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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와 그림의 관계
중국의 서예와 전통화는 중국에서 가장 가까운 두 가지 전통예술로 함께 자매 예술이라고 불린다. 줄곧' 서화 동원성' 이라는 말이 있다. 송대구는' 동청록' 에서 "좋은 책은 그릴 수 있고, 좋은 그림은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진짜예요. " 양 weizhen 는 말했다: "책은 그림과 같습니다. 사대부와 화가는 반드시 서예에 종사해야 하는데, 그들의 회화 방법은 서예가 있는 곳이다. " 청대 동백은 "책을 읽고 그림을 배우면 몸이 변해도 법을 남기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림을 덮는 것은 책의 원리이고, 책은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다. 책은 그림으로 그릴 수 있고, 그림은 서예로 그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코란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 한 권이 한 높이에 이르면 바로 한 폭의 그림이다. 그것이 높이에 도달하면, 그것은 책이다. " 이것들은 모두 "서화 동원성" 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서화 동원성' 은 한자가' 상형자' 에서 기원한 것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상형자, 사물로 그려지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해와 달도" "설문해자" 입니다. 사실 이' 근원' 은 예술 창작에서 가장 본질적인 근원을 가리킨다. 글이 나오기 전부터 인류는 그림으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을 표현했다. 중국의 서예 예술은 회화보다 늦게 생겨났다. 하지만 책과 그림은' 이질적이고 동품' 이다. 중국 서화의 창작 방법과 수단이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