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십계명에서' 음탕함' 인가,' 느림' 인가?

십계명에서' 음탕함' 인가,' 느림' 인가?

십계명' 에서는' 음탕함' 과' 음탕함' 이 각각 다른 버전에 속한다고 말한다.

첫째, 당나라의 "예문집" 버전

예문이 모인다' 는 버전은' 느리면 집중할 수 없다', (T-O) 느림: 부주의하다. 무시하다 게으르다.

예문지' 는 당대 문학가, 서예가, 영호덕펜, 진, 배조, 조홍지, 무덕 7 년 (624) 7 월에 편찬된 종합 서적이다. 중국 최초의 완전한 공식 서적으로, 중국 당대의 풍부한 문헌 자료, 특히 많은 시사가부 등 문학 작품을 보존했다.

둘째, 송나라 "태평 목련"

태평목란' 의 버전은' 느리면 정력이 없다' 는 것이다. 만성은 과도한 즐거움과 태만함이다.

북송 시대에는 이운, 이목, 서현 등이' 태평광기' 를 집필했다. 태평흥국 2 년 (977 년) 3 월에 시작되어 태평흥국 8 년 (983 년) 10 월에 완성되었다. 태평어람' 은 장서입니다. 총 55 부의 550 문으로 나뉘어 천권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셋째, 계명서의 전문은

계율 (한나라의 제갈량)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냉막 작업: 계류; 느림보: 느림)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내면의 평온함으로 심신을 수양하고, 금전재산을 축적하여 고상한 품격을 길러낸다. 내색하지 않으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외부의 간섭을 배제하지 않으면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공부는 반드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한마음 한뜻으로 해야 하며, 타고난 재능은 근면한 공부에서 나온다. 책을 읽지 않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고, 명확한 포부가 없으면 학업에서 성취할 수 없다.

관능적인 견마에 탐닉하고, 소극적인 태만에 빠져서, 마음의 정신을 새롭게 하고, 경솔하게 모험을 하고, 조급해하며, 성품을 키울 수 없다. 세월이 흘러 의지가 세월에 따라 점점 희미해졌다. 마지막은 대부분 세계와 단절되어 사회에 쓰이지 않는다. 그들은 애석하게도 자신의 불쌍한 오두막집에 갇힐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어떻게 후회할 수 있습니까?

확장 데이터

십계명의 창조적 배경

건흥 12 년 (234) 2 월, 제갈량은 3 년간의 준비를 거쳐 농민들에게 무술을 가르치도록 설득하고, 군대를 이끌고 구호로를 나섰다. 무오장원 (현재 산시 () 성 치산남 () 에 따르면, 웨이빈 () 에 정착하여, 동오 () 특사를 파견하여 손권이 동시에 위위를 공격할 수 있기를 바란다. 4 월, 촉군은 수현 () 에 도착하여, 수남안 오장원 () 아래 진을 쳤다.

"계명서" 라는 글은 이 해에 쓰여졌고, 제갈량은 집서 형식으로 여덟 살 된 아들 제갈첨에게 경고했다. 제갈량은 일생을 국가에 바쳐 죽었다. 그는 촉한 민족 사업을 위해 밤낮으로 수고하며 직접 아들을 교육하는 것을 소홀히 했기 때문에, 이 편지를 써서 제갈첨에게 경고하고, 아들에게 책을 잘 읽으라고 독촉하고, 자기 재배를 열심히 하고, 냉막, 평온에서 노력하여 게으름과 조급함을 피했다.

바이두 백과-간간서 (제갈량 작품)

바이두 백과-제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