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교사가 기본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국 교사가 기본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초등학교 국어는 기초학과로, 그 기본기의 배양은 한 사람의 평생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 과 같다. 따라서' 전일제 의무교육어과정기준 (실험원고)' 은 "국어교육은 언어의 축적, 인식, 운용, 기본기 훈련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에게 견고한 국어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1) 어학 과정은 학생의 국어 소양 형성과 발전에 주력해야 한다. 국어 소양은 학생이 다른 과목을 잘 배우는 기초이자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과 평생 발전의 기초이다. 국어 과정의 다기능과 기초작용이 9 년 의무교육에서 그것의 중요한 지위를 결정한다. 초등학교 국어교육은 기초교육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향후 학습에 초석과 교량의 역할을 한다. 학생은 국어 학습의 주인이며 학습과 발전의 주체이다. 국어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평등하게 대화하는 과정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교사는 학습 활동의 주최자이자 멘토이다. 교사 자신의 자질 양성은 학생들의 학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교육 교육 개혁이 끊임없이 심화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이 제시됨에 따라 많은 교사들이 교실 수업 전략에서 다양한 수준의 개혁을 진행했으며, 일부 구식 교육 이념과 교수법도 점차 우리의 시선에서 멀어지고 있다. 교과 과정 개혁이 실시된 이래 초등학교 국어 교육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국어 교육은 더 이상 단순한' 교과서' 교육도 아니고, 더 이상 선생님의' 집중 교육' 도 아니다. "교실 중심" 을 깨는 것은 더 이상 폐쇄적이고 경직된 "작은 언어" 가 아니다. 성적을 보는 동시에 몇 가지 문제도 드러났다. 농촌에서는 농촌 초등학교 국어 교사가 자질교육과 교과 과정 개혁에 익숙하지 않아, 새로운 교육교육 개혁이 도시에서 시골로 번졌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점진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농촌 초등학교 국어 교사들은 지식과 능력에 뚜렷한 부족이 있다는 것을 점점 더 느끼고 있으며, 더 이상 기초교육 변화의 필요성에 적응할 수 없다. 농촌 초등학교의 국어 선생님, 특히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보편적인 문화 수준이 낮다. 대부분의 농촌 초등학교 국어 교사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교육 관념과 교육 방식을 고수하고 있으며, 자질교육의 내포와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에 미치는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따라서 초등학교 국어 교사의 교수 능력을 명확히 하는 기초 위에서 초등학교 국어 교육의 기본기를 높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전문가 학자들은 적극적으로' 자연어' 를 제창하고 국어 교육의' 중국미' 를 강하게 부른다. 국어 기본기의 배양이 학생들의 국어 소양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인 조작 차원에서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이 단어가 무슨 뜻인지',' 그 단어가 어떻게 해석하는지' 라고 대답하게 하는 것에 만족한다. 학생의 주체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국어 기본기의 배양이 형식에 머물러 있다.' 낡은 신발을 신고 낡은 길을 걷다', 사용하는 방법과 수단이 단일구식이다. 교사는 학생들을 교육하면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초등학교 국어 교육에서 어떻게 국어 기본기의 배양을 시대와 함께 발전시키고, 조화로운 전승과 발전을 통해 아이의 평생 성장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시급히 연구해야 할 과제가 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주제의 의미 교사는 교육의 희망입니다. 사상적 자질이 높고 업무 능력이 강한 교사 팀을 건설하는 것은 교육 개혁과 발전의 근본적 대책이자 교사 발전 현황에 대한 요구이다. 교사의 성장 과정은 객관적인 조건과 주관적인 노력이 함께 작용하는 과정이며, 그 독특한 법칙이 있다. 따라서 교학 기본기를 높이는 연구는 현실적 의의가 있다. 교육의 다양성과 다양성은 교사가 집행자가 아닌 의사결정자가 되어야 한다. 이런 교육과정 환경에서 교사들은 새로운 형식, 새로운 내용을 창조할 수 있는 공간, 교실 분위기를 창조할 수 있는 공간, 학습환경을 창조할 수 있는 공간, 교육활동을 설계하여 자신의 교육이념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 자신의 행동을 반성할 수 있는 공간, 연구에서 향상할 수 있는 공간, 교육과정 개혁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공간,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국어교학 기본기는 초등학교 국어 교사가 본 학과 교학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교학능력과 교학 기술이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중국어 교사 대열과 중국어 교육 수준을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국어 교사의 교학 기본기에 대한 조사 연구를 강화하고, 초등학교 국어 교사의 교학 기본기에 대한 과학적 평가를 실시하고, 초등학교 국어 교사 대열 건설을 가속화하고, 초등학교 국어 교육 개혁의 부단한 심화를 촉진하여 초등학교 국어 교육의 질을 크게 높인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학생들에게 물 한 잔을 주려면 먼저 물 한 통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있어 기본기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교사로서 교육은 생명선이며, 너의 기본기의 높낮이는 수업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국어 교사로서 우리는 국어 기본기의 내용과 중요성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1, 기본기의 내용 한의사의 기본기는 희망, 냄새, 질문, 절개입니다. 연극배우의 기본기는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이다. 국어 선생님의 기본기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이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 요강" 의 요구에 따라 국어 교사가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네 가지 방면의 기본기가 학생보다 더 우수해야 한다. 듣기란 학생들의 읽기, 복창, 문답, 토론을 듣는 것을 말한다 (2). 학생이 소리내어 읽고, 복창하고, 질문에 대답하고, 토론할 때, 교사는 학생의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지적하고, 인도하거나 바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 국어 교사들은 이러한 듣기 기교를 연습함으로써 국어 학습에서 학생들의 사상적 이해와 구두 표현의 우열을 제때에 발견해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지도할 수 있다. 말은 선생님의 언어 표현 능력입니다. 국어 교사의 교실 언어는 명확하고 정확하며 간결하며 생동적이어야 한다. 언어 예술의 관문을 넘지 못하면 선생님은 지식이 해박하더라도 국어를 잘 가르치기 어렵다. 따라서 교학 언어의 배양은 표준어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 성조가 자연스러워야 한다. 볼륨이 적당하고, 억양에 주의하며, 내용상 언어 장애를 피한다. 명확하고 정확한 기초 위에서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하다. 독서는 교사 자신의 독서와 독서 능력, 그리고 학생들을 지도하는 능력이다. 국어 선생님에게' 열심히 공부' 는 한편으로는 수업을 열심히 준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업 준비는 교사가 끊임없이 경험을 쌓고 인식을 높이고 법칙을 탐구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책을 읽다. 어떤 국어 선생님에게도 독서는 필수적이다. 글씨를 쓰는 것은 세 획이고 동시에 쓰는 것이다. 글은 교사의 "겉치레" 이다. 한자 쓰기의 규범, 정돈, 미관은 교육 교수의 효과와 교사의 위신과 직결되어 있으며, 학생에게도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선생님은 먼저 글자를 규범적이고, 깔끔하고, 아름답고, 예술적으로 써서 학생들이 좋은 작문 습관을 길러야 한다. 따라서 글쓰기의 기본기는 합격교사, 특히 초중고 교사의 중요한 전문 기술이다. 글쓰기는 국어 선생님의 천부적인 재능이며, 한 사람의 문화적 자질을 검증하는 기준이다. 국어 선생님은 글씨를 쓸 줄 모른다. 미술 선생님이 그림을 그릴 줄 모르고, 음악 선생님은 피아노를 칠 줄 모르고,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그렇다면 그는 자격을 갖춘 언어 교사가 아닙니다. 따라서 읽기와 쓰기는 국어 교사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자질이다. 사실, 국어 교사들은 이 네 가지 기본기 외에도 교학을 설계하고, 교학을 조직하고, 학생들을 독학어, 말하기, 수업, 평가 등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2. 기본기의 중요성' 기본기' 는' 어떤 일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기본지식과 기술' (현대한어사전) 을 의미한다. 교사 업무는 반드시 습득해야 할 기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다. 교학 기본기 훈련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교사의 전반적인 자질을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교사는 기본기를 가르치는 학습을 통해 올바른 교육관념을 세우고, 교생, 징계지도의 의무를 이행하고, 학생을 사랑, 이해, 관심, 교육해야 하며, 당과 국가가 부여한 인재를 양성하고, 민족의 자질을 높이는 신성한 사명을 이행해야 한다. 탄탄한 교학 기본기를 가진 선생님의 생생한 가르침을 통해서만 가치 있는 효과적인 교학 행동으로 변할 수 있다는 좋은 생각이다. 새로운 교학이념을 교사의 자각 행동으로 바꾸는 데는 긴 과정이 필요하며,' 교사의 기본기' 는 이러한 전환을 실현하는 출발점이다. 교사 기본기'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재 해석, 언어 표현, 각종 매체의 운용에서' 사람 중심' 과' 지식, 기술, 감정, 태도, 가치' 의 유기적 통일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면 새 과목의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 국어 교육의 기본기는 각종 환경뿐 아니라 각 학과 교수에도 관통한다. 교사는 자질 양성 의식을 강화하고, 사상적 자질과 업무 자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견고한 기초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교육에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탐구하고, 혁신하고, 자질교육의 추진을 보장해야 한다. 셋째, 나의 국어 교육 경험과 존재하는 문제 1, 나의 국어 교육 경험은 내 자신의 기본기에서 나는 1, 3 필, 즉 펜, 붓, 분필을 잘 한다. 예술이 찬란한 중화민족으로서 예로부터 한자 쓰기를 중시해 왔다. 옛사람들은 "글자가 그 사람과 같다", "체정자" 라고 말했는데, 이는 성격이 한 사람의 자질을 반영할 수 있다는 뜻이다 (3). 한자는 평평한 네모난 글자로, 모양, 음, 의미의 종합체이다. 한자의 모양, 음, 의미 사이에는 일정한 근거가 있으며 한자에는 풍부한 문화 정보가 담겨 있다. 오랫동안 중국어와 한자는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적응했다. 중국어와 한자는 중국 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중국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국어 선생님으로서, 저는 ... 저는 서예가 서예가보다 못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서예가 선생님의' 외관' 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 자신의 글씨체는 일반적으로 정확하게 쓰여지고, 획도 정확하다. 특히 분필 글씨. 우리 모두는 학생들의 글이 정확하고 깔끔하기를 바라지만, 우리의 판서는 용비봉춤이다. 이렇게 하면 어떻게 설득력이 있을까? 나는 사범학교에서 공부할 때 분필자 연습은 번거롭고 쓸데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실습할 때까지 수업 시간에 판서를 써야 열심히 연습했다. 하지만 제 글씨는 형편없고, 학생들의 반응이 강해서 멘토가 저를 비판했습니다. 그때 나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서첩을 사서 세 획을 연습하고, 획의 명료함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한 획도 넘지 않고, 획의 모양을 마음대로 바꾸지 않고, 획의 조합, 구조, 순서, 대칭과 미관에 주의를 기울였다. 마지막으로, 좋은 일이 많다. 1 년간의 연습 끝에 나의 서예는 마침내 선생님과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두 번째는 소리내어 읽는 것입니다. 즉, 본문을 소리내어 읽는 것입니다. 많은 국어 교실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낭독하는 학생이 많아졌다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들은 정말 독서를 좋아하고, 독서를 즐기고, 독서를 다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학생은 기계적으로 읽기만 할 뿐, 진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동원하지 않고 본문의 교육 내용에 몰입한다. 어떻게 학생들의 독서 열정을 제고하고, 학생의 독서 수준을 효과적으로 제고하는 것은 국어 교육의 긴박한 임무이다. 그러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어떤 단어를 다시 읽어야 하는지, 어디서 상승해야 하는지, 어디서 낮춰야 하는지 간단히 말할 필요가 없다. 있다면 학생들에게 어떤 음을 읽는지 간단히 물어보면 해결된다. 학생은 알고 있을 뿐, 왜 그런지 모르겠다. 실천은 "학생의 읽기 능력을 높이는 것은 선생님의 독서에 달려 있다" 는 것을 증명했다. "두 아이에게 변론을 가르치는 날, 두 아이는 공자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다는 가르침을 받았다.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다, 지호는 누구냐? 학생들에게 물어보십시오: "왜 두 아이가 공자를 비웃습니까? 학생이 대답했다. "공자는 두 아이 사이에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판단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학생들에게 물었다: "공자는 당시 매우 학식있는 사람이었다. 두 아이가 공자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었는가? " 학생이 대답했다. "재미있어요." 저는 다시 물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 학생이 대답했다. "순진하고 활발하다. "이럴 때, 나는 학생들에게 익살스러운 음조를 읽도록 요구하지 않거나, 어느 것을 올려야 하는지 간단히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읽는 것을 듣고 어느 것이 좋은지 말해 달라고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나서 나는 다른 말투와 다른 표정으로 이 말을 읽었다. 독서 후 학생들은 두 번째 독서 방법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선생님이 두 번째로 읽었을 때 얼굴에 미소를 띠고 말투가 좀 높았고, 좀 순진하고 발랄해 보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가 처음 읽었을 때, 표정과 말투는 모두 밋밋했고, 천진하고 활발한 느낌은 조금도 없었다. 다음으로, 나는 그들이 이 말을 읽게 하고 싶다. 나는 그들이 선생님처럼 읽고 약간의 상상력을 더하기를 바란다. 역시 아이들은 예전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학생들은 외부 세계를 관찰하고 이해함으로써 감성적 지식을 얻는다. 사실 선생님의 독서에는 병음 (병음이 자신의 표준어와 관련이 있는지 여부), 단어, 문장, 문장 이해 등 자신의 지식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보통 모든 수업을 직접 보고 내가 모르는 곳을 점검한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나는 수업 시간에 더 좋은 표현을 할 것이다. 세 번째는 듣기이며 교사의 기본 기술 중 하나입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낭독할 때, 나는 그들의 음성이 또렷한지, 발음이 정확한지, 문장이 선명한지, 어조가 적절한지 분간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반에는 학생이 있는데, 항상 혀와 혀의 발음을 분간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업 중이든 수업이 끝난 후든, 나는 그의 결점을 일부러 지적했다. 매번 그 혼자만 읽게 할 때마다, 그는 고치고, 반 전체가 함께 읽고, 다시 원상태로 돌아갔다. 한 번 본문을 읽었는데 반 전체가 다 읽고 있는데, 나는 즉석에서 그가' 산' 을' 3' 으로 읽었다고 지적했다. 당시 반 전체가 놀라서 내가 어떻게 알아들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학생이 본문의 의미와 주요 내용을 요약할 때, 나는 즉시 그 표현이 정확한지, 총화가 전면적인지, 계층이 합리적인지 판단할 것이다. 학생이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할 때, 나는 질문이 간결하다는 것을 듣고, 급소를 맞췄는지, 반복적으로 미루거나 질문하지 않는 상황이 있는지 듣고 싶다. 학생들이 논쟁을 토론할 때, 고학년 각 단원마다 구두 교류가 있기 때문에, 나는 반드시 관점을 종합하고, 모순의 초점을 잡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부정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내 자신의 병음이니, 본문에 대한 이해도 지나간다. 사실 학생들의 말을 듣는 것 외에도 선생님의 말, 즉 수업을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업을 듣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좋은 경험과 실천을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점과 부족함을 판단해 교학에서 배우고 자신의 교학 수준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 국어 교육의 문제는 나 자신의 기본기가 아직 부족하다. 첫째, 책을 읽는다. 둘째, 중국어 교육에서의 글쓰기. 수업 안팎에서 책을 읽는 것은 학생들을 골치 아프게 할 뿐만 아니라, 나를 매우 고통스럽게 한다. 독서를 가르치는 것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예를 들어' 16 년 전의 추억' 을 가르칠 때 문장을 통해 이대천의 품질을 체득할 것을 요구한다. 내가 학생이 인물을 총결하게 하는 문장을 만들 때,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래픽 사전 한 권을 가지고 읽어 보았는데, 옳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때때로 나는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미혹을 지적할 수 없다. 아마도 이것은 나의 기본적인 독서 기술이 실패했기 때문일 것이다. 한 마디가 옳다. "한 사람의 독서량이 그의 작문 수준을 결정한다." 자신의 독서량이 너무 작기 때문에 작문 수준이 높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작문을 가르치는 것도 나의 약점이다. 학생들이 건조하고, 비열하고, 편폭이 짧고, 구체적이지 않은 예, 중요하지 않은 문장, 마음이 귀찮아, 정말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그들에게 어떻게 하는지 가르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단지 그들이 왜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없는지 이해할 수 없을 뿐이다. 예를 들어, 문장 쓰기를 가르치면, 나는 먼저 글쓰기에 주의해야 할 요점을 설명한 다음,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일어난 한두 가지 예를 들려주고, 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 다음, 예를 모범문으로 바꾸어 전시할 것이다. 그러나 학생들이 낸 작문은 여전하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가르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 자신의 부족에 대하여 국어 교육의 기본기를 제고하는 건의를 제기하다. 셰익스피어는 "책은 전 세계의 영양제이다. 지구상에 햇빛이 없는 것처럼 인생에는 책이 없다. 책이 없는 지혜는 날개가 없는 새와 같다. " 네, 하지만 모든 책이' 영양' 인 것은 아닙니다. 좋은 책입니다. 좋은 책을 읽어야 언어 지식을 축적하고 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럼 좋은 책은 무엇인가요? 숙본화는 "철학 사상의 창시자로부터 사람들이 철학 사상을 받아들일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철학을 갈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직접 원래의 장엄한 성지에 가서 불후의 대가들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 그는 고전 원작을 읽는 것을 강조했다. 고전 작품은 지혜의 결정체로 상식과 상도를 담고 있으며, 가치는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고전 저작을 읽어야 대사의 어깨에 서서 선현의 지혜를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에게 독서의 지름길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내 대답은: 네, 고전 작품을 직접 읽으면 됩니다. 둘째, 선서 범위가 넓어야 한다. 노신 선생은 한 사람의 작품만 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한 적이 있다. 너는 많은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다. 너는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그래서 국어 선생님으로서 동서고금의 우수한 서적은 모두 내 손에 있어야 한다. 그들은 우리에게 지혜를 주고, 생각을 주고, 성숙하게 하고, 철리를 갖게 하고, 인생의 위대함과 이기심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것을 이해하게 하고, 득실, 좌절, 명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해 주고, 예나 지금이나 세상의 모든 것을 알게 해 주고, 무지에서 지식까지 지혜로운 사람이 되게 해 준다. 그래야 학생들 사이에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교사로서 책을 많이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자신의 문헌을 풍부하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과 타인을 읽어서 사고에서 성장해야 한다. 그래야 책을 많이 읽어야 자신의 문화 수준을 높일 수 있고, 평범함에서 벗어나야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할 수 있다. 셋째, 감정적 인 독서 능력을 계속 향상시킵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문어의 발성이며, 소리 없는 글자를 구어로 바꾸는 독서 활동이다. 낭독을 사용하면 독자가 소리로 마음을 풀어주고, 문장 미묘함을 체득하며, 이해와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계속 주목해야 할 키워드, 문장, 단어, 문장은 읽기와 사랑의 의미를 가질 수 있다. 한 단어나 일련의 단어를 잡고 그 의미를 분석하여 감정을 가지고 읽다. 글리프 해체의 의미를 배우다. 조자의 특징을 이용하여 단어와 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고, * * * 음을 일으키고, 감정의 승화를 촉진한다. 계속 소리내어 읽는 것을 체험하다. 배역을 바꾸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체득하고, 낭독할 때 읽는 법을 배우다. 낭독할 때, 생활의 느낌을 견인으로 삼아 자신의 감정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소리내어 읽을 때도 표정과 동작으로 낭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기 때문이다. 2. 작문은 글쓰기 방면에서, 나는 책을 읽을 때 자신의 문필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학생들을 대면할 때, 나는 자신의 작문 수준이 아직 향상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글쓰기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교학일기를 써야 한다. 소홀린스키는 "모든 선생님이 교육일기를 쓰는데 ... 10 년, 20 년, 심지어 30 년 동안 보존된 선생님 일기는 엄청난 재산이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우영정 선생님도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는 "3 년 교안을 열심히 쓰는 것이 반드시 훌륭한 선생님이 아닐 수도 있다" 고 말했다. 3 년간의 교학노트를 열심히 쓰면 반드시 사상이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심지어 교육전문가를 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두 번째는 독서 노트를 쓰는 것이다. "필묵이 없으면 책을 읽지 않는다", 좋은 독서 노트는 우리가 가르치는 뇌이다. 주영신 교수는' 교사 성공 6 자 공식' 에서 "오늘 연설을 듣고 너의 생각을 적어라. 오늘 보고서를 듣고 배운 것을 적어 라. 오늘 책 한 권을 읽고 경험이 있으면 적어 주세요. 만약 네가 10 년을 기억한다면, 너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너무 엄격하지 않도록 합시다. 글씨 연습만 중시하면 축적이 적어지고, 하이나백천이다. 많이 썼고, 쓸 수 있는 화제도 넓어졌고, 글쓰기 능력도 무형중에 높아졌다. 셋째는 물 작문을 많이 쓰는 것이다. 우영정의 방법은 내가 배울 만하다. 그는 교사가 학생이 숙제를 하기 전에 먼저' 하수문학' 을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내가 물에 들어가자마자 어디가 깊고 어디가 얕은지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이가 작문을 잘하게 하려면 선생님이 스스로 써야 한다. 스스로 수문학을 쓰지 않으면 작문을 잘 가르치지 못한다. "그래서 문장 잘 써야 학생들의 작문을 정확하게 지도할 수 있다. 글을 쓰지 않고 글쓰기의 신맛과 쓴맛을 체험하는 것은, 작문을 지도하는 것은 반드시 공허한 설교일 것이다. 그래서 순자의 말이 맞다.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심연에 직면하지 않으면 지구의 두께를 알 수 없다. "넷째, 평소 일기를 쓰면서 주변의 대사나 환경의 변화에 관심을 갖고 소재를 축적하면 천천히 할 말이 있다. 다섯째, 감정 문장 을 많이 쓰는 것 이다. 왜냐하면 문장 은 미언 이나 좋은 문장, 중요 한 것 은 진실한 감정 이 있어야 하기 때문 이다. 당신의 문장 들이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학생들을 감동시켜 학생들의 글쓰기에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작문 수업에서 작문 평론을 쓰는 것은 작문을 수정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교사 자체의 독서 수준과 비판 수준도 반영된다. 초등학생의 모든 작문이 그들의 노력의 결과이기 때문에, 나는 선생님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받기를 강력히 희망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학생들의 내면세계에 깊이 들어가 학생들의 내면의 가장 미묘한 활동을 이해해야 한다. 좋은 작문 평가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연습의 장단점을 알릴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제가 이 방면에서 하는 일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때로는 학생들의 문장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글이나 단어로 설명할 수도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자신의 작문의 평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독서와 글쓰기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작문도 보고 작가가 어떻게 논평하는지 보고 자신의 평가 수준을 높여야 한다. 평론을 쓸 때도 칭찬과 격려 위주의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평론은 참신해야 하며, 학생들의 마음을 계발하고, 학생들이 작문을 잘 쓰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댓글을 쓸 때는 두 번째 사람으로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는 일종의 심리적 작용으로' 아인' 이라고 불린다. 평등한 언어는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를 좁히고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의 문화 평론을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심리학자 매슬로는 인간의 수요가 높은 수준과 낮은 수준으로 나뉘며, 그 중 수요 존중과 자기 실현 수요는 인간의 가장 높은 수요라고 생각한다. 나도 열심히 평론을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들의 이해와 존중의 관점에서 글짓기 평가에서 전도인의 이미지를 바꾸고 상담과 탐구의 말투로 동등하게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다면 학생이든 나든 작문에서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사실 자신의 단점을 개선하는 동시에 자신의 장점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평소에 학생들과 표준어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자신의 표준어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표준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음 능력도 강화할 수 있는데, 일거양득인데, 왜 기뻐하지 않겠는가? 둘째, 표준어를 하는 방송국의 프로그램, 특히 중영어 방송국의 프로그램을 많이 보면 자신의 발음이 더욱 표준적이다. 셋째, 말할 때 언어 표현의 정확성과 간결성에 더욱 신경을 쓴다. 말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해야 학생들이 지루하고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다. 넷째, 계속해서 세 획의 필기와 연습을 강화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글씨체가 정확하고, 획순에 따라 엄격하게 쓸 것을 요구한다. 다섯째, 학교 우수 교사나 노교사의 수업을 계속 듣고, 적극적으로 그들과 교류하고, 자신의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수업의 사례를 많이 보고, 자신의 교실 기술을 향상시키고, 말하고, 수업을 듣고, 수업을 평가하는 능력을 높인다. 5. 국어교사 기본기의 초보적인 연구 과정에서 이미 연구 성과와 기타 관련 학과 연구를 바탕으로 교육이론에 따라 자신의 교학 경험을 결합해 자신이 교학 실습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교학 기본기를 높이는 견해를 제시했다.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 이념은 국어 교사들에게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는 교학 기본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이념으로 전통적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의 교학 기본기를 재검토하고 발전시켰다. 국어 교사들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편 이념의 지도 하에 디자인 교수, 조직 교수, 학생 독학 국어, 말하기, 수업, 평가 능력을 연습해야 한다. 전통적인 교학기본기는 교사가 취직하기 전부터 형성되어 새로운 교육과정 개혁이 심화되고 교사 역할이 바뀌면서 교학기본기에 대한 요구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작가는 받아쓰기의 기본기가 비교적 견고하지만 읽기와 쓰기로는 충분하지 않다. 대량의 문헌을 검열하는 기초 위에서, 나는 교사의 기본기에 관한 논문을 많이 찾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관한 교사의 기본기에 관한 문장 280 여 편을 찾았다. 이 문헌 중의 방법을 읽고 자신의 문제를 결합하여 작가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다. 많이 읽고 많이 읽고, 독서 기교를 향상시키고, 많이 배우고, 많이 배우고, 스스로 작문을 하고, 독서 노트를 쓰고, 작문 평가를 쓰고, 작문 수준을 높인다. 연구 시간이 촉박하고 이론 수준이 제한되어 기본기와 기본기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사고의 깊이가 부족할 수 있다. 아직 고려하지 않은 세부 사항들이 있어 앞으로의 교육 과정에서 개선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께 시정을 비판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