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문정명 서예의 걸출한 대표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문정명 서예의 걸출한 대표 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향에 작별인사" 는 문정명이 82 세 때 쓴 것이다. 글씨체가 자유롭게 펴지고, 매우 촘촘하고, 밀도가 높고, 펜으로 하늘하늘하며, 뛰어난 서예 공력을 보여 준다. 본첩도 구양문의 작은 해서체에 대한 연구로 문징명 소해서작품의 한 풍격을 대표한다. 적벽전후부' 는 흔히 볼 수 있는 서예작품으로, 법왕희지의 해서체 획을 많이 사용하며, 문정명 해서체의 또 다른 풍격에 속한다. 더 흥미롭게도, 첫 번째 곡과 두 번째 곡의 글쓰기 시간은 25 년 차이가 난다. 천적벽부' 는 665,438+0 세에 기록되었고,' 후적벽부' 는 86 세에 기록되었다. 당시 문징명은' 천적벽부' 에 대해 상당히 불만스러웠다. "잠부 ... 만년필은 둔하고 허약하지만, 지금은 만년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지만, 나는 아직 똑똑하지 않다." 그의 일생동안 예술에 대한 추구가 지칠 줄 모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90 대 때 묘비명을 썼고, 다 쓰기 전에' 앉아서 죽었다' 고 한다.

문정명은 소동파사부터 지용, 구양고, 조맹을 배웠고, 그의 50 대 이전 작품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허운묘지명',' 문제화시',' 조이첩',' 정지운정시' 등이다. 54 살 때 그는 북경에 가서 공식 한림원 등에서 편지를 보냈다. 그는 책 특허 제도를 제정하여 깔끔함을 제창하고 당시 유행했던 서체를 배웠다. 따라서 행서는' 옥판 성교' 라고 불린다. 2 년 후, 56 세의 그는 사직하여 고향으로 돌아갔다. "야만자는 영주락을 모르고, 맹경은 여전히 고향에 있다." 그러나 그는 운운운관에서 오랫동안 머물렀다. 만년이 되자 그는 황고모곡의 자태를 더 잘 알고 그것을 전서와 융합하여 매우 창의적이었다.

작은 인감은 기본적으로' 성교',' 지용',' 수',' 미터' 를 원형으로 한다. 그것은 경필과 능숙한 필법으로 쓴 것이다. 사서는 "봉춤화미, 봄에 죽계를 부른다" 고 묘사할 것이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문징명의 필법은 능숙하고 유창하지만, 의미가 부족하고, 법도가 너무 많고, 정취가 부족한 등의 단점도 있다. 그의 책 \ "돈 아야코 \" \ "붉은 벽 푸 \" \ "왕 tengting 서문 \" 은 모두 우방의 칼럼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매끄럽지만' 일언당' 의 느낌을 준다. 그의 큰 글씨 행서, 특히 만년의 작품은 모두 황곡의 몸짓이다. 그는 자세를 바꾸자마자 공명정대하고 창력이 하늘하늘하며 경지가 다 나왔다. 그의 선생님 심주도 회피했다. 유천지시권',' 고종치악비 후기시' 등의 작품들이 눈에 띄고 심상치 않다. 정말' 단아, 좋은 뼈 좋은 운' 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