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소동파는 어디 사람입니까?

소동파는 어디 사람입니까?

질문 1: 소동파가 어디 사람인지 누가 압니까? 소동파, 수시, 북송 문학가, 화가. 그는 당송팔족 중 한 명으로 아버지 소경, 형수와 함께' 삼수' 라고 불렀다. 소동파는 정치적으로 전통 예의를 지키지만, 또 사해를 고치려는 의지가 있어 벼슬길이 기복이 심하다. 그는 개성이 호쾌하고, 시가 분방하고, 싱그러우며, 훈후하여 호방파를 개척했다. 그의 사상은 개방적이고, 서예는 비록 옛사람을 스승으로 삼았지만,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낼 수 있고, 동취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그는 그림을 잘 그리고 기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소동파는 평생 남보다 못한 세 가지 일이 있다고 자칭하는데, 바로 술을 마시고 바둑을 두며 노래를 부르는 것이지만, 그의 시와 책, 그림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스시, 단어 zizhan 뿐만 아니라 유, 종,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은 북송 중기, 즉 인종경우 3 년 12 월 19 일에 태어났다. 어머니 쳉 가문은 다일 적목의 딸로 (대법원장과 맞먹는다). 그녀는 한 서향문 출신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귀동냥으로 물들었기 때문에 인품과 학식이 모두 상당히 좋다. 스시는 운이 좋게도 이런 어머니가 있어서 좋은 멘토를 받을 수 있었다. 할아버지 소견과 다른 사람들은 그의 출생에 기뻐했다. 3 년 후 동생 소철이 태어났습니다. 소경이 편찬한 소가의 족보에 따르면, 소가의 조상은 당대의 저명한 학자 소위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다. 그러나 사실의 진상은 확정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것은 수시의 조상이 5 대 이전의 수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이다. 수시의 아버지 소경은 과거 시험에 응시하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그가 공부하기 시작했을 때는 이미 늦었는데, 대략 수시가 태어난 후의 시간이었다. 그는 이미 몇 년 동안 서 있었지만, 여러 차례 실패하여, 자신의 무능함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는 수시와 소철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스시 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스와 작가의 [견권] 은 교토 에 가서 책을 읽었기 때문에, 스시는 여덟 살까지 아버지에게 가르침을 받지 못했다. 그는 처음에 그의 어머니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 후, 그 길은 독실한 도교로 인해 천경도사 장을 스승으로 모시고, 마을의 100 여 명의 어린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지방 소장가가 된 수시와 천태초도 종종 사석 선생의 칭찬을 받는다. 당시 중국 환관 가정의 자식들은 대개 가정교사를 초빙하여 집에서 학업을 가르쳤고, 스시와 읍의 자식들은 도교의 사석에서 공부했는데, 이는 서민들에게 매우 평범한 교육 장소였다. 서당에서 책을 읽는 아이들은 모두 상인과 농민의 아이들이다. 소완의 어린 시절은 서당에서 보낸 것으로, 이는 그의 공통된 품격을 배양하여 앞으로의 관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스시는 천청관에서 사석으로 3 년 동안 책을 읽는다. 열 살 때 어머니는 그에게 후한서를 읽도록 가르쳤다. 그가 범방관의 전기를 읽었을 때,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녀는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쉬며 엄마에게 아들이 팬처럼 모함하면 엄마가 기뻐하겠느냐고 말했다. 석성이 말했다. "만약 네가 정말 범준처럼 될 수 있다면, 내가 범준의 어머니처럼 영광을 느낄 수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수시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어머니의 가르침 아래 진보가 매우 빠르다. 스시는 스무 살 때까지 고향 미산에서 공부하고 있다. 인종가쿠 원년 (기원 1056 년) 에 그와 그의 동생 소길은 처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미산을 떠나 베이징으로 가서 과거시험을 치렀다. 올해 예비시험에 순조롭게 통과한 두 형제는 이듬해 봄에 과거시험에 참가했고, 수시는 일거에 수재가 되었다. 과거 시험의 공신 (감독관) 은 당시 유명한 문학 지도자 구양수와 메이였다. 구양수는 당시 문단의 화려함과 허망한 악을 구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고문을 제창했다. 그가 수시의 문장' 형충론' 을 읽었을 때, 그는 매우 놀랐다. 그는 이것이 그의 학생 쩡 공 (Zeng gong) 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1 등을 하고 싶었고, 오랫동안 생각하고, 결국 편애 (나중에) 를 피하기 위해 2 위를 차지했고, 스시의' 춘추의 의미' 가 1 위를 차지했다. 궁전 시험 에 들어갔을 때 (황제가 직접 구술시험에 참가했을 때), 그는 25 가지 건의를 했는데, 매우 인종 황제가 감사하여 수시를 한림학사로 평가했다. 구양수는 당시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는 이 사람을 피하고 땅에서 나가겠다. 그 뜻은 내가 그를 피하고 출세하게 해야 한다는 뜻으로 구양수의 당시 사랑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중에 소식 () 과 소 () 는 모두 구양수 () 를 스승으로 경배하였다. 동파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기 전에 고향에서 결혼했다. 수시의 어머니는 석성이 병에 걸려 2 년 4 월에 병으로 돌아가셨다. 스와 지아 친구 는 4 년 동안 살았고, 장례식 기간이 지났다. 아버지와 아들은 다시 민강과 장강수로를 따라 베이징으로 항해했다. 가우 6 년, 수시 (), 소철 () 은 멘토 구양수 () 의 추천으로 제도 시험에 참가했다. 올해 그들은 성실하고 겸손한 시험을 치렀다. 수시는 중학교 3 학년을 시험했고, 소길은 중학교 4 학년을 시험했다. 제도의 성과는 5 등급으로 나뉜다. 송대에는 1 등급 또는 2 등급의 성과가 없다 ... >>

질문 2: 스시는 어디 사람입니까? 수시 (1037 ~1101), 두 번째 소동파, 일명' 동파거사' 로 향년 60 사료에 따르면, 수시의 키는 길이가 8 피트가 넘고 (186cm) 마음이 넓다.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한족, 북송의 유명한 문학, 화가, 시인, 시인 소우의 장남, 호방파 시인의 대표.

질문 3: 스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수시 (1037-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르네 가우 2 년 (1057), 시험 진사. 부창군 주책, 문리심사, 전 중 정직 등을 역임하다. 종신이 왕안석 변법에 반대했을 때, 그는 항주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원풍 2 년 (1079), 수시는 시를 써서 신법을 풍자한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출소 후 황주로 강등되어 상주로 이주했다. 철수가 즉위하고, 구당이 무대에 오르자, 수시는 북한으로 소환되어 한림학사가 되었다. 소식 () 은 종신 () 의 신법 시행에 반대하지만,' 황족의 은인 () 간율령 (), 수리 기구 (), 기고 ()' 등의 조치를 통해 귀족 특권을 삭감하고 국방력을 강화하는 것에 찬성한다. 다년간의 지방 관원의 경험은 그로 하여금 사회적 갈등과 신법의 이점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게 했다. 이때 사마광은 모든 신법을 폐지하려 하였으나,'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라' 고 주장했다. " 집권 부장이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을 반대하다. 그래서 노당 쳉 이순신 (cheng yi) 의 비난을 받았다. 위안 후진타오 4 년 (1089) 항주, Yingzhou, 양주, Dingzhou 로 이동합니다. 8 년 신법이 회복되었을 때 신당은 이미 변질되어 남강의 혜주, 충주, 장화 등지로 유배되었다. Huizong 는 왕위에 올라 사면을 받고 북쪽으로 돌아갔고, 이듬해에 상주에서 죽었다.

수시, 북송 중기의 문학대사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로 불린다. 그의 문채는 상당히 높아서 산문, 시, 단어, 책, 그림 등의 방면에서 모두 성취가 높다. 그의 단어는 대부분 회고가 오늘, 영사일, 이치담선, 서서언지, 전원풍경, 서정적 서사 등이다. 만당 5 대 이래' 코암' 의 낡은 틀을 돌파해 풍부한 사회내용을 수용하고 단어 영역을 넓혔다. 형식적으로, 그것은 음률의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여, 단어가 음악과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게 한다. 많은 단어들이 분방하고 호방하며, 아낌없이 격앙되었다. 신 기아는 남송수사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수신' 호방사파를 형성했다. 그는 100 여 권의' 동파전집' 을 써서 2700 여 편의 시, 300 여 자, 많은 아름다운 산문을 남겼다.

스시는 중국 북송 시대의 문학가, 화가, 서예가이다.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송대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그의 아버지 소견과 동생 소철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Jiayou 학자, ren Fengxiang 서명 문장, 과실 제거 옹호. 종신은 변법에 반대하지만, 밀주 () 서주 () 에서 홍멸메뚜기 () 에 대항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고아를 구제하여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또' 중상조정' 으로 황주를 비하했다. 철종은 당시 한림학사로 항주 (), 응 (), 양 (), 정 () 을 알고 있었다. 혜종은 처음으로 사면을 받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수시의 시는 벼슬길의 굴곡을 토로하는 정서가 많으며,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있다. 시풍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있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소식 () 의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답례가 있고, 배웅이 있고, 이치가 있고, 엄격한 리듬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이 있어 호방파 사단의 선례를 개척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수시의 산문 중의 왕양의논문은 임의성이 강하고 서사 구조가 치밀하고 선명하다. 예를 들면' 석종산집',' 호방정집' 등은 모두' 적벽부',' 후적벽부' 와 이름이 같은 작품이다.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에서 혁신하고, 호방 밖에서 묘리를 발휘한다" 고 강조했다. 승진에 투신하자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문을 나섰다.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삼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가 지나가고, 밀, 곽, 그리고 친구, 조령도 모두 그에게서 경전을 받았다. 나중에 이강, 한세충, 육유, 명대의 오폭, 청대의 장지동 등 유명한 역사적 인물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려 문학보다 더 세련되고 춤의 기세를 가지고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의 괴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도 마른 가지를 만들고 이유 없이 휘감는다. 석두 하드.

질문 4: 소동파는 어디 사람이고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소동파는 쓰촨 미산인, 고향은 미산입니다. 동파 사당이 하나 더 있다.

질문 5: 소동파는 어디 사람입니까? 미산, 수삼, 동포의 고향. 모두 알다시피, 수삼의 옛집은 미산시 사후선의 수삼묘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사실, 소삼의 진정한 옛집은 미산시 동파구 소삼향에 있다.

동파구 수삼향은 미산시 남서쪽으로 약 3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단령현과 접해 있다. 과거, * * * 소삼향의 소재지는 삼수장이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부동으로 이사했다. 미산현지' 는 "삼소장은 원래 소경 부자의 옛집이었다" 고 말했다. 원대에는 삼소장이 세워졌는데, 뒤이어 소고사라고 불린다. 청대에 지은 이름은 삼소장이다. " 현지는 "삼소장이 원래 소소 부자의 옛집이었다" 고 인정했다. 명대 성화 거인 류홍의' 전기' 에서 "메이저우 서쪽 70 리에는 소삼고리로 전해진다" 고 말했다. 말하는 사람은 수삼과 그의 아들이 모두 보탑사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셰이선으로 이사했다고 말한다. "

소삼향의 소삼고리와 소삼사는 원래 오늘의 소삼중학교에 있었다. 이 절은 사합원이라고 한다. 1980 년대에는 홀에 오래된 집이 몇 채 있었는데, 방 안에는 수삼의 조각상이 하나 있었다. 당시 청대의 비석이 하나 더 있었는데, 비문에는 "원명 이래 소삼묘가 있었다" 고 적혀 있었다. 오늘날 소위 게이머는 가경 20 년 (18 15) 부터 시작되며, 소삼묘의 이름을 따서. "하지만 지금은 소삼묘와 비석이 없습니다.

이청 6 년 (1046), 수삼은 삼소장에서 사오해로 이사했는데, 당시 수시 1 1 세였다. 동남쪽 삼소장에서 삼소춘까지 약 4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계속되는 삼삼이 보인다. 삼봉이 갑자기 솟아오르고, 산미는 헤아릴 수 없고, 중봉은 상당히 우뚝 솟아 있다. 민국 12 년' 미산현지' 에 따르면, "삼삼, 산이 상승하고, 중봉이 우뚝 솟아 있으니, 그것이 생경하기를 바랍니다. 다음 두 산봉우리는 따뜻하고 다정하다. 정상에 올라 서쪽으로 바라보니, 산들이 도시를 돈다. 동방으로 향해서 지세가 명랑하고, 모든 것을 망라하는 광활한 활달이 있어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 오른쪽에 동굴이 하나 있는데, 동굴 벽에는 구멍이 많다. 비가 올 때, 연운은 토할 것이고, 속명은' 팔사동' 이다. " 당시 수가의' 자류지' 는 삼삼세 아래에 있었는데, 바로 이 풍수보지가 삼수를 낳았다고 한다. 따라서이 세 봉우리는 세 명의 스와 (Su) 의 아버지와 아들을 대표합니다. 가운데 가장 높은 봉우리는 수시 (Su Shi) 이며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산봉우리 기슭에는 한때 바셰산장이 있었는데, 지금은 여행객이 적어 이미 황폐해졌다.

질문 6: 소동파는 어느 왕조에서 나왔습니까? 송나라 성씨

질문 7: 소동파는 어디 사람입니까? 스시의 출생지:

쓰촨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자첨, 글자 중, 호 동파거사 한족, 북송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시) 미산인, 허베이 걸성인, 북송 유명 문학가.

질문 8: 스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스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수시 (1037 ~ 1 1) 는 송대, 글자연, 글자중립에서 태어났다. 그의 이름은' 동파거사' 로, 시호 문충으로 향년 64 세이다. 남송 때 황제 고종은 한 태사에게' 문충' 을 쫓았다. 미주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한족, 아버지 소보 제 5 자, 북송 유명 문학가, 화가, 산문가, 시인, 시인. 가오 2 년 (1057), 동생과 함께 입사하다. 대리를 법관으로 수여하여 봉상부에 서명하다. 희녕 2 년 (1069), 부상제 만료 반환, 법정을 법관으로 고소했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신법 시행에 반대하고, 스스로 직업을 도모하며 항주 장군을 위해 형을 선고했다. 밀주 (오늘 산둥 제성) 로 이주하고 서주로 이전하다. 원풍 2 년 (1079), 우태시안에 휘말려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를 수여하여 이 주에 배치돼 책과 공문에 서명할 수 없다. 황태후 철 이종이 왕조에 와서 랑봉으로 등주 (오늘 산둥 봉래) 를 알게 되었다. 4 개월 후, 그는 의식 의사로 전근했다. 임기가 끝나기 전, 일상생활을 제외하고 중서 사인처, 한림학사처, 성지, 예부 공물로 이동했다. 위안 오사년 (1089), 항저우를 알고 나서 잉주 양주 정주로 바꿨다. 위안 오팔년 (1093), 철종주정, 혜주 (현재 광동 혜양) 로 강등된 뒤 단주 (오늘 해남단현) 로 강등됐다. 혜종은 왕위에 올라 북쪽으로 돌아가 용서를 구했다. 종건원 (1 10 1) 은 상주시 (오늘 장쑤) 에서 65 세의 나이로 여주 () 천성현 () 에 묻혔다. 호, 그의 아버지 소견 (1009 ~ 1066), 그의 동생 소철 (1039 ~1/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삼수는 당송 8 명 중 3 명으로, 작품에는' 동파 7 회',' 동파악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 구당에 속한다. 자유분방한 시인.

질문 9: 수시는 어느 세대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0), 자진이다 광화파의 대표.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은 모두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그도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작품에는' 동파 7 회',' 동파악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