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중국의 국화는 고대에' 단청' 이라고 불렸습니까?

왜 중국의 국화는 고대에' 단청' 이라고 불렸습니까?

고대 물감은 단일이었고, 주사와 석청은 몇 가지 천연 물감 중 가장 대표적인 색이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단청으로 중국화를 가리켜 지금까지 사용해 왔다. 국화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어렸을 때 부모님의 요청에 따라 오랜 서예와 국화를 배웠다. 그때는 국화에 대한 개념이 별로 없어서 색깔을 많이 샀지만 수묵화가 가장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중국화의 색채도 고대의 물감 추출 기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의 생산성과 기술은 모두 뒤떨어졌지만, 우리는 삼원색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모든 색깔은 검은색과 비슷한 색을 섞을 수 있고, 광석 원료의 주사는 붉은색을 얻을 수 있고, 수컷은 노란색을 얻을 수 있으며, 또 어떤 색소는 화초에서 추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술의 한계로 고대인들이 얻은 색깔도 어둡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청" 도 검고 빨갛다. 이 두 가지 색은 중국화의 특징을 거의 요약할 수 있고, 수묵, 그리고 단청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단청' 은 중국화의 대명사일 뿐만 아니라 중국화의 스타일도 다졌다. 서양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처럼 색채가 풍부하고 다채롭다. 예를 들면' 별밤',' 해바라기' 등 작품, 특히 추상적인 유화가 있다. 이것은 당시의 회화 용품과 매우 관련이 있다. 서양 유화는 대부분 식물성 기름으로 색을 조절하여 색채를 보존하는 데 유리하다. 중국에서는 붓을 물에 찍어 잉크와 색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린다. 이 방법은 채도가 낮기 때문에 물과 혼합하면 보색에 좋지 않다. 그래서 중국의 국화 스타일도 자의적이고, 화면 색채 채도가 낮다. 색채를 사실대로 묘사할 수 없고, 스타일도 자의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화는 인물, 화조, 산수 위주로 제백석, 서비홍 등 화가의 작품을 많이 한다. 관심 있는 친구는 중국화의 매력을 알아보고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