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염노교 적벽향수교학은 어떻게 전공과 결합될 수 있는가?
염노교 적벽향수교학은 어떻게 전공과 결합될 수 있는가?
예:
염노교 적벽회고? 수시
/? 교육 사례 소개? /?
스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송신종 원풍 5 년 (1082) 7 월, 수시가 황주로 유배되어 황봉성 외곽의 적벽지를 유람할 때 썼다. 천고의 절창' 으로 꼽히는 송사 중 가장 영향력이 크고 널리 전해지는 작품이다. 가사는 기상이 웅장하고 격조가 웅장하며, "자기만의 횡기, 고호마이의 가스" 로 경지가 전무후무하다. -응?
유웅의 교학 사례에는 명확한 교학 단서가 있다. 선생님은 향수적인 감정으로 고시의 일반적인 특징을 파악해 학생들에게' 이 광경을 보고 역사를 생각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라' 고 지도했다. 전사에 대한 교묘한 세분화를 통해 고전시의 문화적 매력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향수적인 감정으로 고시의 개성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응? 재키 찬 선생님의 교학 예의 묘미는 학생들이 단어를 찾도록 지도하고, 문제를 설정하고, 한 글자를 돌파하고, 문장 전체를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교실은' 웃음' 이라는 단어를 둘러싸고 이 단어의 전체 내용과 결합해 다섯 가지 질문을 했다. 어디서 웃고, 언제 웃고, 웃고, 누구를 비웃고, 어떤 웃음이냐. 문제가 나타나고 해결됨에 따라 교사와 학생은 점차 단어의 감정과 주제 깊이에 들어가 학습 목표를 효과적으로 실현하였다. -응? 심 선생님은 세 가지 주요 문제 (이것이 어떤 주유, 이것이 어떤 적벽인지, 이것이 어떤 수시인지) 를 통해 교육을 조직하셨다. 사실, "단어 속의 사람"-"단어 속의 풍경"-"시인" 의 세 가지 이미지에서 출발하여, 정교한 교안을 세우고, 학생들을 삼진삼출로 인도하고, 문자 뒤의 감정적 맥락을 파악하며, 수시의 인생 경지를 파악하였다. -응?
/? 교육 예를 보여 주시겠습니까? /?
유웅장한 교안에 따르면, 첫째, 서론.
중국의 유명한 작가 임어당은 한 사람을 이렇게 평가한 적이 있다. 그가 오늘 쓴 단어 하나를 배워서 그가 누구인지 알아맞혀 보아라. -응?
그는 구제 불능의 낙관주의자, 위대한 휴머니즘자, 인민의 친구, 위대한 작가, 위대한 서예가, 혁신적인 화가, 양조실험자, 엔지니어, 청교도주의자를 싫어하는 사람, 불교 요가사, 위대한 유교 정치가, 황제의 비서 둘째, 소리내어 읽어라
음악이 뒤따르자, 철마의 목소리처럼 선생님은 열정적으로 읊으셨다.
셋째, 플런지
1 ..? 염노교 적벽회고? 어느 것이 제목입니까? -응? 그것은 어떤 장르의 시에 속합니까? -응? (분명히 고대시가 그립다)
2. 향수시의 특징:?
명료함: 눈앞의 광경을 관찰하고-역사를 쓰는 것-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향수시의 글쓰기 특징을 파악하다). -응?
넷째, 지도 읽기
(a) 인스턴트 장면 보기
1 .. 단어의 문필이 비범하다. -응?
"돌아오지 않는 강" 은 공간의 광활함을 보여준다. \ "고대와 현대 \", 멀리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천고의 풍류 인물' 은 많은 인물에게서 볼 수 있다. 이런 기필은 천하에서 보기 드물지만, 수시는 거필을 서까래처럼 휘두르며 "인성은 삼국주랑의 적벽" 이라고 가볍게 말했다. 편폭의 폭은 적벽에만 초점을 맞추고, 시간의 길이는 삼국에만 고정되어 있다. 많은 캐릭터들은 주랑만 사랑한다. 이런 시작은 마치 계곡에서 나오는 긴 바람과 같고, 개폐되고, 호방하고, 훈훈하다. -응? 2. 학생들은 한 마디로 눈앞의 상황을 요약한다: 풍경은 그림과 같다. -응?
3. 가장 그림 같은 말은 무엇입니까? -응?
청: 돌은 텅 비어 있고, 파도는 해안을 두드리고,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아요. -응?
동사 감상: 착용, 촬영, 롤 등. 소련의' 창랑의 해안' 과 황판의' 창랑의 해안' 을 비교해 보세요. 수시의 호방한 사풍을 더 잘 이해하다.)
5. 풍경특징: (판서)
우리 앞의 광경-장려한 광경
(2) 역사적 문제를 생각하다
1. 단어의 역사적 사건은 적벽전이고, 연상의 역사적 인물은 주유이다. 주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응?
명료함: 멋있고, 문무를 겸비하고, 젊고, 차분하다. -응?
2.'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 이 무슨 뜻인가요? -응?
청: "삼국시간". (학생들은 하나씩 삼국 영웅을 열거한다)
당시 인물은 손권, 조조 등 많았다. 현대 팝 가수는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나요? 조조? 이 노래: (화면 디스플레이)
영웅이 아닙니다/삼국을 배우지 않습니다/영웅이라면/어떻게 외로움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까/혼자 장한파/달빛이 너무 부드럽습니다
스시는 왜 주유를 생각하니? -응?
5. 선생님 명단에 주유가 적혀 있습니다. -응?
6. 그럼, 스시와 주유는 어떤 인생 연관이 있나요? -응? (화면은 스시의 생애를 보여준다)
스시는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신법 시행에 반대하여 항저우 판사로 부임해 달라는 초대를 받았다. -응? 수도 밀주 이전, 수도 서주 이전. -응? 원풍은 2 년 동안' 우대시안' 을 만났다. -응? 황주 () 는 영부대사 () 주 안치 () 를 수여해야 하며, 공문에 서명할 수 없다. -응? 원우 8 년, 철학자 주정, 먼저 휘주 () 를 폄하하고, 후주 () 를 폄하하다. -응? 혜종은 왕위에 올라 북쪽으로 돌아가 용서를 구했다. 건중정은 1920 년 상주에서 66 세를 일기로 여주에 묻혔다.
수시의 만년 생활에 대한 총결은 이렇다. 너의 일생의 업적, 황주, 휘주, 여주를 묻는 것이다. -응?
7.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양식을 업데이트하도록 지도한다. -응?
8. 스시의 은밀한 내면세계를 정리하다: 주유의 유리로 자신의 동네에 물을 준다. -응?
9. 선생님은 두 사람의 생활상태와 맛의 대비를 강화할 생각이다. (화면 디스플레이)
주유: 사랑, 관장, 전장, 장이 득의양양하다.
수시: 황주, 혜주, 단주, 주가 가난하다.
(판서)
로맨틱한 남자
(3) 자신의 감정을 진술하다
1. 시인의 심정을 탐구하기 위해' 나는 고향에서 떠돌아다니고, 내가 창장 명월로 돌아가는 조각상' 을 읽는다.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비교하면 항상 슬픔과 슬픔이 있지만, 스시는? -응?
명확하다: 놓아라, 낙관적이고 활달하다. (판서)
마음이 넓다
탐구를 안내하십시오: 향수시를 감상하는 방법? -응?
(1) "고 대"-고 대 사람, 고 대 것, 고 대 풍경을 이해 합니다. -응?
(2) 명확한' 오늘'-과거를 빌려 현재를 다치게 하고, 과거를 빌려 현재를 소중히 하는 등. -응?
고대인을 빌려 자신을 다치게 하다: 고대인을 추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고대인의 인생 경력과 자신의 인생 경험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출발점은 고대인에 있고, 발판은 자신에게 있다. 첫째, 비교 손실: 고대인들은 큰 포부를 과시할 수 있었고, 공로를 쌓을 수 있었지만, 어떤 이유로 소외되었거나 모든 것을 다 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둘째, 동병상련: 고대인과 같은 경험을 했다. -응?
고탄금: 역사 유적과 사건을 써서 현실에 대한 관심과 불만과 경각심을 표현하는데, 접촉점은 고대이지만 실제로는 현실에 대한 관심이다. 첫째, 지난날의 번화함은 오늘 쇠퇴했다. 사물은 옳고 그름이고, 지난날의 번화함은 이미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오직 하나의 황무지만 남아 있어 세태가 서늘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일이 달라졌다. 과거의 풍경은 여전하지만 주연은 달라졌다.
옛말을 빌어: 처음 두 부류의 작가들은 모두 그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런 부류는 완전히 튀어나와 역사의 높이에 서서 역사를 살피고, 춘추를 직격하고, 찬양을 노래하며, 역사적 사실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이성적으로 표현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계몽하고 경고한다. -응?
(3) 상용수법: 고대풍자, 비교, 대조, 용전.
첨부: 칠판 디자인
당신 앞의 모습-장려한 광경.
역사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낭만적 인 사람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도달 한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