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이윤사의 백수
이윤사의 백수
당성은 이윤의 말을 듣고 기뻐했다. "할 수 있어?" " 이윤이 대답했다. "너희 나라는 너무 어려서 맛있는 것을 만들 수 없다. 천자가 되어야 조건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특산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맛있는 고기는 오랑우탄의 입술, 곰 오소리의 손바닥, 참새의 꼬리살, 힘줄, 코끼리의 허리, 모래의 서쪽, 단산의 남쪽에 있는 봉황알입니다. 맛있는 생선은 동정우어, 동해 고등어, 갑어, 여섯 발, 그리고 투명한 구슬 수백 송이입니다. 관개 가오리도 잉어처럼 날으는 날개가 있어 밤에 서해에서 날아와 동해에서 수영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맛있는 요리는 쿤룬산 영지, 수목화입니다. 아주머니 동쪽에는 복숭아꽃과 흑목의 잎이 있습니다. 남극 절벽에 있는 블루카 나무 음식. 화양산의 꽃이 피지 않는 채소, 운몽택의 샐러리, 지역택이 있는 시아닌, 깊은 물에 담근 토영. 맛을 조화시키는 맛있는 조미료로는 양속의 생강, 흔들리는 계수나무, 안의 목이버섯, 생선의 소스, 여름의 소금, 재리의 이슬, 그리고 옥처럼 반짝이는 자갈이 있다. 밥을 잘 먹는 잡곡으로는 현산의 밀, 비저우산의 좁쌀, 양산의 좁쌀, 남해의 검은 쌀이 있다. 가장 좋은 물은 삼와이산의 이슬, 곤륜산의 우물물, 거장산의 흔들림, 월산의 물이다. 고조산천은 창주의 수원이다. 맛있는 과일은 모래탕의 과일이다. 창산 북두원 상류에는 수백 가지의 과일이 있어 왕의 사랑을 받는다. 청도, 직산 동쪽, 달콤한 밤, 강포귤, 운몽유자, 한수석귀가 있습니다. 이런 맛있는 특산물을 얻으려면' 청룡',' 유산' 등 속마를 사용해야 한다. 황제가 되지 않으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없다. 그러나 천자는 강할 수 없다. 그는 예나 지금이나 치국의 길을 알고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여 천하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모든 맛있는 음식을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가까이를 알아야 멀리 알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성취해야 자신을 이룰 수 있다. 이것이 왕의 길이다. "
당성은 이윤이 천하의 음식과 특산물에 관한 논술을 듣고 치국의 길에 연락해서 이윤이 얻을 수 없는 귀재라고 생각하여 이례적으로 그를 임명하여 국사를 주재하게 했다. \ "수프는 당나라 이순신 음 이후, 수프 진 컷 kunwu 이후, 왕자 의 비율, 대중 을 동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익을 잘라. 지에 패배, 슬픈 시장에서 패배 했다. 당이 이번 여름에 이겼기 때문에, 그는 그의 클럽으로 이적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는 할 수 없었다. 그는' 여름 클럽' 을 썼다. 이라크 신문 음, 그래서 제후가 옷을 완성하고, 당나라 나이지안 황제, 바다를 평정하다 ("사기 은본기"). \ "당나라 리 황제, 여름 사람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만약 네가 착하다면, 너는 한 위치로 이동할 수 없을 것이다. 도메인에 가지 않으면 업무가 변하지 않는다. 자신의 나라와 가까워서 이윤의 연맹에서 최선을 다해 가뭄을 피하지 않는다. 너의 조상 이윤은 평생 상도를 즐겼다. "("루춘추 신다 ")
이윤은 당성을 도와 하걸의 폭정을 무너뜨리고 상조를 세웠다. 당성에 이어 이윤은 태정, 외병, 임중, 태갑 등 여러 세대의 상왕을 보좌하고 탕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는 당성의 손태갑에 대해 엄격한 교육을 실시했다. 태갑이 참회한 후 왕에 영입되었다. Yiyin 의 주요 정치 기간 동안 Yan Shishi Mall, Zhengzhou Mall 및 기타 수도의 계획 및 건설을 주재하고 Oracle 을 표준화하고 한의학 및 한약을 개발했으며 "Shennong Bencao 를 수프로 작성" (고대와 현대 도서 통합) 했습니다. "민생민의 질고, 탕약 약초로, 이 의학의 말은 모두 음에게 귀속된다" (「거울」). 실크 산업을 개척하고, "이윤 여공 자수대 박유유" (관) 를 열다. 갑골부사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대부분 당 이윤에게 제사를 지냈고, 역대 상왕은 모두 이윤을 영웅으로 삼아 전왕과 함께 제사를 지냈다. 이윤은 덕망이 높은 성인이자 중국 역사상 명확하게 기재된 중국 제 1 상으로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야 한다. 이윤은 이수신제에서 태어났고, 일명 이윤 () 이라고 불리며, 토착의 신사였다. 갑골문에서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이윤은 신제인이고, 벼슬을 하고, 관모를 쓰고, 재상이 되었다. 승상의' 재' 라는 글자는 신에 관모를 더하는 것이다. 상 () 나라 개국훈 이윤 () 은 천도 () 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가 죽은 후 워딩은 황제의 선물로 묻혔고,' 황제' 라는 단어는 형자 소매와 가운을 의미한다. 이윤은 국민정부이고, 그의 말은 법령이다. 장' 자는 쓴 것으로 윤이 말한 것이다. 이윤은 요리사가 된 남자가 키웠다. 매일 식칼로 고기를 썰어 채소를 썰고, 신가민은 친으로, 칼을 들고 (진) 새로운 국책, 즉 새 국민정부를 초빙한다. 그는 새 땅 사람이고 요리사로 일했다. 이윤의 발원지는 고대에 신도시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이천이라고 합니다.
Yiyin Shengdi 의 수도 도랑은 90 미터 이상의 고대 거대한 천연 석룡을 발견했습니다. 석룡 앞에는 만년 전 고대인들이 배치한 타석기가 놓여 있다.
석룡동 대신구에서 출토된 서한 빈 벽돌에는' 인룡조화도' (사진 1 참조) 한 폭이 있는데, 그림 속 흑룡이 비집고 뛰어올랐고, 말단 한 소인이 용에게 손에 그물을 뿌려' 오늘 흑룡이 언제 묶였는지' 라는 시구가 떠올랐다. 예전에는 긴 줄을 긴 끈으로 이해했는데, 용은 끈으로 묶을 수 있나요? 한대 포룡인의 손에는 그물이 있고, 화면 속 용과 사람의 관계도 재미있다. 용이 점프하는 것은 즐거운 춤을 의미한다. 한 사람의 손에 있는 작은 그물은 앞의 용을 잡을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그것은 예술적인 용극이나 용춤에 지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용" 이라는 글자는 갑골문에서 김문, 그리고 전통적인 "용" 까지 쓴다. 전형적인 갑골문 글자,' 갑골문 사전' 정의: 용,' 용',' 용처럼',' 그 글자는 많이 다르다',' 저자를 가장 전형적으로',' 거구',' 장신',' 에서'. 그 키스, 그 몸. 클릭합니다
서주 청동기의 용자를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면 존존, 다정, 정송, 왕손주종입니다. 도장 스타일로 진화했습니다. 전통적인 고정관념은' 용' 이다. 신의 접두사는 세로로 변하고, 거구에는 이가 있으면 달이 되고, 용신은 우측으로 변한다. 갑골문과 전서의' 용' 자는 모양이 불규칙하지만 그 진화에는 뚜렷한 법칙이 있다. 주체는 용수, 거구거치, 머리 위에는' 신' 이라는 접두사, 오른쪽에는 호체가 있다.
특히 이천에서 출토된' 인룡과 그림' 의 예술적 표현은 김문 비문에 나오는' 왕손유서종' 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둘 뒤에는 모두 악당인 용탱이 있어 사람과 용의 밀접한 관계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자연석룡의' 거구 구부림' 의 예술적 이미지를 간략하게 묘사한다면 석룡의 지리적 위치에는' 신' 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스타일은 () 글자와 매우 유사하며, 아마도' 용' 자의 원시 표기법이나 의미일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영토에는' 신' 이라는 지명이 무수히 많지만, 석룡이 있는 곳은 지금' 대신' 이라고 불릴 뿐만 아니라, 선진의 문헌에도 명확한 기록이 있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천연 석룡은 표준 거구대 이빨로 몸이 휘어져 신 (Xin) 땅에 위치해 있다. 부근의 신도시와 구시가의 유적은 선진시대에 신 (Xin) 성으로 불리며 풍부한 전통문화의 내포를 지닌 옛 유적지이다.
용자의 원문은 선민이 자연석룡에 대한 묘사로, 그 위에 새로운 접두사가 붙어 있어 석룡을 나타내는 지리적 위치여야 한다. 갑골문의 "편지" 도 "편지" 로 쓰여지고, "편지" 와 "편지" 의 고의는 같다. 연대기서' 한서 지리' 에서 석룡이 사는 곳은' 신도시' 라고 불리며' 좌전',' 전국책',' 노춘추',' 사기',' 수경제',' 당서' 에서 불린다 신도시는 고대에' 유신',' 심다' 로 불렸는데,' 신' 은 지명의 표현이어야 한다. 사기 은본기' 에 따르면 상조 개국재상 이윤은 신가신이다.
이윤의 고향은' 신도시' 라고 하고, 진 통일 6 개국 이전에는' 신도시 현' 이라고 부른다. 쓰촨 청두의' 무후사' 본당에는' 익주 경제' 라는 현판이 있어 제갈량이 이윤, 주공처럼 국민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칭송하고 있다. 이는 이윤의 역사적 위신도 반영한 것이다. 역사상' 신도시 현' 은 지금의 이천현 고성촌이다. 이삼평 등 향대신점 마을 서부근에는 그 남쪽에 이윤의 패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상조 오른쪽에는 이윤의 존함이 있다" 고 적혀 있다. 사원 뒤에는' 이윤묘' 가 있고 석룡은 이윤사 서쪽에서 멀지 않다.
사료에는 이윤의 출생에 관한 정보가 있다. "열자 다서" 는 "후직생은 위대한 공적을 낳고, 이윤생은 빈산을 낳는다" 고 기록했다. 묵자상현: "사이 이윤은 심가의 여사복이고, 사람은 선하며, 수프에서 얻는다." 。 Zhuangzi gengsang 초기 ":"수프에 흐린 케이지. " 루 \ "춘추본미 \" 주: \ "(동한) 여자 채상, 빈 뽕나무에서 아이를 낳고, 그 군은 푸 사람들을 키워, 그 이유를 보았다. 그의 어머니는 이라크의 물야에서 살았고, 그녀는 임신했다고 한다. 몽신은 그녀에게 박격포가 물에서 나와 동쪽으로 간다고 말했지만, 그녀는 개의치 않았다. 내일, 물에서 나오는 박격포에 의지하여 그녀는 이웃에게 동쪽으로 10 마일을 갈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그녀의 도시를 물로 돌보았고, 그녀의 몸은 빈 뽕나무로 변했다. ♫ 그래서, 인생은 음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음생공한 원인이다. ""
"중국 성씨 뿌리 찾기" 는 "늦여름에 한 신이 있는데, 이수 옆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 성을 얻었다" 고 말했다. 성씨 추적: "이윤 성은 이씨, 그래서 산이천을 씨로, 이를 씨로 삼는다."
이상의 사료에서 우리는 이윤이 이천에서 태어났고 심씨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 심가는 이수 유역에서 어디를 보나요? 북위 이도원의 저서' 이수 노트' 에는 상세한 고증이 있다.' 이수는 동북에 있고, 물은 노혼서산에 나온다. 그것의 물은 두 가지 출처가 있다: 북방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허우 건수와 합류한다. 물은 북서쪽의 뒷시냇물에서 나와 남동쪽의 물줄기로 흘러들어간다. 후안 루 hunxian 동쪽 에 물, 그래서 북쪽 도시, pingdong 이동, 그래서 Yichuan 해야한다. 루 사이 공 22 년, 진 진 진 여훈의 군대는 이천, 이천 으로 이동했다. 졸졸 흐르는 물은 남동쪽으로 흐르고, 물은 왼쪽으로 흐르고, 물은 서산 칠곡에서 나온다. 왼쪽에는 북방의 물, 터런스, 왼쪽에는 선죽수가 있습니다. 물 위에서, 그것은 육혼현의 동선제수를 맡을 것이다. 모든 물은 원상에 있고, 악독한 쪽은 10 리이다. 이것은 아주 좋은 물고기 갈대이다. 세는이 택신 왕 페이 (Ze Shenwang Pei), 페이 (Pei) 의 남류, 졸졸 주입, 동남 이수 주입. 옛날 옛적에, Yichuan 채산 에서 싱 이라는 여자 가 있었는데, 빈 뽕나무 에서 아기를 낳았고, 어머니는 Yishui 해안에 임신했다고 말했다. 그 어머니는 빈 뽕나무가 되고 아들은 안에 있다. 딸이 받아서 바쳤다. 그녀는 동동에서 자랐고, 생김새가 또 현숙하다. 은은은 이은이라고도 하고, 이수는 신도시 북동쪽, 남쪽을 가로지른다. "
Yiyin 은 Luhun County 북부, Luhun County 동부, Xincheng County 남부에 위치한 Yiyin 에서 태어났습니다. 루혼고성' 은 송현 천호진 상고성촌에 있다. "신도시 현" 은 이천현 평향고성촌에 위치하고 있다. 대신점은 현천호진 상가진 북부, 이천현 평향고성촌 남부, 즉 지금의 이천현 평거리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고대에는 대신이라 불리는데 사람이 많다. 근처에 우뚝 솟은 호수와 늪지, 즉' 신왕피' 가 있다. 이것은 이수 옆에서 가장 큰 평탄한 양전, 이수지류, 은하수 주입 이수, 십리 평원, 가요위위, 명불허전이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이천 심다 지역은 일찍이 8000 년 전 배이강 문화시대에 고도의 문명 발전을 이루었다. 붉은 도정, 갈골침, 석기, 들쭉날쭉한 낫, 뼈조각 등이 있습니다. (중국 문화재보 1996 년 3 월 17 판). 신석기시대 고성 남유적지, 마회영 유적지, 구석기문화전모 유적지 등 유명한 유적지 (예:' 낙양문화유적',' 나징지역 신시대 정착지 진화' 등) 가 있다.
대신점 지명이 평등으로 바뀐 것은 풍옥상이 1927 에 자유평등현을 설치했기 때문이다. 평현 정부는 신점촌 소자묘에 설치되었다. 마을 서쪽에' 의음사' 가 하나 있는데, 그 근거지에는 고대 도기 조각이 있다. "이윤묘" 에는 대련이 있다. "이윤경야학은 여러 차례 가서 현을 고용하여 용문을 다섯 번 탄다." 신사의 패에는 "아직 입국의 정인, 신시 성인 이윤의 자리" 라고 적혀 있다. 이윤 조각상 양쪽에는 "이수유영, 이천 이윤성탕, 5 초빙으로 한샤상을 키웠고, 신야애모 심희가 아기를 낳고, 호로현을 키운다" 는 글과 함께 나무패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쉽게도 몇 년 전 이윤사의 패위, 목표 등 문화재가 도난당했다.
"Daxin 가게 고리 윤" 비문은 "Xincheng 카운티 남쪽 후안 물 북동쪽, 여성 청소년 수확 뽕나무 아기 땅, 과거 큰 사람" 이라고 말했다. 이수와 은이 여기서 만나는데, 그 해음은 이은 명명의 근거이다. 사서에는 이윤이 물의 이름을 따서 믿을 만하다고 실려 있다. 이윤의 어머니는 도망칠 때 아기를 낳았다. 급해서 그녀는 아이를 빈 뽕나무 위에 두고 기진맥진하여 홍수를 따라 갔다. 한 여자가 뽕나무에서 아기를 따는 것은 신화 아니다. " 이윤의 출생의 수수께끼에 대해 설득력 있는 설명을 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연구원, 중국 선진사학회 사무총장 맹시카이 씨가' 하상 이야기' 를 썼다. 이윤의 출생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이윤은 강가에서 태어났다" 고 썼다.
장국석 중국 은상문화학회 부비서장은' 하상시대 도성제도 연구' 라는 책에서 "은은은 상대상왕 제사가 가장 무겁고 갑골부사에는 갑골문 제사가 많이 있는데, 그 지위는 전왕보다 거의 높다" 고 썼다. 역사문헌, 고고학자료, 지리조건은 모두 이천대신이 이윤의 출생지라는 것을 확신하지만, 이윤이 역사적 유명인이기 때문에 이윤의 출생지로 불리는 곳도 몇 군데 있다.
1, 이윤은 류첸에서 태어나 말했다. 맹자 정의 참고: "특히 편지, 국명. 이윤이 일찍 은거했을 때, 기이한 나라를 경작하고, 정의는' 괄호 책' 을 인용했다.' 구심국은 변주 진류현동에 있어 심지성이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춘추" 루맛은' 어떤 조상이 빈 뽕나무에서 아기를 채집하고, 뒷집은 이수수이니, 따라서 의음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원과 현지:' 변주 진류현 구시, 현성 동북 35 리 구신국지' 는 당비가 태어난 나라로 이윤이 야인이 되었다.
이런 주장의 가장 큰 실수는 논점이 어긋난다는 것이다. 여춘추본미편' 을 인용할 때 원작' (이윤) 어머니가 수상춘수에 살고 있다' 를' 물 뒤에서 살다' 로 바꿨다. "집" 과 "고향에 가다" 의 차이는 천리 차이다. 또한, bianzhou 첸 리우 는 전혀 Yishui 에 있지 않다, yiyin 의 발상지 가 될 수 없습니다.
이윤은 기현에서 태어났다. 송 "태평우주" 는 "공산이 있다" 고 기록했다. 청건륭 53 년 (1788)' 기현지' 에는' 공산 일명 이음촌' 이 실려 있는데, 그' 북원록' 에는' 기서 20 리 공산이음이 태어난 곳' 이 실려 있다. 청대는 이윤 재수사비에서 "들판이 합치면 이윤이 찾아온다" 고 말했다. 치현 () 의 갈강 () 향공상촌 () 에는 의음사 () 가 있는데, 치현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제현론과 유천론의 논점은 일맥상통하고, 두 곳은 비슷하며, 일음의 이름을 무시하는 것은 이수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이윤은' 모거이수',' 의수변' 을 품고 있다. 유천과 치현은 이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분명히 이음이 여기서 태어났다.
3. 루안 천이 말했다. 사천현 방자두에는' 경작고지지' 라는 비석이 있어' 일음생, 여기서 경작한다' 는 말이 있다. 그러나 \ "경신고지지 \" 비석은 청도광 29 년 (1849) 노씨 현령 유응원이 세운 것으로, 이윤이 사천에서 태어난 기록은 없다. "수경주 이수" 에 따르면, "곰귀 북동쪽에서 사천각북까지, 세계는 이수 (), 간수 (), 간수 (), 그래서 사천 사천엽 () 이라고 부른다. "경신" 이라는 단어는 맹자 () 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윤 () 은 신야를 경작하지만 요순 () 을 즐기는 것을 안다." 그러나 사천과 이천에서 300 여 리가 떨어져 있어 후세 사람들이 이윤을 추앙하며 여기서 농사를 짓고 있음을 알 수 있다.
4. 송현장이 말했다. 송현 종이방향백토요촌에는' 원묘' 가 하나 있는데, 일명' 의인묘' 라고도 한다. 명나라 선덕 2 년 (1427), 예부 대원 호영은 이윤을 기념하는 시를 쓰고' 이윤비' 를 세웠다. 청광서년 (1875- 1908) 송현지' 에 따르면, "명나라 지사 진도 음고성이다. 상조부터 지금까지 평범한 사람, 말을 잘 듣는 아이들은 모두 그를 숭배하고, 송현의 이 음악도 땅은 남방에 산계가 있어 이윤의 출생지로 세상에 전해지며 역대 모두 숭배를 받았다. 아민 관원 후영이 이 절을 재건했고, 명나라 현현이 어찌 새로 재건했는가. 명나라 홍치 년, 지사 진현 재수강. 명나라 chongzhen 년, 이순신 숨어 몸 재건. 클릭합니다
현지방향의' 의음사' 와 범파향의' 윤가충' 은 명대 이전의 역사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다. 이 일대의 원래 고적은' 쿤룬 사원' 이었다. "수경 이수 노트" 에 따르면, "이수 동북류, 등에는 쿤룬 사원이 있고, 백성은 여전히 기도하고 있다. 류승지의 \ "영초기 \" 는 누군가가 육혼현의 서쪽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 산은 현성 남쪽에 절벽에서 북쪽으로 20 리 떨어져 있지만 서쪽에는 없다. 북쪽은 온천수와 연결되어 있고, 물은 신성현 늑대산 남서쪽에서 흘러나오고, 남서쪽은 이수로 흘러들어간다. "
문중' 북온천수사사' 는' 쿤룬 사원' 의 위치를 명확하게 정의했다. 온천, 송현 육훈 저수지 동북의 곡리 온천은 구고의 서남부에 있기 때문이다. 온천 남서부의 쿤룬 사원 근처에 이윤에 관한 유적이 있다면, 수경주는 결코 놓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송현의' 이윤묘' 와' 은곡묘' 는 후세 사람들이 세운 비석으로 이윤이 태어난 곳의 근거가 될 수 없다.
송현은 송대에서 위양현에 속해 1 139 에서 주순으로, 진원년 (1 14 1 명홍무 2 년 (1369), 폐주는 송현이라고 불린다. 이천 대신점 고속국, 진한설신도시 (이곳은 예로부터 신씨 고향) 였다. 동위 () 시에는 신도시가 이천현 () 으로 바뀌었고, 당조 () 는 이궐 () 으로 바뀌었다. 송대는 익양에 합병되어 익양의 변화에 따라 송현에 속한다. 그래서' 이윤이 송현에서 태어났다' 는 말이 나왔다. 말 그대로 사실입니다. 이윤에 대한 경앙으로 명관원이 송현 부근에 이윤 기념관을 설립한 것도 이치에 맞는다.
1927 년 이천대신점은 국민정부에 의해 설립되어 송현을 이탈했다. 1932 년, 평등, 자유현 합병 재설정 이천현, 관할 구역은 기본적으로 이천고성 범위 내에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윤이 태어난 곳, 특히 이안에서 풍부한 신석기 시대부터 하상 주까지의 문화 유적이 발견됐다. 백음대' (군중은' 백음대' 라고 불림) 등 이음과 동갑인 유적 (예: 상주 차마갱 무덤) 이 있다. 특히 대신점은 이강과 은하가 만나는 곳 (물색이 은백색이기 때문) 으로 신도시 구구 부근에 위치해 있다. 신도시 남쪽의 이강은 동북과 서남으로 향하고, 이은의 어머니 역사상 거주하는 물의 서쪽에는 아신 () 이라는 이름이 있다. 이윤은 물에 가까운 이름을 가지고 있다. 상, 일명 은은 이윤의 출생지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천현 대신점 (평향) 은 가장 큰 명채인 이음의 발원지가 더욱 믿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