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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문화 서예 사진 자료

중국 차 문화와 서예는 큰 관계가 있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너를 위해 정리한 것이다. 한번 봅시다.

1 2 3 4 5 중국 차 문화와 서예의 관계

일반적으로 당대 이전에는' 차' 라는 글자가 차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차학자들은' 차' 라는 글자의 토론, 연구, 발전에 대해 줄곧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차' 자의 초기 유적은' 고전서' 등 고전서에서 수집한 세 개의 고전서 () 인 것 같다. 진나라 시대의 서적, 희귀하고 귀중해야 한다. 당대는 서예가 성행하고 찻잎 생산이 발전하는 시기이다. 서예에는 차에 대한 기록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당대의 유명한 초서가 회소의' 죽순 스티커' 이다. 이것은 편지인데, 위에는 "죽순과 찻잎이 유난히 좋아서 육로로 와서 회소를 갈 수 있다" 고 적혀 있다. 전첩은 비록 열네 글자밖에 없지만, 전체 풍격은 생동감 있고 빛났다. 차에 대한 와이소의 열망을 볼 수 있다.

회소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차문화에 걸출한 공헌을 하고 세계' 다성' 으로 불리는 육우를 자연스럽게 생각했다. 회소 스님전' 은 육우가 쓴 것으로, 그중 몇 단락은 회소, 오통, 안진경이 서예 예술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다. Huaisu 와 우 통 은 사촌 이다; 늘 총명함으로 붓을 받아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동은 말했다: "장욱장사는 또 한 번 사적으로 아이를 불러 말했다.' 고붕자진, 모래를 날리며 돌을 걷고, 배우고 우측시'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초성인은 모두 있다." 만년 안진경은 회소에 물었다. "선생님은 어떻게 고비녀의 발에서 배울 수 있습니까?" " 또 물었다: "선생님도 득의양양하시나요?" 스와는 말했다: "가난한 길은 Xia yunqi 피크를 여러 군데 보았고, 특히 경전을 얻기 위해 왔습니다. 그 여름 구름은 바람에 의해 변하고, 변덕스러워서, 마치 단두길처럼, 하나하나 자연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이런 서론에서 언급한' 흔적',' 단두로' 등의 비유는 서예가가 서예를 이해하는 묘법을 깨우쳐 주었고, 지금도 서예가들에게 흥미진진하고 서예 창작과 이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루유에는 또 한 편의 문장' 엄욱에 관한 두 통의 편지' 가 있다. 그는 책을 배우는 것이 신처럼 중시되어야지 외모에 구애되어서는 안 되고, 상당히 식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역사학자 노예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 "jingling 서호 종이, 책 의 말 을 배우고, 대나무로 소 등에 그렸다. 클릭합니다 그는 과거에 안진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그는 일찍이' 인간 기천' 이라는 제목으로 여산에서 절친한 친구 황복연과 서예를 이야기한 적이 있다. 육우의 일생의 여러 가지 업적을 살펴보면,' 다경' 은 의심할 여지 없이 1 위이지만, 동시에 우리는 육우가 여전히 성취된 서평가라고 생각할 수 있다.

송대는 중국 차 산업과 서예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대이다. 다인과 서예가가 많다고 할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실용성에서 예술성으로, 서예는 중법에서 중의로 바뀌었다. 많은 차 전문가들도 유명한 서예가이다. 채모,' 송사가' 중 하나로 대표적이다. 채향은 평생 좋은 차를 썼고, 책을 쓸 때는 반드시 차와 동행해야 한다. 그가 푸젠로 환적 대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차 만들기 기술을 개선하고 더 부드러운 원료로 정교하고 정교한 황금가치의 용단 상품룡차를 만들었다. 송대 시인 판웅이 말했다. "소룡단에서 나왔고, 용풍이 뒤를이었다." Ouyang xiu 는 또한 "longcha 기록 순서" 에서 "renzong 은 특히 아쉽다. 보상대신이지만 결코 주지 않았다. " 그 진귀함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채향은 차를 만드는 실천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상당히 영향력 있는 이론 저작' 차기' 도 있다.

"다기" 는 "다경" 의 발전이다. 그리고 채향의' 다기' 자체는 그 자체로 유명한 걸작으로 역대 서예가들이 모두 칭송했다. 이 밖에 채향에는' 북원 10 곡',' 명품 차 스티커' 등 차에 관한 책이 있어 대대로 전해진다. 송대' 선화박수' 의 채향서예에 대한 평가는 "큰 글자는 몇 자, 작은 글자는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필력의 위치, 크고 섬세하며 작은 대범하다. 특히 잘하는 것은 선배들 사이에서 나름대로 풍미가 있다. "

당송 이후 차와 서예의 관계는 더욱 밀접해졌고, 차를 내용으로 하는 작품도 늘고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작으로는 소동포의' 하룻밤의 정', 미탄의' 계시', 정섭의' 지죽사', 왕초림의' 유부재선 경선차' 등이 있다. 이 작품들 중 일부는 차를 시음할 때 창작한 것이다. 현대 제품에 관해서는 더 많습니다.

역대서에는 모두 다일이 있고, 역대다사에는 모두 작가가 있다. "주조영웅용, 차화학사사", 차는 문인 창작을 일으켜 창작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차와 서예의 관계는 더 본질적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같은 심미 이상, 심미 재미,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서로 다른 형식으로 같은 민족 문화 정신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바로 이런 정신이 둘을 영원히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

생활에서의 차의 지위는 병을 치료하는 좋은 약, 정신을 차리는 좋은 품, 친구를 사귀는 아물로부터 공예의 청품으로 올라가고, 일련의 다예 활동을 만들어 특정 사상적 내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오랜 시간 진화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위진 이래' 차로 술을 대신하다',' 장조카' 등 좋은 말이 등장하고 차와 불교의 결합으로 순박하고 청렴하며 조용하고 우아하며 담박하며 제욕, 조화, 상호 존중 등 일련의 상징적인 의미를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다예의 정신과 그 심미적 즐거움은 항상 이런 내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결국 사람의 성격과 도덕에 대한 일종의 배양이다. 중국 서예의 창작 심리와 예술적 특색은 이와 많은 공통점이 있다. 중국 서예 예술은 간단한 선에서 풍부한 사상 내포를 찾고, 간단한 색조 대비에서 풍부한 다채로운 효과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치 차와 물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외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고 내면의 생활감을 중시하며 단순함에서 매력을 드러낸다. 서예가에게는 평온한 마음으로 창작에 들어가 모든 잡념을 없애고 정신을 가슴에 유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