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정자 밖에, 고도변에,,, 그리고 해법이 있다
정자 밖에, 고도변에,,, 그리고 해법이 있다
이숙동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수평선, 수평선, 친밀한 친구 반 흩어져; 혼탁한 술 한 잔이 너를 기쁘게 하니, 오늘 밤 추위를 꿈꾸지 마라.
"애환 클러치" 는 예나 지금이나 전 세계의 영원한 주제이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샤오풍의' 그믐달' 은' 이별의 슬픔' 이다.' 술 한 잔을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까지 나오라' 는 것은 친구에 대한 위안이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하늘은 우리의 이웃이다" 는 우정의 보물이다. "버드나무는 해마다 낙엽이 지고, 발릉은 이별의 슬픔이다." 오사 () 이후, 근심을 토로하는 시가 여전히 흥성하여 가작이 한창이다. 그중 이숙동 선생이 창작한 캠퍼스 노래' 고별' 이 특히 유행하여 전 세계를 휩쓸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이숙동 (1880- 1942), 법번호 홍이. 그는 다재다능하여 시, 단어, 서화, 인감, 음악, 연극, 문학을 하나로 모았다. 그는 한 세대의 고승일 뿐만 아니라 재능이 넘치는 음악예술 교육자, 서예가, 연극 운동가이기도 하다. 노신, 곽말로 등 현대 문화 유명인은 한 대사의 초상화를 얻을 수 있는 것을 가장 큰 영예로 삼았다. 그는 뛰어난 예술적 조예로, 연이어 풍자개, 음악가 유질평 등 유명한 화가를 양성했다. 송별' 은 1905 에 적혀 있으며, 이숙동이 일본에서 유학할 때 쓴 것이다.
전체적인 구조상으로 볼 때,' 송별' 은 고대 단어 (시의 일종) 와 비슷하며, 세 단락이 있는데, 그 중 한 단락이나 세 단락은 같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작별 환경에 중점을 둡니다. 작가는' 장정',' 고도',' 조방',' 저녁바람',' 황혼',' 약한 버드나무',' 피리 끊기',' 석양' 등 8 가지 전형적인 이미지를 선택해 이별 장면을 렌더링했다. "장정" 과 "고도도" 는 작별을 고하는 곳이며, 류영의 "매미, 장정 늦음, 억수로 큰비가 일찍 쉬다", "백거이의" 향은 옛 고로를 누르고 흔들리는 성문에 도착한다 "는 문학사의 수많은 작별을 생각나게 한다. 아,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려요. "등등. 방초' 는 사랑을 떠나는 것을 비유한다.' 초사' 처럼? "'은둔자 모집' 에는' 왕손나그네는 돌아오지 않고, 잔디는 꾀꼬리가 날아간다' 는 말이 있다." 만풍이 버드나무를 불다' 는 뜻은 작별을 고하고,' 류' 와' 유' 는 해음을 의미하며, 원한과 미련을 전한다. 예를 들어, 노래 책? 채웨이: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Dai Shulun "제방 버드 나무": "수양버들, 봄이 와서 슬픔을 짜다." "산 너머의 산" 은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이 모든 이별의 감정은 특정 시간의' 석양' 에 휩싸여 우정의 따뜻함, 석양의 따뜻함, 저녁바람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따스하고 시끌벅적하다.
2 절의 중점은 다른 사람의 심정을 선물하는 것이고, 전체 노래의 클라이맥스이다. 천애',' 지각',' 지음',' 흩어져',' 탁주',' 밤',' 몽리' 를 통해 감각에 호소하고 심금을 울리며 맛을 맛보도록 유혹한다. 작별 인사, 물론, 마음에서 많은 감정을 낳을 것입니다! "낮이 짧고 천애각이 흩어져 있다." 인생은 몇십 년밖에 되지 않는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알 수 있습니까? 안녕, 언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습니까? 그것들은 황홀한 것이지만, 그러지 마라. 혼탁한 술 한 잔이 나를 즐겁게 한다' 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는 슬픔이다. 친구들이 모일 수 있을 때 우리는 술을 남기고' 다 마셨어'? 마지막으로, 시간과 공간의 얽힘에서 작가는 지금의' 오늘 밤 영원히 꿈추위에 작별한다' 는 말로 전문을 총결하였다. 감정적으로, 꿈의 재회는 위의' 산 밖의 산' 을 돌보며, 리듬상으로는 반복적인 강조이지만, 이런 반복적인 강조는 진일보한 그리움이며, 그리움만 빈번하다.
세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단락의 겹침으로 분리된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켜 이미지의 강화와 음운의 반복이다. 그 중' 밤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을 넘어간다' 는 문구가 이어지며 회환의 멜로디에 맞춰 일종의 회환미를 형성하며 꿈이 맴도는 감정적 이별을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전체 단어에는 시작, 시작 및 끝을 포함한 세 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주제를 꽉 조여 매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에 어쩔 수 없이 충만하다.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인 글이다" (왕국위의 말), 장정, 고도도, 방초, 저녁바람, 석양. 풍경은 여전하지만 사람이 없으면 슬프다. 그것의 미적 효과는' 꿈의 추위를 마시다' 는 고요 속에 메아리쳤다. 전어는 석양 아래, 산들이 이어져 있고, 푸른 풀이 무성하고, 끝이 없는 장면을 우리에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까운 곳, 정자, 옛 길, 미풍이 불고, 수양버들이 수양버들을 드리우고, 클라리넷을 보내 애원을 보내다. 절친한 친구 한 쌍이 눈앞에 있는데, 쌍방은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면 무한한 슬픔이 있다. 그들은 술잔을 들고 술을 빌려 마지막 즐거움을 즐기고 싶었다. 취생몽사의 이별은 서로에 대한 기억 속에' 저녁바람이 버드나무를 불다' 와' 석양이 산속에 있다' 는 잊을 수 없는 장면을 남겼다!
전체 노래' 재회' 는 우아하고 산뜻하며 진지하고 부드럽다. 가사의 길이가 다르고 문장식이 변화무쌍하다. 당시 일본에서 매우 유행했던 노래' 여행의 슬픔' 의 멜로디는 미국 예술가 존 P 오드웨이의' 꿈과 어머니' 의 멜로디를 차용했다. 이숙동인은 자신의 술을 병에 담아 중국 시가 짙은 캠퍼스 노래 한 곡을 썼다. 그런 미련, 그런 슬픔, 그런 미련은 송별한 노래에서 통일되고, 물과 젖이 어우러져 마치 시와 같이 서로 잘 어우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전운-연, 하늘, 산, 추위, 즉 한 운, 발음이 평평하고 소리가 밝다. 제 2 절 앞의 두 문장은 uo 운으로 바뀌고, 밋밋하고, 조화롭고, 아름답다.
이 아름다운 단어는 영원히 애도의 작별 분위기에 휩싸일 것이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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