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잉크에 무엇을 넣어야 유창하게 쓸 수 있습니까

잉크에 무엇을 넣어야 유창하게 쓸 수 있습니까

물과 동물 담즙. 물이 담즙이 있는 잉크로 붓을 기울이면 글이 더 유창할 뿐만 아니라, 쓴 글씨가 검고 윤기가 나서 먹물이 쉽게 악취가 나지 않고, 쓴 서예 작품도 좀먹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체, 필체, 필체, 필체) 중국의 예술에서 중국의 그림과 서예는 필묵에 대한 통제를 매우 중시한다.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묵 기법은 다음과 같다.

두꺼운 잉크:

서예 창작은 보통 농묵을 위주로 한다. 왜냐하면 농묵과 종이의 대비가 크기 때문이다. 서예가의 눈에는 농묵이 가장 영적이다. 특히 해서체 창작에서는 더욱 그렇다. 전서, 예서, 해서체와 같이 짙은 잉크만이 그것의 힘과 정신을 드러낼 수 있는 것 같다.

서예 작품으로 볼 때 확실히 절대다수의 작품들은 진한 잉크로 쓰여졌다. 예를 들어 송대 시인 소동포와 시인 류영은 모두 진한 잉크의 대가이다. 전반적으로 짙은 잉크는 심미 효과에도 정신이 충만할 뿐만 아니라 실제 조작에서도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초점 잉크:

초묵은 그림의 잉크가 걸쭉할 뿐만 아니라 물기가 거의 함유되어 있어 건필처럼 서예 작품에 널리 사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특별한 방법이다. 잘 쓰면 때로 눈길을 끄는 펜일 때가 있다. 색조를 바꾸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마른 잉크:

그림 속의 물은 적지만 까맣고 습하다는 것을 지적하다. 특히 초서에서는 때때로 비백이 나타나 서예의 필묵 수준을 높이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송대 미진의' 홍선시',' 서수철',' 황정견의 초서' 에는 모두 잉크를 말리는 방법이 있다. 동한 채용 () 은 비백서예를 잘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잉크를 말리는 방법도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