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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예사 개요

중국의 5000 년 찬란한 문명과 비길 데 없는 풍부한 문자 기록이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이 길고 깊은 역사에서 중국 서예예술은 독특한 예술 형식과 예술 언어로 이 통시적 진화 과정을 재현했다.

당대의 서예 이론은 삼국, 양진, 남북조의 기초 위에서 더욱 엄밀하고 완벽하다. 일손의' 서보',' 서단',' 장언원' 의' 법록' 은 후세 사람들에게 규황으로 추앙되어 후세의 서예 이론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5 대 송요김원 서예는 진당 서예에 대한 회고와 계승으로 전란과 정국 불안정으로 복잡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서예가는 서예로 개인의 감정과 흥미를 표현하는 궤도로 방향을 바꾸었다. 북송의 송사가와 원대의 조맹이 나타났다. 서예 이론도 발전하여' 묵지편',' 서사',' 선화서보',' 모한지',' 광전서패',' 책서 시험',' 한림' 등의 이론 저작이 나타났다. 당시 및 후대 서예가의 예술 창작에 참고샘플과 이론 지도를 제공하였다.

명대의 서예 예술은 기본적으로 송원 시대에 서예를 배운 후에 발전하였다. 지금 사람들은 청대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모두 그것을' 스티커학' 과' 명학' 의 두 기간으로 나누어 대략 가경도광년 기간을 분할점으로 삼고 있다. 즉, 19 세기 20 년대 이전에는 철학시대, 그 다음은 비학시기였다. 이런 구분이 합리적인지 아닌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러나 송원 이후 이왕 서예를 중심으로 한 이른바 비학시대는 지금까지 가장 낮은 골짜기로 옮겨갔고, 한위 이전에 전서를 연구한 저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때 명가가 배출되어 제각기 풍조를 이끌고 있다. 이 시점에서 서예 이론은 이전 세대보다 더 성공적이어서' 수목',' 수담',' 수간',' 이담' 등의 이론 저작이 잇따라 생겨났다.

명청 서예 작품은 그림처럼 대대로 전해져 더 많이 남는다. 현재 시장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서화 작품은 늦어도 위진 이래 역대 궁중과 민간에 예술품으로 소장되어 사람들의 정신적 식량이 되었다. 그러나 작품의 진실성이 유통에 문제가 생겨 수집가와 감상가들을 곤혹스럽게 했다. 그리고 역사상에도 공식 위조의 사례가 있다. 명청 시대에는 일부 연해 도시 상공업의 발전으로 서화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면서 명대에 위조품이 나타났다. 어떤' 쑤저우 영화',' 하남제조',' 호남제조',' 뒷문제조' 가 곳곳에 널려 있다. 수집가와 감상가를 괴롭히는 문제이기도 하다. 명청 작품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진어 진주와 같은 작품들이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