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코스웨어 "niannujiao chibi huaigu" 3

중국 코스웨어 "niannujiao chibi huaigu" 3

첫 번째 교육 목표:

1. 수시의 생애와 사상을 이해하고 단어의 글쓰기 배경을 이해하다.

2. 큰 소리로 낭독하고, 시가 거대하고 넓은 의경을 느끼다.

3. 분석을 배우고, 시인의 의지가 높은 마음을 느끼다.

강의 중점 사항:

1. 정서와 경관의 자연적 결합으로 서정을 빌려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2. 이 단어를 읽고, 시의 의경을 느끼고, 수시의 작문 동기를 이해하다.

교육의 어려움: 감정과 풍경의 자연스러운 결합

교수법: 강의 및 토론.

강의 시간: 1 시간.

교육 과정:

먼저 가져오기:

학생, "삼부자들, 모두 대문호, 천고의 전세, 아미 * * * 비율이 높다." 이 시의' 삼부자' 는 누구입니까?

수시는 북송 시대의 문학가, 화가, 정치가로 송사 호방파의 대표 인물이다. 오늘 우리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노교의' 적벽회고' 를 연구하여 그의 호방한 스타일이 반영되었는지 알아보자.

둘째, 삶

수시 (1037-1101) 쓰촨 미산인 북송 작가, 정치가, 화가. 북송 () 의 성취가 있는 문학가는 5 대 이래 완곡한 풍격을 바꿔 단어의 호매한 풍격을 창조하였으며, 신 () 과 함께' 수신 ()' 이라고 불렀다.

셋째, 글쓰기 배경

1079 년 수시는' 우대시안' (시 풍자신법 쓰기) 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출소 후, 그는 영주 대사 보좌관으로 강등되었다. 이것은 여가 직업이다. 그는 구시 가지의 캠프에서 수련하여 옛 곳을 유람했다. 정치적 실의는 그가 현실을 도피하고 소원을 이루지 못한 심정을 낳았지만, 조국의 웅장한 산과 역사적 인물의 감화로 정치 공적을 추구하는 호매한 심정은 여전히 감출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작가는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하며, 일련의 회자된 명작을 썼는데, 이 단어는 바로 그의 대표작이다.

넷째, 문제 해결

노교, 품사 이름을 읽다. 적벽회고는 단어가 소중히 여겨야 할 내용이다.

다섯째, 가사 읽기

1. 녹음을 듣고 큰 소리로 낭독하다. 억양, 멈춤, 새 단어를 주의하세요.

질문: 시 전체가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줄까요?

명료함: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3. 힌트 읽기: 대담파의 대표작품으로서 이 단어는 힘있게 읽어야 한다.

4. 학생들은 함께 본문을 읽습니다. 발음이 옳아 기세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섯째, 번역과 결합하여 단어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다.

사고: 이 단어의 주체는 무엇입니까?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장면) 1 부: 적벽의 장엄한 풍경을 힘써 묘사하고, 정경으로 정을 전한다.

차용과 표현

경청

다음 부: 주유의 위대한 공적을 써서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다.

일곱째, 핵심 문장 분석

1.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이 두 문장은 줄곧 사람들에게 칭송되어,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왜요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2. 노기지의 서쪽은' 삼국연의' 중 주랑의 적벽이다.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3. 암석은 공기를 뚫고 해안으로 돌진하여 수천 무더기의 눈을 굴렸다.

가장 중요한 단어를 찾아 이 세 문장에 묘사된 적벽 풍경을 분석해 주세요.

4. 장강은 용솟음치는 장면과 잔잔한 장면이 모두 있는데, 글은 장강이 급증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왜 그것의 냉정한 면을 설명하지 않습니까?

5. "강산은 그림과 같고, 일시적인 영웅은 몇 명입니까? 클릭합니다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6. "한 번에 몇 명의 영웅이 있습니까?" 적벽대전에는 어떤 영웅이 있습니까?

7.'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 왜 주유만 써요?

(힌트: 주유를 어떤 각도에서 쓰나요?)

A. 다음 영화는 주유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왜' 샤오조의 첫 결혼' 이라는 세부 사항을 삽입해야 하는가?

B.' 깃털 검은 스카프, 담소, 담소, 연기가 사라진다' 가 묘사한 주유는 어떤 이미지인가요?

여덟. 요약

염노교 적벽회고' 는 수시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수시의 재능은 출중하고, 나라를 위해 힘쓰려는 뜻이 있지만, 황주를 모함하고 있다. 다행히 그는 마음이 넓어서 우울증이 없다. 그는 장강에서 수영을 할 때 이 걸작을 썼다. 샹 청 (Shangcheng) 은 양쯔강 적벽의 장엄한 광경을 묘사하면서 풍경을 썼다. 하곤은 과거를 그리워하고 공훈이 뛰어난 준미영웅을 회상하며 고대 영웅을 우러러보고, 공업이 미립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아홉, 보드 책 디자인

생략

제 2 조 교육 목표

1. 단어의 경물 묘사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호방어의 예술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2. 단어에 묘사된 역사적 인물을 분석함으로써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3. 저자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인생 태도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생각하고, 질문하고, 탐험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교육 과정:

첫째, 수입

우문보는' 검록 불기' 에서 동파가 옥당 (관표) 에 있고, 한 선생님의 좋은 노래가 있다. 그가 물었다. "내 글자는 유계 같은 게 뭐야?" " 그가 대답했다. "유랑중의 단어는 단지 178 명의 처녀를 위한 것으로, 붉은 잇몸을 들고 버드나무 해안을 부르며, 바람이 달맞이를 하고 있다. 학사는 반드시 간서대한, 구리 비파, 철판, 대강동으로 가야 한다. "

사풍: 호방한 수시, 양강의 기운, 쩌렁쩌렁한 힘.

완곡한 유영은 여성스러움이 넘치고 깊고 서늘하다.

둘째, 큰 소리로 낭독한다

아쉽게도 나는 그렇게 강하지 않지만, 그래도 읽고 싶어, 알았지?

선생님의 멈춤과 다시 읽기 단어, 그리고 억양에 주의하세요.

나는 학우들에게 함께 읽어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나는 보헤미안 학교가 시끄럽고 열정적이며 힘이 있는 것을 보고 싶다, 알았지? (중생이 전자를 읽다) 일반적으로 모두가 읽는 기세가 있다 (8 분).

셋째, 전체적인 인식

다 본 후에 우리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이 단어에 대한 초보적인 인상이 생겼다. 이 단어의 상반부와 하반부는 각각 어떤 내용을 썼습니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수시 이전에는 거의 모든 사작이 금애 자식의 완곡한 풍격을 말하는데, 수시가 사작의 내용을 확대할 때까지, 그가 과거에 기댈 수 있게 하고, 영웅호걸을 존경하고, 자신의 이상 포부를 표현하여, 수시가 사작의 의경을 넓혀 호방사파를 창조했다고 한다.) (3 분)

둘째, 단어 연구

A), 가야 분석

이 단어는 공인된 천마허의 걸작이다. 너는 상기에게서 어떤 문장을 보았니?

(1) 분명히: "바위가 하늘을 뚫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고, 눈 한 무더기를 말린다."

후속 조치: 풍경에 관한 한 문장입니다. 왜 그는 대담해 보입니까?

(호방하든 완곡하든 어구를 통해 표현된 것이고, 고시는 연습사를 강조한다. 어떤 단어가 대담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청: "혼돈" 은 군봉 벽립, 절벽이 험준하다고 썼다. "착용" 은 우뚝 솟은 바위의 동적 추세를 묘사합니다.

"풍경" 이라는 단어는 의인화되어 거대한 파도의 기세를 썼다. 강타오의 힘을 쓰고 강둑을 두드리며 소리를 낸다.

"롤" 은 눈물결이 세차게 불고, 이미지가 진실하다. 천설' 은 비유로 천층의 파도를 묘사하는데, 오색찬란하고 장관이다. 가파른 낭떠러지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고, 거센 파도가 강둑에 부딪히고, 굴러가는 강물이 수많은 물보라를 휘몰아치는 모습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파른 절벽, 절벽, 절벽, 절벽, 절벽, 절벽, 절벽)

(왜 소동포의 단어가 이렇게 호쾌한 느낌을 주는가? 비교해 봅시다. 리 houzhu 두 문장이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그도 강물을 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학우를 찾아 이야기하다. 명료함: 이후주가 뭐라고 썼어요? 개인의 걱정거리, 가국의 근심을 쓰다. "근심" 이란 단어는 시인의 심경을 표현한 것이지, 그런 호방함이 아니라, 일종의 슬프고, "근심" 이 주는 느낌인데, 당연히 그런 장엄함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제 이 세 문장을 함께 읽어' 과기' 의 높이,' 해안을 두드리는 힘' 의 힘,' 천무더기 눈' 의 폭, 말투, 기세가 점차 강화되어야 한다.

(2)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파도에 휘둘렀던 사람, 천고의 풍류 인물."

추문:' 대강' 을' 강' 으로,' 영원' 을' 무수' 으로 바꾸는 건 어때? 교체 후 자유로운 정신이 있습니까? 명확한:' 대강' 은 기세가 웅장한 느낌을 주며,' 돌아오지 않는 강' 은 공간을 넓힌다.

영원' 은 우리에게 오랜 역사를 떠올리게 하고, 시간의 개념을 고대부터 현재까지 확장시켰다.

만약 고치면, 너는 이런 광활함을 잃게 되고, 너는 호방함을 잃게 된다.

3) 샤궐에 대한 분석

질문 1: 다음 이야기에서 이 단어의 호방한 특징을 보여주는 말이 있습니까? 담소 사이에 강제 포로가 없어졌습니다.

질문 2: 왜 호방한 특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청: 손유련병, 적벽불타는 천리, 백만 조준의 장려한 광경을 상상할 수 있어요.

동료들은 주유가 적벽전장에서 결단력 있고 수완이 많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질문 3: 여기에서, 우리는 담이 향수로 돌아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는 주유의 어떤 사적을 썼습니까?

샤오조는 처음으로 결혼했다. 자태가 늠름하고, 깃털 선풍기 검은 스카프 제 1 고망, 담소가 생생하고, 강자의 족쇄가 다 갔다.

질문 5: 스시는 이 묘사에서 어떤 특징을 묘사했습니까?

(힌트: 구체적인 문장에서 구체적인 특징을 얻으면, 아래의 주석도 우리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우기:

샤오조는 처음으로 결혼했다. 매력적이고, 젊고, 자랑스럽다.

멋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돈이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

말이 있으면 웃음이 있고, 지휘가 정해져 있다.

적에게 수완을 파괴하도록 강요하다.

네, 이 단편을 같이 읽어 주세요.

소조가 처음 결혼할 때까지 낮은 소리로 생각하고 가볍게 생각하며, 다시 강조하고, 가볍게 강조하고, 가볍게 강조하고, 다시 강조한다. 이렇게 하면 억양도 있고, 억양도 있고, 이 단어의 호방한 특징도 충분히 드러난다!

잘 읽었어요! 그러나, 이것을 보고 나면, 나는 한 가지 의문이 있다. 모두 알다시피, 삼국 중의 영웅 학생은 반드시' 예나 과거의 영웅' 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예: 유, 제갈량, 조조 등). ). 요 몇 년 동안 손권을 찬양하며 "아이를 낳으려면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질문 5: 그럼, 이렇게 많은 영웅들이 있는데, 왜 스시가 주랑에 대한 애정이 독특합니까?

힌트: 아마도 저자의 경험에서 무언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스시의 당시 상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수시의 생애: 수시 (1037-1101) 는 정견과 왕안석의 차이로 투옥되었다. 나중에 1082 년에 그는 황주응영의 부대사로 강등되었다. 그는 황주에서 7 년을 살았는데, 이것은 수시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집권한 노당 송철종은 원사 학사를 호소했다. 신당이 다시 권력을 잡은 후 혜주 (), 여주 (), 즉 지금의 하이난단현 () 이 상주에서 죽었다. 수시는 자신의 일생을 총결하였다. "당신의 일생의 성취를 묻겠습니다, 황주 휘주 () 주 () 주 () 입니다."

분명히: 작가는 주유를 자신과 비교하고 있다! 좋아, 비교해 보자.

(주유 이미지표를 바탕으로 두 이미지를 비교하는 시계를 투사한다. 집단토론을 통해, 수시가 올해 47 세이며, 일생이 얼마나 불행한지를 분명히 했다. 그가 등장한 원어는' 조산' 이고, 그의 직무는' 영영의 조수' 이며, 그의 운명은' 천부적인 재능'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유는 사랑, 관장, 전쟁터에서 모두 자랑스러웠고, 그의 인생 기조는' 의기양양한 자랑' 이었다. 그럼 스시는 그와 비교하면 어때요?

(프로젝션 커플: 사랑, 공식, 전장, 필드 자랑)

나는' 소동포의 돌파' 에서 "그는 아주 작은 관직에서 실제로 망명자로서 관직과 문단이 그에게 쏟아진 더러운 물을 가지고 감옥에서 나왔다. 가는 길에 소인이 나리를 이끌고 나리가 역사를 이끌고 황주를 이끌고 있다."

수시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단지 자신의 상실감을 느끼고 있는지 봅시다. 마지막 부분의 단어를 단체로 읽어 주세요. (모든 학생들이 함께 읽음)

\ "고국 신유,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한다, 초창기 법화. 인생은 꿈과 같고, 조각상은 아직 달에 있다. 클릭합니다

문제

이 문장들 중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질문 7: 어떤 사람들은 단어의 마지막 몇 글자에 부정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어의 호방한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여대 소동포의 돌파와 결합해, 같은 석으로 서로 통하다.

주유는 자신의 부러움을 받을 만하지만, 그 자신을 봐라. 스시는 이때 47 세 (판서: 한숨을 쉬며 일찍 태어났다), 일찍 태어났다. 이 관점에서 볼 때, 확실히 좀 슬프다. 주유는 34 세에 이렇게 큰 공헌을 한 것 같다. 저는 올해 47 살입니다. 나는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도 없고, 시전 기회도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유감을 느낀다. 하지만 이런 개탄은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는 너무 많은 타격을 받아서 큰 풍랑을 견딜 수 있다. "태산이 무너지고 변색되지 않는다" 는 것은 일종의 인생 태도이다. 그는 황주에서 4 년 넘게 있다가 교토에 다시 갔지만 여전히 힘들었다.

그는 야심차다. "붉은 담의 노래" 에서 그는 이렇게 미묘하고, 그는 이렇게 아름다운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미지왕"

곧 황주로 하강하고,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국군을 그리워하고, 일심으로 국가와 국군을 섬기지만, 성격은 정직하고 솔직해서 대류를 따르지 않는다. 어떻게 말할까. 왕안석이 법을 바꿀 때, 일부는 동의하지 않는다. 수구파가 무대에 오른 후, 그는 신법에는 여전히 바람직한 점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완전히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양쪽은 오히려 늘 불길하다. 어느 날 그가 집에서 책을 말렸을 때, 그는 자신의 배를 두드리며 하녀들에게 말했다. "봐라, 내가 여기 뭐가 있어?" " 하녀 중 한 명이 말했다: "당신은 안에 많은 문장 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웃으며 웃었다. "아니야." 라고 또 다른 사람이 말했다. "너는 머리가 지식으로 가득하다!" " 그는 여전히 웃었다: "안돼." 그의 첩이 구름에 말했다: "너, 배불리 먹는 것은 적합하지 않아!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항상 몇 번이고 강등된다. 황주: 나중에 혜주로 유배되었고 혜주는 광동에 있었습니다. 다시 강등되었을 때, 왕조의 재상은 뜻밖에도 생각이 났다. 그는 수시의' 자안' 이라는 글자를 보고 지도에 따라 조사했다. 해남도에' 여주' 라는 곳이 있으니 가보세요. -이런 경멸적인 사람? 그러나 스시는 굴욕을 당했고, 그곳에서 그는 여전히 평온하게 살고 있다. 어디 보자, 스시, 그가 이렇게 외부의 타격을 대하는 것은, 단지

"적벽부" 에서 말했듯이,

("적벽부" 의 한자 투영:

그러나 귓가에 있는 강물의 맑은 바람, 산속의 명월, 상봉은 아름다움이고, 무궁무진하며, 무궁무진한 창조주의 은밀한 곳이며, 나와 아들이 밥을 먹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는 바로 이런 스타일이다! 그래서, 봐, 한숨 후, 그는 잔 속의 술을 들어, 공중에 밝은 달을 강물에 뿌리도록 초대했고,' 한 장로 강명월' 은 천고의 강월에 대한 그의 감정을 담았다. 시인의 마음이 갑자기 밝아지고, 더할 나위 없이 넓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강 강, 하늘의 명월, 나는 소동파인데, 보국의 뜻이 있다. 내가 기회가 있는 한, 나는 여전히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인생은 짧고 달은 영원하다. 야망은 지불하기 어렵고, 호정은 만장이다!

당신은 이것이 부정적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까?

숙제: 이 단어를 외워라.

소동파어에 관한 서예 작품 한 편을 완성하면 경필이나 붓을 모두 할 수 있다.

제 3 조 교육 목표:

1, 언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내용을 파악하고, 문체를 느끼고, 사상을 이해한다.

2. 주객 상호비, 허실상호비의 글쓰기 특징을 이해합니다.

3. 호방송사의 스타일 특징을 이해하고 고전시의 독서 감상 능력을 높이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중점: 이 단어의 언어의 아름다움, 사상의 아름다움, 예술의 아름다움.

스시의 스타일 특징.

강의 시간: 한 수업.

강의 유형: 강의 및 독서 수업.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수업 전에 동양에 대한 돌파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그의 비하 때문에 소동파는 젊은이들의 포위를 뚫고 인생의 참뜻을 진정으로 살피며 전세의 명편인' 전적벽부' 와' 염노교 적벽회고' 를 써냈다. 염노교 적벽회고' 는 예로부터 송사의 광란작으로 불렸으며,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동안 시인의 고대 영웅에 대한 찬양과 의욕을 표현하였다.

둘째, 문제 해결

1, 질문 의견 저자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자첨, 동파거사, 북송 문학가, 화가,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평생 황정견과 함께' 소황', 신기질과 함께' 소신', 구양수와 함께' 오소소', 황정견, 미씨, 채향과 함께' 송사가' 라고 불렸다. 그의 아버지 소경, 그의 동생 소철, 그리고' 삼수' 라고 불린다.

2. 대담함에 대해서.

우아한 학교의 럭셔리 학교. 단어는 처음에는 민간 단조에서 발전해 왔으며, 주로 정색을 제재로 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멜로디가 엄격하며, 함축적인 표현을 하기 때문에,' 완곡한 약' 이라는 단어로 그 스타일을 묘사한다. 나중에 점차 바뀌었다. 수시의 창작에 이르자 단어의 제재가 크게 넓어졌다. 이른바' 시입사' 는 형식상 더 이상 성률을 엄격히 따르지 않고, 단어는 더욱 웅장하고 호방한 풍격을 확립했다. 호방파 시인 중에서 신 기병은 대가이다.

학생들에게 작문 배경을 소개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수시는 초창기에는 큰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여러 차례 비난을 받았다. 1079 년 갑자기 붙잡혀 심문을 받았다. 이것이 바로' 오대시안' 인데, 그는 결국 황주에 영주해야 할 부사로 강등되었다. 요컨대, 수시가 황주로 강등된 것은 암살을 당하여 자신도 모르게 정치투쟁의 소용돌이로 전입한 것이지, 시를 써서 신법을 공격했기 때문이 아니다. 그는 이번에 타격을 받고 마음이 복잡해서 적벽을 헤엄칠 때 이 단어를 써서 그의 야망을 표현했다.

셋째, 전체적인 인식

1, 가이드 준설 텍스트.

독서 힌트: 이 단어는 줄곧 호방파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으며, 전쟁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영웅에 대한 경모를 힘써 읽어야 한다. 마지막 감정어는 부정적인 감정을 담고 있지만, 자유롭게 읽어야 하고, 낮게 대하지 말아야 한다.

2. 구도에서 보면 Ci 의 첫 편은 풍경과 서사를 위주로 하고, 두 번째는 서정을 위주로 한다.

(판서)

상성: (적벽) (향수)

당신이 보는 것: 강과 옛 근거지가 생각하는 것: 천고의 풍류 인물.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에는 몇 명의 영웅이 있습니까?

하담: (향수) (오늘 부상)

추억: (주랑) 자태영기: 다정다감하다.

낭만적이고 독특하며, 초기에 법화에서 태어났다

휘황찬란한 인생은 꿈과 같다.

상성: (적벽) (향수)

당신이 보는 것: 강과 옛 근거지가 생각하는 것: 천고의 풍류 인물.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에는 몇 명의 영웅이 있습니까?

하담: (향수) (오늘 부상)

추억: (주랑) 자태영기: 다정다감하다.

낭만적이고 독특하며, 초기에 법화에서 태어났다

휘황찬란한 인생은 꿈과 같다.

넷째, 단어 감상

① 생각:'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인물' 이라는 말이 전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을 적벽전쟁의 배경으로,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인물" 을 "향수" 라는 주제로 분명히 했다. 범작가가 높은 곳에서 보고 느끼는 것은 전체 글자의 시작이다. 글자의 시작 부분에 광대한 시공간이 응결되어 천고의 강, 파도, 낭만적인 인물을 융합하여 넓고 깊은 의경을 만들어' 주랑' 의 출현을 위한 기세를 세웠다.

2 생각: "바위가 공중에서 날고, 파도가 기슭에서 부딪쳐 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 는 묘사는 어떤 장면입니까?

청: 바위가 벽에 서 있고,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파도가 세차게 일고, 눈물결이 하늘에 사무친다. 먼저 강둑을 쓰고 나서 강물을 써라. 적벽산의 경치뿐만 아니라 옛 전장의 장면도 묘사했는데, 정말 묘묘하다.

③ 생각: "그림 같은 강산,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상하 영화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명료함: 전환. "그림 같은 풍경" 상속,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 이 다음, 장면부터 서사로의 전환을 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런 비탄은 향수와 강산의 승리를 결합시켰다.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는가' 는 위선으로, 처음의' 천고의 풍류 인물' 을 보살피고, 다음 편의 주유를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④ 토론: 왜 주유만 임신하는가?

명확한: a. 공적 봉사 연령

스시는 마흔이 넘었고, 단체훈련 부대사가 헛되이 되었다.

주유는 20 대 때 중용되었다.

B. 기회

수시는 이런 기회를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주유는 손권 같은 현명군자를 만났다.

적벽전의 주인공은 주유이다.

C, 소중히.

수시: "주유와 같은 절친 한 친구." "

향수의 목적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⑤ 생각: 단어에서 Zhou Yu 의 이미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왜' 조초혼' 이라는 말을 삽입해야 합니까? 작가는 주유의 이미지를 묘사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명료함: 주옥여회는 낭만적이고, 차분하고, 소탈하며, 지휘가 과감할 것이다. 샤오조를 삽입하여 주유의 영기를 돋보이게 하다. 시인은 주유가 비범한 용기로 자신이 반백이 넘도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심정을 표창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에 대한 탐구와 반성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있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

분명히: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있다"-이것은 스시의 인생에 대한 무한한 감개무량으로 계몽과 초월의 맛이 있다. 스시는 "전 적벽부" 에서 "나는 평생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궁함을 부러워한다" 고 말했다. 장은' 춘강월야' 에서 "오늘 사람들은 고월을 보지 않고, 이번 달에는 옛사람을 비추는데 익숙하다" 고 말했다. 아마도 수시는 인생이 정말 허황되고, 주유처럼 휘황찬란하고, 우울한 인생이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장강과 동그란 달 앞에서 모든 굴곡과 좌절은 아무것도 아니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를 떠돌아다니는 로맨틱한 인물' 을 내려놓아야만 들 수 있다. 그래서 스시는 도움이되지만 jiangyue 에 경의를 표하는 와인 한 잔을 따를 수 없습니다. 이것은 수시의 생존 지혜이고, 이것은 수시의 철학적 태도이며, 이것은 수시의 시적인 삶이다.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마음을 바꾸는 것이 부정적인가? 사실 이것은 우리에게 간단한 삶의 이치를 알려준다. 인생에서 열 가지 뜻대로 되지 않는 일. 네가 생활에서 고난을 당할 때 불평은 아무 소용이 없다. 슬픔은 번뇌만 증가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러므로 자신을 해방시키고 마음을 풀어주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을 꿈으로 생각하다. "고대와 현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시의 진시황을 보지 않고, "탁주 한 주전자가 만나서 반가웠는데, 고금의 많은 일이 모두 한 가지 웃음으로 지불되었다. "짧고 귀중한 생명 앞에서 어떤 큰 어려움이 있습니까? 무엇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까? 이것이 활달한 삶의 경지이다. 스시는 젊었을 때도 의기양양하고, 분발하여 진취적이며,' 천하를 명확히 하다' 는 뜻이 있다. 우태시안은 그를 죽음의 변두리에 서게 했다. 아마도 귀신이 그의 문을 두드렸을 때, 수시가 비로소 생명의 가치와 의미를 진정으로 체득하고 깨달을 수 있었을 것이다. 만약 이것이' 소극적' 이라면, 나는 삶이 이런 소극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자신의 탄력적인 생활을 세우는 것이 자신의 주동적인 또 다른 표현일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섯째, 독서 대비 및 베이킹 표현 기술

⑴ 대비: 대비는' 을측이 갑을 지지한다' 로 갑의 성격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을측은 보조로 삼는다. 단어 중의' 천고의 풍류인물' 은' 적벽전' 의'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냈고, 결국 주유에 초점을 맞춰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⑵ 호 일: 호 일은 특별 한 대조 형태 이다. 한편으로는' 을측이 갑을 지지한다', 한편으로는' 갑이 을을 지지한다' 로 상호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① 실제 장면과 가상 장면. 작가가 직접 본 장면은 진실이고, 작가가 상상한 전쟁 장면은 허구이며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2) 주유의' 자태영발' 은 작가의' 조생귀자, 머리카락이 흩날리다' 와 어우러져 주유 소년기의 성공과 작가의 의욕이 드러나고 있다.

일곱째, 호방한 단어의 특징을 총결하다.

1, 웅장한 경치가 있습니다

2, 영웅적인 사적을 쓰다

3, 성적을 보여주다.

4, 처량한 감정을 토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