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용 압력판은 무엇입니까?

서예용 압력판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이것은 진지라고 합니다.

서예를 배운 나의 경험에 근거하여, 글씨를 연습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도구를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서예 도구 중 하나

솔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필기용 펜은 소프트 펜, 하드 펜, 중성 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양모와 닭털과 같은 부드러운 펜. 하드 펜, 보라색 털,

늑대털, 쥐털 등. 중성 (부드럽지 않고 딱딱하지 않은) 펜은' 이중 브러시' 라고 하는데, 양보라색과 양늑대 두 가지가 있다.

소프트 펜이나 하드 펜으로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글자의 크기에 달려 있다. 큰 글자를 쓰고, 예서는 부드러운 펜을 사용하고, 작은 글자, 실, 초서를 쓰려면 딱딱한 펜을 써야 한다.

펜의 좋고 나쁨은 "뾰족한", "제나라", "원", "건강" 을 기초로 한 것이다. 이른바' 뾰족한' 이란 머리카락이 모이면 펜촉에 세금이 붙는다는 것이다. 소위 "제나라" 는 털을 평평하게 할 때 매우 가지런해 보인다. 손가락으로 붓을 비틀고, 그것을 납작하게 눌러서, 안팎이 모두 있는지, 마치 이빨처럼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위' 원' 이란 네가 시를 쓸 때 사방이 둥글고 매끄럽다는 것이다. 펜 전체가 갓 칼집에서 나온 죽순처럼 보여야 하고, 둥글고 통통하며, 네 개의 돌기가 없어야 한다. 소위 "건강" 은 탄력이 강하다. 새 만년필을 비틀어 침을 좀 묻혀서 엄지손가락 손톱을 한 바퀴 돌다. 펜촉은 둥글고, 자성일체가 되어야 하며, "털" 이 없어야 한다. 이 네 가지 조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볼 때, 펜을 선택할 때는 좀 굵은 것을 골라야 하고, 가는 것을 선택하지 말아야 효과적으로 글씨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새 만년필의 펜촉에 풀이 있다. 사온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담가 천천히 열게 해야 한다. 힘껏 비틀거나 이빨로 물지 마세요. 중국어 글자로 펜을 하나 쓰고, 전체 펜을 3 분의 1 씩 펴라. 해서체로 쓸 때, 전체 펜은 반으로 열어야 하고, 많이 열거나 다 열지 말아야 한다. 글을 쓴 후, 펜촉에 남아 있는 잉크는 반드시 맑은 물로 깨끗이 씻고, 짜고, 브러시로 깨끗이 닦고, 필통을 꽂거나, 필모를 씌워야 한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필통에 장뇌를 넣어 좀먹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이 방법들은 모두 브러시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서예의 두 번째 도구-종이

서예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생지는 물을 흡수하고, 익은 종이는 물을 흡수하지 않는다. 우리의 인상에서, 선지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곧 완전히 흡수된 원지를 떠올릴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익은 종이로 오랫동안 썼다. 완전히 흡수된 생선지로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이런 종이는 흡수성이 너무 강해서 종이에 펜이 미세한 변화를 나타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생선지 띠의 잉크가 자연스럽게 흩어지고 책과 흔적이 흐려져 부드러운 조미화와 장치 기능이 있다는 견해도 있다.

글씨를 연습하려면 거칠고 떫은 종이에 공을 들여야 하므로 거칠고 물을 흡수할 수 있는 종이가 적당하다. 보통 원서지, 변지, 한글지를 사용할 수 있다.

서예를 처음 연습할 때 연습 중, 쓰기 전서, 예서와 같이 반숙이나 반숙한 원서지를 사용할 수 있다. 작은 편지를 쓸 때는 크레용과 같이 비교적 익숙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논문은 책의 기교성과 정확성에도 상당한 요구가 있다.

필기지의 경우, 고대에는 다양한 제작 공예와 그에 상응하는 외관이 있었다. 이를테면 색감, 금은을 뿌린 것, 각종 식물의 꽃으로 만든 것이다. 윤은' 존생팔기' 에서 많은 종이를 만드는 방법과 스타일을 열거하여 각각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흰색, 달빛, 소나무 꽃색만 최고이며 가장 우아하며 여러 가지 마음으로 귀엽다고 말했다.

종이의 구매 단위는' 칼' 이다. 한 장의 종이는 보통 100 장이며, 특수한 경우에도 50 장이 있다. 글씨를 연습하면 수제지를 많이 쓰고 매커니즘지를 적게 쓸 수 있다. 매커니즘지는 종종 잉크를 잡지 않고, 잉크와 종이를 결합하기가 어렵고, 표면에 뜨기 쉬우며, 글의 정신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종이의 보존은 방충 방습에 주의해야 한다. 낡은 종이는 생기가 없어지면 더욱 정교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새 종이보다 잉크 수준을 더 잘 보여 주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다.

서예의 세 번째 도구-잉크와 연

필기용 잉크는 송연과 접착제 잉크 두 가지가 있는데, 접착제 잉크는 쓰기에 적합하다. 가볍고 얇은 질감을 선택하십시오 (위에 불순물이 없습니다).

잉크를 갈아서 가볍고 느리게 하고, 잉크를 곧게 유지하고, 벼루에 수직으로 동그라미를 쳐야 한다. 비스듬히 갈지도 말고, 똑바로 밀지도 마라. 물로 잉크를 갈고, 물을 많이 쓰지 말고, 물을 적게 써야 한다. 그것이 걸쭉해질 때, 물을 넣어 걸쭉하게 한다. 맑은 물로 잉크를 갈아서 차나 뜨거운 물을 쓰지 마라. 잉크를 적당히 갈아야지, 너무 진하거나 너무 싱거워서는 안 된다.

갈아서 갈아낸 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잉크를 상자 안에 넣어라. 잉크를 갈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오른손 피로를 피하기 위해서는 왼손으로 연마를 연습하는 것이 좋다.

잉크 연마 방법에 대한 제안

벼루에 물을 조금 떨어뜨리다.

-잉크 스틱을 벼루에 수직으로 놓고 다시 한 번 눌러서 가볍게 돌린다.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갈다. 옛사람들은 이른바' 먹칠을 병든 사람 같다' 며' 느림'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했다.

-연마 과정에서 잉크의 두께에 따라 물을 여러 번 넣는다.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빨리 갈아야 하고, 잉크가 거품이 생기기 쉬우며, 너무 느리면 늦는다.

-만약 대량의 잉크가 필요하다면, 갈아놓은 잉크를 잉크 바다에 붓고 계속 갈아도 된다. 기성 병 잉크를 벼루에 붓고 물을 넣고 잉크봉으로 한동안 갈아서 조화롭게 사용할 수도 있다.

-숙묵의 펜이 막혔어요. 특별한 사용 습관이 없다면, 제때에 벼루를 씻어라.

우리가 고대인처럼 잉크와 벼루로 잉크를 갈지 않고 잉크로 글을 쓴다면, 우리는 잉크와 붓을 담은 잉크 접시를 준비해야 한다.

잉크 판을 선택하는 데는 두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정한 분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너무 가벼운 접시는 적합하지 않다. 큰 브러시를 잉크에 찍어 획을 조정할 때 조금만 힘을 주면 잉크 접시를 엎지르기 쉬우므로 잉크가 탁자 위에 쏟아지는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잉크 플레이트의 가장자리가 브러시의 여분의 잉크를 긁어내고 펜촉을 조정하는 데 적합하다는 것이다. 옛날 옛적에 고대인들은 펜을 핥기 위해 작은 접시를 특별히 설계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잘 설계된 잉크 요리로 대체됩니다.

벼루는 고대 쓰기에 없어서는 안 될 문구로, 연마한 잉크를 연마하고 담는 데 사용되었다. 잉크를 갈려면 정말 인내심이 필요하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고,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기량을 키워야 잘 쓸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잉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잉크를 갈지 않으면 벼루의 이용률이 실제로 높지 않다. 지금 더 많은 것은 그것을 서재의 일종의 야유와 기물로 삼아 고대 문인의 생활에 대한 우리의 감상을 기탁하는 것이다.

서예의 네 번째 도구-기타

느낌

책상 위에 글씨를 쓰는 펠트는 아마도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이 가장 필요한 장비일 것이다.

생종이나 원지에 글씨를 쓸 때, 잉크가 쉽게 책상 위에 스며들고, 종이는 책상 위에 달라붙는다. 그 흡수되지 않는 특성으로 펠트는 잉크를 잘 유지할 수 있다. 익은 종이를 사용한다면, 쿠션을 깔거나 책상에 직접 글씨를 쓸 수 있어, 펜이 더 단단하고 뾰족하며 가장자리가 더 선명하다.

유백색, 회색, 그리고 채도가 낮은 양모펠트는 모두 유용하다. 채도가 높고 색깔이 너무 밝은 펠트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피곤할 것이다. 회화용 종이를 쓰는 것은 보통 어느 정도의 투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회화용 종이가 있다. 밝은 색의 펠트는 우리의 색깔에 대한 판단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붓을 씻는 접시나 납작한 그릇.

펜을 씻는 물을 세필이라고 하고, 고대에는 세자라고 부른다.

그것은 주로 세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글을 쓸 때 수분을 제공하고, 물과 잉크는 먹색을 조절하는 열쇠이다. 둘째, 붓을 윤택하게 하고, 잉크를 묻히기 전에 반드시 윤택하게 해야 한다. 천직향 잉크의 장기간 사용은 붓에 해롭고, 셋째는 세필이다.

책상 위에 펜을 몇 개 더 준비할 수 있고, 외출할 때 각종 컵그릇으로 대체할 수 있다.

진지지

종이진은 글을 쓸 때 우리에게 안정감을 준다. 마치 그 이름처럼.

글씨를 쓸 때 종이를 움직이면 펜이 갑자기 통제력을 잃거나 힘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무거운 물건으로 종이를 누르는 것이 중요하다. 미적 관점에서 볼 때 책상 위의 물체는 서로 다른 소재를 반사하여 풍부하고 조화로운 미감을 가지고 있다.

금속 진지는 비교적 작고 무게가 충분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 또한, 석두 또는 나무로 만든 진지가 있습니다. 반드시 적절한 진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압축되거나 부피가 커서 막혀 손과 브러쉬의 동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벽산

필산, 필틀, 필통이라고도 하는 필산은 붓의 좋은 친구이다. 필기를 중단해야 할 때 붓이 쉬는 곳이다. 만년필에 마르지 않은 잉크가 있을 때, 조심하지 않으면 오염될 수 있고, 브러시는 잉크판 가장자리에 두면 종이나 탁자를 쉽게 굴러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그것을 위한 장소를 찾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솔을 솔산에 놓으면 안정감과 질서감이 있다.

벽산의 소재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도자기, 나무, 수정, 옥이 있습니다. 자신의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