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에는 어떤 획이 있습니까?

서예에는 어떤 획이 있습니까?

서예의 필법은 중심, 경사, 은봉, 노봉, 반봉, 미끄럼봉, 네모난 펜, 동그란 펜, 필선 방향, 필법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중심은 만년필의 중심에 있다. 책을 쓸 때, 펜의 앞부분은 획의 중간에 유지되어야 점화가 온전하고 창할 수 있다. 점화중간 펜을 그릴 때 잉크가 펜촉을 따라 양쪽에서 고르게 스며들어 사방에 닿기 때문에 점화는 가볍고 가벼우거나 좌우가 가볍다는 단점이 없기 때문에 선이 풍부하고 둥글고 입체감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심 기법은 가장 기본적인 필법이다.

비스듬한 전선은 펜을 사용할 때 펜이 한쪽으로 기울어지고 중심도 획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가볍고 털이 있고 굵고 건조하며 항상 지그재그로 그려져 있는 것을 가리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봉, 구체적으로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는 것이다. 즉, 펜촉은 직접 노출되지 않고 점화 중간에 숨겨져 있습니다. 머리를 숨기는 것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가로 세로, 가로 세로", "오른쪽으로 먼저 왼쪽으로, 왼쪽으로 먼저 오른쪽으로" 를 써야 한다는 것이다. 꼬리는 펜을 접는 것이다. "아무데도 가지 않고, 늘어지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펜촉을 보호해야 한다. 풍의 획은 함축적이고, 두껍고, 무거운 느낌을 준다. 머리를 숨기는 것은 붓끝을 종이 위에 놓고 앞에 숨기는 것이다. 꼬리 보호는 펜촉을 회수하기 위한 것이다.

노봉 () 은 일명 전선 () 이라고도 하는데, 즉 숨기지 않고, 한 획의 말미에 많이 쓰이며, 펜의 정면을 드러내어 펜을 거두는 동작을 가리킨다. 주필이 은봉을 사용할 때, 보조펜은 노봉을 사용할 수 있다. 장봉은 필력을 드러내고, 전선은 강건하고 창력이 있어야 한다.

반봉은 펜이 떨어지는 펜촉의 운행 방향이 반대이고, 은봉은 반봉으로 쓴 것이다. 이 방법은 획의 흔적을 안에 숨기고, 획을 섬세하고 포만하게 하며, 동시에 쓴 후의 획을 준비한다. 풍로가 붓을 시작할 때 필봉을 따라 전진하고, 뒤돌아보지 않거나, 필끝이 뒤돌아보지 않고, 직행되어 순풍이가 하늘하늘하고 매끄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그러나 정면에 너무 오래 노출되지 말고 경유 느낌이 날 수 있으니 분수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공격수와 후방을 향한 것은 노출봉과 은폐봉의 구체적 표현이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은 서로 다른 두 가지 획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모서리가 있는 것은 네모난 펜이고, 모서리가 없는 것은 둥근 펜이다. 네모난 펜은' 구부러진 펜' 으로 점화선의 끝부분에 각진 모서리, 즉' 정사각형으로 접는 것' 을 형성하여 강건하고, 곧고, 엄밀한 느낌을 준다. 원필은' 펜을 들어 원을 돌리다' 는 방법으로 점선의 시작과 끝에 둥근 추세를 형성하여 근골이 드러나지 않게 하고, 두터운 힘, 즉' 동그라미' 를 함유하고 있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이 서로 다른 펜 형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은 서예 선의 기본 표현 형식이다.

"사용" 자 8 법, 즉 "사용" 자의 8 개 획 순서를 예로 들어 블록 표기법을 설명한다.

옹자' 의 여덟 획은 사실' 옹자' 의 여덟 획으로 중국 서예의 일반 획인' 측면, 음악, 분노, 가스, 정책, 목축, 쪼아, 목축' 을 대표한다.

1, 점은 측면입니다 (예: 새의 거꾸로 매달림)

측면은 기울어진다는 뜻이고, 점은 기울어져야 한다. 마치 거대한 돌 한 덩이가 그 옆에 서 있는 것처럼 험준하고 힘이 있다. 만약 점이 평평하거나 직립적이라면, 그것은 어리석고 재미없다. 용' 자는 정면을 드러내고 받는 것으로, 아래 가로화를 돌보기 위해서다.

2, 수평 르 (예: 르)

기수가 고삐를 조이고, 힘이 안쪽으로, 직투로 (수직) 하는 것과 같은 오르막을 올리다. 펜을 수평 또는 아래로 기울이면 모두 소모됩니다. 전방을 거슬러 붓을 내리고, 천천히, 급하고, "한 걸음 물러서서 원하는 것을 얻는다" 는 태세를 유지하다. 가볍게 떠다니지 않도록 정면을 따라 슬라이딩해서는 안 된다.

3, 석궁 (씨와 함께, 어렵다)

분노는 힘이 있고, 세로 그림은 내직외곡의 기세를 취하고, 마치 한 그루의 직립처럼, 비록 곡은 무궁무진한 힘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세로그림은 너무 곧으면 안 되고, 반드시 글씨체의 대국에 맞아야 음악에서 곧게 해야 전진할 수 있다. 너무 꼿꼿해서 힘이 없다.

4, 체크는 체크입니다 (뛰는 모습, 똑같이 뛰는 것)

갈고리를 낼 때는 앞에 쪼그리고 앉아 동력을 얻은 다음 신속하게 펜을 들고 앞을 비틀어 전선이 튀어나와 펜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점프를 하려면 먼저 웅크리고 있다가 갑자기 뛰어야 한다. 정면이 고르지 않아 공략을 호응하기 위해 붓을 고르다.

5, 정책 (예: 채찍으로 승마)

정책의 본의는 채찍인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협조의 뜻이다. 선정화는 글자의 왼쪽에 많이 쓰이며, 그 기세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오른쪽 점화와 조화를 이루어 아치에 대한 국면을 형성한다. 영자의 평면은 약간 평평하며, 주로 오른쪽의 쪼아 먹는다. 비록 두 획이 함부로 대칭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마음은 서로 통하고 상응한다. 기세가 약간 올라가고, 힘이 펜에 있고, 힘이 정면에 있다.

6. 약독은 약독이다

난로에 쓸린 머리카락, 처마 밑에 쓸린 제비처럼. 사냥감 한 장을 쓰는 사진은 손으로 물체의 표면을 닦는 것과 같아야 한다고 한다. 펜으로 점점 빨라지고, 날카로워지고, 자연스럽고 깔끔한 자세를 취하지만, 끝까지 힘을 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펄럭일 것이다.

7, 짧은 왼쪽 펙 (예: 새 펙)

가로쓰기는 새가 쪼아먹는 것처럼 해야 한다고 한다. 이 펜은 빠르고 뾰족하다. 좌측, 첨예하게 써서 가볍게 이기다.

8, 스리랑카 균열 소리 (좁은 균열 소리, 균열 희생 균열 소리, 펜 개방 의미)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서체 구조에서 그림의 역할을 의미하고, 그림의 본의는 해체와 희생의 희생을 의미하며, 해체와 균열을 의미한다. 해서체 속의 si 그림은 예서의 파도에서 물려받은 예서의 물결이지만, 작은 전서의 굽은 형태와 접은 형태를 해체하여 서체를 외부에 개방하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예서는 자서라고도 불리는데, 해서체의 si 도 이 역할을 한다. 해서체 획은 맞물려 있지만 바깥쪽으로 펴서 서체의 발전을 편안하고 넓게 한다. 둘째, 이 직립은 강건해야 하고, 날카로워야 하며, 기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림의 본의는 해체이며, 해체는 칼로 쪼개야 한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칼로 베는 것이다. 글을 쓸 때는 경쾌하게 앞을 거슬러 천천히, 차근차근, 마지막까지 냉정하고 힘있고, 일파삼할인, 형세가 자연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