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가의 명언
서예가의 명언
서예가 명언 (고전)
1) 퀄리티가 곧으면 지름이 가파르고, 딱 좋으면 단단하게 파서 포인트가 없습니다. 연민이 수렴하는 사람은 너무 오만하다. 편집증 환자, 중독 정체; 늦게 무거운 사람, 결국 밋밋하다. 경잠금자, 속관 오물. 돈 손 곽팅의 서보
(2) 서예가가 글씨를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바퀴벌레를 구하는 병도 중요하다. 그러나 맹목적으로 빛과 매운맛, 또한 약물 공격 때문에, 철, 금 처럼 부드러운, 오직 펜과 함께 멋진 방법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맑다. 오덕현' 월초 누서' 수필.
3) 책은 음양을 겸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우울, 음; 칠팔호다, 양도. 맑다. 유희재의 예술 대강
4) 강하고 야생을 피하고, 강하고 날씬한 것을 피한다. 양청이' 평슈스티커' 를 증정하다
5) 이야기꾼은 창백하고, 호마이는 아름답고, 나머지는 더 유익한가? 깊이? 단어. 창백하고 늙은 대머리, 그 남자들은 단순함을 잃었고, 아름답고 경박한 사람들은 모두 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맑다. 유희재의 예술 대강
(6) 소위 노인이라고 하는 것은 구조가 정밀하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는 것도 표준진이다. 이른바 사람이 적고, 공기가 충전되고, 풍야가 나부끼며, 여러 가지 맛이 있고, 수많은 풍류정이 있다. 오래되고 많은데, 비록 고졸하고 웅장하지만, 신선하고 풍요롭고 아름답다. 젊고 늙지 않은, 완곡하고 우아하지만, 두터운 전의가 부족하다.
7) 늘 책의 힘은 책의 자질이 적다. 명상목 서예 중의 아자.
8) 방랑과 피치, 포용과 낭만. 그냥 철 그림, jiao ruoyin 후크, 미 ruoyi 키미 와 맑은 경우. 당 구양문의 펜 사용에 대해 논하다.
9) 펜으로 덮기는 어렵지만 장렬하기는 어렵다. 장렬함은 가스와 나무의 이름이 아니라 온몸의 힘이 아니라 견딜 수 있는 능력이다. 명동치창 《선방 수필 그리기》
(10) 좌측의 서술은 분쟁자들에 의해 통합되고, 외로운 자들에 의해 보충되고, 정직한 자들에 의해 살며, 저속한 자들에 의해 완곡하게, 쭈그러진 자들에 의해 파괴된다. 변변운을 잘라, 준비무환을 갖추다. 맑다. 유희재의 예술 대강
1 1) 6. 작문 수정의 안배.
12) 결자의 밀도는 반드시 서로 곱하고 나누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희소하거나 조밀하지 않다.
13) 글꼴이 균일하지 않습니다. 깔끔하게, 정답을 가져 가라. 들쭉날쭉하니, 마땅히 받아야 한다. 맑다. 유희재의 예술 대강
희소성은 심봉이고, 비밀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희소하지 않을 때는 차가운 구걸이 된다. 밀면 묽다. 송。 강원 《속서보》
15) 조금씩, 한 글자씩 한 글자씩 그려서 위에서 아래로 배열한다. 오래된 스티커의 서체 크기는 큰 차이가 있다. 예를 들면 노인이 어린 손자를 업고 길이가 들쭉날쭉하지만 정이 진지하고 침통하다. 맑다. 가방의' 예주 쌍배'
16),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뚜껑이 크고, 그림이 크고,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높습니다. 그들이 가는 트랙은 다르다. 모두 하나의 선이다. 명 이순은 큰 글자 구조에 관한 84 가지 법칙을 가지고 있다
17) 펜으로 글을 쓰는 8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글자와 글자 사이, 장단 () 이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기대고, 통통하고 날씬하며, 성년 후 매력적이고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 강원 《속서보》
(18) 책 한 권을 배우려면 먼저 선반을 놓고 위아래로 움직이지만 스스로 적응할 수 있다. 명동치창 《선방 수필 그리기》
19) 뒤로 옮겨가는 사람, 이를테면 동서로 그림을 가리키고 있는 사람은 모두 맞은편이다. 왼쪽에서 시작하는 것은 오른쪽에 있어야 하고, 위에서 시작하는 것은 넘어져야 한다. 큰 점과 그림 사이 설정이 합리적이다. 고대인을 찾았지만, 왕우군이 최고였다. 송。 강원 《속서보》
20) 글자는 도시이고, 크고 비어 있지 않고, 작지만 외롭지 않다. 여사남의 만년필 본질론
서예가 명언 (최신판)
1) 책 한 권은 신, 가스, 뼈, 피, 고기가 있어야 책이 되지 않는다. 북송 왕조. 수시의 《논서》
2) 초학은 근골부터 시작해야 하고, 근골은 서 있지 않고, 고기는 붙어 있어야 한다. 돈 서호의 책.
3) 풍신인의 뼈에는 고기가 있다. 나이가 많고 정력이 왕성한 사람들은 모두 뼈속에 있다. 수영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눈으로 가려야 한다. 당나라와의 "린치 신해"
(4) 먼저 뼈를 보여주고, 정신을 회복하고, 피부와 피가 있고, 근육이 강하다. 실크가 왔다갔다하니 맥락이 분명하다. 서예가 상세하다
5) 뼈가 보존되었지만 촉촉해졌다. 돈 손 곽팅의 서보
6) 모든 책은 어떤 몸이든 근골, 근골의 동작, 뼈의 동작, 혈액의 동작, 육체의 동작, 펜의 감정, 물의 감정을 갖추어야 한다. 바오청 진석은 오안에 있다.
7) 근골로 빚고 표정으로 다듬습니다. 장탕회관의 《논인물》
8) 글자의 뼈, 하지골의 뼈도; 단어 힘줄, 펜 도; 글자의 고기는 솔질도 한다. 글자는 잉크에서 태어나고, 잉크는 물에서 태어나고, 글자의 피도 물에 있다. 일찌기' 한림요칙' 을 쓴 적이 있다.
9) 사람은 책에 손이 잘 통하지만 중성적이고 뚱뚱하고 날씬하다. 만약 책도 짧다면, 조화도는 균형이 맞아야 하고, 음양은 적당해야 하며, 강유상제여야 한다. 명상목 서예 중의 아자.
10) 뚱뚱한 글자는 뼈가 있어야 하고, 마른 글자는 고기가 있어야 한다. 북송 왕조. 황정견
1 1) 뼈 심기, 힘줄 부착 꼬임, 뼈 짧은 힘줄 가늘게. 둘 다 시작하기 전에 서로 분리되므로 함수는 에 속합니다.
12) 근골은 필생이 아니라 펜이 손상될 수 있다. 혈육은 잉크에서 태어나지 않고, 잉크는 증감할 수 있다.
13) 육질이 섬세하고 통통하며 힘줄이 무겁고 윤기가 난다. 살이 빠지면 매혹적이고, 촉촉하면 오색찬란하다. 윤이 나는 서목.
14) 복마근은 고기보다 많고, 살은 힘줄보다 많고, 책도 있습니다. 돈. 장회용 맥반석에 대한 서평.
(15) 책이 근골까지, 선배들이 다 준비했는데 또 뭐라고 했어? 표지는 네 장으로 나뉘어 한 장으로 조립되었다. 즉, 힘줄은 팔과 손목에서 나오고, 팔과 손목은 회전해야 하며, 회전하는 것은 힘줄입니다. 뼈는 손가락에서 나오고, 손끝은 고정되지 않고, 뼈는 이루기 어렵다. 피는 수묵이고, 수묵은 반드시 조화를 이룬다. 고기는 정필이고 펜은 비어 있다. 피는 가지각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안의 자세는 매우 어색하다. 그러나 골육은 근골에서 태어났고, 근골은 서 있지 않고, 골육은 자랑할 수 없다. 그래서 책에서 먼저 근골을 취한다. Zhu Qing Lu Zhen 의 "책 소개"
16) 그래서 처음부터 배웠지만 본질적으로 배우지 못했습니다. 너무 느린 사람은 무기력하고, 너무 급한 사람은 병이 없고 뼈가 없다. 측관 손상은 느리고 다육이다. 만약 네가 똑바로 서 있다면, 그럼 해라, 분명히. 우의 "뜻"
(17) 지금은 고대인의 책에서 그 경지를 배우지 않고 그 힘, 경지를 찾고 있다. 내가 하는 일은 내가 먼저 하고, 열매가 있어야 이룰 수 있다. 돈 이세민의 서예 전략
(18) 부드러움은 완곡하고 완곡하며, 금방 우아하고 완곡하다. 돈. 장회용 맥반석에 대한 서평.
19) 독수리의 색채로 하늘을 나는 사람들은 강하고 분노한다. 색채를 준비하고, 백보 비행하는 사람은 고기가 더 무겁다. 만약 해조류가 공기 중에 있다면, 이 책은 봉황이 될 것이다. 송。 주문창 《속서 단판》
(20) 골격은 다육이 풍부하고 기묘한 영매술이다. 서예의 진실한 이야기 오
서예가 명언 (대중판)
1) 잡으면 약해지고, 너무 적게 넣으면 순골무미, 순육무약, 먹물이 적다. 양무제는 다시 대답하기 시작했다
2) 뼈가 있으면 고기가 있고, 진짜 있으면 허사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대기가 웅장하고, 험악함에 가깝고, 공령의 기세가 없다. 맑다. 대사의 《시 산열전》
3) 서예는 왕왕 강건하고 힘이 있어서 가장 꺼린다. 시안 (xian) 의 《학서론》
(4) 필법이 창건하고 힘차고 노골적이지 않고 귀에 거슬리지 않는다. 맑다. 카린의' 남종의 비밀'
5) 글씨를 잘 쓰는 사람은 앙상하고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인육이다. 마른 뼈다귀는 근육서라고 하고, 다육다육은 먹돼지라고 합니다. 힘과 강건함은 신성하고, 허약함과 근육 부족은 병적이다. 김비석 만년필도
6) 최선을 다하다. 뼈에 가라앉은 것에 관해서는, 펜이 조화될 수 있다. 조화가 굳지 않고 부드럽지 않으면 변화가 나온다. 평화를 아는 오랜 친구, 정력이 충만하여, 제멋대로 도망가지 않는다. 맑다. 왕 슈의 "책" 과 tengyu
7) 날씬해 보이고, 뚱뚱한 이슬도 좋지 않다. 날씬하고 안 보이고 살이 쪄도 살이 드러나지 않는 것은 상위권을 위한 것이다. 명상목 서예 중의 아자.
8) 그림의 진급은 글자가 가로이고, 그림의 희소성은 서체가 느리다. 붙잡으면 세력이 부족하고, 놓으면 세력이 적다. 순골은 아첨하지 않고, 순육은 약하며, 먹보가 적고, 먹보가 많고, 먹질이 어리석다. 모두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타오의 은둔한 책
9) 이 세상은 분노로 가득 차 있지만, 나는 어떻게 분노해야 할지 모르겠다. 북송 왕조. 미피의' 해염월명'
10) 책의 정수는 무엇입니까? 기개? 두 글자. 그 기개가 있는 사람들은 구멍이 도착했다고 말하고, 가운데에는 구멍이 있고, 가장자리에는 구멍이 있다. 마음이 넓으면 밀도, 통통, 날씬에 능하다. 그렇지 않으면 병이 난다.
1 1) 용기와 기개가 있는 힘 은근한 힘이 있어야 하고, 뻣뻣해야 한다. 뼈로 뼈를 취하므로 손가락을 취한다. 힘줄로 힘줄을 얻어 손목을 매달다. 맑다. 유희재의 예술 대강
"12" 라는 단어는 뼈가 필요하고, 고기는 힘줄이 있어야 하고, 힘줄은 고기를 숨겨야 한다. 스티커가 예쁘고 촉촉하고, 지면이 안정적이며, 이상하지 않고, 늙지도 뚱뚱하지도 않다. 이형이 비싸고 고생은 비싸지 않다. 고생은 노여움으로 이어지고, 노여움은 기이한 것으로 이어진다. 너의 모양은 비싸지 않고, 그림 속에 그림을 그리고, 속속에 그림을 그리면, 모든 글이 병적이다. 북송 왕조. 미피의' 해염월명'
(13) 모든 인물의 생명은 반드시 부드럽고 촉촉해야 하며, 그의 죽음은 단단하고 건조하며 초목도 있어야 한다.
14) 부드러운 것은 둥글고 딱딱한 것은 평평하다. 그러므로 이치는 기질에 있는 것이지, 형식과 자질에 있다. 둥글다는 것은 형식에 있지만 기질에 있다. 바오청 진석은 오안에 있다.
(15) 당태종은 내가 젊었을 때 실력을 알았다고 말했다. 오늘 우리가 고서에 온 것은 그들의 상황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힘을 구하고 그들의 힘을 얻는 것이다. 상황은 자생적이다. 양청 장불의 "배움의 인물"
16) 권투 같은 책을 배우다. 몸의 자세, 걸음걸이, 수법, 힘줄 대 뼈, 손부터 최대한 강해진다. 내기가 흐르고, 외기가 힘차게 나오므로, 고첩을 모사하고, 필선 수준이 고첩보다 절반 이상 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전력을 다해 그 기세를 이끌고 그 뜻을 바꾸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주먹을 배우는 것은 이미, 진기가 산소를 충전하고, 그 뼈는 이어갈 수 있고, 힘줄은 곧게 할 수 있다. 강적임에도 불구하고 그것과 무관한 사람을 가리킬 수 있다. 서예가 자운도 마찬가지다. 바오청 진석은 오안에 있다.
17) 사람들은 직화의 피로는 알지만, 실크의 힘이 더 강하다는 것을 모른다. 윤이 나는 서목.
글자 18) 피와 살이 있어 숨이 차다. 책의 여섯 번째 이닝, 중점은 가지이다. 바오청 진석은 오안에 있다.
19) 나이가 많고 실수가 적으면 드러날 수 있다. 더 비싼 것은 섬유질이 굵고, 핏줄이 연결되어 있고, 근골이 강하고, 풍신이 흩어지고, 자태가 준비된다는 것이다. 너는 정말 진실한 태도, 일하는 태도, 잔디를 심는 태도가 있다. 너는 반드시 광범위하게 공부해야 하고, 동시에 정통해야 한다. 송。 강원 《속서보》
(20) 남편, 먼저 마음을 움직이고, 몸을 옮기고, 온 힘을 다해 손목으로 돌아가, 굽은 철처럼 단단하고, 손끝에 온 정신을 쏟는다. Zhu Qing Lu Zhen 의 "책 소개"
서예가의 명언을 읽고, 나는 또 읽었다.
1. 명언을 연습하다
2. 초등학교 1 학년 때 서예를 위해 명언을 쓸 수 있다.
3. 고전 서예 영감의 명문
4. 명언의 명문 서예를 격려하다.
5. 고전적인 영감 유명 인사 어록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