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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황후궁의 명칭

쿤닝궁은 베이징 고궁의 마지막 세 궁전 중 하나이다. 명나라 영락 18 년 (1420), 정덕구년 (15 14), 만력이십사년 (1599 청순치 2 년 (1645) 재수강, 12 년 (1655) 모성경 심양청녕궁이 다시 재건됐다. 가경 2 년 (1797), 건청궁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3 년차 (1798) 는 이 전전 처마를 불태워 재건했다. 건청궁은 양성을 나타내고, 쿤닝궁은 음성으로 음양의 결합과 천지의 단결을 상징한다.

쿤닝궁은 남북에 위치해 있으며, 9 개의 넓은 복도, 3 개의 깊은 복도, 궁전 지붕은 노란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명나라는 황후의 침궁이다. 청순지는 12 년 재건된 후 샤머니즘 제사신의 주요 장소가 되었다. 모성경 청녕궁은 원명실문을 동실문으로, 원틀문은 이중 패널문으로, 다른 방의 틀창은 직선틀로 바뀌었다. 방 동쪽에는 온각이 있고, 거실 침실로, 문 서쪽에는 남쪽, 북쪽, 서쪽 네 개의 온돌이 있어 신을 제사하는 장소로 쓰인다. 문 맞은편 뒷처마에 취사도구가 하나 있는데, 육류를 도살하고 조리하는 데 쓰인다. 황실용이기 때문에 주방에는 화문과 진피난로 뚜껑이 갖춰져 있어 장식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곤녕궁이 재건된 후 청궁 샤먼 제사의 주요 장소가 되었다. 곤녕궁 동쪽 끝에 있는 두 칸은 황제의 웨딩룸이다. 방의 벽은 빨간색 페인트로 장식되어 있고, 천장에는 쌍희궁등이 걸려 있다. 동방에는 동, 시몬, 시몬, 동문 밖의 나무 그림자 벽 안팎이 모두 금으로 장식되어 있어 문밖으로 나가 복을 본다는 뜻이다. 새집의 북서쪽 모퉁이에 용봉상이 하나 있다. 침대 앞에 걸려 있는 커튼과 침대 위에 놓인 이불은 강남 정공으로 수놓은 것으로 100 개의 표정이 각기 다른 아이들이 수놓아져' 백자장' 과' 백자이불' 이라고 불리며 가지각색의 광채가 눈부시다. 황제는 결혼할 때 이틀 동안 여기에 머무를 것이고, 그리고 그는 다른 궁전에서 살 것이다. 먼저 결혼하고 황제가 되면 이 대우를 받을 수 없다. 그래서 청나라에는 강희, 동치, 광서 같은 젊은 황제들만이 이런 새 집을 사용했다. 강희 4 년 (1665), 엽선 결혼, 태황태후 지정 결혼식이 쿤닝궁에서 열린다. 동치황제와 광서황제의 결혼식, 부의의 결혼식도 쿤닝궁에서 열렸다. 옹정제 이후 황제는 양심전으로 이사했고, 황후는 더 이상 쿤닝궁에 살지 않았다. 쿤닝궁은 사실상 샤머니즘 제사신의 장소였다.

지금은 궁정 생활의 원시 전시이다.

청나라 황실은 매년 크고 작은 제사를 지낸다. 이것은 또한 황제와 황후의 중요한 직책 중 하나이다. 이 제물들 중 일부는 황후를 위한 것이고, 장소는 쿤닝궁에 있다. 만주족은 신을 매우 숭배하는 민족이기 때문에 신령을 제사하는 것은 만주족에게 매우 중요하다. 또한 만주족의 주택 설계는 한족과 다르다. 만주족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서 중 동 세 채의 집이 있는데, 대문은 남향, 서쪽은 상방, 중간은 청당, 동쪽은 하방을 부른다. 서상원은 남, 서, 북강, 서강이 비싸고, 북구들이 크고, 남구들이 작다. 만주족 사람들은 서벽을 꼭대기로 여기고, 서벽은 신령이나 조상을 모시는 패위이기 때문이다. 서강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살지 않고 남북강의 남강이 가장 크다. 어른은 남강에 살고 후배는 강베에 산다.

이러한 이유로 순치 12 년 동안 청나라는 쿤닝궁을 재건했고, 동서양 끝의 두 통로를 제외하고는 만주족 풍습에 따라 쿤닝궁 서단에 있는 네 개의 방을 신령의 장소로 개조했다. 동쪽의 세 번째 문 문을 열어 두 개의 반대쪽 문으로 바꾸다. 입구 맞은편에 세 개의 큰 냄비가 있는데, 제물을 바치고 고기를 끓이는 데 쓰인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있다. 대제 당일과 매월 초일, 십오, 천황과 황후가 친히 신에게 제물을 바쳤다. 주요 축제와 설날마다 여왕도 이곳에서 경축식을 거행한다. 주요 축제와 설날마다 여왕도 이곳에서 경축식을 거행한다.

그 이후로 쿤닝궁은 특별한 제사 장소이자 매우 신성한 곳이 되었다. 물론, 또 다른 기능은 황제의 결혼식의 새집이다. 청나라 황제는 결혼할 때 이곳에서 이틀간 머물다가 다른 궁전에서 산다. 물론 황제가 즉위하기 전에 결혼하면 이 대우를 받을 수 없다.

그래서 청나라가 정말로 쿤닝궁에 살던 황후는 많지 않았다. 그들 대부분은 동부와 서부에 모두 자신의 거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순치의 효혜황후는 영수궁에 살고, 건륭한 효현황후는 생전에 장춘궁에 살았다.

명나라에서는 쿤닝궁이 황후의 침궁이다. 방 아홉 칸이 넓다. 원래 정문 중간이 열렸는데, 어떤 것이 정자를 따뜻하게 했다. 이자성 농민 봉기군이 상경했을 때, 충정 황제의 황후주가 곤녕궁에서 자행했다.

청나라가 재건될 때 동서양 끝의 두 통로를 제외하고 만주족 풍습에 따라 정문은 동쪽 1 개, 마름모꼴 격자창은 직격창으로, 대전 서부는 삼면 원형 온돌로 바뀌어 이 전 안팎을 다른 궁전과 구별했다. 곤녕궁 서단 네 곳이 제사신의 장소로 개조되었다. 동쪽의 세 번째 문 문을 열어 두 개의 반대쪽 문으로 바꾸다. 입구 맞은편에 세 개의 큰 냄비가 있는데, 제물을 바치고 고기를 끓이는 데 쓰인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있다. 대제사 당일과 매월 초일, 십오, 황제와 황후가 직접 신령에게 제사를 지냈다. 15- 16 석가모니, 관운장, 몽골 신들의 초상화 등이 있다. 주요 축제와 설날마다 여왕도 이곳에서 경축식을 거행한다.

청대, 쿤닝궁 동쪽 끝에 있는 두 칸은 황제의 웨딩룸이다. 방의 벽은 빨간색 페인트로 장식되어 있고, 천장에는 쌍희궁등이 걸려 있다. 동방에는 동, 시몬, 시몬, 동문 밖의 나무 그림자 벽 안팎이 모두 금으로 장식되어 있어 문밖으로 나가 복을 본다는 뜻이다. 새집의 북서쪽 모퉁이에 용봉상이 하나 있다. 침대 앞에 걸려 있는 커튼과 침대 위에 놓인 이불은 강남 정공으로 수놓은 것으로 100 개의 표정이 각기 다른 아이들이 수놓아져' 백자장' 과' 백자이불' 이라고 불리며 가지각색의 광채가 눈부시다. 황제는 결혼할 때 이틀 동안 여기에 머무를 것이고, 그리고 그는 다른 궁전에서 살 것이다. 먼저 결혼하고 황제가 되면 이 대우를 받을 수 없다. 그래서 청나라에는 강희, 동치, 광서 같은 젊은 황제들만이 이런 새 집을 사용했다.

황제의 결혼식은 매우 호화롭고 사치스럽다. 동치 11 년 (1872), 동치황제 재순과 결혼, * * * 비용 1 120 만 냥은 광서 15 년 (1889), 광서 황제 재황이 결혼했다. 국가 조건이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도 552 만 냥의 은을 썼다. 현재 동굴 안의 장식과 장식은 모두 광서 황제가 결혼할 때의 원시 상태이다.

쿤닝궁원 진열 배치.

주가황

곤녕궁은 명청 2 대 후비의 중궁이다. 명나라 황제는 건청궁에 살았기 때문에 쿤닝궁은 황후의 침실이다. 1644 년 이자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이 베이징을 공략했을 때 충진황후 (주황후) 가 곤닝궁에서 자살했다. 청대에 이르러 황제의 사무실이 외원에서 내원의 관원으로 옮겨져 침궁이 양심전으로 옮겨지면서 곤녕궁은 정식 중궁이 되었다. 황후는 육궁 중 어느 한 궁에서도 살 수 있고, 황제가 결혼할 때만 황제와 이틀 동안 동행할 수 있다. 청나라의 황제는 즉위 이후에만 결혼식을 올렸다. 순치, 강희, 동치, 광서를 포함한다. 청혜전' 에 따르면 황후가 쿤닝궁에 거주했던 것은 강희, 동치, 광서 세 왕조에 불과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신해혁명 이후 부의는 결혼식을 거행할 때도 이곳에서 살았다.

청조의 후비들은 결혼상혼뿐 아니라 설날, 겨울 ~ 일, 그녀의 생일 (돈볼) 에서 후비들을 이끌고 황태후와 황제를 맞이하고 쿤닝궁에서 휴식을 취한 뒤 교태전의 왕좌로 올라가 후비들의 축하를 받는다. 쿤닝궁은 종종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매일 아침저녁제, 춘추제, 기도제, 12 월 23 일의 아궁이는 모두 쿤닝궁명실에서 거행됩니다.

곤녕궁은 기본적으로 명나라의 건물이지만 청나라에 이르면 크게 달라졌다. 명대 곤녕문은 청대 순진문에 위치해 있다. 오늘날의 곤녕문은 명대의' 오락재' 라는 복도로 어원과 연결되어 있다. 청대 쿤닝궁의 실내 구도는 심양 고궁 청녕궁의 모습에 따라 만주족의 풍속 습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실내는 박공을 따라 앞뒤 처마가 연결된 구들이 있는데, 창설주 밖에는 창종이를 붙이고, 온돌 위에는 신을 모시고, 아랫목은 코 기둥을 따라 활과 화살을 달고 있는데, 명대 쿤닝궁의 실내 장식과는 당연히 다르다.

1959 년, 쿤닝궁 인테리어가 새로워졌습니다. 다음은 레이아웃과 디스플레이 근거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쿤닝궁에는 * * * 9 칸이 있고 동서 방은 복도, 실내에는 7 칸이 있습니다. 일곱 칸은 세 개의 단원으로 나눌 수 있는데, 중간 단원은 네 칸을 포함하며, 신을 제사하고 고기를 먹는 곳이다. 동쪽의 한 단위는 두 개의 방, 즉 쿤닝궁 동훈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앉는 곳이다. 서쪽의 한 곳은 불교 정자를 보관하는 곳이다.

이런 정리를 거쳐 우리는 먼저 청나라 후처리위원회 3 월 1925 일 발표한' 자금성 내 물품 인벤토리 보고서', 내무부 총고가 보관하는 쿤닝궁 가구, 건륭년 동안 편찬한' 만청제천제신도' 와' 청대 교안' 과 같은 자료를 연구했다. 이 자료들을 결합해 쿤닝궁의 과거 소장품을 연구하고 정리했다.

동훈각 전시

동훈각의 주요 용도는 황태후의 조합이다. 청조 황제의 결혼식은 사치스럽게 낭비되고 내무부가 구매한 물품의 비용은 왕왕 시가의 수십 배에 달한다. 실내 배치가 바로 이 문제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다. 우리가 청제 결혼식의 원상태를 인테리어할 때 가장 먼저 연구한 것은 동훈각의 실내 환경과 고정 장치였다. 동훈각에는 두 개의 개방이 있고, 앞처마에는 온돌이 붙어 있고, 뒷처마에는 온돌이 하나 있고, 바닥에는 선루 두 개가 덮여 있다. 강희의 4 년식 리듬에 따르면' ... 자희태후의 취지로, 중간에 장막과 매우 가깝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방의 간격이 여전히 궁전 중간, 즉 노강 북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곤녕궁' 이라는 간판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첫 번째는 삶은 냄비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고, 두 번째는 서쪽의 동훈각 착륙을 가리킨다. 동치, 광서 결혼식의 모든 서류는 강희의 4 년 사건에 따라 처리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북강은 강희부터 이런 용도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결위원회의 고궁에 대한 검사 보고서' 제 2 권 (쿤닝궁 부분) 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강 범위에는' 자단조각 용봉강 몇 개, 자단조각 용봉 쌍희등 두 쌍, 홍모재 온돌 하나, 황구석 하나' 등이 있다. 결혼식에는 쌍희 스탠드를 사용해야 하고, 평상시와 결혼식에는 용봉강 () 을 배합해야 한다. 노란 구들석에 관해서는 평소의 침구일 뿐이다 (이 구들석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청대 궁정 설설설의 관례에 따르면 각 지방의 진열품은 장기적이고, 어떤 것은 명절이 되어서야 입는 것으로, 수놓은 온돌 매트, 요와 같은 컵도구를 포함한다. 그들 중 일부는 황궁에 보관되어 있고, 일부는 초광 지부의 전용 창고에 보관되어 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곳에 관해서는 진열품이 조금도 완전하지 않다. 고궁 검사 보고서는 좋은 참고이지만 제한을 받을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쿤닝궁의 모든 원시 물품 중 이런 북방 구들에 적합한 구들요는 하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우리는 창고에서 이 북방 온돌만큼 큰 온돌을 찾았는데, 온돌 안에는 "동온각 강베" 라고 적혀 있는 천이 하나 있었다. 소재 무늬와 스타일 등에서 이런 구들은 청말 제품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같은 스타일의 붉은 비단 자수 백자투 큰 매트리스 두 장을 선택했는데, 마침 온돌 테이블 양쪽의 앞 마루 크기에 적합하다. 이 세 개의 매트리스는 당시의 결혼식을 전시할 수 있다.

도광은 15 년에서 선통 2 년, * * * 각기 다른 시기의 쿤닝궁 동훈각 7 권을 진열했다. 동훈각의 진열 전후 변화는 크지 않지만 결혼식에는 침구, 매트리스, 커튼, 지의류, 용봉, 쌍희, 백자 등의 도안이 새겨진 희등롱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시 파일에 있는 대부분의 물품은 청소위원회 검사 보고서의 항목과 일치한다. 장정석, 고천 초상화, 사건의 백옥반, 법랑채난로병 상자 (바닥에는 건륭년 동안 만든 곤녕궁 제 1 십자), 옥여의한 자단목 (손잡이에 건륭서 곤녕궁 김문 포함), 사건의 조주 팬, 유리 네모난 거울, 벽에 걸려 있는 조각 이러한 항목은 표시 파일의 항목처럼 중앙 집중화되지 않지만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전시품들은 몇 부의 사료와 비교했는데, 그들 사이에는 모순이 없다.

때때로 재료는 서로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북벽 동쪽에 있는 온돌과 관련해서는' 고궁 사찰 보고서' 와' 가구 7 권' 의 기록이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자는 두 석이라고 하고, 후자는 "보라색 벽의 왕좌" 라고 한다. 그러나 우리는 원래의 전시가 오랜 기간 동안 진열장에 만석으로 나타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궁 인벤토리 보고서' 에는 정확한 기록이 있지만, 부의가 황궁을 점거할 때 촬영한 사진이 있다는 증거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의장은 여전히 ​​북부 벽에 쿤닝궁 비문의 스크린, 몇 권의 책과 가구 (역년 가구에 따르면' 성경도',' 역사 유인물',' 정생라마단 스티커' 등 책과 가구가 있다. 이것은 분명히 황제에게 보여 준 것이다.) 또 다른 항목은 표시 파일에 포함되지 않고 보고서에 기록된 항목과 해당 부품이 달력에 맞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온돌을 따라 코 기둥 큰 구리 못에 활과 화살 가방이 걸려 있다. 실용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쿤닝궁과 실용물품에서 실용물품으로 바뀌는 상징적인 가구들이 많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놓아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용명언)

밝은 방에 전시하다

명대의 원시 진열에는 두 가지 방향이 있다. 하나는 낮에 활동하지 않는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각종 제사신을 전시하는 의식 중 하나이다. 현재 모니터는 후자에 속한다. 각종 제사식에서는 당신이 파악한 대상의 관점에서 일상적인 아침저녁제사를 전시하는 것이 적당하지만 아침저녁제사는 동시에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아침제사만 전시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침저녁명언) 그리고 저녁 제물은 일반적으로 북온돌 위에 있으며 진열된 물품도 동시에 존재할 수 있다.

제사식 배치: 고궁박물원이 한 번에 전시한 쿤닝궁 제사식에는 낮도 제사 기간도 아닌 보편적인 결함이 있다. 현재 레이아웃은 건륭 12 년 원쿤닝궁의 정기 제사, 쿤닝궁의 정기 제사, 신제사 수와 신제사 수, 천제사기 수에 근거한 기록이다. 어떤 물품들은 수리할 수 없을 정도로 파손되었다. 예를 들어,' 붉은 패치된 금단 커튼' 과' 배경등의 푸른 비단 커튼' 이 썩으면 원작이 보존되어 복제품으로 전시된다.

붉은 페인트로 싸인 성돼지 (즉, 돼지) 테이블과 같은 가구도 있습니다. 시스템에 따르면 두 개의 돼지가 있어야 하는데 (두 마리의 돼지를 동시에 죽였기 때문), 소장품에서 한 조각만 찾았다. 그 이유는 신해혁명 이후 매번 돼지 한 마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여러 해 동안 붉은 페인트를 싼 탁자가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만청제사대전' 에 따르면 조중신이 모시는 제물은 석가모니 (쾌금각), 보살, 관디 (신상축이 신령의 커튼에 걸려 있음) 로 지금은 단 한 축 관제밖에 없다. 만주제사'' 내시 비사상 철수보살상, 관제상 재중' 에 따라 돼지를 죽이기 시작했다. 눈앞에 온돌 앞에 높은 탁자 두 개가 놓여 있고, 위에는 은목의 돼지 구유가 놓여 있다. 모시는 순서를 보면 돼지고기를 올려놓은 후 보살상이 당연히 철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시회에서 관제의 동상은 장막 가운데에만 걸려 강 앞의 은나무 구유와 일치한다.

만주제사대전' 제 2 권' 만제의 신' 에 따르면 "목일한신은 서순에서 차례대로 선반에, 초상화신은 커튼에, 몽골신은 좌측으로, 모두 북강의 남쪽에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제 6 권' 기형도' 가 어두컴컴한 옛 신에게 바치는 도식과 각종 문헌에 몽골 신이 밑바닥에 기록되어 있다. 콘베에 원래 숨겨져 있던 두 개의 검은 칠흑이 몽골 신과 같다고 단정할 수 있다. "청고례" 제 4 장은 쿤닝궁 만제사에서 "카톤노언은 몽골 신이다" 고 설명했다. 그래서 이 두 우상은 현재 카톤노언으로 명명되었다. 어두컴컴한 서랍장에는 저녁 제사를 위한 초상화 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초상화신이다. 내용은 일곱 명의 성장을 한 여인이 의자에 앉아 있고, 위에는 날아오는 까치 두 마리가 있고, 아래에는 청나라 옷 두 명의 지지자가 있다. 만례는' 다나 대회',' 청고례',' 조궁사' 가 다나 대회가 칠성제라고 설명했다. 이 초상화는 일곱 명의 여자인데, 아마도 다나 데혜일 것이다. 무리한에 관해서는 초상화가 아닌 패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장품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고기찜통의 부뚜막 배치: 이 부분은 정방 동쪽 첫 칸의 남칸막이 (즉, 문을 마주보고 있는 방) 에 있습니다. 난로 위에는 큰 냄비 세 개가 있는데, 돼지 두 마리는 각각 한 입씩, 다른 한 입은 케이크를 찌고 자르는 데 쓰인다.

아궁이 북창턱에 돼지를 끓이는 철 갈고리, 숟가락, 삽이 걸려 있고, 창턱에 조명용 철등과 나무 왁스 탁자가 놓여 있다. 동쪽 벽에는' 동셰프 위치' 라는 나무 카드가 있다. 칸막이 밖에는 동벽 근처에 정수용 도자기 항아리 두 개가 놓여 있고, 붉은 페인트 항아리 선반 위에 놓여 있고, 두 항아리 선반 사이에는 동그란 석두 한 조각이 놓여 있는데, 이를' 제과석' 이라고 한다. 만주제' 제 5 권에 따르면 떡을 만드는 것은' 좁쌀로 밥을 쪄서 석두 위에 놓고 나무망치로 부수는 것' 으로 찰떡과 비슷한 음식이다.

황위 안배에 관하여' 소정 잡기' 는 "설날, 추석, 신월 초 2 일, 대내에는 쿤닝궁 대제신령이다" 라고 실려 있다. 진파 안팎의 제후, 베일러, 보신, 6 부 대신들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고기를 먹었다. 북조 (황제 참조) ...' 소정 잡록' 의 저자는 건가 시대의 사람이다. 우리는 그 시대 이전에 황제가 남창 큰 침대에 앉아 북쪽을 향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폭로에 따르면, "쿤닝궁은 일 년에 세 번 고기를 먹는데, 중관대신들은 모두 있다" 고 밝혔다. 양궁이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태후는 북쪽 침대에 앉아, 황제는 남쪽 침대에 앉았다. 태후는 앉지 않고, 황제는 북쪽 침대에 앉아 있다. 클릭합니다 이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같은 시간과 광년 동안 남침에 매트리스 등받이가 달린 왕좌를 설치한 것 외에 북침에 또 한 개가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전시회는 이렇게 마련된 것이다. 북조 남향에 앉아 있는 그 사람은 원래 본방에 있었는데, 나중에 문사관 양형씨가 제공한 사진을 통해 조사해 보고 서쪽의 그 것으로 바꿨다. 남북왕좌에는 청동석 두 개와 양각등 두 개가 있어 사진 배치를 참고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쿤닝궁의 원시 상태가 드러난 시간은 청나라 전체를 포함한다. 동훈각에서는 동치, 광서년 동안의 결혼식 상황을 구체적으로 보여 주었지만 간가가 남긴 가구도 배제하지 않았다. 명대에 이르러서야 제사신의 상태가 구체적으로 드러났는데, 이는 제사신의 행사, 쿤닝궁의 원시 상태다. 동시치료 이후 남북 두 자리가 마주 보는 상황도 배제할 수 없다. 우리는 찾을 수 있는 모든 신뢰할 수 있는 사료에서 적절한 내용을 선택하여 제자리 역사에 축적된 실내 장식을 복원한다. 이번에 전시된 것은 고궁 중로가 태화전에서 쿤닝궁까지 원시적인 배치이다. 이런 전시 방식이 정확한지의 여부는 각 방면의 시정을 받기를 희망합니다.

①' 내년 시즌 북략' 을 본다.

② Weng wenggong "공공 일기" 를 참조하십시오.

③' 궁사' 를 참조하십시오.

④ "청나라의 예" 를 참조하십시오.

⑤ "첸 위안 지식" 을 참조하십시오.

⑥ 건륭' 어제 시집' 에서 쿤닝궁 비문을 본다.

⑦ 우리는 문사관의 양형선생을 특별히 초청하여 병원에 와서 평론하였다. 항선생은 청조의 경호대와 통수였다. 그 며칠 동안 그는 며칠 간격으로 월화문에 머물렀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유숙하는 밤부터 오경까지 매일 밤 간경문에서 내시가' 어른께 고기를 드세요' 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린다. 당시의 성어는' 고기' 였다. 문을 청소하는 경호원들이 모두 들어와서 쿤닝궁 입구의 고기를 가져갔다. 당시 나는 이리다 (만청반의 반장) 였고, 몇 명의 지휘자와 탁근 (즉 근위대 몽골 번역 관리) 과 여섯 명이 원내에서 당직을 서고 있었다. 들어올 때 모두들 남창에서 담요 매트 (백심홍변) 를 하나 가져갔다. 지하에 이등틀이 하나 있다. 등불 앞의 돗자리를 내려놓고 서쪽으로 머리를 조아 앉았다. 내시가 네모난 고기 한 조각을 꺼내고, 다른 한 사람은 접시에 가는 소금을 뿌려 손으로 찢었다. 접시를 다 먹고, 내시 한 명이 받아서, 그는 다시 요구할 수 있다. " 이것은 그가 매일 고기를 먹는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⑧ 양형선생의 말에 따르면, 결혼식 때 내무부 대관인 당랑이 10 만 2 천 2 천 달러를 제시했는데, 단지 수천 냥에 불과한 자단목용 궤를 샀다고 한다.

⑨ 어떤 기물은 제사를 거행할 때만 전시하고, 평소에는 회수하고, 어떤 기물은 고정한다.

양형선생의 구술에 따라 출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