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대시 흐름의 비 해석 (2 부)
고대시 흐름의 비 해석 (2 부)
시의 예술적 수법으로 볼 때 당시 () 의 통상적인 함축적 표현과 일치하지도 않고, 보통 허실로 경물을 묘사하는 간단한 필법도 없다. 그 문필은 여덟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외모가 나쁘다.
여름비는 여름비의 특징이 있다: 빨리 오고, 맹렬하게 오고, 빗발이 불확실하다. 이 몇 점은 시인에 의해 정확하게 파악되어 작품에서 표현되었다. 급우가 산 앞에 있는데, 갑자기 개울에 이르러 사람들이 피하지 못하게 한다. 어떻게 빨리 올 수 있어! 앉아 그 변화를 지켜보다' 로 여유롭게 시작해' 갑작스러운 놀라움' 과' 실제로' 로 기복을 일으켜 여름비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기록하다. 한 가지' 문제' 와' 스프레이' 는 먹구름을 의인화한 것 (물을 끼얹는 것, 장난꾸러기) 뿐만 아니라 비의 힘도 써냈고, 맹렬하게 쏟아지는 느낌이 들었다. "검은" 으로 구름을 묘사하고, "맹렬한" 으로 비를 묘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때로는 동서로 내려가기도 하고, 때로는 서하동으로 내려가기도 하며, 빗발이 빠르게 옮겨져 생긴 자연의 경이로움을 써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시인은 또 비를 만난 사람의 표정 변화를 통해 먼저' 앉아서 그 변화를 지켜본다',' 급변하는 것' 을 통해 여름비의 돌연변이는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체 구상은 민첩하고 민첩하며, 펜으로 신선하고 활발하며, 단어로 날카롭고 참신하며, 사람을 기쁘게 하여 여름비의 흥미를 얻었다.
정경의 근사치로 볼 때, 소동포'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의 시 한 구절을 연상시키는 것이 더 쉽다.'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도 산을 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점프한다. 바람이 오고 또 불어오니, 호수 아래의 물이 하늘처럼 보인다. " 비교를 통해 이 시의 구조적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수시는 여름비의 빠르고, 강력하고, 변화무쌍한 것을 썼지만, 단지 한 곳 (왕호루 밖) 의 다른 시기의 풍경의 변화를 썼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두 곳 ('전산' 과' 계') 을 중심으로 두 갈래로 나뉘어 서로 다른 시기의 경물 변화와 공간 대비가 있다. 예를 들어, 시의 음운론에 있어서, 스시는 한 수 더 낫다. 만약 구조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면, 이 시는 더욱 허락되어서는 안 된다.
시를 당송 () 으로 나누는 것은 일반적인 구분이므로 절대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어양은 당대의 수십 명이 송대의 절구를 가지고 있고, 송대에는 당대가 하나 있었다. 한편, 송시의 많은 경향은 왕왕 중만당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특히 그중에는 송도 있다. 전반적으로, 두 번의 성당 이후 만당 시인은 계승하기 어렵다고 느꼈고, 취재와 기법에서 색다른 일을 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최도융의 문장' 계상의 비' 에서 당송시가 번갈아 가는 소식을 엿볼 수 있다.
열심히 연습하다.
붓글씨를 잘 쓰려면, 매일 얼마나 많은 연습을 완성할 계획을 세우고, 이 계획에 따라 하는 것과 같은 연습을 자주 해야 한다.
고수에게 조언을 구하다.
당신 주위의 고수나 대가는 그들에게 어떤 좋은 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겸허하게 대사에게 몇 가지 경험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의사 소통을 많이 하다.
너는 평소에 어떤 서예 교류 활동에 참가하여 심신을 교류하니?
많이 기억하다.
남의 서예를 외워서 이렇게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