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나는 중국의 국화를 배우고 싶은데, 일정한 붓글씨 기초가 있다.

나는 중국의 국화를 배우고 싶은데, 일정한 붓글씨 기초가 있다.

먼저 필법을 배우다.

중국화의 서예와 필법

원대 서예가 조맹은 "서예는 펜을 기초로 하고, 공을 들여 글씨를 써야 한다" 고 말했다. 예나 지금이나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쉽지 않다. " 청대 강유웨이도 "서예의 아름다움은 필법에 있다" 고 말했다. 필법이 서예의 기초임을 알 수 있다. -응?

당대의 장언원은 "남편의 이미지는 유형적이어야 하고, 형형은 기개가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등골의 모양은 전적으로 의도에 의거하고, 전적으로 붓에 의존한다. " 필법과 의도적인 조형의 관계를 강조한다. 입의는 조형이 필요하고, 조형은 펜이 필요하며, 필법도 중국화의 기초이다. -응?

그럼 필법이 뭔가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필법은 펜이나 말로 하는 핵심 기술이다. 필법에는 쓰기, 쓰기, 수취가 포함되며, 붓의 부드러움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필봉이 시종일관 완벽하고, 기세가 부드럽고, 필법이 풍부해 붓이 교부, 병, 떫고, 가볍고, 무거운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필법이다. -응?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이 서예와 국화의 우선 순위이다. 서예와 중국화의 대문에 들어갈 수 있을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서예와 중국화에 있어서의 예술적 업적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를 위해서는 일정 기간 (심지어 오랜 기간) 의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풍운의 섬세한 털을 펴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구체적인 표현, 즉 다른 필법 아래 선을 그리는 형태를 부지런히 생각하고 분석해야 한다. 그중에서 몇 가지 예술 법칙을 찾아내다. 서예와 중국화의 전체 예술체계에서 필법은 매우 중요하고 복잡하다. 서예와 중국화는 모두 우리 특유의 전통예술에 속하며, 고금의 서예와 중국화 예술가들은 모두 필법을 매우 중시하며, 모두 탄탄한 쿵푸와 정교한 필법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응?

서예의 필법은 중심, 경사, 은봉, 노봉, 반봉, 미끄럼봉, 네모난 펜, 동그란 펜, 필선 방향, 필법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응?

중심은 만년필의 중심에 있다. 책을 쓸 때, 펜의 앞부분은 획의 중간에 유지되어야 점화가 온전하고 창할 수 있다. 점화중간 펜을 그릴 때 잉크가 펜촉을 따라 양쪽에서 고르게 스며들어 사방에 닿기 때문에 점화는 가볍고 가벼우거나 좌우가 가볍다는 단점이 없기 때문에 선이 풍부하고 둥글고 입체감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심 기법은 가장 기본적인 필법이다. -응?

비스듬한 전선은 펜을 사용할 때 펜이 한쪽으로 기울어지고 중심도 획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가볍고 털이 있고 굵고 건조하며 항상 지그재그로 그려져 있는 것을 가리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장봉, 구체적으로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는 것이다. 즉, 펜촉은 직접 노출되지 않고 점화 중간에 숨겨져 있습니다. 머리를 숨기는 것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가로 세로, 가로 세로", "오른쪽으로 먼저 왼쪽으로, 왼쪽으로 먼저 오른쪽으로" 를 써야 한다는 것이다. 꼬리는 펜을 접는 것이다. "아무데도 가지 않고, 늘어지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펜촉을 보호해야 한다. 풍의 획은 함축적이고, 두껍고, 무거운 느낌을 준다. 머리를 숨기는 것은 붓끝을 종이 위에 놓고 앞에 숨기는 것이다. 꼬리 보호는 펜촉을 회수하기 위한 것이다. -응?

노봉 () 은 일명 전선 () 이라고도 하는데, 즉 숨기지 않고, 한 획의 말미에 많이 쓰이며, 필봉이 밖으로 드러나는 필봉 동작을 가리킨다. 주필이 은봉을 사용할 때, 보조펜은 노봉을 사용할 수 있다. 장봉은 필력을 드러내고, 전선은 강건하고 창력이 있어야 한다. -응?

반봉은 펜이 떨어지는 펜촉의 운행 방향이 반대이고, 은봉은 반봉으로 쓴 것이다. 이 방법은 획의 흔적을 안에 숨기고, 획을 섬세하고 포만하게 하며, 동시에 쓴 후의 획을 준비한다. 풍로가 붓을 시작할 때 필봉을 따라 전진하고, 뒤돌아보지 않거나, 필끝이 뒤돌아보지 않고, 직행되어 순풍이가 하늘하늘하고 매끄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그러나 정면에 너무 오래 노출되지 말고 경유 느낌이 날 수 있으니 분수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공격수와 후방을 향한 것은 노출봉과 은폐봉의 구체적 표현이다. -응?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은 서로 다른 두 가지 획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모서리가 있는 것은 네모난 펜이고, 모서리가 없는 것은 둥근 펜이다. 네모난 펜은' 구부러진 펜' 으로 점화선의 끝부분에 각진 모서리, 즉' 정사각형으로 접는 것' 을 형성하여 강건하고, 곧고, 엄밀한 느낌을 준다. 원필은' 펜을 들어 원을 돌리다' 는 방법으로 점선의 시작과 끝에 둥근 추세를 형성하여 근골이 드러나지 않게 하고, 두터운 힘, 즉' 동그라미' 를 함유하고 있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이 서로 다른 펜 형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모난 펜과 둥근 펜은 서예 선의 기본 표현 형식이다. -응?

펜 방향은 다섯 손가락으로 펜을 잡는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펜 속의 압력, 후크, 격자, 터치는 좌우, 좌우, 종횡무진 동작, 마지막 전진 동작을 통제한다. 펜의 정면은 펜의 앞면이 종이에 수직이며, 모든 펜 업, 스쿼트, 스쿼트는 수직 운동입니다. 펜의 측면 이동은 다양한 측면 스트레칭 획으로 펜 잡기, 펜 이동, 좌절, 펜 잡기, 펜 돌리기, 펜 비틀기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펜의 수직 운동은 언급되며, 중요한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펜명언) 펜의 가로 이동은 늘이기를 의미하며, 늘이기는 두께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응?

붓을 들고, 그림을 좀 쓸 때 붓끝이 똑같이 굵어서는 안 되고, 점화가 가늘어질 때 펜을 들어야 한다. 따라서 언급과 밥은 상대적이며 상호 의존적이다. 붓을 들어 가로화 중간, 글자 꺾인 곳, 정면이 드러날 때 많이 사용한다. -응?

펜과 선 점화가 굵어지고 두드러져야 할 때 힘껏 눌러라. 소위 "종이 등을 뚫은 사람은 어안이 벙벙하다" 고 한다. 펜은 글자를 접거나 꺾는 데 자주 쓰이는데, 힘이' 스쿼트 펜' 과' 펜 대기' 보다 더 많습니까?

쪼그리고 앉아서 펜을 들어 올리는 방법은 만년필과 같지만, 압력은 좀 가벼워질 수 있다. 점화의 싱거움과 가는 사이에는 한 가지 전환 동작이 있다. 즉, 획이 전환될 때 흔히 스쿼트, 스쿼트, 스쿼트를 사용한다. 그래서 펜 변경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응?

붓을 쓸 때 필력은' 돈' 과' 쪼그려 앉기' 보다 작다. 이전 펜 모션의 끝과 다음 펜 모션의 시작 사이의 짧은 전환 간격인 "일시 중지" 에 사용되며 종이에 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 번 노를 젓기 위한 준비이다. 예를 들어, 펜을 시작하고 닫기 전에 일시 중지하고 일시 중지하기 전에 펜을 일시 중지한 다음 눌러야 합니다. 기타,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점을 돌리기 전에, 펜을 멈추기 전에, 펜을 남겨야 하고, 운동량을 지향해야 한다. -응?

펜을 빨아들이는 것은 펜을 휴대할 때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체크포인트를 쓸 때, 펜 뒤에 떨어진 펜이 갑자기 거꾸로 뒤집힌 것이 바로 이 펜이다. 펜촉과 종이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필력을 풍부하게 하고 강화시켜 점화선이 더욱 두터워지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응?

실의펜은 펜을 들고 방향을 바꿀 때 갑자기 멈추는 손짓이다. 대부분 모퉁이에서 펜을 멈춘 다음 펜을 약간 들어 붓끝을 회전시켜 방향을 바꾼다. 볼수 있듯이, 펜의 좌절은 누르는 동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펜을 누른 후 약간의 위치가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필법이 더욱 완벽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펜명언) -응?

펜을 잡는 것은 먼저 공중에서 펜을 떨어뜨리는 동작이나 펜을 떨어뜨릴 때 공중에서 뒤로 당기는 동작이다. 펜을 잡는 것은 접는 것과 비슷한 점이 있다. 다만 접는 속도가 느리지만 펜을 잡는 것은 빠른 순간 동작이다. -응?

붓을 돌리는 데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볼펜은' 접는 펜' 보다 더 많이 쓰인다. 글씨를 쓰고 펜을 들 때 좌우로 빙글빙글 돌고, 그림을 그릴 때, 연속 선으로, 약간 멈춰서, 서로 갈라놓을 수 없을 것 같고, 갈라놓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접는 펜은 사각 펜 "펜 돌리기" 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펜을 접으면 펜촉이 양의 쪽에서 음의 면으로, 즉 "네모난 펜이 뒤집히면" 정사각형의 모서리가 나타나고, 펜을 접는 동작으로 정사각형의 추세가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붓을 접는 속도가 펜을 돌리는 속도보다 빨라야 강건하고 강력한 태세를 형성할 수 있다. -응?

국화의 필법은 서예와 비슷해서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국화용 펜은 선을 위주로 한다. -응?

선은 중국화의 가장 기본적인 조형 방법이다. 형체의 형성에서 중앙선은 결코 윤곽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아니며, 물체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정의하는 동시에 물체의 질감, 양감, 운동을 표현할 수 있다. -응?

국화에서 선과 모양의 관계는 주로 저자와 선 자체의 성격 특성 간의 교류에 나타난다. "나도 만년필과 잉크로 세상의 모든 것을 쓴다." 석설은 선의 필묵의 자의성과 서정적성이 중국 화가의 필법의 변화로 인해 선이 변화무쌍한 자세와 생동감 있는 생명력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첫째, 풍부하고 다채로운 라인 형식은 시청자들의 현실 생활 속 각종 이미지 속 비슷한 사물 형식미에 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추상적인 라인을 현실 사물의 형식미에 대한 우여곡절과 간접적인 반응으로 만들어 다른 느낌과 * * * * * * * * * * * * * * * * * * * * * * * *. 그리고 중국화가필과정에서 개인사상, 감정, 감정, 재미의 관화는 중국화의 라인이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프리 핸드, 서정, 유창함을 이루며, 사람의 심미영혼, 개성, 기질, 이상을 표현한다. 고대인 구름: "책은 그 사람과 같고, 그림은 그 사람과 같다. 클릭합니다 -응?

형체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국화용 펜의 선은 물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수단으로 각종 물상의 특징과 정태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의 운용은 중국 화가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개괄, 정제, 이해 능력, 그리고 통제 대상에 대한 그들의 거대한 창의력을 반영한다. -응?

"백본의 모양은 모두 뜻대로, 붓에 속한다" 는 뜻으로, 펜의 "본" 을 의미하고, "본" 은 총수이다. "쉽게" 는 매우 복잡한 문화적 내포를 포함하고 있으며, 주관적인 세계의 복잡한 반영, 즉 각종 기질, 이상수양, 감정 등이다. "의미" 는 주관적이지만 순전히 주관적인 허구는 아니다. 중국 화가는 바로 선의 운용을 통해 이런' 서정적 프리' 를 실현한 것이다. 따라서 청대 때 부연도는 "뜻은 대용이다 ... 의미가 있지만 쓰지 않고 쓰지 않고 쓰지 않는 것이 더 좋다 ... 그래서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뒷걸음질 치고, 필체, 필의를 뜻한다" 고 생각한다. -응?

사람의 주관적 세계 활동의' 의미' 자체는 직접' 펜' 을 쓸 수 없다. 의붓을 만드는 요점은 기필로, 마음을 끄는 것이다. 이른바' 가스',' 기가 힘이다' 라고 한다. "붓을 쓰기 전에" 는 구상이 붓을 쓰기 전에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펜이 일단 종이에 쓰여지면, 펜에 의도적으로 쓰는 것은 이미 일종의 잠재의식 활동이 되었다. 이때 작용하는 것은 의도에서 나오는 가스다. 일제히 이끌면서 "마음은 펜에 있고, 손은 책에서 잊고, 마음은 서로 사랑한다" 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손을 남기지 않고, 마음을 모으지 않고, 어찌 된 일인지 모른다.". -응?

바로 이런 정태 속에서 서예가와 중국 화가들은 오가는 창작 영감을 자주 붙잡고, 변화무쌍한 감정을 파악하고, 창작 충동의 신선함과 연속성을 유지하며, 단숨에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청대 부언도도 "뼈와 살코기가 많은 사람, 그 기운도" 라고 말했다. 물건은 죽은 것이고, 펜도 마찬가지다. 물건은 가스가 있는 생물이고, 기운이 없는 죽은 물건이다. 펜은 생기가 있는 활필이고, 기운이 없는 사필이다. 산봉우리는 울창하고, 숲은 울창하고, 기운은 그것을 만든다. "?

글쓰기는 작가가 모든 정력을 필단에 집중해야 하고, 글쓰기는 당연히 힘을 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필력이다. 이는 작가의' 뜻' 을 구성하는 기질, 사상, 감정, 함양이 다르기 때문에 필단을 관통하는 기운도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스로 펜의 "가스" 를 차별화하고, 펜의 "필력" 의 다변화, 복잡성, 다양성을 야기한다. 예를 들어 행수는 상당히 직설적이다. 조의 펜은' 바늘로 솜을 싸는 것' 과 같고, 오창석의 필은 소박하고 소박하며,' 오대당풍',' 풀 물' 으로 유명하다. -응?

서예가와 중국 화가는 보존용 펜을 중시하고, 기제로 펜을 만들어 각양각색의 정취가 각기 다른 각종 획을 창조한다. 필법의 변화는 필법의 변화를 통해 드러난다. 인간의 생활과 자연의 다양성은 필법의 창작의 원천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왕희지는 거위목의 회전에서 필법의 탄력적 변화를 체득했고, 장욱은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을 보면서 들풀의 필법을 체득했고, 수시와 황정견은 각각 역수 행주와 뱃사공의 노를 젓는 것에서 필법의 오묘함을 체득했다. -응?

서예가와 중국 화가는 운이 좋을 때 공압과 펜 길이, 펜을 따라 자랑한다. 그것의 재능은 모두 의도하지 않게 자연적으로 넘쳐난다. 청대 왕은 "신과 마음회, 마음과 기회" 라고 말했다. 할 수 없으면 멈출 수 없다. 의도하지 않게 일을 구하여 뜻을 구하지만, 솜씨는 필묵을 초월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늘 모든 잡념을 배제하고, 정력을 집중하고, 심신이 자연스럽게 긴장을 푸는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한다. 즉 생명의 필끝이 매끄럽게 되어야 필끝이 힘을 볼 수 있다. -응?

결론적으로 서예와 중국화의 성과는 필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서예가와 중국 화가의 개인스타일 특징 형성도 필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