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경필 서예의 기교를 높이다
경필 서예의 기교를 높이다
-응?
첫째, 주필은 우선 공간이 크다
주획은 한 문장의 주제 획이다. 한 글자에는 하나의 주제 획만 있고, 다른 획은 모두 종속 획이다. 주필은 반드시 공간을 잡고 이미지를 강조해야 한다. 즉 주필은 더 큰 공간을 차지해야 하고, 펜을 열어야 한다는 것이다.
1, 하횡' 삼정원', 상횡' 정샤백만', 중횡횡지단 여사', 장수직' 투우금반' 등.
2. 비스듬한 가로는 매우 평평한 가로로는 쓸 수 없고, 일반적으로 가로로는 쓸 수 없다. 대전 푸요' 등.
3, 짧고도 길다. "의도 부문" 과 같은 것들이죠.
4, 왼쪽, 갈고리, 날치기는 위아래로 엇갈려야 하며, 같은 수면에 쓸 수 없다. 예를 들어, "숫자가 원본이 아님" 등등.
5, 후크가 비교적 길다. "긴 옷이 예뻐 보인다" 등.
6, 한 글자는 두 획을 가질 수 없고, 획은 점으로 대체할 수 없다. "심기" 와 같은 것들이죠.
7, 후크, 수평 경사 잠재력 이있다. "본 머리카락" 처럼요. 오른손잡이가 있으면 비스듬히 왼쪽으로 오세요. 예를 들면 "원 광운장" 입니다.
8. 교차 후크, 펜이 후크보다 높습니다. "결탁할 수 없다" 와 같다.
9. 십자형 후크, "4 배" 와 같이 평평한 상자 위, 아래, 폭이 좁습니다. 긴 입 상자 위, 아래, 위, 아래, 폭, 예: "그림 그리기"; 도장의 가로끝은 "네 번" 과 같은 갈고리에 지탱된다. 납작한 상자는 "등" 과 같이 왼쪽이어야 한다. 긴 입 선반의 안쪽 머리는 "도국" 과 같이 적절하게 편향되어야 한다. 상자에 "죄수지도" 와 같은 점 같은 그림을 그립니다.
둘째, 좌우 구조 상하
10, 좌우 구조, 주획이 공간을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 "영화를 찾는 것을 잊지 마세요" 와 같은 것들이죠.
1 1, 오른쪽에 연필이 있으면 높낮이입니다. 예를 들어, "세대가 누르고 있다" 와 같은 것들이죠.
12, 오른쪽에 가로펜이 있으면 좀 더 높고 좀 낮아요. 예컨대' 임강양강' 등.
13, 오른쪽에 세로 펜이 있으면 매우 높습니다. "사회적 가치는 아름다움을 만든다" 와 같은 것들이죠.
14, 오른쪽이 가로로 세로로 세워지면 점점 낮아진다. 예를 들어, "호던" 등이 있습니다.
15, 왼쪽 및 오른쪽 구조입니다. 오른쪽에 수평 주펜이 있을 때 가로세로비는 1: 1: 2 (예: "셰위") 입니다. 오른쪽 부수에 수직 주획이 있으면 가로세로비는 1: 1: 1 으로 변경됩니다 (예: "팽도").
16, 왼쪽 중간 오른쪽 구조에서 중간에 수직 펜이 있고, 중간 높이 양쪽이 낮습니다 (예:' 미호'). 중간에 가로펜이 있고, 가운데 낮은 양쪽이 높다면, 예를 들면' 양례' 와 같다. 오른쪽 귀는 모두 낮고, 예를 들면' 발이 엉키다' 와 같다.
셋째, 상하 구조는 유형적이어야 한다.
17,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가운데 십자가가 마름모꼴로 쓰여져 있습니다. "차답집량" 과 같습니다.
18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방 선전의 필요성" 과 같은 것들이죠.
19 위, 위, 아래, 중간 구조, 경사, 갈고리 또는 중심, 4 점, 자식, 옷, 주름진 글자로 사다리꼴을 쓴다. "전상" 과 같은 것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