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가 말을 재촉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서예가 말을 재촉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서비홍은 1920 년대 유럽 여행에서 수천 필의 소탈한 유럽 말을 그렸다. 1930 년대 말, 그는 인도 국제대학교에 강의하러 갔을 때 칭장고원 서부의 카슈미르와 히말라야 산기슭에 있는 대길령에 갔었다. 고원의 야생마는 그를 깊이 감동시켰다.
그 이후로 서비홍이 쓴 말은 몸매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용감한 생명력과 완강한 지구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키가 홀쭉하여 중국 고대 거장 조패, 진홍, 한간, 장현, 조맹이 그린 말만큼 뚱뚱하지는 않지만, 양강기도 부족하지 않다. 그들의 콧구멍은 매우 열려 있어 폐활량이 매우 커서 장시간 달리기에 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의 긴 다리와 넓은 발굽은 그들이 달릴 때 민첩하고 빠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화 스타일
스케치, 유화, 국화에 능하다. 그는 서양 예술 기교를 중국화에 융합하여 참신하고 독특한 풍격을 창조했다. 그의 스케치와 유화는 모두 중국화의 정취를 스며들었다. 그의 창작 제재는 광범하여 산수, 꽃과 새, 동물, 인물, 역사, 신화 등이 모두 생동감과 생동감이 있다.
그의 유화' 전횡오백사',' 후는 나를 위해 애통해한다',' 국화',' 구방고',' 공우일산' 등의 명작들은 노동자에 대한 애국적 정서와 동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국민의 불요불굴의 의지와 불굴의 정신을 표현하며 민족의 위기에 대한 불안과 광명 해방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그가 자주 그린 달리는 말, 사자, 아침닭은 사람들에게 활력과 힘을 주어 흥미진진한 긍정적인 정신을 보였다. 특히 그의' 벤 마투' 는 천하를 유명하게 하여 현대 중국화의 상징이자 상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