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구양문의, 안진경과 유공권 외에 누가 해서체로 불리는가?

구양문의, 안진경과 유공권 외에 누가 해서체로 불리는가?

조맹희.

조맹은 많은 책을 읽고, 시문, 경학, 학문, 서예, 회화, 금석학, 음률 유창, 감상력, 특히 서화에 능통하다. 회화에서 그는 원대의 새로운 화풍을 개척하여' 원인의 왕관' 이라고 불렀다. 조맹은 전서 예서 진적 서예 초서, 특히 해서체 행서가 뛰어나다.

그 서풍은 우아하고, 구조가 깔끔하고, 필법이 능숙하며, 조체서를 창설하고, 구양문의, 안진경, 유공권과 함께' 해서체 4 인' 이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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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맹은 박학다재하고, 문예는 한 세대의 풍조를 창조한다. 그는 동원과 이성의 산수화를 포함한 각종 회화에도 능하다. 인물, 안마 선생님, 리와 당인; 죽과 화조는 모두 필법이 순후한 것으로 유명하며, 화석은 비백으로, 서예는 필필로 대나무를 쓴다. 그는 남송사합원의 풍격을 바꾸자고 주장했다.

5 대 북송의 법도로 거슬러 올라가면 당나라의' 지' 와 북송의' 영웅' 이 있다고 칭찬하며 두 가지의' 섬유' 와' 정밀' 을 없애고 원대의 새로운 화풍을 창조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왕세정은 "문인들이 동파에서 송설까지 그렸다" 고 말했다.

당송 회화의 재미가 문학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다면, 조맹은 그 속에서 다리 역할을 한다. 원대 이전의 문인화 운동이 주로 여론의 준비로 드러났다면 원대 이후의 문인화 운동은 그 성공적인 실천으로 점차 정식 그림을 대신하고 그림의 주류가 된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변화를 초래한 것은 조맹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