죄악을 분명히 보았다. 생활중의 고난은 조설근의 기개를 죽이지 않고 오히려 그를 술에 취하게 하여 현실에 불굴의 태도를 나타냈다.
조설근의 가장 큰 공헌은 그의 대표작' 홍루몽' 으로 조설근의 비참한 만년에 쓰여져 창작 과정이 매우 힘들었다. 소설 첫 회에서 조설근은 "조설근은 홍선상 10 년, 오증오감이다" 고 말했다. 정말 "글씨 주옥은 피와 같고, 10 년 동안의 쿵푸는 심상치 않다." 애석하게도 그는 죽었다. 막내아들이 죽었기 때문에 다정다감하고 빈병이 겹쳐 죽었다. 조설근은 건륭 27 년 (1763) 섣달 그믐 날에 죽었다. 또 건륭 28 년 (1764) 섣달 그믐 날, 건륭 29 년 (1764) 심가초에 죽었다고 한다. 조설근이 죽은 후' 금검상벽' 과' 신부 추락' 만 남았고, 몇몇 친구들은 황급히 이 대작가를 묻었다.
조설근의 미완성 원고는' 석두기' 라는 제목으로 기본적으로 80 회밖에 마무리되지 않았다. 80 년대 이후의 일부 원고는 아직 정리하지 않고'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이 80 장은 소수의 친구들 사이에서 30 년 동안 전해지기 시작했다. 건륭 56 년 (179 1), 정유원, 고새는 처음으로 활자로 인쇄되어 120 배를 뒤집었고, 제목은' 석수기' 에서' 석수기' 로 바뀌었다 이후 40 회는 일반적으로 고이가 계속한 것으로 여겨진다.
홍루몽' 을 단서로 전복 () 과 다이 () 의 사랑을 비극적인 결말로 하여 소설을 구조가 완전하고 이야기가 완비된 문학 거저로 만들어 이후 큰 사회적 영향을 미쳤다. 속편의 일부 장과 단락은 다이옥의 죽음과 같이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그러나 전체적인 이데올로기와 예술로 볼 때 원조와는 아직 상당한 거리가 있다. 어떤 인물들은 개성을 잃었고, 어떤 줄거리는 자부의 부활, 계란지의 묘사와 같은 원작 정신에서 분명히 벗어났다.
조설근은 "뚱뚱하고, 머리가 넓고, 색이 검다" 입니다. 그는 오만하고 냉소적이며 자유롭다. 술을 좋아하고, 재주가 있고, 입담이 좋다. 조설근은 시인이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당대 시인 이하에 가깝다. 그의 친구 duncheng 한 번 그를 칭찬 했다: "당신을 사랑 하는 시는 훌륭합니다, 긴 계곡 깨진 울타리 팬을 쫓아." "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시가 철처럼 대담하다는 것을 알고, 도영과 한광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돈성의' 비파행' 시에는 단지 두 줄밖에 없다.' 백후지릉은 매우 기뻐해야 하고, 반드시 만귀신에게 거드름을 피우도록 가르쳐야 한다. "
조설근도 화가로 갑작스럽고 가파른 석두 그리기를 좋아한다. 돈민' 진원화석' 은 "군계처럼 자랑스럽고 송곳니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술에 취하면 붓처럼 쓸고 텅 비어 있다. 가슴에 경뢰를 한 장 쓰다. " 그가 석두 을 그릴 때, 억울한 가슴 을 눌렀음을 알 수 있다. 조설근의 가장 큰 공헌은 소설 창작에 있다. 그의 소설' 홍루몽' 은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이 깊고, 예술이 뛰어나며, 중국 고전 소설 창작을 최고봉으로 밀어 문학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건륭은 15 년 후 베이징을 떠나 서쪽 교외로 이주했다. 조설근의 만년 생활은 더욱 처량하고 비참하다.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을 자주 먹고 술을 마신다" 고 그는 가난해서 의료가 없다. 게다가 그의 어린 아들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소설' 홍루몽' 은 아직 완성되지 않아 세상을 떠나 우리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조설근은 어려서부터 문학예술의 영향을 받았고, 그의 할아버지 조인공은 그의 시와 훌륭한 서예로 당시 유명한 장서가였다. 조설근은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림을 잘 그리며 예술적 재능이 많다. 베이징 서교로 이주한 후,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 "10 년 동안 책을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하라" 며 불후의 현실주의 거작' 홍루몽' 을 창작했다. 오늘의 홍루몽 *** 120 회, 이후 40 회는 일반적으로 고새의 속작으로 여겨진다.
조설근의' 홍루몽'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그의 또 다른 작품인' 폐예재집' 은 중국 기술을 기록한 작품으로, 기예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전해진다. 이 책에서 조설근은 중국 문인의'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군자에게 못마땅하다' 는 낡은 관념을 깨고 금석학, 연날리기, 뜨개질, 날염, 요리, 원림디자인 등 8 대 공예를 상세히 기재하여 장애인이 건강을 유지하고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부족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설근은 촉도에서 장애인에게 연을 가르쳐 주고, 그가 이 업종으로 가족을 부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는' 남방연날리기' 와' 북방 연날리기' 의 서문에서 "지금은 섣달 그믐날이라 나는 항상 눈을 무릅쓰고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오리, 술, 신선한 야채를 가득 싣고, 기쁘게 태양에 말했다. "나는 연 서너 마리를 넣고 싶지 않았지만, 무거운 보수를 받았다. 수입 * * * 단독 ...... "이것은 조설근과 숙부의 우의를 반영하며 조설근이 약하고 곤경에 처한 고상한 심정을 반영한다.
홍루몽' 은 귀족 봉건 가정생활을 소재로 하고,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과 자보옥과 설보채 결혼의 비극을 경선으로, 비극을 초래한 깊은 사회의 뿌리를 세로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자부의 흥망을 병행하며, 자, 사, 왕, 설 등 보수자와 반역자의 충돌을 통해 수많은 인물로 구성된 광활한 사회생활 환경을 가로지르고 있다. 이것은 봉건 사회의 각종 죄악과 극복할 수 없는 내적 모순을 드러낸다. 당시 중국의 사회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봉건가정의 방탕과 부패를 강력하게 비판하며 봉건제도가 붕괴와 필연적인 멸망에 임박한 역사적 추세를 보여준다.
카오 Xueqin 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옹정 2 년 (진가 1724), 4 월 26 일 태어났다.
옹정 3 년 (이사 1725), 4 월 26 일 망종이 첫 생일을 맞았기 때문에 망종을 상징했다.
옹정 6 년 (무신 1728), 그의 아버지 조복은 절도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상경했다. 마늘 시장에 살다.
건륭원년 (천빙 1736), 각종' 죄돈' 이 사면되고 가정이 강소강으로 회복된다. 열세 살 (책에서, 나는 정월 대보름날에 어머니를 보러 갈 것이다, 섣달 그믐날까지. 보옥도 열세 살입니다. 일은 2008 년 4 월 26 일에 일어났는데, 그날은 마침 이삭씨절 (책의 꽃회) 이었다.
건륭 2 년 (정사 1737), 정월 강희성이 함락되었다. 첸은 현왕은희의 생모입니다.
건륭 5 년 (경신 1740), 강희음와 태자 장남 홍희가 법정을 세우고 뒤에서 건륭을 찔러 칼을 찔러 결실을 맺지 못했다. 진설의 가정은 또 무너지고, 또 도둑맞았기 때문에, 이 가정은 결렬되었다. 파슬리가 가난하고 떠돌아다니다. 그는 예전에 내무부의 필봉이었다.
건륭 19 년 (쉬쟈 1754)' 적암재중평석' 종본초사본 (미완성).
건륭은 20 년 (의해 1755) 동안 석두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다.
건륭 21 년 (병자 1756) 제 75 회 전 지방배치 기록: "건륭 21 년, 병자 5 월 초 7 일 청청. 추석시가 부족해서 설금이 떨어지자. " 당시 원고의 진도를 위해서다. 지연재와 Tamenosuke 가 쓴 것입니다.
건륭 22 년 (정추 1757), 친구 돈성은 조설미나리를 기념하기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우익 종교학의 야말을 돌이켜 보면, 나는 돈 많은 음식을 만들지 말라고 권했다. "황엽촌에 책 한 권을 쓰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 시점에서, 설금은 서산에 가서 돈혜백부 양가 (서성석호 골목) 를 떠났다.
건륭 23 년 (재인 1758), 그의 친구 돈민은 자연스럽게 하촌에서 계미까지 시를 쓰고 파슬리에 관한 시를 많이 불렀다.
건륭 24 년 (바자회 1759), 현재 바자회판과' 석두기' 원고를 보존하고 있으며,' 염지' 비준어 날짜가 시작된다.
건륭 25 년 (진희 1760),' 진천판' 과' 석두기' 가 네 차례 엄재열평을 받았다.
건륭 26 년 (신사 176 1), 금릉으로 돌아온 후 상경한다. 매번 친구의 시에서 "진회구몽은 여전히 있다", "관우고민, 꿈이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 말할 때마다' 홍루몽' 의 글쓰기를 암시한다.
건륭 27 년 (인무 1762), 돈민은' 칼주가' 를 써서 설금 늦가을 방문 때의 음주 상황을 기록했다. 뚱뚱한 비판: "오후 중양" 은 "책을 구하는 것이 매우 급하다" 는 말이 있다. 중양 이후에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이야기가 있을 때.
건륭 28 년 (귀비 1763), 춘말 2 월, 돈민시는 설금 3 월 초 (돈성의 축수) 를 초청했다. 아직 없습니다. 가을에는 여드름이 난 아들을 좋아해서 슬픔이 병이 되었다. 뚱뚱한 비판: "... 책을 다 쓰기 전에 진 () 은 울음을 터뜨렸다. 나는 설금 때문에 울었지만, 내 눈물은 여전히 고갈을 기다리고 있다. "임오년 밤" 의 죽음으로 기록되어 고증되어' 연야' 의 오실로 알려져 있다. 마흔 살에 세상을 떠났다.
건륭 29 년 (심가 1764), 돈성은 "효봉이 어제 제사를 칠했다", "40 년이 너무 얇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청대에 조설근이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고, 보통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심지어 이 사람이 있는지 아닌지를 단언할 수도 없었다. 1920 년대 초, 후시는 처음으로 조설미나리를 엄숙한 문학 과제로 삼아 그의 실제 존재와 가세에 대해 고증하였다. 이후 조설근 본인의 시스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술은 거의 없었다. 조설근신전' (산둥 화보출판사) 에서 주선생은 조설근 본인에 대해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논술을 했고, 조설근의' 중심' 에서 시작하여 반경을 그의 가족 전체와 그가 처한 시대의 배경까지 넓혀 조설근의 사상, 인격, 예술적 추구를 풍요롭게 했다. 전서는 두 가지 주요 단서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조씨의 집사, 하나는 진설심학사, 두 가지 단서가 서로 얽혀 있고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다. 두 가지 단서의 견인으로 독자들이 조설미나리를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조설근의 전설
(a) 카오 Xueqin 의 의료 윤리
김건
\ "레드 하우스 \" 뜨거운, 카오 공 은 하늘 에 가스 가 있습니다. 기쁨인지 슬픔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홍루' 를 읽는 수백 명은 100 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어 차이가 없다. 단지 흥미일 뿐이다. 지금 나는 조공이 북경에 남긴 흔적을 발췌할 것이다, 옳고 그름이다. 토론을 환영합니다.
조설근이 서산으로 이주한 후 하층민, 특히 의지할 곳 없는 장애인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진설은 그들의 어려움을 매우 동정했다. 특히 그들이 병이 난 후에 그들은 치료할 돈이 없어 그들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설금은 무력한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자주 산에 올라가 환자를 위해 약을 채취하여 그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조설근이 상산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전설이 있었다. 향산 전설에는 장 선생과 선생이 수집한 진후선생의 의덕이 있다. 최 선생의' 설금의 원류' 도 이 방면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청궁 전설' 에는 장의' 맨주먹' 도 실려 있어 조설근이 향산인을 대하는 방식을 담고 있다.
나는 공상택씨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공선생은 1970 년대 초에 오은유 씨와 함께 백가에 가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 마을 사람이 전산기의 한 의사가 가난한 사람에게 무료로 진찰을 받으러 자주 온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올 때마다 남산근의 한 절에서 탁자와 의자를 빌려 진찰을 받으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의사가 교시로 이사를 갔을 때 가정의사가 있으면 훨씬 편리해졌다. 슈성훈 씨는 공로에게 인디고 공장에는 약국이 많다고 말했었는데, 진설은 종종 이 약국에 가서 환자를 위해 약을 취하거나 처방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슈 라오 (Shu Lao) 는 이들 약국의 이름을 일일이 기억하고 공 라오 (Kong Lao) 에게 말했다. 아쉽게도 공로는 당시 그것들을 기록하지 않았다.
공로는 설금은 의술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쳤다고 덧붙였다. 어떤 부자들의 병은 완치된 후, 흔히 설금에게 물건을 사서 그녀의 병을 치료하는 호의에 보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진설은 늘 이 사람들에게 나에게 물건을 사지 말고 먼저 너의 돈을 남겨 두라고 말한다. 일단 환자가 진찰을 받으면 약을 살 수 없게 되면, 나는 그에게 너를 찾게 할 것이다. 너는 그의 약을 내놓아라. 더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해서 파슬리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많은 고질병을 치료했고, 파슬리의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칭찬했다.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것 같다. 모처럼의 것은 영원히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진설은 서산 백성을 위해 무료로 병을 치료하고, 심지어 가난한 백성을 위해 약초를 채집하기도 하는데, 진설의 서산 백성에 대한 사랑이 가장 좋은 증거이며, 백성의 입소문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조설근의 전설 (2)
--카오 Xueqin 과 화이트 하우스
김건
인상 속에서 나는 조설근이 향산견서영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진설만년의 마지막 5 년은 백가대에서 보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파슬리의 친한 친구 돈민은' 병호재생록' 에서 건륭 23 년 (즉 1758) 봄, 파슬리가 백가집으로 이주해' 봄, 진파 이 문장 이후 돈민은 백가에 두 번 가서 파슬리 감정 서화를 요청했다. 아쉽게도 설금은 집에 없다. 후기에서 돈민은 파슬리가 백가에서 새집에 사는 것에 대한 대체적인 이야기를 했다.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어록은 다음과 같다. "시냇물이 길을 막고, 해안을 가로질러 바라보고, 흙방 네 칸이 있고, 남서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돌을 벽으로 하고, 서까래가 부러진 가지이고, 벽이 고르지 않고, 가구가 완전하지 않다. 정원은 깔끔하고 울타리는 비단으로 짜여져 있고, 덩굴에는 덩굴이 심어져 있다 ... 골목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기쁨도 있고, 꽃에 매료된 심취도 있다. 너는 개울을 따라 북쪽으로 가서 돌다리를 건널 수 있다. 클릭합니다
진설이 남긴 전기 자료는 매우 적다. 돈민의' 병호재생록' 은 조설근이 백가로 이주한 시간과 진설의 언행을 기술해 매우 중요하다. 그럼 파슬리는 왜 백가로 이주해야 하나요? 건륭 15 년부터 파슬리는 종학에 작별을 고하고 서교로 이주했다. 몇 차례 이주를 거쳐 그녀는 마침내 상산에서 백가준으로 이사했다. 경제적 이유,' 여론' 회피, 집 붕괴,' 만한역' (23 년 건륭년 기인 가노가 호적을 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즉 한족이 깃발을 걸 수 있도록 허용함), 진설이 집을 짓고, 백가준이 이친왕과 관련된 설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나는 경제적 이유 외에 진설은 소란을 피하기 위해 책을 쓰고 보수하기에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직접 백가를 참관하는 사람만이 백가가 서산 기슭에 가까운 이 작은 마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곳에는 아름다운 청산과 풍부한 식물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돈민, 장일천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석양은 서산을 본다", "서교의 외딴 곳", "외산하는 그림이다", "외서교인 고독" 은 파슬리가 부근에 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전에는 책을 쓰기 위해 파슬리가 마을 서쪽의 작은 돌다리 근처를 서성거렸고, 책 속의 줄거리를 자세히 생각해 보았는데. 그 당시 파슬리가 서성거렸던 모습을 기억하는 것은 작은 돌다리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설근의 전설 (3)
-빈 사제 시험
김건
홍루몽' 에는 매우 중요한 인물인 빈 도사가 있다. 조설근에 관한 각종 전설에는 이 사람과 관련된 것이 많지 않다. 그런데 이 신비한 도사가' 홍루' 에서 쓴 글에는 어떤 연관이 있나요?
며칠 전 필자는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중' 대학원 노트' 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중' 위군장' 운산 한묵빙설영동' 팔자전서는 진설이 쓴 것으로 알려졌다. 전서에 따르면 안 된다. 빈 도인' 에서' 송악방선' 이라는 글에는 작은 인감이 하나 있는데 조각 기예가 아직 ... 보이는 등지성 선생은 이것이 확실히 마른 종이라고 말했고, 인토가 마르면 마치 물건처럼 보이지 않아, 마른 종이를 덮으면 인토가 약간 노랗게 변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웨이 유 (Wei Yu) 는 마른 종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면 인쇄 진흙은 문제가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표지는 옅은 잉크일 뿐만 아니라 짙은 잉크도 있다. 빈 도사' 라는 단어는 여전히 괜찮다. 이 열두 글자는 진설이 쓴 것이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1963 년 2 월 장백마 씨는 진설이 재작년에 쓴' 항공도사' 와' 하이코거도' 가 모두 그런 방식이라고 인터뷰를 했다. 오선생은 두 사람에게 조설근의 진품으로 감정되었지만 인토의 색깔 때문에 증거가 좀 창백하다.
이것은 갑자기 나의 좋은 친구 양의씨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는 오랫동안 백가 부근의 태선도킹 () 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는' 청대의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인 나란성드' 이라는 글을 썼는데,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바로 백가가 빈 사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진설의' 공도관' 에 직접적인 증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독자를 위한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조설미나리 백가집 남쪽 기슭에 산기슭에 작은 절이 하나 있다. 면적이 약 10 제곱미터인 절이 하나 있다. 절에 신상과 패가 없어서 텅텅 비었고 현지인들은 그것을' 빈 사원' 이라고 불렀다. 이 절은 1970 년대 말과 80 년대 초에 땅이 파괴되어 평상시에 철거되었다. 문자 기록은 없지만 모양과 위치면에서 산사에 속한다. 이 건물의 연대는 고증할 수 없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이' 공묘' 가 조설근의' 홍루몽' 이 시작되는' 공도사'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양의선생은 단지 공묘가' 홍루몽' 의' 공도사' 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했을 뿐이다. 그러나' 빈 도사' 가 조설근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 양의선생은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이라는 책을 보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는 전서문' 운산 한묵빙설 영동' 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오은유 씨는 당시 유명한 감정가를 조설근으로 감정한 친서를 초청했지만, 그는' 공도사' 라는 이름과 진설의 관계를 시종 이해하지 못했다. 백가의' 공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홍루몽' 과 조설미나리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증거를 제공했다.
왜 진설씨는 그의 서화 작품에서 그의 특이한 라마단을 사용했습니까? 나는 일찍이 건륭 24 년 동안 파슬리가 살아있을 때,' 홍루몽' (당시에는 필사본만) 이 이미' 중상서' 로 여겨졌다고 생각했다. 붉은 구름의 소위 "장애 언어" 입니다. 소홍은 가족을 조직하여' 석두기' 를 베껴 썼고, 외부인도 없었고, 심지어 그의 가족도 일부의 서지에서 이런 책을 찾을 수 없었다. 이는 사람들이 그의 집에 이' 비방서'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때 설금 (베껴 쓴 재산의 후손) 은 정치적으로 차별을 받고 경제적으로 곤경에 빠져 삭상 기와로와 그림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석두기' 라는 책을 완성하기 위해 완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진설은 그림, 서예, 편지를 쓸 때 자신의 특이한 라마단을 써야 할 때가 있다. 그 중 하나는' 빈 도사' 입니다. 물론' 빈 도사' 도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진설선생의 심상치 않은 금식 수인 것도 이유가 있다. 그가 사는 백가촌은 백가현의 역사와 연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직접 탐구하고 연구하면 진설선생의 당시의 곤경과 현황을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진설선생이' 공도사' 로 호호를 부르는 의도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가져왔다. 그러나 이것은 진설이 쓴' 운산 한묵빙설 총명' 이라는 문장' 운산 한묵 빙설 총명' 을 더욱 확실하게 증명했다. 방가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또 다른 방증: 오은유 씨는' 시험노트' 에서 설금 씨의 한 줄의 글자를 묘사했고, 설금의 서명이 독자가 모르는 별명을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위이의 말, 1954 년 봄, 조설근 서신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는데, 편지 후 백만 원 (지금의 통화) 을 요구하고, 서명은 진설이 아니라 알 수 없는 별명이지만, 이 별명은 무엇이고, 위군은 기억이 많지 않다." (오은유 조설근 10 종 참조 132, 133 면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조설근의 전설 (4)
--카오 Xueqin 과 guangquan 사원
김건
향산 광천사는 조설미나리와 그의 친한 친구 장일천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있는 유일한 곳이며, 그들은 시를 남기고 함께 노래를 불렀다. 유감스럽게도 진설선생의 시는 전해지지 않았고,' 진설시집' 의 원운원시를 근거로 한 천선생만이 독자를 대접하기 위해 기록되었다.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시는 노래를 잘 부르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브레이크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비석 절도는 오늘 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벽은 비싸면 구름을 보충할 수 있다.
매미는 먼 곳에서 서로 부르고, 파리는 빈 요리사를 불러 자신을 가까이 찾는다. 서쪽 교외에서 외로운 사람이 한 () 에 가는데, 누가 지팡이 연기림을 끌까? ""
제 친구 쇼장강은 1960 년대에 이 절을 방문하여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이 절에 고정 하나만 남아 있다고 말했다. 고사를 참관하는 마음이 저절로 생겨, 소로가 가이드가 되기를 원한다.
문안은 반드시 앞당겨 해야 하며, 역사를 검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홍루몽' 제 1 회 (상해고적출판사 1979 출판) 를 찾아보면 서공석 씨가 쓴 조설미나리와 장일천이 베이징 서교외에서 활동하는 장면이 있다. 장이천 선생의 시와 선생의 집과 관계가 있는 친구가 쓴 시를 연구함으로써 서선생은 동시대 친구 (강희 31 년 장쑤 순무) 가 쓴 서산 광천사에 관한 시를 찾아 이를 운으로 삼아 수원 근처에 있는 폐사 광천사를 추정했다. 아쉽게도 서선생은 광천사에 가 본 적이 없다.
소로와 함께 수원으로 가서 산비탈을 돌아서 좁은 길을 따라 좁은 길을 따라 걷다가 가파르고 느리기도 하고, 길을 따라 작은 나무나 관목을 기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장일천 선생의 시에서 말한' 지팡이를 끌고 연림을 건너라' 는 것을 체득하여 곧 광천사에 도착했다. 이 곳의 숲은 매우 조용해서 인적이 드물다. 버려진 광천사는 건축 구성요소가 없고 고정이 하나밖에 없는 광천사의 유일한 유적이다. 산중턱에 위치한 고정은 매우 깊다. 천부 광기는 광천사 고정을 기록하여 수질이 달콤하고 차를 우려내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갑자기 고정의 뚜껑에 글자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주 낡아서 글씨가 좀 흐릿하다. 나는' 광천고정' 을 전서로 자세히 알아보았고, 왼쪽 글씨체는' 화' 와' 재수' 라는 글자만 식별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적어도 우리가 애써 찾던 광천고사의 위치는 매우 정확하다.
돌이켜 보면, 진설과 그의 친구들이 버려진 사찰을 거닐었을 때, 그들이 본 버려진 사찰은 이미 황폐해졌지만, 진설과 전일현이 본 것처럼 황폐해지지는 않았다. 흩어진 버려진 사찰은 온통 상처투성이였다. 자연히 자신의 인생 경험과 연계되어 인간의 슬픔과 이별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들은 이 일을 묘사하기 위해 시를 썼다.
진설씨와 그의 친구들의 발걸음에 따라 진설과 의천이 고사를 방문한 200 년을 회상했다. 이 시점에서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진설의 인생 경력이 바로 눈앞에 있다. 그녀가 직접 두 차례 필사한 후' 불로 기름을 요리하고 비단으로 꽃에 물을 준다' 는 생활을 통해'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을 자주 먹고 술을 마신다' 는 생활을 한 후에야 그녀는 누구나 다 알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을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설근과 《홍루몽》
청중 친구,' 홍루몽' 이라는 소설은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것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단에서도 세계가 공인하는 문학 거작이다. 오늘 방송에서 우리는 중국의 걸출한 소설가 조설근과 그의' 홍루몽' 을 소개할 것이다.
조설근의 조상은 원래 한인이었지만, 그는 일찌감치 만청정백기에 입임했다. 그의 가족, 할아버지의 삼촌, 그의 아버지는 모두 청나라에서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다. 강희황제는 남순을 다섯 번, 네 번이나 그의 집에 살았는데, 조가의 럭셔리와 황실과의 밀접한 관계를 알 수 있다. 조설근 가문은 백년 세가일 뿐만 아니라 문학적 소양이 있는 가족이기도 하다. 그의 할아버지 조인은 당시 유명한 장서가이었고, 그도 시와 가사, 극본을 썼다.
조설근은 젊었을 때 부유하고 호화로운 생활을 했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그 아버지는 직산을 깎으라는 벌을 받았고, 조가는 빠르게 쇠퇴했다. 조설근은 성인이 된 후 베이징 서교에서 빈곤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귀족 가정 생활은 조설근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많이 남기고 그가' 홍루몽' 을 창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조설근의 생애에 관한 자료는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산발적인 기록에 따르면, 우리는 조설근이 시, 그림, 술, 오만함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홍루몽' 을 쓸 때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결국 거의 완공될 무렵, 그는 가난, 질병, 의약품 부족, 사랑하는 아들의 조기 사망과 과도한 고통으로 50 세도 채 되지 않았다.
《홍루몽》의 본명은 《석두기》이다. 그것이 원고의 형태로 사회에 전해질 때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홍루몽' 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조설근의 사고방식을 따라 계속 글을 쓰는데, 그중에서도 고작이 속필한 후 40 회가 더 잘 쓰여졌다. 그는 대체로 조설근의 창작에 따라' 홍루몽' 의 비극적인 주제를 완성했다. 어떤 줄거리는 매우 훌륭하게 처리되었다. 1792 년, 성위원이라는 출판사가 조설근의' 홍루몽' 과 고종의' 후 40 회' 를 함께 두 번 출판해 홍루몽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홍루몽' 은 주로 비참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귀족 가정의 흥망을 통해 봉건 통치계급의 사치스럽고 추악한 모습을 드러내며 봉건 사회가 붕괴될 수밖에 없는 역사적 운명을 과시했다.
홍루몽' 은 처음부터 독자들을 다채로운 곽용 빌딩으로 데려왔다. 이것은 몇 명의 주인과 수백 명의 노예로 구성된 귀족 가정이다. 이 귀족 가족들은 매일 어떻게 재미를 찾는지 생각한다. 이 귀족 가정에서 조설근은 자보옥, 임대옥 등 빛나는 남녀 주인공과 수많은 소녀 이미지를 형성했다.
주인공 가보옥은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인물이다. 고증에 의하면, 이 이미지는 작가의 몸소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보옥은 귀족 가정에서 자랐고, 가족들은 그에게 큰 기대를 걸었지만, 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고, 봉건 전통 관념을 싫어하고, 가정을 싫어하고, 반항심으로 가득 찼다. 그는 아름답고 단순한 하녀들 사이에서 살았기 때문에 하층 사회에 사는 여성들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소녀 임대옥 조설근이 일부러 빚은 여성이다. 곽용 빌딩에 사는 이 약한 여자는 자존심이 강하다. 그녀는 재간이 넘치고 다정다감하다. 그녀와 자보옥은 생사가 연애하는 연인이었지만 결국 그들의 사랑은 봉건세력에 의해 교살되었다.
조설근은 인물을 묘사하는 전문가이다. 홍루몽' 에서 * * * 의 인물은 450 여 개이며, 사람마다 각자의 특징이 있다. 이 밖에 조설근은 시, 금석학, 서화, 의약, 건축, 요리, 날염 등에 모두 정통하다. 그래서 그는 귀족 가정의 식생활, 원림건축, 가구그릇, 의류, 차, 차, 진짜 섬세함을 묘사했다.
《홍루몽》이 나온 후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읽고 의론이 분분했다. 일부 젊은 독자들은 책 속 남녀 주인공의 사랑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홍루몽' 도 봉건 관료와 봉건 위도사의 맹렬한 비난을 불러일으켜 금서로 등재되었다. 그러나 아무리 금지해도' 홍루몽' 은 여전히 군중 속에서 전해지고 있다. 게다가' 홍루몽' 도 사람들의 연구에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나중에는' 홍루몽' 이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