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엄우, 남송시 평론가, 시인,' 창랑시화' 가 있다.

엄우, 남송시 평론가, 시인,' 창랑시화' 가 있다.

소전: 엄우는1192 ~1/Kloc-0 졸년은 약 124 1 ~ 1245 로 1279 년 송나라가 멸망한 지 30 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초창기에는 가정사에서 이웃 현광현 교수인 포혜문 6 년 (12 13) 을 가르쳤다. 엄우는 약 22 세에 고향인 푸젠 소무를 떠나 강서성남 포혜의 아버지 포양문으로 가서 심학을 했다. 포양은 유명한 지방학자로, 연이어 육구연 (), 주 () 와 육문 ()' 사심 ()' 에서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그때는 보양이 이미 늙어서 3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엄우는 자신의 선생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7 년 동안 카메오 경험을 시작했다. 나는 강서에 있을 때 친구에게 막부에 추천을 받았다. 주로 프런트 사무원이 되어 중용되지 않았다. 그래서 1 년 만에 사직하고 호남 여행을 가서 호남의 창사, 형양, 동정등을 떠돌아다녔다. 호남동정에서 엄우는 다시 병영 막부에 입성해 여전히 서류작업을 하며 중용되지 않았다. 엄우는 깊은 좌절감을 느끼며 다시 자리를 떠나 강서 임천으로 떠돌아다니며 그곳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가정 16 년 (1223), 엄우는 강서 임천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다. 2 년 미만 (1229), 푸젠성 여정주에서 엄맹표 지도자의 농민 봉기가 발생했다. 그들은 곧 tingzhou, shaowu 군대, nanjian 카운티 를 점령했다. 중년에 가까운 엄우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강서순양 남창 등지로 3 년 가까이 떠돌아다녔다. 3 년 미만 (1230) 겨울 말 엄우가 두 번째로 귀국했다. 5 년 미만 (1232), 강호파 유명 시인 다빈고가 소무부학 교수가 되면서 엄우를 대표하는 소무청년재준의 시사 활동이 더욱 활발해졌다. 엄우와 이유산도 다이 빈티지와 우정을 맺었다. 복고' 주얼연' 시를 쓰며 "재작년에 연연을 받았고 올해는 연옥을 얻었다" 고 말했다. 나는 자만하고, 엄격하게 요구하며, 소는 종로와 조화를 이룬다. 깃털도 태도가 높아서 과거를 거부한다. 그녀는 우아하여 내 마음속에 눈에 선하다. 상처가 너무 높아서 세상과 어색하다. 긴 노래는 고풍에 자극을 받아 자립포털이다. "

가희 원년 (1237), 다빈고가 교수를 사임하고 태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소무고우 송송' (석스크린시), 엄우를 선물로 쓰고' 천대산으로 돌아가는 노래' 를 선물했다. 이듬해 봄에 엄우는 세 번째로 집을 떠나 오월 여행을 했다. 로밍 기간 동안 오중 (오늘 장쑤 오현), 임안 (오늘 항주), 전당, 동려 (오늘 항주 근처), 과구진 (오늘 장쑤 육합현) 등지에 다녀왔다. 가 3 년 (1239), 엄우는 과두진 (오늘 장쑤 육합) 에 살고, 과포트 북쪽은 송맹대치의 전장이다. 엄우는 여기서 오링 삼촌을 찾아 그의' 논시' 원고 한 권을 건네주었다. 나중에 나는 남창에 왔다. 남창 공식 친구 장남청이 극구 만류했기 때문이다. 엄우는 남창에서 1 년 넘게 살았다. 가사년 (1240) 은 겨울말에 고향으로 돌아와 은거하기 시작했다. 그는 처음에 교외에서 살았고, 후에 소무 외곽 동탄산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이사했다. 그의 집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어 전형적인 은둔자 별장이다. 그는 일 년 내내 술을 거의 마시지 않았고, 친구들이 그를 방문한 것도 차를 마시기 위해서였다. 약 천 5 년 (1245) 가을, 그의 친한 친구 상관석량은 그가 은거한 곳으로 그를 방문했다. 청대 노인의 전설에 따르면 남송 말년에 문천상이 남평을 지키고 엄우가 노신을 거느리고 군대를 떠났다. 항원이 완전히 실패한 후, 그는' 부귀한 뜬구름, 관첨 명예' 라는 신조를 계승하여, 원인에게 투항하는 것을 거절하고, 백성을 피하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엄우의 생애에 관한 자료는 매우 제한적이다. 현재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명홍지, 가징, 청건륭년 사이에 편찬된' 소무부지', 청함풍년 동안 출판된' 소무현지', 명대 호 편찬된' 슈민', 청대가 통유현에서 쓴' 엄우전', 근대편찬된' 푸젠통지' 뿐이다

문학 창작자의 엄우는 초사와 성당의 명편에 대해 확실히 친숙할 것이다. 그는 수시와 황정견의 시풍을 반대하며 시가 작품이라고 생각하지만, "3 탄음의 소리로 가려져서 미안합니다" 며 사령파와 강호파를 비판했다. 그는 남송말년에 살았지만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어 대부분 고향에 은거했다. 그러나 원군이 침공해 나라가 위태로울 때 그는 시사에 관심이 많았다. 그의 시에는 애국사상이 드러나기도 하고,' 북유',' 사방 여행',' 육사' 와 같은 국정의 폐해에 대한 불만도 적지 않다. 그래서 다이복고는 "근심국을 슬퍼하고, 능도를 건너고, 천자앙을 다치게 한다" 고 말했다. (주웬' 엄우전' 에서 인용했다.) 그의 칠언율시는 이백을 모방하고, 그의 오율은 이 외에도 두보와 위를 배운다. 그러나 주된 경향은 왕 (위) 과 맹자 (호연) 가 공영을 희석시키는 것이다. 그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바로 그의 시학 이론으로,' 창시랑어' 가 있다. 창작 성과는 이론 공헌보다 훨씬 못하며, 시론가도 줄곧 이 두 방면의 차이를 지적하였다. 사쿠전서 총목' 은 그의 창작이 "천보를 위한 것이지만, 그 스타일은 초력보다 우선해서는 안 된다" 며 "왕몽의 여음만 흉내낼 뿐 두리의 대관을 쫓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의 시집' 창랑음권선생' (또는' 창랑음과 창랑희찬') 2 권, * * * 고금시 146 곡이 수록됐다. 소무서 집필의' 교천 두 편의 시' 가 한 권 있다. 《창화》가 시집에 붙어 있다.

시론이 엄우에 미치는 영향은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그는 원대 시인에게 영감을 주어 명대 문예이론가에 영향을 미치고 청대와 근대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이것은 다른 이론가들이 가진 적이 없는 특권이다.

거시적으로 보면 엄우의 영향은 생전과 사후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그는 생전에 동맹회 시사회를 이끌고 낙후된 문단 인사들을 직접 지도하여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역사적 역할은 사상의 영향으로 나타났다. 바로 이 방면에서 한 사상가의 본질과 역사와 문명에 대한 그의 공헌을 보여준다.

"창시랑어" 는 매우 중요한 시 이론 저작이다. 그의 책은 시 차별화, 시 스타일, 시 방법, 시 비평과 고증의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제 1 부를 핵심으로 한다. 엄우의 시가에 대한 평론은 그' 성정을 읊는 것' 의 기본 성격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서는 체계적이고 이론적이다. 그는 시의 이미지 사유 특징과 예술성을 논술하고, 시의 독특성과 재미를 주장하며, 시의 예술적 특징을 중시하고, 당시 경, 학습, 의론의 폐단을 비판하며, 특히 강서시파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그는 또한 선유시로' 묘우' 를 강조하여 명청시 비판에 큰 영향을 미쳤다. 푸젠전' 은 엄한 시학 이론을' 미침을 쓸고 독립하다' 로 요약했다. 창화' 는 시와 유와의 관계와 정치 교육에서의 역할을 언급하지 않고 시의 예술성과 인심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는데, 이는 이학의 문학관과 정반대로 주목할 만하다.

수혜자 마스터 란로 방담록.

혼자서 청련비를 찾아 백사장을 건너다. 줄곧 산설에 들어가, 몇 봉우리가 춥다.

산속의 스님들은 유람객을 좋아해서 정자는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노래를 부르며 옷을 털어내고, 종소리가 구름 밖에 남아 있다.

여섯 편의 시에 대한 생각 (위, 아래)

만약 네가 기쁨과 멸망으로 오인된다면, 너는 네가 고생하는 시간이 더 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황운신전장, 백골노전장.

바촉이 연년 울고, 장화이 몇 군의 종기가 났다. 향양은 근본적으로 슬픔에서 비롯된다.

나는 중국에서 이미 여러 해 동안 있었다. 성조사전, 이국은 친척을 청하다.

오늘날 당나라에는 많은 공직자들이 있다. 만약 네가 연맹의 사기를 방비하지 않는다면, 너는 반드시 자동차 교체를 중지해야 한다.

임천에서 정씨를 만난 머나먼 꿈.

10 년 동안 인간은 끝없는 원망과 등불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법명은 천리 밖에 있으니, 상사병은 평생 지속되어야 한다.

동정랑 돛이 늦고 새가 늦다. 세계 혼란의 책은 얼마나 더 지속될 수 있을까? 이 강을 보니 매우 슬펐다.

상관위의 아득한 역사 명성의 밤을 바라보다.

평무고 () 는 생각이 높고 어두움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경구한은 외지에서 울고, 가을기러기는 멀리 떨어져 있다.

청강에 나무가 비를 의심하고, 어두운 바람이 습기를 없애려고 한다. 이때 우울한 빈도는 매우 눈에 띈다. 강남강북길은 줄곧 눈에 띈다.

풍격의 노래를 옥상으로 보내다

옥상 천장에는 돌다리가 연결되어 있고 돌다리 F 는 절대 연기가 난다고 합니다. 하늘 아래에는 큰 파도가 있고, 하늘에는 노을조가 있다.

산봉우리는 예측할 수 없고, 석판에는 옛 선객이 있다. 잠란과 근심 신, 술에 취해 뽕나무를 부축하고 용파를 울다.

당신은 왜 세계 일주를 하고 싶습니까? 우팔극이 명산을 찾다. 다음에 삼화수가 만나면 내가 모래바람을 쐬고 있다고 웃어라.

옥잔으로 나의 술을 마시고, 나에게 500 수의 신시를 돌려주다. * * * 하늘을 배회하며 당외 친구를 되새기다.

오늘날 중국의 시명은 무엇입니까? 한 무리의 성현들이 다투어 밀다. 마음이 호탕하고, 신이 맑고, 맑고, 맑고, 맑고, 밝은 달처럼 맑다.

만리운은 추운 공기 속에서 개방되고, 생명이 갑자기 모이고 흩어졌을 때, 나는 매우 슬프게 화키를 깨고 너에게 작별을 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너는 흰 사슴을 타고 선산에 가라.

나도 배를 타고 오악으로 가고, 내일 너를 높이 보고, 강화는 근심으로 가득하다. 하늘은 넓고 무형이며, 그리움이 있으면 해운을 보낸다.

강항

색외의 망망한 여정, 가득한 사랑. 잔설기러기가 끊어지고, 초승달이 눅눅하다.

하늘이 물에 이르면 배는 나무를 따라 간다. 집을 떠난 지 여러 밤이 되었는데, 노래를 듣는 것이 지겹다.

간략한 분석:

"번잡함 너머, 망망한 여정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끝없는 광경은 나로 하여금 시경의 그 말을 생각나게 한다. "백로는 서리다.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는데, 그 중 이인의 물에 대한 동경과 추구는 후세 시인의 마음 속에 영원한 줄거리가 되었다. 길이 막히고 길기 때문에, 이인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영원이 된다. 이 이는 연인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가족, 친구, 때로는 황제를 포함해서 시인의 마음속의 이상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이상만이 사람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항상 추구해 온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엄우는 울창한 강물이 조성한 끝없는 경지에 매우 민감하며, 그의 시의 단골손님이며, 그의' 임천회 정원 운몽' 에는' 하루 천리, 상사병은 평생이다' 라는 말이 있다. 동정랑 돛이 늦고 새가 늦다. " 모두' 여행 감정' 이고, 고향의 친척을 생각하고, 여행 중인 친구를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그리운 대상이 어떻게 바뀌든 그리움의 매체는 여느 때와 다름없다. 이것이 바로' 자건' 이다. 저녁의' 색' 은 클러스터에 광대한 느낌을 더해 주며 시인의 혼란과 의혹을 부각시켰다.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본다. 황혼빛이 점점 어두워지는가?"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었다' 는 작가는 그의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지만 혼란을 피하기 위해 저장강에 왔다. 집이 있으면 돌아갈 수 없고, 노숙자보다 더 고통스럽다.

"눈기러기가 끊어지고, 달니가 조수와 함께 태어난다." 고대인들은 깨진 이미지로 마음속의 무력감과 절망을 전달하는 것을 좋아했다. 예를 들면' 깨진 달',' 피리 끊기',' 꿈이 깨지다',' 단장' 등이다. 잔설은 좋은 소식일 것이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봄이 왔지만 설날도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지만 시인은 집에 갈 수 없고, 집에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책을 건네는 거위까지 끊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인의 희망과 절망은 모두 안에 있다. 초승달이 조류에서 태어났다' 는 말은 장의' 바다 명월이 조류에서 태어났다' 는 것을 쉽게 연상케 한다. 적용 흔적이 뚜렷하다. 그러나' 잔설파몽' 의 대결은 매우 깔끔해서 여기서 시인의 공력을 볼 수 있다. 자간처럼 명월은 그리움의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명월로 그리움을 보내는 것이 고시에서 더욱 흔하고 빈번하다.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왜 이럴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오는지 모르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오는가?" 아마 아닐 거야! 만약 네가 달을 타고 집에 갈 수 있다면, 그 기쁨은 이미 달을 침수시켰을 것이다. "나는 명월이 걱정된다. 나는 밤광까지 바람을 타고 갈 것이다." 기러기 소리가 끊어진 이상 나는 책을 보낼 수 없고, 달을 향해 소원을 빌며, 고향의 소식을 알아보게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늘은 물 속에 있고 배는 나무를 따라 간다. 클릭합니다 배는 멀리서 바라보고, 하늘은 물 속에 있고, 물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강은 한 가지 색깔만 있고, 서로를 가리지 않는다. 배는 천천히 기복을 일으키며 나뭇가지는 천천히 뒤로 물러났다. 하늘에는 절인의 길이 없고, 물에는 절인의 길이 없고, 배에는 절인의 길이 없다. 이런 여행은 언제 끝나나요?

"집을 떠난 지 며칠 밤, 노래를 듣는 것에 질렸다. 클릭합니다 집을 떠나는 날 시인은 매일 머릿속에서 생각한다. 매일 생각하면 어찌할 바를 모른다. "나는 오늘 며칠 밤을 보냈다" 는 질문은 시인이 집을 떠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설명하고, 시인이 집에 돌아가는 빈도를 설명하는 것이다. 노를 젓는 소리가 나그네 마음속에서 이별정을 떠나는 슬픈 노래처럼 들린다. 이것은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하여 그를 더욱 피곤하게 했다.

이때 서글픈 극빈도, 강남강북로는 멀다. 노래를 듣는 것에 지쳤지만 집으로 가는 길은' 길' 이다. 지긋지긋해도 오래 들어야 한다.

인생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험난한 여정이 될 운명이다.

만강홍' 이라는 단어

해가 저물어 가을이 짙어지고 봉래가 쌍맹이다. 전당강에 습기가 눈처럼 차다. 술을 천국, 조안, 옥페 크홍열에 보내다.

남편, 돈 등 뜬구름, 명절을 보다. 천하의 일, 나는 말할 수 있다. 이제 나는 늙었다, 나는 너무 허전하다. 후한 서풍으로 노래의 주전자를 버리다.

천하의 자식들의 눈물을 흘리지 말고, 친척과 친구들을 난처하게 하고 작별 인사를 하지 마라. 그리움에게 물어보고, 미래는 거울을 보고, 부스스 머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