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Ji jun 의 Ji jun: 서예 속박이없는 춤
Ji jun 의 Ji jun: 서예 속박이없는 춤
초겨울의 어느 날 오후, 나는 왁자지껄한 동네를 가로질러 계절준의 집으로 들어갔다. 따뜻한 햇살이 1 미터가 넘는 호랑이 난초를 통해 넓은 마호가니 책상 위에 비치고, 창밖은 차가운 잎이 쓸쓸하고, 인차는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방 안이 따뜻하고 종이와 잉크가 향기롭다. 조용하고 편안한 서예 세계입니다.
글자' 라는 글자는 바로 그 힘으로 쓴 것이다.
계준이의 서예에 대한 애착은 소년 시절부터 시작되었다. 열 살 때, 그는 붓을 집어 들고 아침과 저녁 무렵, 그의 생각은 서서히 신비로운 흑백 세계에 끌렸다. 그는 안체 위비 이왕을 연구하여 예서 해서체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였다. 수십 년 동안 그는 일을 멈춘 적이 없다. 그가 쓴 수천 폭의 서예 작품은 집 전체 벽의 마호가니 책장에 소장되어 있다. 인물이 얼마나 높습니까? 그림책, 현수막, 대련은 모두 그의 다년간의 심혈이다.
계절준의 글은 보기에도 매우 질기고, 딱딱하지도 엄격하지도 않고, 겉으로는 무심해 보이는 모습으로 대중에게, 자연스럽고, 솔직하고, 캐주얼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린아이가 쓴 것처럼 유치할 때도 있지만, 소홀히 해야 할 곳은 너무 소홀히 하지 말고, 빽빽한 곳은 너무 촘촘하게 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나는 모든 펜이 가장 적합한 위치에 떨어져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계준의 서예도 매우 매력적이다. 그는 동요를 썼다: "하늘의 별은 말을 하지 않고, 땅의 인형은 엄마를 그리워한다." "오리 떼가 앞다리 하류를 지나갔다. 24678' 과' 나비가 떨어졌고, 냉대를 대신해 앉았습니다.' 라고 세어 보세요. 순진하고 재미있습니다. 그가 쓴' 학',' 용',' 춤',' 성난 파도' 은 추상적이고 입체적이며 자연과 생명에 대한 이해와 요약이며, 내면 세계의 고백과 기대이다. 그가 쓴 것은' 상처' 였다. 붓을 떨어뜨린 곳마다 조금씩, 길은 분명 피눈물로, 한눈에 잊을 수 없게 하고, 너의 마음에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예는 한 사람의 학문과 수양을 말한다. 서예 창작의 예술적 성과는 서예가 자신의 예술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지식 비축에 달려 있다. 한 사람의 지식이 넓을수록 문화 유산이 풍부해질수록 작품의 품위와 경지가 높아진다. 계준서풍의 형성은 그의 광범위한 흥미와 강렬한 지식욕 덕분이다. 계절준은 시, 그림, 사진, 춤, 연극, 음악을 섭렵할 뿐만 아니라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시와 계준이 자신의 시집을 출판했다. 그는 자신이 명가의 서화를 보는 느낌을 시로 쓰고, 시를 서예로 표현할 것이다. 그의 서예는 그의 시와 나란히 진행됐다. 그의 마음속에는 수양이 좋은 시적인 영혼이 있는데, 자연히 그의 필묵 깊은 곳에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그림, 계준의 서재에는 자신이 그린 수묵화 한 폭이 걸려 있는데, 이름은' 화춘' 이다. 어느 추운 겨울이 지난 후, 늙은 나무 한 그루가 겨울 내내 휘어져 이른 봄에 부드러워지고 이빨은 발톱처럼 흔들렸다. 어젯밤에는 미세한 녹색인 것 같았는데, 오늘 아침에는 푸르러졌고, 복숭아꽃도 빨갛게 피어났다 ... 화가의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감정. 그는 큰 글자로' 앉다' 라고 썼고, 위에 있는 두 글자' 사람' 은 미술의 화법을 차용했다. 한 남자와 여자 두 개의 뒷모습처럼 구조적으로 새로운 의미를 지녔다.
계절의 준엄한 필적을 보면 심사숙고해야 한다. 그의 서예는 누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쓴 것이 아니다. 그는 흥미가 있고, 빠져들고, 자신과 겨루었다. 그도 하루 종일 궁리했다. 시장이 아니라, 이 단어의 뜻으로, 자신을 녹이고, 사랑스럽고, 홀가분하게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말 한마디에 열정이 충만하다. 알다시피, 당신은 울고 웃을 것이고, 당신은 내려놓을 것입니다.
서예의 멍에를 메고 춤을 추다
유명한 서예가와 산둥 서예계의 청년 지도자 중 한 명인 계준의 서예는 독특하고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20 여 년 전, 계준이는 중국의 서예 조형, 서체 변화, 한자와 인체 이미지의 친화력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전통을 바탕으로 책의 의미와 내면을 표현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계준의 서예 창작이 중국 전통문화의 깊은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 서예의 풍부한 자원을 충분히 동원하고 활용할 수 있고, 광범위하게 자원을 채택하고,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펜으로 풍부하게 하여, 걸출한' 계절준 스타일' 을 창조할 수 있다.
혁신은 필연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계준이는 항상 청춘의 활력이 넘치는 예술가이자 끊임없이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예술가이다. 많은 경우, 계절의 문풍은 몇몇 좋은 사람들에 의해' 과녁' 으로 여겨진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심지어 냉소적인 풍자까지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전혀 이해하지 못하여, 단도직입적으로 판단한다. 비판에 대하여 계절준은 웃어넘길 것이다. 20 여 년 동안 그는 국내외에서 전시회, 강의, 교류를 10 여 차례 개최해 왔으며, 서예 작품은 이미 독특한 창작 개성과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계준한 성격의 가장 큰 특징은 견지이다. 그는 "사람은 평생 한 가지 일을 견지해야 한다. 나는 초등학교 때부터 계속 견지해 왔고,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견지할 것이다. " 그는 다른 사람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그는 자신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왜냐하면 그는 예술이 창의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림 그리기, 같은 풍경, 당신이 보는 것, 내가 보는 것, 효과가 완전히 다르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진정한 예술은 대부분 모방에서 시작하여 오리지널에서 끝난다. 모방하지 않으면 기초를 놓을 수 없다. 평생을 모방하면 자아를 잃고 영원히 다른 사람의 뒤를 따라야 한다. 모사에서 퇴화하여 예술은 신입생을 얻었다. 문을 닫지 않고 차를 만들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선배를 능가할 수는 없지만, 그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다른 각도에서 다른 스타일을 만들어 초월을 실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계준이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서예가 이 점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이 작품은 계준이 쓴 것이고, 고졸하고 강건하며, 이것은 법도에 부합하며, 그의 개인 스타일은 매우 뚜렷하다. 그의 이름이 가려져도 나는 볼 수 있다. " 한 서예 전문가가 계준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지준의 예술 창작은 삶에 대한 그의 감정과 generate 의 의도하지 않은 영감에서 비롯된다. 생활 속의 느낌은 찬양, 슬픔, 밝은 미래, 햇빛의 둥글다. 그는 이런 느낌을 잡고 종이에 쓰고 필묵 사이에 쓴다. 품극군의 서예는 그의 그런 경험과 스펙, 학식과 문채가 매끄럽게 어우러진 후 휘젓는 투명하고 간결한 서예를 볼 수 있다. 행간에서, 너는 그가 사적으로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알 수 있고, 그가 보기에 수월해 보이는 묘한 말에서 그의 광범위한 인생 경험을 엿볼 수 있다. 철준한 서예 글씨 주옥, 그는 전심전력으로 몰입했다.
하이나 백천은 모래시계 자국을 그리는 참뜻을 깨달았다.
계준의 친구는 이 소년이 성인이라고 말했다. 체육 학원을 졸업하고 농구 선수이자 코치였다. 20 대 출국하여 서예전을 열다. 30 대 사진전을 개최하는 것은 웨이팡 때 처음이다. TV 감독, 모델 훈련, 그림 그리기, 마호가니 수집, 시사서예집 출판, 하고 싶은 예술 놀이 등을 해본 적이 있다. 서예가, 사진작가, 수집가, 시인. 계준이는 무수한 찬사를 받았다.
모든 사람 앞의 계절준, 우람한 몸매, 찰랑거리는 긴 머리, 꼼꼼한 표정, 차갑고 늠름한 외모. 어떤 사람은 줄곧 그를 천재라고 칭찬하고, 또 어떤 사람은 그가 지독하지 않고 매우 총명하다고 말한다. 복잡하고 복잡한 예술권에서 여러 해 동안 음탕하게 지내다 보면 경박하고 냉소적일 수도 있지만, 계준이는 그가 존경하는 홍의대사와 그의 서예를 선호한다. "그는 온화하고 검소한 군자처럼, 겸손하지 않고, 거기에 앉아서 차분하게 말하는 것 같다." 이것이 그의 인생 규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계절준은 빈둥빈둥 놀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사고에도 능하다. 그는 오만과 권위를 가장하지 않는다. 그를 아는 사람은 누구나 그의 평온하고 친근한 기질에 감염될 것이다. 직업서예가로서 웨이팡 시 서예가 협회 상무부회장 겸 사무총장, 웨이팡 서화원 상무부원장, 사회 기타 직무를 겸임하며 계준평일 공무가 바쁘고 사교활동이 많다. 이 바쁜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규칙을 가지고 있고, 일을 질서 정연하고 질서 정연하게 한다. 조용한 밤은 그가 혼자 있는 시간이다. 뜨거운 차 한 주전자를 우려내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책을 읽고, 시를 쓰고, 그의 서예 세계에 빠져들었다.
구양종석 씨는 "서예 예술에 힘쓰는 추구자에게는 필묵에만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지식, 도덕 등 내면적인 기질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깊은 이치를 엿볼 수 있고 먼지의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다. " 웨이팡 이 풍요로운 땅에서 자랐고, 계준은 줄곧 중국 전통문화와 예술에 자양되어 왔으며, 그는 자신이 시, 음악, 그림과 같은 어떤 것도 배우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자연스럽게 이것에 관심이 있다. "7800 년 전의 나무, 3500 년 전의 작품은 오늘날 모두 고전이다." 이것은 계준시집의 한 구절이자 자신이 마호가니 가구를 소장하는 것에 대한 그의 진실한 느낌이다. 계절준은 수집, 마호가니 가구, 청자 캔, 화축, 보라색 찻주전자 ... 모두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수집품은 끈기와 냉정이 필요하며, 엇갈린 시간 동안 천천히 품위와 해독이 필요하다. 이 수집품들은 그의 서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음악, 그림, 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서예 작품에 점차 가라앉는다. 이 남자의 성격에 가라앉아 생활 속에서 냉정하고, 자신감 있고, 심오했다.
현란한 무지개는 비바람 뒤에야 볼 수 있다. 삶의 매력은 고통스러운 발버둥을 쳐야만 나타난다. 서예의 성숙은 삶의 고난과 공력의 깊음만이 그 넓고 두터운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계준이는 자신의 이해를 파악할 수 있고, 옛날 사람의 작품에서 서예의 묘법을 얻고, 자연계의 우연한 폭로에서 서예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계준의 서예가 창력, 넓음, 파란한 기질과 순박하고 돈후한 성격을 나타낸다면 재치와 소탈한 문인 기질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서예가 그의 긴 일생의 생명과 춤이라고 믿는다. 그것은 이 청년 서예가와 함께 기적을 창조할 것이다: 그의' 송곳 모래', 그의' 누수',' 그의' 눈진흙 발톱' 이다.
선생의 글은 완곡하고 다정하며, 가인을 보고, 꿈 조무한궁을 보는 것과 같다. 벚꽃은 매화가 찬란하고, 눈은 정이 있는 물건으로 성지에서 기승을 부린다. 사람은 왜 연애를 하지 않습니까? 빨간색과 흰색 검은 블록은 매우 현대적이고 우아합니다. 만약 네가 현대 신사를 본다면, 너는 지금의 세상에 살고 싶지 않다. 너는 보칼을 사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너의 밍크모피는 술을 바꿀 수 있다. 이렇게 로맨틱한 작품. 그것은 외모가 기나긴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 같다. 진성은 예술의 진실이다. 삶의 진정한 상태입니다. 누가 할 수 있습니까?
사랑은 몸을 다치게 하고 아름다움을 두려워하는데, 선생의 말처럼 전통적인 규칙이 있다. 그 낭만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감정을 감추기 어렵다. 조각가 로댕을 다른 시대의 지기로 소개할 때. 발자크는 정말 걸작이다. 안타깝지만, 안타깝고, 슬프고, 밉고, 우습다. 로댕이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나서야 전시되었다.
날고 외롭다. 이것은 영웅의 비극입니까
Ji jun: ruimu 의시와 품질
현대예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현대고층건물과 인테리어가 잇달아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섰을 때, 어떤 사람들은 오래된 마호가니 테이블과 동그라미 의자를 보면 깊은 애착을 느끼고, 그것에 끌리고, 그것에 매료된다. 마치 전생에 쓰던 것처럼, 다시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우리 시의 유명한 서예가 계준이 그 중 하나이다.
좋은 안목, 좋은 가구 숨기기
계준의 집은 도시의 한 대형 주택가에 있다. 200 여 평의 복식실입니다. 위층 아래층은 모두 고전 가구로 소파에서 정교한 마호가니 진열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것은 온화하고 고요하여, 사람들이 명청서향문 앞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서예 분야에서는 계절준의 작품이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으로 유명하다. 고전 가구 선택에 대한 그의 안목은 똑같이 독특하고 예민하다. \ "나는 매우 행복하다.
환고전 가구, 특히 늙은 마호가니 가구는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가치가 아니라 고전 가구 특유의 심미가치와 미감이다.
무늬와 따뜻한 질감이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계준이 소장한 고전 가구에는 소량의 늙은 마호가니 외에 닭날개와 빨간색이 있다.
시큼한 가지, 미얀마 화배목, 베트남 화배목 등 소재는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계준의 서재에는 빗 의자가 하나 있는데, 이것은 그가 가구점에서 산 것이다.
나는 우연히 그것을 발견했다. 이런 의자의 정면은 높은 팔걸이 관모 의자의 모양이고, 양쪽 팔걸이 아래에는 빗등, 일곱 개의 둥근 막대기 등 간격이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다.
전체 의자는 모양이 참신하고 간결하며 대범하여 매우 매력적이다. 계준이는 명청 가구의 지도를 많이 검색했지만 관련 사례를 찾지 못했다.
계절준의 수많은 소장품 중 일부는 그가 직접 만든 것이다. 서재에 높이가 2 미터인 마호가니 책장이 온통 진열되어 있다.
벽 전체가 점잖고, 무늬가 부드럽고, 눈에 띄며, 자신의 책의 필요에 따라 칸막이를 설치해 실용적입니다.
사용; 길이가 2.4 미터, 폭 1.2 미터인 그 큰 공책도 그 자신이 설계한 것이다. 도면을 다 그린 후 그는 가구 가공 공장 몇 곳을 찾았다.
나는 이렇게 큰 나무 조각이 없기 때문에 포기했다. 마지막으로 한 스승을 초청하여' 중국 목조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진 절강동양에서 주문 제작했다
계약금 지불부터 상자 운반까지 그는 꼬박 1 년을 기다렸다.
시적인 마음으로 고전을 음미하다.
일반 수집가들은 소장할 때 형식미와 품질미를 중시하지만 재료의 자연미에 대해 토론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계절준의 고전 가구에는 동그라미의자, 상단 의자, 책장, 책상 외에도 아름다운 나뭇결이 달린 작은 테이블과 작은 장식품이 있다. 그들의 솜씨는 결코 복잡하지 않지만, 하늘은
천연 나뭇결은 세월의 세탁과 연마에서 서로 다른 감동적인 모습을 보였다. "어쩌면 그럴지도 몰라, 마호가니 가구에는 이런 매력이 있어.
자단의 우아함과 정교함, 황화사한 아름다움과 의미, 아니면 닭날개나무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계준이는 기자에게 마호가니 가구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너무 아름다워요. 산수화처럼, 새짐승처럼, 질감이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해요."
, 또는 암시 적 또는 현재. 그것의 도안과 공예를 감상하는데, 냄새를 맡는 것을 포함해서 모두 일종의 즐거움이다. "수집의 즐거움은 주로 감상과 취향이다.
계준은 서예가 특유의 정서와 시인의 풍부하고 섬세한 상상력으로 그 정교한 고전 가구들을 시적으로 해석했다.
침실의 밝은 마호가니 옷걸이에는 간단하게 몇 벌의 옷이 놓여 있다. 계준이는 몸을 숙여 옆 자리를 만지며 말했다. "얼마나 좋은 일인가, 원래 위에 있을 수 있었구나.
옷을 넣었는데 놓고 싶지 않아서 패턴이 안 보여요. 계준서재 벽에는 그가 수십 년 전에 주운 사진 한 장이 있다.
마호가니 프레임은 길이가 2 미터이고 너비가 30 센티미터도 안 된다. 어떤 친구는 낭비라고 하고 좁고 길어서 소용이 없다. 친구가 그에게 몇 가지를 쓰라고 제안했다.
큰 글자 상감. 계준이는 그를 위해' 와 봄' 이라는 그림을 그렸다. 겨울의 나뭇가지를 구부렸는데, 초봄에는 보송보송하고 춤을 추는 것이 마치 미미한 것 같았다.
녹색은 약간 있지만, 많은 녹색 반점이 있고, 복숭아꽃도 붉은 꽃봉오리를 뿜어낸다. 이 그림은 오래된 마호가니 액자를 산뜻하고 우아하게 만들어 활기차게 한다.
진목에는 시외 정신 쿵푸가 있다.
"7800 년 전의 나무, 3500 년 전의 작품은 오늘날 모두 고전이다." 이것은 계준이 그 자신의 시집에서 고전 가구에 대한 칭찬이다. 진목
활기차고 활기찬 고전 나무 한 그루가 자신의 특유의 언어로 전생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것을 이해하려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자세히 생각하고, 끊임없이 발견하다. 계준이는 희귀한 목재의 외관을 통해 그것의 신기한 내부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섬세한 결이 머나먼 생활 속에 가득하다
숨을 쉬고 손으로 만지면 따뜻한 인문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전통문화가 당신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조상의 문화입니다.
뼈에 사무치는 기억. 고전 가구와 인연을 맺은 지 겨우 10 여 년밖에 안 되었지만, 계준이는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의 다년간의 글과 아름다움 덕분이다
과학, 역학 등 많은 학과의 학습과 연구에서 중국 고전 미학의 관념은 이미 그의 내면에 묵묵히 녹아들어 이른바' 쿵푸가 시 밖에 있다' 는 것이다.
".
마호가니 가구, 청자 캔, 화가 두루마리, 보라색 찻주전자 컬렉션 ... 인연이 필요하고, 더욱 끈기와 여유가 필요하다. 어느 조용한 밤에
저녁에 창작이 끝난 후, 계준이는 뜨거운 차 한 주전자를 우려내고, 세세한 맛과 해석을 하며, 이런 지연의 즐거움에 도취되었다. 비록
이 수집품들은 그의 서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음악, 그림, 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가라앉는다.
그의 서예 작품에 녹아들다.
Ji jun: 전설적인 예술가
유씨
계준은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주요 문화적 정체성은' 서예가' 이다. 계준이라는 이름은 이미 당대 중국 서단의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유명한 서예가',' 산둥 성 청년 서예 리더',' 국가 백결서예가' 등 공식적이고 비공식적인 이름들, 그리고 그가 중국 서예가 협회에서 개최하는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여 상을 받은 경험은 모두 그에게 인지도를 가져왔다.
위의 성과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충분히 영광스럽지만,' 성취' 는' 전설'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계준의' 전설적인 색채' 는 그의 풍부한 인생 경험과 다양한 재미를 한데 모은 예술가의 이미지에 있다.
그는 체육대학을 졸업하고 농구 선수와 코치로 일한 적이 있다. 20 대 외국에서 서예전을 개최하다. 30 대 사진전을 개최하는 것은 웨이팡 때 처음이다. 텔레비전 감독, 모델 훈련, 그림 그리기, 마호가니 가구, 찻주전자, 도자기, 잉크 카트리지 등을 소장하고 시집을 출판한 적이 있다. 이렇게 풍부한 인생' 경험' 은 이미' 전설' 의 색채를 띠었다. 그가 "성인" 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현자' 는' 기치' 가 아니라, 기묘한 것은 그의' 잡함' 이 경중완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고양이가 느끼해요! 성취! 계절준의 각종 예술에서 순서는' 서예 1 위, 사진 2 위, 그림 3 위, 시 4 위, 컬렉션 5 위 ...' 로 나눌 수 있다. 그 사람 자신의 분점인지 모르겠다? ! 그의 서예는 사회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사진도 보통이 아니다! 작품은 프랑스' 야자수' 컵 국제사진전, 제 1 회 전국 인체 사진전, 전국 고전 인체 사진, 러시아 풍토집에 뽑혔다. 그의 영화' 잔련' 은 씁쓸하고 반성하며 오히려 생명의 힘을 불러일으킨다. 그의 그림도 매우 영기가 있다. 나는 그의 수묵화 두 장을 보았다. 하나는' 와 봄' 으로, 수천 개의 거꾸로 걸려 있는 가지들 사이에 무수한 빨강, 노랑, 파랑색의 작은 점들이 점재되어 눈부신 꽃과 밝은 푸른 잎을 연상시켜 생기발랄한 봄을 추상적으로 표현한다. 첫 번째는' 추과' 로 연못의 추경과 거대한 연꽃을 추상적으로 표현하며 풍작의 기쁨을 상징한다. 아직 끝나지 않았어! 그의 시도 잘 썼다. 홍의대사의 서거 65 주년을 기념하다' 는 글처럼' 묘기가 하나가 되어 불법은 어디에나 있다' 고 적었다. 모처럼 눈부셔서 정신이 내 마음에 비친다. " 시심과 불심이 하나가 되어 홍의 대사의 자비로운 마음뿐만 아니라 시인의 깊은 사상도 써냈다.
결국 계준은 시인이다. 그래서 그의 삶과 예술은 "재미" 가 아닙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서예의 문자 내용에도 나타난다. 고시를 모사하는 데 익숙한 대부분의 서예가들과는 달리, 계준한 글씨는 재미가 넘친다. 그는 슬로건을 썼다: "요오드 칼슘 보충"; 그는 철학적 사고를 썼다: "흑백 세계"; 그는 자신의 감정을 적었다:' 뱃멀미',' 괴로움, 슬픔'; 그는 "정자 밖, 옛 길 옆, 풀은 파랗고 하늘은 파랗다." 라는 노래를 썼다. 그는 스스로 시 한 수를 썼다. "많은 돈을 염색할 수 있고, 샘폭포에 걸려 있을 것이다." 참담한 경영으로 우탕 선생님은 진취심이 있다. ""묵향이 물로 가득 차 있어 연못이다. 꿈처럼 환상처럼, 성지처럼, 알 수 없는 씁쓸함과 슬픔. " 그는 눈앞의 광경을 적었다:' 설매가 흩날리다' ...
이런 필기내용의 선택은 그의 서예 사고를 반영한다. 전설' 의 색채는 기군의 이야기를 더욱 빛나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천재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지독하지 않고, 총명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그의 기질이 낭만적이라고 말한다 ...
계준한 서예는 예서와 해서체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의 예서는 한립을 블루본으로 하여 해서체의 원소를 종합하여' 관직과 근진' 이라고 할 수 있다. 예컨대 예서' 풍자개' (좋은 꽃이 이미 파괴되어 일찍이 매우 향기로웠다. 초췌하고 잔인한 자태로 명나라는 길을 포기했다. 그림 1) 과 같이 기본 공간 프레임은 평면적이며 한립서의 일반적인 형식에 부합하지만, 기본 획은 변화를 증가시켜' 해서체' 의 요소를 흡수하고, 독창적인 필묵 어휘를 담고 있어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중' 파괴',' 접다',' 조',' 명' 등의 단어는 원형으로,' 선' 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쩡',' 변' 등의 글자가 많아, 북퇴석과' 선' 의 형태를 분명히 결합했다 이런' 규범화' 된 예서는 본질적으로 뚜렷한 창작 성격을 지닌' 예서 8 점' 이다.
예서' 와' 해서서' 요소를 융합해 혁신을 진행하는 하행선과는 달리, 계준의 해서체는 상행선을 걷고,' 해서서' 를 기초로' 예서' 의 요소를 융합했다. 그래서 그의' 예서' 와' 해서체' 는 모두' 예서와 해서체의 결합' 이다. 차이점은 예서의 구성 요소 비율이 더 작고 예서의 구성 요소 비율이 더 작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예서와 해서체는' 예서 해서체 결합' 을 선호하지만, 예서와 해서체의 수량 차이로 예서와 해서체 사이에는 뚜렷한' 경계' 가 있다.
일반적으로, 계준의 해서체는 두 개의 정사각형이 있다. 첫 번째 사례는 장몽룡의 비석과 예서의 결합이다. 이백의 해서체 고체시 (대사님,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그림 2) 그게 다야! 이 작품은' 장몽룡비' 를 블루본으로, 형태형과 기본 어휘로 보면' 장몽룡비' 와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부',' 군',' 부' 등의 단어에는 예서의 획이 분명히 들어 있다. 예를 들면' 부' 자의 긴 획과' 군' 자의 긴 가로획과 같다. 이런 해서체 스타일에는 계준의 시' 이가염화조문 읽기' (그림 3) 와 사편의 시' 강촌은 일' (낚시 귀환은 배, 그림 4) 도 포함되어 있다. 그중 전작에서' 합',' 전체',' 아니오',' Xi' 등의 단어는 비교적 평평하고 관의로 가득 차 있으며, 다음 작품에서는 관의가 적다. 계준해서체의 두 번째 격은 전남원체 해서체이다. 이런 방식, 해서체, 점화는 두껍고, 질감이 견고하며, 광범위한 매듭과 고졸의 뜻이 있다. 예를 들어, "미명이 산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그림 5) 입축이 확고하고 호매하며, 고운 정이 깊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피하고, 격조가 높으며, "하나님과는 거리가 멀다", "생으로 인해 아름답다" 고 할 수 있다. 계절준의' 잔디 걷기' 는 독보적이어서 고대인과 현대인과 일정한 거리를 두었다. 엄밀히 말하면, 그의 선과 필법은' 해서체' 에 속하며, 자신의 예서와 해서체를 기초로 한 진일보한 발전이며, 고대인과 현대인을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긴 선을 처리하는 방식에서만 임산의 서예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고대를 피하고 오늘을 피하는 장점은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기 쉽지만 서예와 초서의 기본 법칙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어 형식상의 완벽에 도달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나, 계준한 필기스타일과 초서는 소탈하고, 그의 필법은 정확하고, 그의 리듬은 변화무쌍하다. 그는 비록 고대인에게 덜 의존하지만 초서정신을 깊이 얻었다. 송별가의 현수막 (그림 6) 과 떠 있는 현수막 (그림 7) 과 그가 즐겨 쓰는 후기들은 모두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하게 쓰여졌다. 예를 들어' 매설표' 현수막의' 매설표' 와 후기의' 매화' 라는 단어는 임산의 처리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나머지 문자는 주로 계준 본인의 예서와 해서체의 논리적 발전이다. 선과 초서, 획과 운율로 그의 예서와 해서체의 기본 요소를 해석한 결과이다. 계준의 서예 탐구는' 칼슘 요오드 보충',' 흑백세계' 에서' 상처',' 고생과 슬픔',' 우산',' 호랑이',' 악',' 앉아',' 바다',' 바다'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계준서예의 전반적인 풍격은' 기세가 웅장하다' 이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첫째, 그는 큰 글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호방하고 힘이 있다. 그의' 현대 서예' 작품은 왕왕 크게 써서 사람들에게 거대한 미감을 준다. 전통적인 미학으로 볼 때, 이것은' 양강의 아름다움' 으로 칸트의 이른바' 역학의 숭고함' 과' 수학의 숭고함' 에 어느 정도 가깝다.
둘째, 그의 펜은 힘이 세서 약한 펜이 없다. 계준의 서예는 법북파를 위주로 후파 서예의 부드러움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필법으로 볼 때, 그는 네모난 펜을 잘 활용하며, 작품은 힘차고 힘이 있다. 그러나 그도 동그란 붓으로 역행하여 그의 필법이 창력을 풍부하게 했다. 필력' 의 심오함은' 대기' 의 정신적 품격을 표현했다.
셋째, 그의 글씨는 빽빽하다. "드문 곳에서 빨리 갈 수 있지만 밀집된 곳에서 소문을 새지 마라." 그는 종종' 오버랩 점화, 일각 완화' 라는 수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흉터' 의' 상처' 라는 글자는 위아래로 느슨해지고, 상반부는 영과 재회하고, 하반점화는 방사를 하고, 밀도가 적당하며, 서로 잘 어울린다. 괴로움과 슬픔' 의' 슬픔' 은 한 획으로, 중간에 큰 공터만 남아 있고,' 떫다' 와' 차갑다' 는 단어는 중궁에서 매우 넓고 구조가 희박하다. 이런 표기법은' 밀함' 을 위주로 하고,' 스파 스' 를 보좌하여 작품 전체를 생동감 있고, 뭉치게 하며, 줄기가 깊고 견고하게 한다.
서예 관념으로 볼 때, 계준이는 이숙동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고금 예술의 대가들 중에서 그는 홍의대사에게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출가하기 전에 홍의대사의' 송별가' 를 여러 차례 적고 후기를 적었다.
이숙동은 천진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 세대의 고승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술 교육자이기도 하다. 그는 시, 서화, 인감, 음악, 연극, 문학을 한데 모아 많은 분야에서 처음으로 창작하였다. 나는 그에게 시를 여러 번 썼다. 특히 이' 재회' 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진지하고 아름답고 부드럽다. 가사의 길이가 고르지 않고, 문장이 변화무쌍하여, 그림과 같이 시와 같이 서로 잘 어울린다. 다음 두 작품은 10 년 간격으로 쓰여졌다.
이로써, 이 예술가에 대한 그의 추앙을 쉽게 알 수 있다! 이숙동은 서예를' 예술' 과' 화면' 으로 보는 예술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계준의 작품도 비슷한 심미의식을 드러낸다. 그의 서예는' 서예' 의 필기의 본질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전체 작품의 화면 구성을 매우 중시한다. 이것은 그의 탐구적인' 현대 서예' 작품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풍부한 인생 경험과 각종 예술적 성취가 입체예술가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그의 노력도 사회의 인정과 보답을 받았다. 그러나 계준이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그는 매우 겸손하다. 그는 항상 서예 예술이 심오하고 심오하여 자신이 탐구하는 길이 아직 멀다고 말한다. 어쩌면, 어떤면에서, 그는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오기를 고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