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연꽃정에서 별운간까지
연꽃정에서 별운간까지
다른 구름은 남명 시인 하완순의 시' 다른 구름' 에서 나왔다.
화정과 운검은 고대 송강 (현재 상해) 의 옛 명칭으로, 두 극이 일맥상통하며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극의 영향 외에도 극 중 송조의 예절 관념을 모방하는 것이 가장 견디기 힘든 것이다. 바로 유가의 군군, 대신, 부자관념, 도가의 무위 사상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도덕예절을 준수하고 자신의 신분과 지위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태자 샤오는 병권을 장악하는 숙부의 지원을 받고, 조신의 지지를 받았지만, 맏형의 비방 아래 어쩔 수 없이 억울하게 생존을 추구했다. 만약 같은 극본이 당나라를 배경으로 한다면, 나는 다음 단계는' 현무문 사건' 과 비슷한 쿠데타극이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물론, 이것들은 우리 후세의 환상에 불과하다. 북송 () 이래 유교 사상과 예의를 중시하여 국가와 사회가' 황제가 병강마장',' 병강마장, 잘생긴 역적' 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벗어나도록 도우며 백성들로 하여금 백 년 동안 전쟁의 소리를 듣지 못하게 하여 중국 고대 문화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를 창조하였다. 하지만 바로 이 시대에 한문화의 혈성이 지워졌고, 반초의 경건함과 양형의' 백부장, 선비' 의 무사정신이 없어졌다. 그러나 이 때문에 벼랑산 이후 한하 대지가 맹연의 손에 떨어졌다.
유병의는 한나라 황제 선제로서, 일찍이 왕자를 가르쳤다. "한가는 자신의 제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도교에 근거한 패권이다. 어떻게 순수한 도덕 교육과 주정교가 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치국의 길은 바로 외국의 유가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북송은 유교 예의로 천하를 우롱했는데, 결국 자신도 절름발이가 될 줄은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