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초서의 구조적 특징

초서의 구조적 특징

초서의 구조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서예초서의 구조적 특징은 번잡한 것을 삭제하면 간소하고, 점과 그림이 서로 표상이라는 것이다.

각종 문자 중에서 해서체는 가장 규범적이고, 행서는 해서체보다 더 자유롭고, 필선 사이의 유사 연결을 증가시키지만, 해서체의 번잡한 점화를 생략하고, 초서는 더욱 경제적이고 간결하다.

한 그림은 4 시를 대체할 수 있고, 한 획은 한 글자가 될 수 있으며, 누락의 정도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초서는 한 획을 조금씩 대체할 수도 있고, 한 획으로 몇 점을 대체할 수도 있다. 점화 부분에서 우리는 이미 소개했다.

서예초서의 두 번째 구조적 특징: 원이 계속 돌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한 책의 주요 필법은 그것을 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점화는 필법의 음악에 따라 움직인다. 그것의 선은 대부분 호형이고, 유사가 중간에 당기면, 쓴 동그라미가 많아져서, 붓으로 매끄럽게 펴서, 심지어 한 획으로 몇 글자를 쓸 수도 있다. 때로는 쓰면 동그라미를 치고 단숨에 완성된다.

서예초서의 구조적 특징은 세 가지가 있다: 기세가 스며들고 변화가 있다.

초서의 기세가 문장 전체에 반영되기 때문에, 각 글자의 위치와 중심이 반드시 곧고 안정적일 필요는 없고, 기세가 도착하기만 하면 위아래로 호응하면 전체가 혼연일체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때로는 캐릭터가 격렬하게 움직이고, 위아래로 정렬하며, 인물의 스타일도 가지각색이며, 변화무쌍하다. 어떤 단어들은 기울어져 있고, 중심이 불안정해 보이지만, 문장 전체에서 균형이 잡혀 있다. 따라서 초서, 특히 큰 풀의 감상에서 창작에 이르기까지, 문장 전체에서 출발하여 전반 국면을 돌보아야 한다.

서예란 무엇인가?

서예는 중국 오천년의 우수한 문화 전통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와 중화민족 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예술의 숲 속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한자를 바탕으로 언어 문학 역사 미학 등 모든 측면을 다루고 음악 미술 등과도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