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달과 관련된 신화 및 전설

달과 관련된 신화 및 전설

달을 만지고 싶은 왕의 이야기

오래 전, 먼 카리브 해에는 왕국이 있었습니다. 대만성과 마찬가지로 이 왕국은 섬나라이며, 사방은 녹색 숲, 푸른 바닷물, 일년 내내 따뜻한 기후이다. 이 왕국의 지도자는 자랑스러운 왕이다.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은 항상 누군가가 그를 돌보고, 집안 사람들도 항상 그를 공손하게 대하며, 감히 그의 요구를 거역하지 못한다. 사실, 왕은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어느 날 밤, 그가 성의 창턱에 서서 시원한 저녁 바람을 즐기고 밤하늘을 바라볼 때, 휘영청 밝은 달빛에 이끌려 갑자기 달을 만지려는 욕망이 생겼다.

일단 이 생각이 그의 머릿속에 떠오르자, 그는 즉시 부장에게 전화를 걸어 달을 만지고 싶다는 소식을 발표하고 부장에게 그의 소원을 실현해 달라고 요청했다. 대신은 국왕이 성질이 급하다는 것을 알고 걱정이 되어 잠을 이루지 못했다. 결국 다음날 아침, 그는 전국을 동원하고 탑을 세우며 국왕이 올라가서 달을 만질 수 있는 계획을 세웠다. 국왕은 이 건의를 받아들였고, 즉시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나무상자를 공헌하여 집에 두고, 하나하나 쌓일수록, 한 무더기의 나무 더미처럼 될 것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 나무 상자들이 다 쓰였을 때, 달에서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왕은 전국의 모든 목재를 베어 나무 상자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순종을 거부하는 사람은 감옥에 갇히게 된다. 왕이 "우리나라에는' 아니오' 가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왕국의 모든 나무들이 베어졌을 때, 그 탑은 거의 하늘 끝까지 닿았고, 그래서 왕은 기뻐하며 이 탑을 한 층씩 오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왕이 탑 꼭대기에 도착하여 손을 뻗어 달을 만졌을 때, 그는 달이 여전히 약간 작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땅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에게 소리쳤다. "나무상자 하나 더 주세요." "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그에게 대답했다. "더 이상 나무상자가 없다." 。 달을 만지고 싶은 왕은 "바닥에 있는 나무 상자를 건네주세요." 라고 명령했다. 。 사람들은 듣자마자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하지만 ..." 라고 대답했다. 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내 왕국에는 이런 단어가 없다." 사람들은 그들이 국왕의 명령을 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밑바닥의 나무상자를 꺼냈다. 바로 이때, 모든 나무상자가 흔들리고, 땅에 흩어져, 달을 만지려던 국왕이 높은 곳에서 떨어져 죽었다.

타이완 원주민

원주민 구두문학의 달은 그야말로 살아있는 생명의 기운이 있는 개인이다. 아미족의 신화 중 태양과 달은 한 부부로, 인류의 조상으로서 하늘에서 내려온 신인을 자주 방문한다.

또 다른 아미족 신화 은 달 이 홍수 에서 살아남은 형제 자매 가 어떻게 서로 친해 지는지 가르쳐 주고, 비로소 정상적인 아이 를 낳았기 때문 이다. 형제 자매 는 태양 의 건의 를 듣고 결혼 을 했지만, 이상한 생물 을 낳았기 때문 이다. 달이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남매이기 때문에 결혼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들은 매트에 구멍을 파서 여러분 사이에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당신들이 좋은 아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남매 부부는 실제로 네 자녀, 즉 인류의 조상을 낳았다. 또 다른 이야기는 계모에게 자주 학대를 받는 한 소녀를 다룬다. 사람들이 그녀를 위해 공의를 회복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그녀는 차라리 천국에 갈 것이다. 5 일 후, 사람들은 정말로 달에서 이 소녀를 보았다.

많은 민족의 사격일은 달을 사격일의 결과로 신화 여긴다. 예를 들어, 타이아족의 이야기는 과거에 하늘에 두 개의 태양이 있었는데, 낮과 밤의 구분이 없었고, 인간의 생활은 극도로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세 젊은이는 아기를 데리고 먼 거리를 태양 촬영 여정에 올랐고, 등에 업힌 아기들이 모두 성인이 되면 태양을 촬영한 곳에 도착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 사람이 화살을 쏘고, 태양을 맞히고, 태양이 피를 흘려 빛과 열을 잃고 달이 되었다. 그림자는 화살상처의 흔적이다. 추족의 신화 역시 이와 비슷하며, 더 나아가서, 땅에서 본 붉은 돌은 모두 태양의 피로 얼룩져 있다. 일부 민족의 이야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내용은 과거에는 달밖에 없었지만 매일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또한 달에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밤마다 대지가 캄캄하고 식물이 자라지 않아 매우 불편했다. 그래서 그들은 두 명의 젊은 전사를 보내 달을 쏘았다. 수십 년 후, 그 중 하나가 화살로 달을 향해 화살을 쏘아 그림자를 제거하면 지구는 정상이다.

북남인의 이야기는 지구가 홍수에 잠기고 하늘의 태양과 달도 물에 잠기고 살아남은 다섯 형제자매가 바다 위에 떠 있다가 마침내 육지를 찾았다는 것이다. 지구는 어둡기 때문에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새로운 태양과 새로운 달로 하늘로 보내져 다른 인간을 찾을 수 있다. 북남족의 창조 신화 속에서 달과 태양은 아이를 세상에 데려왔다. 첫 번째는 사람이고, 그 다음은 원숭이, 말, 사슴, 물고기, 새입니다. 나중에 북남인의 조상은 고구마를 심는 것은 달의 변화에 근거해야 한다고 전파했다. 달이 둥글면 농사를 지을 수 없고, 달이 부족할 때는 농사를 지을 수 밖에 없다. 달이 낫 같다면 경작하지 마라. 또 다른 아미족 전설에 따르면, 두 남매는 어머니의 해석을 마치고 하늘의 영으로 아버지를 위로하며 춤의 즐거움을 느끼지 못했다. 세 사람이 점프하며 점차 지면으로 들어갔다.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우리는 이미 우리가 해야 할 모든 것을 했다. 오늘 밤, 달은 나의 형제이고, 내일 아침, 동방 하늘의 태양은 나의 형제이고, 어두운 하늘의 반짝이는 별은 나의 자매이다. 우리는 영원히 인류를 축복할 것이다. 안녕히 계세요, 엄마. 이 줄거리들은 이 민족들이 태양, 달, 별이 인공적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달과 원주민 18 세 농사의 연결도 위에서 언급한 베난족의 이야기와 같은 이야기에서 찾을 수 있다. 원래 원주민 주식이었던 좁쌀 (기장) 이 가을에 많이 수확하기 때문에 가을밤의 달빛이 유난히 밝다. 각 민족의 풍작식이나 가무는 대부분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에서 진행된다. 신곡과 신주의 나눔은 부족 내부의 멤버들을 다시 통일시켜 정서적 해탈을 얻고 내년에도 똑같이 풍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래서 가을달의 원만함도 국민의 간절한 희망을 상징한다.

(위 자료 출처: 원주민 달 신화 부충성/타이베이 사범학원 부교수)

부농족의 달 신화

태고대에는 하늘에 두 개의 태양이 있는데, 그들은 번갈아 가며 지구를 비추며, 그로 인해 지구는 낮과 밤의 구분이 없게 되었다. 무더운 날씨는 인류 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왔다. 한 부부가 농지에서 열심히 일하며 잠든 아기를 나무 그늘 아래 돌더미 옆에 단단히 올려놓고 야자 잎으로 덮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여전히 잔인한 태양에 산 채로 화형되어 도마뱀이 되어 돌무더기의 틈새에 숨어 있었다. 아버지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나서 태양을 쏘아 아이의 복수를 맹세했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아버지는 집 앞에 귤나무 한 그루를 심고 해가 뜨는 곳으로 출발해 해가 뜨기 전에 봉인할 준비를 하셨다. 사격법이 정확한 아버지는 정말 태양의 한쪽 눈을 맞았고, 태양의 빛은 갑자기 달 속으로 사라졌다. 달이 눈을 감고 손을 뻗어 사람을 마구 잡았다. 손바닥이 너무 커서 아버지는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오셨다. 한 태양은 달에 발사되고 다른 태양은 감히 지구를 비추지 못하기 때문에 지구는 어둡고 모두가 나가서 일할 수 없습니다. 음식을 찾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인생은 매우 어렵습니다. 사람이 굳이 나가야 한다면, 먼저 석두 던져야 하고, 석두 착지 소리를 통해 전방이 길인지 심연인지 판단해야 한다. 먹이를 찾아 나섰던 산창족 한 명이 던진 석두 머리에 맞고 피가 뚝뚝 흐르고 산창족은 아픔을 견디지 못하고 분노의 포효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숨겨진 태양은 산창족의 포효에 놀라 하늘을 다시 비추게 하고, 사람들은 정상적인 생활을 되찾았지만, 산창족의 이마는 이때부터 아름다운 흉터를 남겼다.

나중에 달은 사격일의 아버지에게 사냥과 파종 제사를 할 때 단 음식을 게걸스럽게 먹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기근이 들거나 사냥감을 놓치게 된다. 아이의 제사는 보름달에 거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아파서 죽을 것이다. 우리 아버지는 부락에 돌아온 후, 그의 민족에게 제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가르치기 시작했다. 모두가 모든 제사식을 배웠을 때 귤나무는 이미 큰 나무로 자랐다. 따라서 부농족의 여러 동네들은 제사식을 할 때 오렌지 잎을 제사 그릇으로 사용한다.

집시의 전설-달의 아이들

옛날에 집시 여자가 남편과 결혼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아이가 없었다. 어느 날 밤, 그녀는 달이 그녀에게 아이를 줄 것을 기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원하는 대로 임신을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났을 때, 그들은 아이의 눈이 회색이고 피부는 은색이며, 검은 피부와 짙은 갈색 눈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집시는 아내가 그를 배신하고 아이를 죽이려 한다는 생각에 매우 화가 났다.

집시 여자는 참을 수 없어 아이를 산으로 데리고 가서 그를 버렸다. 그때부터 달은 이 아이를 돌보았다. 달이 뜰 때마다 잘 하는 것은 아이이고, 달이 초승달이 될 때마다 우는 것은 아이이다. 달이 그에게 요람을 만들어 주어 울지 않게 했다. 백색증 아이를 달의 아이와 비교하다.

아르테미스, 고대 그리스 신화 속 달의 여신. 그녀는 태양신 아폴로의 여동생이다. 그녀는 예쁘고 대단한 궁수이다. 그녀는 사냥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늘 그녀가 사랑하는 활과 사냥개가 동반된다. 그녀는 매일 은색 마차를 타고 밤하늘을 오가며 밤의 추위, 외로움, 적막한 길을 대표한다. 그녀는 또한 미혼 소녀의 수호신이기도 하다. 그녀 자신도 평생 미혼이다. 이 안에는 슬픈 이야기가 있다.

해왕 포세이돈은 오리온이라는 아들이 있다. 그는 양궁을 아주 좋아하고, 좋은 사냥꾼이며, 바다에서 질주하는 것을 좋아한다. 달의 여신은 올리오를 매우 좋아한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늘 함께 정글에서 사냥을 하고 바다에서 질주한다. 여신의 형 아폴로는 올리온을 싫어하고 언니와 올리온의 관계를 좋아하지 않아 올리온을 제거하기로 했다. 어느 날, 오리온이 바다를 날고 있을 때, 아폴로는 황금빛으로 오리온을 가리고 아무도 오리온의 진면목을 볼 수 없도록 숨겼습니다. 그리고 그는 양궁을 좋아하는 여동생 달의 여신에게 먼 곳의 금빛 물체를 과녁으로 삼으라고 격려했다. 물론, 달의 여신은 이것이 그녀의 형의 음모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그녀는 화살을 쏘아 오레곤의 머리를 맞혔다. 나중에 그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올리안을 총살했다는 것을 알고 절망에 빠져 밤낮으로 울었다. 오레곤에 대한 사랑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 그녀는 제우스에게 오레곤을 하늘로 들어 올려달라고 부탁했다. 은색 마차를 타고 하늘을 달릴 때 언제든지 그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제우스는 그녀의 요청을 받아들여 오리온을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었다. 여신은 결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녀는 영원히 오리건과 함께 밤하늘에 있을 것이다.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는 떡갈나무를 매우 좋아해서 사냥할 때 항상 그녀의 떡갈나무 막대기를 가지고 다닌다. 사람들은 그녀가 오크 여신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사람들이 달의 여신에게 희생을 바칠 때 오크 횃불에 불을 붙였다. 나중에 그들은 과자를 제공하고 촛불에 불을 붙였다. 결국 아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방식으로 변했다. 밤에 케이크에 촛불을 꽂고 촛불을 끄고 소원을 빌었다. 달의 여신이 소원을 이루어 줄 것이다.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방식으로 그들의 생일을 축하한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나 대지에서 연기가 나고 바다가 말라서 일반인들이 더 이상 살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 일은 후기라는 영웅을 놀라게 했다. 그는 쿤룬 산꼭대기에 올라가 활을 당겨 단숨에 9 개의 여분의 태양을 쏘았다.

후예는 세계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많은 어진 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공부하여 선생님이 되었다. 간사하고 교활한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후예는 창아라는 아름답고 착한 아내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순식간에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맹붕이 보았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이미 도망갔다. 나는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소리를 질렀다. 비통한 후배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깜짝 놀라 오늘의 달이 특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배는 급히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뜰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 신선한 과일을 차려놓고 월궁 원격제에서 창아를 추모했다.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아래에 향안을 세우고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때부터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 창아는 밝은 자태와 현란한 색채로 창아를 찬양하고 칭송했다. 고대 문헌에서 창아에 대한 기록을 비교해 보면 창아의 달간 이야기에 대한 대량의 가공과 손질이 이뤄져 창아의 이미지를 달처럼 아름답게 하고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근대에 널리 전해져 내려오는 창어 문월여신과는 달리 중국의 모든 고서총서' 영선' 은' 창어가 두꺼비가 되는 것' 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창아가 아내와 결혼하여 태후의 장생불로약을 훔쳐 달에 가져왔다. 황천을 점령하러 갈 것이다. 지혜는 말했다: "지, 너는 네 언니에게 돌아가고, 너 혼자 서쪽으로 가라." 。 하늘이 어두울 때, 너는 놀라지도 두려워하지도 않지만, 앞으로는 번영할 것이다.' 창아는 두꺼비를 위해 달에 자신을 맡겼다. 창아는 두꺼비가 된 후 하루 종일 월궁에서 외롭고 비참한 생활을 했다. 이상은은 한 편의 시에서 창아를 탄식한 적이 있다. "창아는 선단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밤에는 잠을 잘 수 없다. ""

V 후사일 v

후리와 창아는 모두 요족이라고 전해진다. 신화 (WHO) 에 따르면, 요기 시대에는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나 땅을 태우고 농작물을 말렸다. 사람들은 숨을 쉴 수가 없어 인사불성이 되었다. 더운 날씨 때문에, 일부 기괴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붉은 숲에서 뛰쳐나와 도처에서 사람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의 재난은 하늘의 신을 놀라게 했고, 천제장군은 화살을 잘 쏘는 후예 () 를 명령하여 국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붉은 활 한 장과 흰 화살 한 봉지와 그의 아름다운 아내 창아를 데리고 세상에 왔다.

후예는 즉시 태양을 향해 사격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떼어내고, 흰 화살을 꺼내고, 오만한 손자를 향해 총을 쏘았다.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총에 맞았다. 다만, 한 손자를 남겨두고 백성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후이가 계속 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유명한 후사일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공적은 다른 신들에게 질투를 받아 천제에게 헛소문을 퍼뜨려 천제가 결국 후이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아내 창아는 은거할 수밖에 없었고, 후예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창아는 어떻게 달로 날아갔습니까? 고서 중에는 서로 다른 판본이 있다. \ "Huainanzi \" 기록에 따르면, Houyi 는 그 고민으로 인해 인간 아내로 유배된 것을 매우 동정하고,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요구하러 가서 부부 두 사람이 세상에서 영원히 화목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창아는 가난한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후이가 집에 없을 때, 그녀는 모든 단약을 훔쳐 달로 도망갔다. 또 다른 주장은 굴원 (약 340 통? (78)' 전문' 에 따르면 후이는 나중에 창아를 업고 바람을 피웠고, 하버의 아내와 애매한 관계를 맺어 창아의 큰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후이를 떠나 하늘로 달려갔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자 곧 후회했다. 그녀는 남편이 평소에 그녀에게 잘해 준 것이 생각나고, 인간의 따뜻함이 생각난다. 그녀는 달의 외로움에 비해 처량함을 느꼈다.

후이의 죽음에 대하여 전국 시대 사상가 맹자 (기원전 372 년경? 맹자 (89) 와 유안 (기원전 179? 22)' 화남자' 라는 책에서는 그가 반목한 제자에게 암살당했다고 말한다. 매복 수단에 대해서는 다른 기록이 있는데, 어떤 것은 마호가니 몽둥이로 죽였고, 어떤 것은 어두운 화살로 죽었다고 한다. 요컨대, 대지 영웅은 음모가의 손에 죽었다.

어떤 전설은 후이가 죽은 후 주인공의 영혼이 배회하지 못하고 귀신의 매혹적인 종규신이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주장은 우리나라의 저명한 역사학자 구지강 (1893- 1980) 이' 회남자' 등 고서적 기록에 근거한 고증을 얻었다. 이런 견해는 사실 중국 고대 인민들이 이 불행한 죽은 영웅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반영한 것이다.

오주원장 봉기 5

추석의 전통 음식은 월병이고, 월병은 둥글며, 동그란 것을 상징하며, 가족 상봉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당시 주원장은 한인을 이끌고 원나라의 폭정에 반항하여 8 월 15 일 봉기를 약속하고 월병에 쪽지를 넣어 소식을 전했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주원장은 마침내 원나라를 전복시켜 명나라의 첫 황제가 되었다. 나중에 만주족이 중국에 입국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족 통치를 전복하는 것을 상징하는 이 축제를 축하한다.

다섯째, 오강 계피 5

달에는 500 피트 높이의 월계수 한 그루가 있다고 한다. 한나라에는 오강 () 라는 사람이 있는데, 동화에 매료되어 독서에 전념하지 않는다. 그는 월계관을 베기 위해 달로 강등되었지만, 달의 월계관도 따라서 잘렸고, 끝없이 잘렸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오강 월계관을 끝없이 베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월계관명언)

일식은 보통 언제 발생합니까?

음력 15 일과 16 일째 되는 날, 달은 태양의 운행 방향과 반대이다.

월병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빈 월병은 호반, 궁반, 작은 떡, 월병, 원반 등이라고도 한다. 고 () 는 고대 추석 () 에서 월신 () 을 숭배하는 제물로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져 형성됐다.

달을 묘사한 고시를 아십니까? 하나 외워 주세요.

창어 (서연)

운모 스크린이 굵은 촛불로 붉게 물들자 은하수는 점점 샛별에 기울어졌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 수수께끼는 매우 재미있다.

。 "두 줄의 산이 원나무를 비추고, 한 잎 물이 카누를 건너고 있다" (한 글자-혜).

"흰 돛 한 장에 두 알 걸려 있고, 차가운 별 세 개가 고독한 배를 비춘다" (한 글자-슬픔).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를 아십니까?

창어 분월: 맹붕의 위협 아래 창아는 남편 후이의 장생불로약을 먹고 월궁으로 날아가 외롭고 비참한 생활을 하기로 했다.

달에서 누가' 분화구' 의 이름을 지었습니까?

갈릴레오。

달의 개황

달은 지구의 유일한 천연 위성이자 지구에 가장 가까운 천체이다. 지구와의 평균 거리는 약 38440 1 km 이다. 그것의 평균 지름은 약 3476 km 로 지구 지름보다 더 큰가요? 조금 더 커요. 달의 표면적은 3800 만 제곱 킬로미터로 우리 아시아만큼 크지 않다. 달의 질량은 약 7350 억 톤으로 지구 질량의 1/8 1 에 해당하며, 달 표면의 중력은 지구 중력의 1/6 에 거의 해당한다.

달 자체는 빛을 내지 않고 다만 태양광을 반사한다. 그것의 밝기는 태양과 달 사이의 각도 거리와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한다. 보름달의 평균 밝기는-12.7 등이다.

달 표면은 평원, 산봉우리, 계곡으로 이루어진 사막이다. 달 표면에는 많은 공간 물체가 고속으로 부딪쳐 형성된 크레이터가 있다. 달에는 인간이 숨을 쉴 수 있는 공기가 없지만 마실 수 있는 물이 있을 수 있다. 최근 달의 그늘에 있는 깊은 구덩이의 바닥에서 얼음이 발견되었다. 과학자들은 이 얼음들이 달과 충돌하는 혜성이 가져온 것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혜성의 얼음은 녹지 않았다. 달의 그림자 위의 온도가 매우 낮기 때문이다.

달의 궤도 운동

달은 타원형 궤도로 지구 주위를 돈다. 이 궤도평면이 천구에서 잘라낸 큰 원을' 백도' 라고 한다. 백도 평면은 천구 적도와 일치하지 않으며 황도 평면에 평행하지도 않고 공간 위치가 끊임없이 변한다. 주기는 173 일입니다. 달 궤도 (황도) 는 지구 궤도 (황도) 를 기준으로 한 평균 경사각이 5 09' 이다.

달은 지구 주위를 공전하면서 자전한다. 주기는 27.32 166 일이며, 정확히 항성월이기 때문에 우리는 달의 뒷면을 볼 수 없다. 이런 현상은 우리가' 동시 자전' 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거의 위성 세계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일반적으로 행성이 위성에 대한 장기 조석 작용의 결과로 여겨진다. 천평동은 우리가 달의 표면의 59% 를 볼 수 있게 하는 기묘한 현상이다. 주된 이유는 달이 지구 주위를 도는 주기, 음력 정월 29.059 일입니다. 항성월 27.3 166.

달의 지형

달에는 산이 기복이 있어 양, 바다, 만, 호수 등 각종 전용 명칭이 있다. 사실 달에는 물이 없다. 크레이터는 사발 모양의 구덩이 구조이다. 지름이 1km 보다 큰 크레이터는 33,000 개가 넘습니다. 많은 분화구에는 중앙에 중앙봉이나 봉우리가 있다. 달에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어두운 검은 반점은 월해라고 불리며 광활한 평원이다. 22 개월 바다가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스톰 해양으로 면적이 500 만 제곱 킬로미터이다. 달에는 대기가 없어 달 표면 물질의 열용량과 열전도율이 모두 낮기 때문에 달 표면의 일교차가 크다.

달 표면의 지형에는 주로 크레이터, 월해, 월륙, 월산, 달 복사 패턴, 월곡 (월간) 이 포함됩니다.

달의 기원에 관한 세 가지 가설이 있다: 포로설, 분열설, 동원설.

월식

월식의 원리. 음력 15 일과 16 일째 되는 날, 달은 태양의 운행 방향과 반대이다. 이때 지구와 달의 중심이 대략 같은 직선에 있다면, 달은 지구의 본영으로 들어가 월식을 만들어 낼 것이다. 만약 달이 일부분만 지구에 들어가는 본그림자가 있다면, 월편식이 발생할 것이다. 달이 지구의 반그림자에 들어갈 때는 반그림자 월식이어야 하지만 밝기가 떨어지기 때문에 월식이라고 부르지 않기 때문에 월식은 두 가지밖에 없다. 개식과 편식이다.

월식은 항상 시선 (보름달) 에서 발생하지만 매번 월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신월마다 월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달은 지구 본영 위를 통과하거나, 지구 본영 아래를 떠나거나, 지구 본영을 거의 또는 부분적으로 통과하기 때문에 월식은 일반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 일식은 일 년에 최대 세 번 발생하는데, 때로는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

월식의 과정

월식의 과정은 초손실, 음식, 음식, 생광, 마지막 접촉의 5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손실: 달이 방금 지구의 본영에 닿아 월식의 시작을 알렸다.

월식: 달의 서연은 지구의 본영서연과 접해 있고, 달은 마침 지구의 본영에 들어간다.

월식: 달의 중심은 지구 본영의 중심에 가장 가깝다.

발광: 달의 동연은 지구의 본영동연과 내접하며, 이때 개기일식 단계가 끝난다.

마지막 접촉: 달의 서쪽 가장자리는 지구 본영의 동쪽 가장자리에 접해 있다. 이때 일식 전체가 끝났다.

월식의 정도를' 월식' 이라고 하는데, 월식이 심할 때 월륜 가장자리에서 지구 본영과 달 자오선까지의 가장 먼 거리의 비율과 같다.

고대에 사람들은 일식이 일어나는 과학적 이치를 이해하지 못했고, 일식에 대한 두려움은 일식에 대한 두려움 못지않았다. 외국에서는 콜럼버스가 16 세기 초 남미의 자메이카로 항해하여 현지 원주민들과 충돌했다는 말이 있다. 콜럼버스와 그의 선원은 음식과 물이 없는 구석에 갇혔다. 형세가 매우 위급하다. 천문학을 아는 콜럼버스는 그날 밤 월식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토인들에게 "먹을 것이 없으면 달빛이 없다!" 라고 소리쳤다 저녁에는 콜럼버스의 말이 성취되어 달빛이 없었다. 원주민들이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들은 겁을 먹었고, 그래서 그들은 곧 콜럼버스와 화해했다.

기원전 2283 년 메소포타미아의 일식 기록은 세계 최초의 일식 기록이며, 그 다음은 기원전 1 136 년 중국의 일식 기록이다. 일식은 줄곧 인간의 이해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일찍이 188 1 년 전에 우리나라 한대 천문학자 장형은 월식의 원리를 분명히 했다. 기원전 4 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일식에서 지구의 그림자가 둥글다는 것을 보았지만 지구가 구형이라고 추론했다. 기원전 3 세기의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 알리스타크와 기원전 2 세기의 히파크는 일식을 통해 일-지-월 시스템의 상대적 크기를 측정할 것을 제안했다. 이바곡은 또한 두 먼 곳에서 월식을 동시에 관찰하여 지리적 경도를 측정할 것을 제안했다. 기원 2 세기에 프톨레마이오스는 고대 월식기록을 이용하여 달 운동을 연구했는데, 이런 방법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로켓과 인공위성이 출현할 때까지 과학자들은 월식을 관찰하여 지구의 대기 구조를 탐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