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심일수, 시간에 잊혀진 명나라 재녀는 아름다운 생활을 하고 있다.

심일수, 시간에 잊혀진 명나라 재녀는 아름다운 생활을 하고 있다.

심일수 (1590-1635), 장쑤 오강인, 명나라 재녀. 심경 (1562-1622, 글자, 산둥 부사) 여성, 작가 심경의 조카, 엽의 아내,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재능이 넘치고, 산수공필을 그리고, 시사에 능하다. 그녀는 800 여 편의 시를 포함한 시집의 저자이다.

오남 삼녀는 모두 문채가 있다. 큰딸 잎, 둘째 딸 엽소완, 세 딸, 다섯 딸 잎, 세 며느리 심선영이 모두 시를 썼다. 엽소만과 엽소백이 더 유명하다. 시인 예섭은 그의 막내아들이다.

1636 년 엽은 사랑하는 아내의 사랑하는 아들의 작품을' 오집' 으로 편성해 후세에 전해진다.

캐릭터의 생활

우아한 문

심일수는 서기 1590 년생으로 송릉심씨, 후핑석 페이지와 이름이 같은 문원세가였다. 심씨는 원말부터 송릉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심씨 가문의 역사에서 심일수의 숙심경 (명대 희곡 이론가, 문학가) 이 심씨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심경 외에' 망호정' 등 전설을 쓴 심자진 (심경의 조카) 도 있다. 심자정 (심일수의 동생) 의 잡극' 어양삼환' ('채찍 예기',' 머리핀 롤빵',' 구정추' 포함) 이 명대 이래' 북극 1 위' 로 선정됐다. 심자장 ('자모란기'), 심영령 ('도화원기'), 심자남 ('예림시험'), 심숭호 ('두곡 설명') 등 수십 명이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오강파' 로 심씨 가족을 지칭한다. 심일수는 바로 이런' 문당호, 인재구제제' 의 대가족에서 자랐다.

신뢰를 잃고 열심히 공부하다.

심자정' 난초 불집서' 에 따르면 심일수는 "네다섯 살이면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여덟 살 때 솥정치를 장악할 수 있으면 무안을 예의로 대할 수 있다. " "무례하게 고집을 부리지 말고, 대추밤을 다투지 말고, 새와 짐승으로 언니를 만지지 마라. 언니는 좋은 말로 설명할 것이다." "어른들은 서로 먼저 보살펴 주고, 보통이 아니다." "어른들이 서로 보살펴 주신다." 부모를 매우 사랑하게 한다.

가족적 요인으로 인해 심일수는 부모님이 가끔씩 독서를 가르치는 것 외에는 학교에 가지 않았다. 다행히 심씨와 같은 문원 가문에서는 가족 중 여성 어른도 문학과 필묵에 정통하며 족보나 다른 책에 전해지는 시사 등 작품이 있는 여성이 10 여 명 있다. 젊고 스승이 없는 심일수,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집안의 여어른에게 글자를 요구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왕왕' 많이 배우고, 책의 역사를 외울 수 있다' 는 공부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좀 더 오래, 나는 손을 놓을 수 없지만, 어머니의 조기 사망을 생각하면, 독서글쓰기와 가사 사이에 늘 괴로워한다. 이 점은 그의 혼전 시에서 볼 수 없지만,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쓴' 엄준이 기부를 포기한 후 목소리와 목소리가 모두 이전처럼 나쁘다' 는 시에서도 증명할 수 있다. 시 속에는 "울음소리는 이미 듣지 않고, 회장공은 저절로 갈라진다" 는 말이 있어, 읽으면 가슴이 아프다.

거문고와 슬이 화목하게 지내다-부부가 화목하게 지내다

만력삼십삼년 (1605), 심일수는 열여섯 살에 잎을 아내로 맞이했다. 이 시점에서 만군은 이미 "잘생기고 길고 귀밑머리는 배울 수 있다" 며, 돌아올 때는 이미 "사슴이 옷을 덮고 원망이 없다" 고 말했다. 이 결혼은 당시 도시에서 서로 적합하고 사랑하는 등 외적인 조건과 함께' 사랑의 씨앗' 에 나오는 두 남자 여자아이를 위한 사랑의 문을 여는 천조적인 쌍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사람들이 감탄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qiongzhi Yushu, 서로 교차. 그 해, 예열일곱 살, 패션, 아름다움, 사봉의와 함께 이름을 지었다. 쉔 yixiu 마음은 품질로 가득 차 있으며, 그는 암송에서 일합니다. 그들 사이에는 많은 시가 있어야 한다. 책을 잘 읽는 심일수는 틈만 나면 많은 책을 읽고, 서사시를 쓰고, 한 번 읽으면 잊을 수 없다. 그도 시와 가사를 즐겨 쓴다. 그의 작품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구상이 참신하여 소녀감이 있다. 그들을 보는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감사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한다. 하지만 이렇게 예쁘고 다재다능한 며느리, 시어머니는 그녀의 시가 엽의 공부에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했다. 시를 다 쓴 후 부부간에 서로 상을 주고, 심지어는 서로 맞닥뜨리고, 잎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녀는 심일수가 시를 쓰는 것을 싫어하거나 원하지 않고, 심일수가 시 쓰기를 포기하고 집안일에 전념하게 했다. 심일수는 시어머니의 요구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결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뜻을 거스르려 하지 않아 가정 불화를 일으켜 남편의 잎 공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잠시 시 창작을 포기해야 했다. 심일수는 조용하고 깔끔한 여자이다. 잎의' 심안전 사망자실' 에서 그녀는 "... 성애가 그렇게 깨끗해서 침대 화면이 약간 깜박거려 섬유질이 허용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처음 결혼했을 때 녹색 침대 한 장이 30 년 동안 걸려 있었다. "뜨겁거나 차갑지 않고, 색깔이 낡고 깨끗하다." 심일수는 집사의 성격을 잘 보여 엽가로가 쓰러질 때 더욱 두드러진다.

결혼 후 몇 년 동안 엽은 한 박물관에서 과거 시험을 공부했다. 당시 엽은 그의 사촌 동생 엽과 함께 살면서 공부하고 일했다. 과거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략과 같은 문장 노릇을 해야 한다. 엽원소는 매번 논문을 다 쓸 때마다 집으로 가져가서 심일수가 시정을 비판하게 했다. 심일수는 늘 시비를 지적할 수 있고, 그의 의견은 예 원소에게 신복되었다. 심일수는 엽을 돕기 위해 엽을 도와 그의 응시 전략 등 문장 베껴 쓰는 경우가 많다. 그의 그 아름다운 글자 (특히 작은 글자) 는 그것을 본 모든 사람에게 위부인 (고대의 유명한 여서예가) 의 풍격으로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강남의 유명한 작가 엽은 "과거 시험에 지쳐서 집안이 망했다" 고 말했다. 심일수는 항상 시험장에서 실의에 빠진 남편을 격려하며 "소옷에서 서로 격려한다" 며 남편이 자신의 재능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했다. "창피한 말을 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심일수는 아이를 애써 키웠고, 한편으로는' 풍부인의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며, 한편으로는 자신의 혼수 장신구를 팔아 가계에 보조금을 지급하여' 장식할 것이 없다' 고 했다. 어머니가 가장 효도하시자 동생 심자가 말했다. "죄송합니다. 요구가 엄격합니다. 부드럽게 삼킬 때마다 이모의 마음을 거스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남편 아이가 많아서 죽고 싶지 않은 이모가 적다. 누나는 무릎을 꿇고 고백했다. 평생 이렇다. " 그러나 심심한' 한가할 때 땔감염주' 는 헛되이 읊지 않는다. 심일수는 남편이 다시 시험할 때' 갑자 소충추 시험 금릉' 이라는 시를 선물했다. 시편에는' 지금의 가을을 너무 좋아하지 마라, 나를 부끄러워하지 마라' 라는 말이 들어 유머러스하게 희망을 표현했다. 예 yuanshao, 내일 카이 5 년 (1625) 챔피언, 선택 학자, "등남궁, 루안 특허 첩" 뿐만 아니라 "무관심, 행복" 할 수 있습니다. 엽이 이때부터 벼슬길에 들어섰다. 그는 먼저 남경에서 무술 교수로 일하다가 곽자로 이사를 가서 조교로 일하다가 2 년도 채 안 되어 공업부 주임을 바꾸니 벼슬길이 순조롭다고 할 수 있다.

환관의 집 출신으로 마음이 넓은 심일수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사람과 화해하기 쉬우며, 하인이 될 때 좋은 말을 할 수 있다. 즉, 걱정이 있고, 토굴 원정을 알고 있기 때문에 화해의 노여움이 없다. 도리에 어긋나는 탓이다" 는 것은 구사회에서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생활도 매우 어려웠지만, 때때로 그는 돈을 빌려야 했지만, 심심은' 그가 원하는 모든 것' 잎을 가진 조상이 일찍이 넓은 땅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토지는 잎 경내로 전해졌다. 경영이 부실하여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어쩔 수 없이 토지 보조금을 팔아야 했는데, 나중에는 얼마 남지 않았다. 손에 있는 땅의 일부는 사람을 고용하여 심고, 소작인은 식량을 심는다. 연간 토지 임대료는 가정의 주요 수입원으로 사용될 수 있다. 기근이 닥쳤을 때 예가는 "통상적인 지출에서 여분의 돈을 공제한다" 고 말했고, 심일수는 "명주계자가 소량을 개조하다" 고 말했다. 잎의 친구가 가난해서 자신이 의지할 곳이 없을 때, 심일수는 "그의 에르븀을 벗고 그에게 수십 금을 주었다" 고 말했다. 이때 엽이 말했다. "네가 여기에 도착하면 너의 상자가 비어 있어, 너는 원한이 없어." 엽은 감동적으로 관청추의 사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는데, 심일수는 말했다. "당신이 군께 몸을 맡긴 이상 하운에게 보답할 수 있습니까?" "

그들 부부의 생활에서 가장 행복한 날은 엽사직 퇴직 2 년 전이다. 그동안 백발이 가득 찬 대청 노모는 여전히 활기차고, 절대적인 미녀 출신의 재자 한 무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부부는 한창 장년이다. 이렇게 화기애애하고, 친지들에게 친절히 대하고, 서향으로 가득 차고, 문예로 가득 찬 대가족인데, 그들이 어찌 기분이 나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청대 문학가 증운 장조: "태평의 가치, 호산현에서 태어났다. 공식 청렴하고 조용한, 가정 형편이 탄탄하다. 현명한 여자와 결혼하여 총명한 아이를 낳다. 인생은 정말 복이 있다. " 엽가의 현재 생활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행복한 생활은 사람들의 시취를 가장 자극할 수 있다.' 소칠시' 에서 말했듯이,' 모란은 웃는 얼굴 같고, 매혹적인 회랑' 이다. 장미는 더욱 웅크리고, 선반 위에는 루비가 가득 놓여 있다. 풍경이 너무 한가해서 속세를 없애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일찍 일어난 그는 명랑하고 명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엽사오와 설원은' 추촌거' 8 곡을 썼고, 심일수도' 추촌거' 의 운에 따라' 와' 8 곡' 을 썼다. 그의 시는 기쁨과 생활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첫 시에는 "땅은 외딴 마을이고 문은 열려 있다" 고 되어 있다 네 번째 시에는' 은거비, 꽃 한 베개' 라는 문구가 있다. 이 시들은 부부의 사랑, 가정의 화목, 생활에 대한 귀여운 기쁨을 표현했다. "지죽사" 시에는 먼 나무가 호수에 은은하게 걸려 있고 은어가 신선하다는 말이 있다. 시골은 가을빛의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아름다움은 부용 수중을 강요한다. 즐거움을 장면에 녹여라, 네가 직접 본 것처럼 읽어라.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또' 희비' 시에는' 꽃이 뚝뚝 떨어지고, 가느다란 풀이 나부끼다' 는 유쾌한 심정으로 비 온 후의 경치를 쓴 뒤 소릉의' 봄밤 희비' 에서 꽤 의경이 있다.

딸을 잃고 죽다.

혼자 출장을 간 엽은 공무의 침몰에 열중하지 않아 곧 정무에 싫증이 났다. 게다가 집안의 처자식에 대한 걱정,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그는 어머니 풍의 나이를 핑계로 부모를 부양하고 결국 벼슬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가 쓴 연보 기록에 따르면, 숭정은 3 년 11 월에 그의 마지막 간호소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것은 잎이 매우 무거운 향수병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심일수는 엽가 * * * 를 위해 팔남 삼녀를 낳았다. "저는 제 아이를 평생 사랑합니다. 그들은 모두 자기 해경입니다." 그분의 세심한 가르침과 솔선수범하여, 그들은 모두 앞으로의 성과를 거두었다. 예씨네는 원래 돈이 있어서 죽석조에 살고 있는데, 규방 안의 시는 모두 쓴 것이다. 그들은 화초를 서로 증정하여 달에 구름을 새겨 강남 대가족의 로맨틱한 이야기가 되었다. 그러나 결국 아사히에서 평생을 살았고, 벼슬을 하고, 고된 나날을 지키며, 영광과 이윤이 아니라 토지로 생계를 꾸렸다. 그의 여섯 아들 예섭이 말했듯이, "벌거숭이 생활, 말은 돈을 의미하지 않는다", "집 강탈, 침상 책", "일을 처리하고, 태연하고, 화기애애하며, 반드시 직할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하루 종일 노래하고, 출산하지 않고, 가도가 점점 쇠약해진다" 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천국 같은 생활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시대가 돌변하면 사람은 정해진 수가 있다. 숭정 5 년 가을, 예가에게는 불길한 계절이어야 하고, 불운이 잇따르고 있다. Kloc-0/7 세인 엽샤오루안은 장곤산 여평과 백년 결혼식을 치르기 5 일 전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언니 완은 언니를 위해 너무 심하게 울었지만 두 달 만에 언니와 함께 세상을 떠났다. 둘째 언니 엽소완은 연극' 원앙 꿈' 을 써서 애사를 표했다. 비통한 나머지 세 자매를 연극에 쓰니 정말 감동적이다. 한때 무성했던 푸른 잎이 이미 쓸쓸한 가을바람에 흩날렸다. 이 일련의 사건이 발생해 심일수가 어찌할 바를 몰라 준비도 없이 생활의 천평이 기울어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여전히 이렇게 재능이 있는 아이가 스스로 먼저 가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천재가 질투한다는 것이 정말 증명되는가? 3 년 후, 아이의 기억 깊은 곳에서 이 강남 재녀는 죽었다. 그때 "여종이 방에서 울고, 하인이 법정에서 울고, 도시 장사꾼이 도시에서 울고, 마을과 농부가 야외에서 울고, 좀 어울리지 않고, 골목에서도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이때부터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명말에 강남 예씨 가문이 함께 빠르게 쇠퇴했다. 청나라 순치 2 년 (서기 1645 년), 즉 명나라가 멸망한 이듬해, 잎과 그의 셋째 아들이 자신의 집을 버리고 (오늘 장쑤 오강 남동쪽 60 리) 에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