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대학원생은 무엇을 배우고 있습니까?
서예 대학원생은 무엇을 배우고 있습니까?
서예 대학원생은 도대체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서예 연구는 글씨를 쓰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서예 교육은 사실 일종의 예술 교육이며, 우리 학과에도 틀 체계, 이론 기초, 실천 활동이 있다. 요약하면 세 가지 결합이다.
하나는 모사와 창작의 결합이다. 대학원 학습은 모사의 전문성을 강조한다. 전문성이란 높은 수준의 멘토가 과거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제때에 바로잡는 것을 도와준다는 것이다. 대량 복제 후 개선은 혁신이다. 서로 다른 서예 스타일의 특징을 참고하여 고대 비각에서 에센스를 흡수하여 결국 자신의 창작에 녹아들었다.
두 번째는 규칙성과 개성의 결합이다. 법칙은 어떤 게시물의 법칙이 아니라 유럽체, 해서체 등 문풍의 법칙이다. 그래서 대학원생의 공부는 서예를 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고립적으로 어느 것을 배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높은 각도에서 예술의 법칙을 탐구하기 위해서이다. 법칙을 파악한 후 개인화를 강조하다. "멘토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생의 특성에 따라 방향을 밝혀야 한다. 모든 사람이 왕희지 () 를 배우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일대일 목표교육 강화는 대학원 단계에서만 할 수 있다. "
셋째, 기술과 이론의 결합. 서예 전공 대학원생은 반드시 서예미학 서예사 등의 방면의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일정한 이론적 소양을 갖추어야만 정확한 심미 관념을 세울 수 있다. 격조가 높지 않아 쓴 글자도 자연히 높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