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친을 처음 배우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고친을 잘 배우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친을 처음 배우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고친을 잘 배우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친의 가장 효과적인 교육 방법은 항상 '교사-학생 연주'였습니다. 즉, 교사는 문장별로 가르치고 학생들은 문장별로 노래하고 메모하고 틱합니다. 틱, 질병의 심각성, 그리고 피아노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열심히 연습하고 시간을 투자한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구친은 우선순위에 주의를 기울인다. 왼손은 명령에 따라 현을 연주하고, 오른손은 현을 연주하며 끊고 싶어한다. Mei'an의 Wang Yanqing은 "Fingering"에서 처음 왼쪽 손가락을 세게 누르는 법을 배울 때는 오른쪽 손을 더 세게 눌러야 하고, 시간이 지나면 눈치채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Wang Yanqing은 또한 우선순위를 개발하여 가볍지만 떠있지 않고, 무겁지만 탁하지 않고, 빠르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느리지만 연속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즉, 현을 누를 때 왼손이 유연해진다. 또한 손 아래의 손가락은 숭고하고 단단하며 현실에 공허함이나 정체가 없습니다. 분산음은 넓어야 하고, 배음은 맑고 맑아야 하며, 단단한 음색은 고풍스럽고 깨끗해야 합니다. 세 가지 소리에 관한 이야기인데, 오랫동안 익히면 기표가 현과 조화를 이루고, 현이 소리와 조화를 이루고, 소리가 의미와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구술 및 정신 교육의 이러한 교수법은 천천히 진행될 수 있지만 학생들이 교사의 본질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독학하는 사람은 일부 입문 고친 책을 통해서만 고친 학습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악보를 배울 때 악보는 가장 중요한 스승이 되지만, 악보는 피아노곡의 버팀목일 뿐, 간이악보든 선악보든 뺄셈기보든 악보의 상황을 간략하게 기록할 수 있을 뿐, 녹음할 수는 없다. 음악의 모든 세부 사항.
메이안진파 플레이의 주요 포인트는 첫째, 오른손으로 연주할 때 소리가 굵고 꽉 차 있으며, 갑옷을 사용해야 하며 주로 중앙으로 연주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왼손 엄지손가락의 두 관절을 사용하는 것, 셋째, 주이(Zui)의 세 가지 음색이 다른 것, 넷째, 연속적인 누르기와 패닝의 조합, 서예와 유사한 연주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음(陰)의 쓰임은 세음, 장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읊는 음, 유랑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금의 독특한 장단형식은 어떤 기보법으로도 완전하게 녹음할 수 없으며, 간이기법이나 행기법의 마디선을 사용하여 대략적으로만 녹음할 수 있다. 고금의 리듬은 인간의 말과 같습니다. 음조의 발달에 따라 음악의 엄격함과 엄격함도 바뀌어야 하며, 단지 강도, 하위 강도의 규칙적인 변화가 아니라 문구의 "음조 감각"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 등.
광릉진학파의 특징 : 첫째, 오른손 아래쪽 손가락이 비스듬히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네 손가락과 여덟 손가락이 모두 기울어져 있고, 갑옷보다 끈살이 더 촉감이 좋고, 그래서 음색은 단순하고 엄숙합니다. 둘째, 오른손은 산음의 배음과 대조되어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화로운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셋째, 왼손은 노래하는 쿵푸를 강조합니다. 섬세함과 부드러움은 서정적인 음악 연주에 가장 적합합니다. 넷째, 이중 충돌을 사용하여 위쪽 부분은 약하고 아래쪽 부분은 강하고 명확한 의사 소통입니다. 다섯 번째, 노래하는 현은 광링의 독특한 피아노 학습 방법으로 편리합니다. 피아노를 배우고 음악 기억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째, 리듬은 기복이 있습니다.
유명 아티스트의 연주를 더 많이 시청하고, 두 번째로 피아노 이론도 더 시청해 보세요. 고금 연주는 청각 예술일 뿐만 아니라, 진의 자세와 모습 또한 독학하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진 연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악기의 자세와 외관이 올바른지 여부는 악기의 스타일, 태풍과 같은 미학적 문제뿐만 아니라 자세가 너무 캐주얼하면 음색의 아름다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어려운 기술은 완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많은 고금 연주자들이 처음 고금을 배울 때 연주 동작의 정확성과 정확성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들은 피아노 소리만 낼 수 있으면 그게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사람들은 나쁜 동작이나 습관을 갖게 되며 이는 피아노 기술의 추가 향상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므로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할 때 이러한 동작의 본질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당나라 조예리가 독창적인 손짓 도표를 만든 이후 과거 왕조의 많은 진악 악보가 인용되거나 수정되었습니다. 현대의 진수 입문서에서는 고대에 그려진 몸짓 도표를 대체하기 위해 사진을 자주 사용하고, 간단한 설명을 덧붙인다. 하지만 피아노 연주 자세는 도표나 말로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유명 아티스트의 연주 영상을 더 많이 보고, 유명 아티스트의 자세를 따라하면서 연습을 더 많이 해야 할수록 익숙해질 것입니다.
고금의 소리에서 손톱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톱은 왼손에 두면 안 되고 오른손에는 못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손톱이 자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피아노 연주자도 있으며, 피아노 소리의 레벨과 변화가 풍부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므로 별도로 논의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명나라 서상영이 지은 『대황진보』 등 과거 왕조의 고전 진론과 진악 등 일부 진론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진광(秦廣)"은 여전히 진 선수들에 의해 표준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진 과학의 많은 이론이 여기에서 파생됩니다.
오른손 손톱의 길이는 얼굴을 향한 오른손의 손가락 끝이 눈높이에 올 때, 손톱은 손가락 살보다 2~3mm 높아야 한다. 못이 너무 길면 피아노를 연주할 때 딱딱거리는 소리가 너무 많이 나고, 못이 너무 짧으면 현을 건드릴 수 없게 됩니다.
연주자의 손톱을 방금 깎은 경우 손톱 줄이나 고운 사포(500방 이상)로 부드러워질 때까지 닦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아노 연주 시 느낌이 좋지 않고 소음이 발생합니다.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낭비이고,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위험하다"는 말은 피아노 학습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왜"라고 더 묻지 않고 맹목적으로 피아노를 연습한다면 실력이 더디게 될 것입니다. . 그것은 매우 느립니다. 진실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더 적은 우회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물쇠"의 운지법은 교과서에서 매우 명확하고 리듬 순서도 매우 명확하지만 각 장르의 실제 연주에는 미묘한 변화가 많이 있으므로 그 본질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의.
어떤 피아노 연주자들은 아무 준비 없이 그냥 앉아서 연주하는 것도 좋지 않은 연주 습관입니다. 피아노를 연주할 때에는 먼저 똑바로 앉아서 생각을 정리하고 어느 부위에 긴장이나 힘이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 몸 전체를 이완시켜 팔이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부드럽게 팔을 들고 왼손을 피아노의 9 및 10 엠블럼 위에 놓고 오른손은 편안한 모양을 유지하고 가운데 손가락 끝을 지점으로 하여 Yueshan과 Yi 사이의 현 위에 놓습니다. 상징.
예를 들어 7음 '용소'의 경우 고대 음악의 요구 사항은 대략 '닦고, 고르고, 닦고, 갈고리, 고르고, 닦고, 고르는 것'이지만 지금은 많은 진 연주자도 자주 사용합니다. "지우고, 고르고, 닦고, 고르세요"로 플레이하세요. 어느 것이 옳고 그른가요?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독학하는 사람들이 교과서에 나온 간단한 정의에만 의존한다면 혼란스러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유명 아티스트의 시연 공연도 들어보고, 운지법에 더 주의를 기울이세요. 운지법에 대해 간단하게 판단하고, 더 많이 연습하고,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익힐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 명의 피아노 연주자를 듣고 마음에 드는 피아노 연주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장르의 기본 방법을 익힌 후에는 다른 학교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배우고 통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유리하도록.
피아노를 연주할 때는 몸을 흔들지 말고, 얼굴을 차분하게 유지하고, 발에 힘을 가하지 말고, 팔에 힘을 주지 않도록 하세요. 무의식적으로 긴장에 가장 취약한 부위가 어깨입니다. 그래서 피아노 연주자들은 그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입 동작, 손가락 오므리기, 춤추는 손, 고개 끄덕이기, 몸 흔들기 등 피아노 연주와 관련이 없는 동작은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그러면 고금에는 현처럼 긴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롱 락'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락' 운지법의 핵심인 소리를 깨닫게 되실 겁니다. 부서지고 의미가 연결되어 한 호흡으로 완성된다. 이것을 이룰 수 있다면, 오랫동안 계속해서 생각하고 더 많이 실천한다면 자연스럽게 그 본질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른 운지법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지런히 연습하면서 몇 가지 "이유"를 더 물어보세요.
일반적으로 손가락에 강하지 않은 피아노라면 왼손으로 현을 누르는 데에는 팔 전체의 무게에 약간의 힘이 더해지면 큰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힘이면 충분합니다. 왼손으로 현을 누를 때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현을 완전히 연주할 수 있을 때까지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하프 연주자는 사랑을 상징합니다. 모든 풍경말은 사랑말이고, 모든 현소리는 사랑말이다. 감정을 표현하려면 피아노를 연주하고, 감정을 표현하려면 감정을 표현하세요. 밤늦게 노래가 끝나서 편히 잠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