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Wang Mian, Zheng Xie 및 Yu Qian의 약력

Wang Mian, Zheng Xie 및 Yu Qian의 약력

왕면(Wang Mian, 1310-1359)은 예명이 원장(Yuanzhang)이고 이름이 원소(Yuansu)인 사람의 이름은 주이사농(Zhuishishanong)이었습니다. 저장성 주지시 창닝향 하오산 출신. 그는 Zhuzhaisheng, Kuaiji Mountain Farmer, Kuaiji Foreign History, Plum Blossom House Owner, Mr. Jiuli, Jiangnan Ancient Guest, Jiangnan Savage, Shanyin Savage, Duckweed Xuanzi, Zhuguancaoren, Meisou, Fanniu Weng, 석재 요리사, 유휴 의사 등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늙은 용, 오래된 마을 등 또한 그는 Shuinanxuan, Duckweedxuan, Zhuzhaixuan, Manmuqingshanxuan, Meizhuxuan, Gengduxuan, Xinyuanxuan, Zhuxixuan, Tingxuexuan 및 Tingqiuxuan 등의 이름을 연속적으로 부여했습니다. 그는 원나라의 뛰어난 애국사상을 지닌 시인이자 화가였다.

Wang Mian은 산과 강이 아름다운 Zhuji Jiuli Mountain의 Shuinan Village에 은둔하고 있습니다. 무라카미***에는 세 가족이 있는데, 그들은 일년 내내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시냇물이 띠처럼 흐르고, 집 뒤로는 높고 우아한 산들이 우거져 있습니다. 산과 물이 대조를 이루며 경치가 아름답고 환경이 조용하다. 그의 시에서 말했듯이, “푸른 언덕은 희미하게 강과 연결되어 있고 강 위의 집들의 창문은 조용하다. 여기에는 3에이커에 콩을 심었고, 기장을 두 배로 심었고, 매실나무 수천 그루를 심었고, 그 중 절반은 복숭아와 살구가 자라고, 한 지역에 토란이 자라고, 파와 리크가 각각 수백 그루씩 흘러간다. 연못에 심으면 천 마리가 넘는 물고기가 심어진다." ("지원호지" 제10권) Wang Mian은 인생의 대부분을 이런 시적인 산간 마을에서 보냈습니다. 소박한 삶과 고요한 풍경은 삶을 사랑하고 노동하는 그의 성격을 탄생시켰고, 그의 시와 그림 창작물에는 강한 삶의 향기를 선사했습니다.

Wang Mian의 조상은 원래 Guanxi의 Wangjing (한구 고개 서쪽)에 살았습니다. 그의 10대 조상은 송나라 청원군의 군관을 역임한 왕덕원(王德源)이다. Wang Deyuan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하나는 Langzhou의 관측 사절을 맡은 Wang Qi이고 다른 하나는 지휘관을 맡은 Wang Lin입니다. 왕림이 주지로 이주한 지 8대가 되었고, 왕면에게 8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Wang Mian의 먼 조상은 의심 할 여지없이 관료 가문 출신이지만 Wang Mian의 아버지는 무일푼 농부가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Xu Xian의 "Barnyard History 수집 전기"에는 "나의 아버지 Linong이 Tian 가문의 아들로 즉위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Wang Mian의 "대나무 스튜디오 시집"에는 "Juli 씨는 털이 많은 사원이 두 개 있습니다. 올해 그는 더 가난합니다. 옷에 작년보다 보풀이 없어요." 바람이 세고, 무너진 집이 꽃으로 뒤덮이고, 비가 그쳤습니다. 여름에는 콩나물 몇 에이커가 시들고, 갈대밭이 피어납니다. 가을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서로를 알고, 평생 스쳐가는 흰 새들을 보며 미소를 짓는다."('지울산') "낮에도 밤에도 열심히 공부했는데 이웃들이 나를 멸시했다. 무지하고 멍청해서 기장도 없이 밥그릇을 깨뜨렸더니 아내가 심심해서 아침밥으로 황징까지 골랐어요."(〈곽산가〉) "양쯔강 남쪽에서 온 고대 손님들은 땅이 없었고, 그리고 그들은 부러진 벼루를 반 피트 잃었습니다. 좋은 산과 좋은 강은 얻기 어렵고, 취엔의 집은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감정")

이 시에서 , 그는 온갖 노동에 참여했으며 글을 읽거나 그림을 그릴 수 없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농사일을 마치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집세와 세금을 내기 위한 활동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림은 바람과 달을 노래하고 슬픔을 담는 평범한 선비 관료들과는 천성적으로 달랐다. “쟁기질할 땅도 없고, 소떼를 모을 바람도 없기” 때문에 그의 생활은 해가 갈수록 점점 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겨울을 날 수 있는 솜도 없고, 초가집의 누수도 고칠 수 없고, 농작물도 가뭄을 견딜 수 없습니다. , 집은 무너지고 먹을 것이 없고 그의 아내는 배고프다. 나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산나물을 따는 수밖에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직접 육체 노동에 참여해야 했고, 머리를 헝클고 맨발로 밭에 나가야 했으며, 대나무, 차, 뽕나무, 대마 등의 곡물을 심어 생계를 유지해야 했다. 이 가난한 삶에 대한 설명은 관련 기록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자이시집』에는 “나는 가난하여 소매가 드러나고 뒤를 돌아보니 가방에 아무것도 없다”라는 설명이 있다. '철산호'에는 "올해는 예년과 다르다. 수염과 머리카락이 다 하얗고, 발병 때문에 걷지도 못하고, 뛰어다니지도 못하고, 뛰지도 못한다"는 기록이 있다. 아첨하는 사람들아, 나는 속일 수도 없고, 고위관료도 될 수 없고, 하루 종일 배고픔을 참아야 한다." 이런 비극적인 경험에도 불구하고 그는 부유한 집에 음식을 구걸하기보다는 농사를 짓고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하는 모습에서 예술가의 끈기와 불굴의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왕면은 원나라 24년(1287년)에 태어나 원나라 19년(1359년) 정월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오용광(吳隆廣)의 『과거 명인실록』은 이러한 견해를 담고 있다. Wu Pu는 또한 Wang Mian의 생일이 7월 22일이라고 기록했습니다. 일설로는 원나라 원년(1335)에 태어나 명나라 영락 5년(1407)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이 두 설의 오류는 왕면의 아들 산교 주왕의 생년월일을 아버지 이름으로 적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최근 학자인 장커한(江寶秦)이 발견한 것이며, 그의 의견은 1957년 《학술포럼》 제2호에 게재되었다. 육승이 쓴 왕주의 행위를 살펴보자: “산교는 원나라 의해 가을 7월 22일에 태어나 5년 정해 1월 13일에 죽었다.

강시는 "위에서 인용한 왕면의 생년월일과 왕면의 나이 70세에 대한 근거가 된다. 셋째, 우포는 여전히 이 본문에 포함된 월일을 사용하고 있다. 명군이 오주를 점령한 지정 19년, 그 후 73년으로 밀려 지원 24년에 태어났다고 결론지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바탕으로 1935년 왕면 탄생 6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논문을 쓰기도 했습니다."

Jiang은 Wang Mian의 실제 생년월일과 사망 날짜가 다음과 같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원나라 자대 3년 경서(1310)에서 태어나 1359년(지정 19년)에 사망했습니다. 대략 50세입니다. 만약 왕저우가 25년 전에 태어났다면, 왕몐은 26세에 아들을 낳을 것입니다. 장의 결론.

왕면의 시 '자기감'에서 "이 야망은 사실 우울하고 옷은 진흙투성이다. 나는 서른 가을 동안 열심히 걸어왔는데 좀벌레처럼 나른하다." 오른쪽.

'중외사 주요사적연대기' 기록: 원나라 원년(1335)에 과거가 중단된 이후 원나라 6년이 되어서야 이루어졌다. 학자를 얻기 위해 과거 시험이 재개되었다는 것입니다. 왕멱(王密)의 시 '군사문'에는 '내년에는 들판에 풀이 푸르고 활은 꽃을 든 사슴을 잘 쏘리라'라는 구절이 있다. 원나라 6년(1340)에 과거과제를 복원했다. 평야의 푸른 풀은 봄을 뜻하고, 활은 입에 꽃을 물고 있는 사슴을 쏘는 데 능하며, 이는 과거에 시험을 본다는 뜻이다. 원나라 6년. 시험 결과, 왕몐은 낙제했고, 더 나은 경력을 가질 수 없을 것이라고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글을 불태웠다. "서른 가을"은 시험에 실패한 후에 쓰여졌습니다. 지원 5년(1339), 왕면은 서른 살이 되었다. 1339년부터 30년을 앞당겨 보면 대반란(1310) 3년이 되는데, 이는 장커한이 말한 것과 일치한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외동딸인 왕몐은 그를 눈동자처럼 사랑했고, 한 살 때 말을 할 수 있었고, 세 살 때 질문에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었다고 한다. 5~6세가 되자 인지능력은 보통 아이들보다 높았고, 18세부터 학교에 입학해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고, 손님들도 그를 신동으로 여겼다. 그를 "천마일의 말"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왕미안은 어렸을 때 지식에 대한 갈증과 호기심이 강했다. 어느 날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소를 치라고 부탁했고, 그는 소를 풀밭에 놓고 사립학교에 들어가 마을 소년들이 책을 읽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그러나 그는 이로 인해 포기하지 않았고, 며칠 후 다시 절에 가서 보살의 무릎에 앉아 불멸의 등불을 보고 알아보았습니다. "The Scholars"는 Wang Mian이 소를 치는 이야기로 시작하는데, 이 사건도 이 사건에 근거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왕면은 자신의 신상을 확인한 결과 다른 가족을 위해 소를 치지도 않았고,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은 적도 없었다. Wu Jingzi는 Wang Mian이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10 살 때부터 소를 치는 일에 고용되었다고 썼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 Wang Mian은 농민 예술가로서의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지고 그의 성격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Mian의 이야기는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여전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학자'에 따르면 왕몐은 자신의 지식과 예술에 있어서 주인이 없는 것처럼 보였고 독학한 사람이었다. 실제로 Wang Mian의 잘 기록된 교사가 두 명 있습니다. 한 명은 Wang Gen이고 다른 한 명은 Han Xing입니다. 왕량(王梁)은 주지(朱治)현 출신으로 인품이 훌륭하고 성실한 사람이었다. 그는 사물을 분명하게 연구하고 이해했으며 배운 것을 적용했다. "Zhi Zhi"는 Wang Gen이 숲으로 돌아온 후 지은 "Zhi Zhi"의 약어입니다. Wang Mian의 시집에는 사람을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제목이 두 개뿐입니다. 그 중 하나는 "자이 왕 씨를 애도합니다"입니다. 그 중에는 "자지매를 어떻게 볼 수 있는가", "봄바람이 나에게 누구를 돌아보며 말하느냐" 등의 문장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상산"과 함께 공부한 한나라 혜황제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사호'는 그가 태자였을 때, 두 번째 문장에는 그가 유왕근에서 공부했다는 사실까지 나와 있습니다.

또 다른 선생님은 안양한싱이다. Quan Zuwang의 "군입대 왕씨 Mian Mian 전기"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Wang Mian은 ... 가난한 집안의 아이였으며 비밀리에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안양의 Han Xing이 그것을 듣고 그는 입학했습니다. 제자가 되어 유학자가 되었다.”(송원학 64권) "명나라 역사"에는 Wang Mian의 전기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Bao Lai는 1935년 12월 Ta Kung Pao에 게재된 그의 기사 "Wang Mian의 행위에 대한 연구"에서 이에 대한 의구심을 제기했습니다.

여행 중에 "나는 재능있는 기사들을 만났고, 고대 영웅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와인을 마시고, 넉넉하고 슬프게 노래를 불렀다"( "얼음 옥 항아리"). 교류를 통해 나는 명대사, 상도대사, 우타이대사, 운무대사, 산인대사, 옥장로, 회대사, 진대사 등 많은 스님들을 알게 되었고, 그들과 선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법은 불법이고 법은 불법이고 법은 법이다. 내가 지금 법을 주는데 어떻게 법이 법이 될 수 있는가?”라는 구절을 사용하여 회화론을 설명했습니다.

Wang Mian은 한때 북쪽으로 여행했습니다. 『학자』에 따르면, 그는 스무 살 때 웨이수가 그림을 그려달라고 해서 북쪽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접대를 거부하자 웨이수가 화를 냈다. 그러나 연경에서의 시와 행적을 보면 그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북으로 유람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그가 북으로 유람한 이유도 위험 때문이 아니라 다른 큰 의미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에 따르면 Wang Mian은 "남쪽의 Zhengwuzi로 돌아 왔습니다". 이 대유행은 원나라 순황 7년(1347년)에 시작되었다. 왕멱은 39세였으며 항주고당에서 운하배를 타고 북쪽으로 가흥을 지나갔다. , 송강, 진강을 거쳐 남경에 머물다가 진강으로 돌아와 강을 건너 양주에 이르고, 쉬저우, 연주, 제주를 거쳐 대도(베이징)에 이르고 거용관과 고북구 사이를 여행하여 국경의 위험 지점을 관찰했습니다. 요새를 거쳐 만리장성을 벗어나 카이핑(Kaiping)으로 향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다두 난청에 있을 때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다가 문득 마음이 편해지고 행복해졌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산과 강이 원나라의 통치하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을 수 없었습니다. 늑대를 집으로 유인하고 국익을 배반한 반역자들을 분노로 가득 차서 질책하였습니다. 그의 『난청고성회상』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이 썼다. “높은 건물에서 해가 뜰 때 나는 광활한 황야를 바라본다. 서쪽 산동과 동쪽 바다는 광활하다. 야생 속에는 거란의 흔적이 묻혀 있다. 잔디와 Nuzhi 불꽃 놀이는 짧은 벽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의식과 음악은 산과 강의 오래된 봉건 국경에 대해 묻는 사람이 얼마나 관대합니까? ."

이 수천 마일의 여행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혔습니다. 그의 시와 그림은 더욱 특별해졌고 그의 애국심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원나라의 대관료 몽고 태부화는 베이징에 있을 때 왕몐의 그림을 매우 좋아했다. 그는 종종 거친 탬핑 소년 몇 명을 보내어 구석구석 큰 소리를 내도록 하여 왕몐을 만들었다. 불안하다. 나중에 그는 어쩔 수 없이 태부화의 호텔에 들어가 식사를 하게 되었다. 태불화는 그를 조언자로 삼고 싶었으나 단호히 거절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화내지 마세요, 상수씨. 당신은 너무 어리석습니다. 몇 년 안에 이곳은 외로운 토끼들이 돌아다니는 곳이 될 것입니다! 왜 굳이 관리가 됩니까?" 왕조: 원원전', '노출도서전') 64권)

이때 그의 그림에 대한 명성은 점점 더 커졌고, 집주인과 관료들은 그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애원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달려갔다. 매화, 대나무, 바위가 몇 초 만에 준비됩니다. (Xu Xian의 "앞마당 역사 전집")

한린 학자 Wei Su는 Wang Mian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Wei Su는 Zhonglou Street에 살았고 Wang Mian은 그것에 대해 알고있었습니다. 어느 날 웨이수는 왕몐을 지나쳐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으라고 했지만, 이름도 묻지 않은 채 갑자기 “당신이 종루거리에 사는 사람이냐”고 물었다. ." Wang Mian은 그와의 대화를 중단했습니다. 웨이수가 떠난 후 누군가 그에게 이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그는 웃으며 말했다. "이 사람은 웨이수임에 틀림없어요. 그의 기사를 읽어보니 교활한 것 같군요. 지금 그의 행동을 보니 사실이에요!" (주이준의 『왕면전』)

나중에 위소는 명나라에 와서 오만하게 지내다가 명태조에게 하주로 강등되어 원한을 품고 죽었다. 전설에 따르면, Zhu Yuanzhang가 동쪽 방에 있을 때 Wei Su가 커튼 바깥으로 지나가자 Taizu가 "누구입니까?"라고 물었고 Taizu는 "Wei Su 옛 장관"이라고 대답했습니다. Wen Tianxiang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다음날 Wei Su는 Yuque Temple에 가서 고의로 그를 모욕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Wang Mian은 예지력이 있었습니다.

웨이수(Wei Su)는 장시성(Jiangxi Province) 진시(Jinxi) 출신이다. '선비(The Scholars)'에서 우징즈(Wu Jingzi)는 의도적으로 웨이수를 왕몐(Wang Mian)의 동료 마을 사람으로 바꾸고 그가 웨이수에게 아첨할 때 현 관리들과 신사들이 어떻게 아첨했는지에 대해 썼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왕몐을 만나고 싶었으나 만날 수 없었다. Nawei는 항상 Wang Mian의 호일로 사용되어 왔으며 한편으로는 Wang Mian의 고상한 성격을 보여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굴한 인물에 대한 작가의 경멸을 표현합니다.

북쪽에서는 왕몐이 그 오만한 통치자들을 본 후 내면의 분노가 더욱 걷잡을 수 없게 되어 답답함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독수리와 강랑의 목소리는 천둥과 같다." , 그리고 말을 탄 아이의 눈은 번개와 같습니다. 그는 항상 무지하고 어리석으며 활과 화살을 헛되이 휘두릅니다.

"("감정")

사이베이에서 다도에 돌아온 후, 국가와 조국을 사랑하는 생각과 감정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났습니다. 어느 날 그는 매화 그림을 그려 게시했습니다. 벽에 그는 시를 썼다: "얼음꽃은 모두 옥과 같아서 강피리가 그것을 날려버릴 수 없다. "("시집단기")는 외국의 통치자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꺼려하고, 권력자들에 대한 무자비한 풍자를 표현하여 그것을 본 사람들이 충격에 움츠러들고 감히 말을 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상처를 어루만졌다. 그는 Zhizheng 8 년 (1348)에 비밀리에 남쪽으로 도망 쳤습니다 ( "침묵의 역사",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

그는 남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황하(黃河)가 터지는 것을 만났습니다. 허저우(河州)현에서는 시골과 집들이 물에 잠겼지만 정부는 이를 개의치 않았고 사람들은 너무나 황폐했습니다. Wang Mian은 자연스럽게 마음 속으로 슬퍼하며 친구 Zhang Chen에게 "황하가 북쪽으로 흐르고 이제부터 세상은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나는 나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남쪽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주이준의 『왕면전기』, 『주지현연대기』)

이때, 항저우 출신의 친구 육승이 낙양(허베이성 첸안현 북서쪽)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 두 명의 어린 소녀와 한 명의 소년을 남겨두고 그는 Luanyang으로 가서 Lu Sheng을 묻고 두 딸과 한 아들을 데려와 그를 집에 두었습니다. 자신을 키워줄 가족들이 있다고 했지만, 사실은 이 사람들이었다.

회하강을 지나가면서 그는 자신의 냉담하고 올곧은 마음이 잔혹한 현실에 어긋난다고 생각하며 다시 마음을 표현했다. 그는 <남으로 돌아감>이라는 시에서 “작년에 남쪽으로 떠났고, 올해 북쪽에서 돌아왔다. 화이허(淮河)의 포도주는 값싸고 물은 하얗고 물고기는 뚱뚱하다. Lei Luo는 누구에게나 냉담하고 세상에 반하는 태도로 이야기합니다. 나는 Qiao Guozi가 가장 불쌍하고 그가 쓰러지면 군사 기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이 여행을 통해 그는 인간 본성의 속물근성을 더욱 분명하게 간파하게 되었다. 명성이 거울 속의 꽃이 되고 물 속의 달이 되었음을 알고 진로를 바꾸어 제갈량의 농사와 농사를 배웠다. 남양(南陽)에서 은둔생활을 하며 스스로를 라오롱(老龍)이라 칭하고 초가집을 경두안(老德身)이라 부르며 낮에는 벼농사, 들보, 뽕나무, 대마밭을 가꾸며 노동을 했다. 밤에 그림을 그리며 인생의 절반을 '무심하고 명석한' 삶으로 보냈다.

왕미안이 산 농부가 된 후 마을 사람들은 점점 더 어려워졌다. 그를 더욱 비참하게 만든 것은 그가 부모를 부양하지 못했다는 사실이었다. 시에서 그는 “세상은 나를 겸손하다고 멸시하므로 늘 비웃는다”고 말했다. 내가 바보라서. 문에 의지하고 건물에 기대는 부모님의 친절함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이 비참하고 우울합니다. 산과 숲에는 뱀과 자칼이 경쟁하고, 길에서는 자칼과 자칼이 떠들썩하다. 황량한 숲 속에 지는 해가 흐려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기가 부끄럽습니다. 까마귀가 이렇다면 내 삶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안타깝게도 아버지는 가난과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비통해하면서도 여전히 “아내와 자식들에게는 초라하고 부끄러운” 자기사랑의 삶을 살았다. 리샤오광의 친구인 리샤오광은 그를 정부 관료로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왕몐은 "나는 경작할 밭이 있고 읽을 책이 있는데 어떻게 공문서를 보내고 봉사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남의 하인으로서?" "("Zhuji County Chronicles") 다시 한번 지배층을 섬기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유머러스하고 절제된 성격을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했기 때문에 그는 "Chu Ci Tu"에서 굴원의 옷 그림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기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아주 큰 모자와 아주 넓은 옷을 사고, 수레를 사고, 어머니를 모시고, 큰 모자와 넓은 옷을 입고, 채찍을 들고, 목검을 걸고, 민요를 부르고, 걸어갔습니다. 그러나 한 무리의 아이들이 그와 함께 웃었고 그는 무관심하게 웃었다. (송련의 '왕면 전기')

그의 스승이자 동포인 왕건은 그의 성격을 매우 칭찬했다. 왕건은 어머니를 직접 방문했고 나중에 왕건은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학교 조사관으로 임명되었는데, 왕면은 누더기 옷을 입고 낡은 신발을 입고 왕건을 방문했을 때 즉시 그의 옷을 빨았다. 옷을 주고 신발을 주면서 관리가 되도록 설득했지만 왕면은 웃었지만 대답하지 않고 신발을 내려놓고 떠났다(주이즈준의 '왕면 전기')

몇 년 ​​후,

송련은 "면이 월나라로 돌아온 후 세상이 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미안이 말했다. "나는 속이는 사람이 아니다. 누가 속아야 하는가!" ’ 그리고는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구려산(九uli山)으로 숨었습니다. 3에이커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그 두 배에는 기장이 심어져 있는데 그 중 절반은 토란과 수백 그루의 부추를 연못으로 흘려보내고 있습니다. 천 마리 이상의 물고기가 자랍니다. '매화집'이라는 이름의 초가집 3채가 있습니다.

왕미안의 평소 발언과 당시 그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몇 마디만 봐도 알 수 있다.

Wang Mian의 시에서 그는 원나라의 나쁜 정치를 자주 비판했습니다. 북방에서 돌아온 후, 그는 황실의 눈에 분명히 사기꾼으로 간주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설교했습니다. 그의 존재는 허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가 집에 돌아온 후 구우리산에 은거하고 싶어했는데, 이는 분명히 이런 말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시로 가서 두 개울 사이에 땅을 끼고 9마일을 걸어보세요. 수년 동안 방문객이 오지 않았고, 하루 종일 유인원이 울어댑니다. 솔개가 질투하지만, 고라니는 서로 가깝다." 이 시구에서도 알 수 있다. , 그는 세상의 금기 때문에 산을 기피했다.

지정 19년(1359), 동남지방에 소란이 일었다. 주원장은 군사를 모아 절강에서 방국진을 격파하고 호대해를 보내 소흥을 공격하게 하였고, 구려산에 군대를 주둔시켰으나 왕면은 병상에 누워서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Wang Yuanzhang입니다." 군인들은 그를 Tianzhang Temple Hu Dahai로 데려갔습니다. 그 때 Hu Dahai는 Wang Mian에게 앉아서 전략에 대한 조언을 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Wang Mian은 말했습니다: "장군은 현명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인(仁)과 의(仁)로 사람을 제압하면 누가 믿지 않겠느냐? 군사력으로 사람을 제압하면 누가 안 하겠느냐?" 소흥은 정의로운 곳이다. 내 아버지, 형제, 아이들을 죽이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하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내 말을 들을 수 있다면 즉시 길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즉시." 그는 할 말이 없어서 다시 받아들여야 했고 왕미안에게 말하지 말라고 부탁했다. Wang Mian은 다음날 병에 걸렸고 며칠 후 사망했습니다. Hu Dahai는 장례식을 준비하고 Shanyin의 Orchid Pavilion 옆에 묻혔습니다. ").

왕면은 말년에 주원장의 제안을 받아 명군을 위해 소흥 함락을 계획했는지에 대해 장진(張陳), 송련(宋蓮), 주이준(朱伯孫), 서선(徐廣), 전주왕(泉章王) Wang Mian의 전기를 쓴 사람 근현대 학자들뿐만 아니라 항상 다른 의견이있었습니다. Song Lian의 "Wang Mian 전기": "황제가 Wuzhou를 점령하고 Yue를 공격하고 왕관을 정찰하고 막부를 세우고 군대에 입대하도록 조언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왕조·원원전') '명나라사' 편찬에 참여한 『왕면』의 주이준이 지은 『왕면전』은 이 설을 부정하며 “송원현(즉 송련)의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 세상 사람들이 모두 '군 입대'를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면이 하루라도 빨리 군에 입대할 수 있겠습니까!" 왕 면과 동시에! 그의 고향 친구 장첸이 쓴 "왕면 전기"에는 Wang Mian의 업적에 대한 가장 자세한 기록은 있지만 "군에 입대"한다는 언급은 없습니다. 최근 학자 Bao Lai의 "Wang Mian의 행위에 대한 연구"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명나라 장군) Hu Dahai는 Zhizheng 19 년 1 월에 Zhuji를 공격했을 때 Wang Mian을 만났습니다. 당시 그는 그 문제를 국가에보고했습니다. 중앙 정부는 그에게 입대를 논의했습니다. 불행하게도 Wang Mian은 중앙 정부의 공식 문서가 Zhuji에 도착하기 전에 이미 사망했습니다. 이 때문에 Song Lian은 그를 "군에 입대"라고 불렀습니다. 추측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에 비해 Zhang Chen의 "Wang Mian 전기"가 가장 신뢰할만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그러므로 『주지현실기』 27권에는 “장진과 왕면은 동시에 같은 고향 사람이었고 친구였다. 물론 송과 주가 보고 들은 것보다 더 정확하다. Zhang Chen의 전기를 바탕으로 Mian은 Mingshi에게 끌려 갔고 Jiuli Mountain에서 Shanyin의 Tiantong Temple에 도착한 후 며칠 동안 군대에 참여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Ming을 보지 못했습니다. Taizu는 Shaoxing을 계획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Mian의 거주지는 Shanyin의 Jiuli가 아니라 Shanyin의 Jiuli였으며 여전히 군대가 주둔 한 흔적이 있습니다. Shanshui Zhi"라는 곳은 Shanyin 산 너머에 있고 Lanting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 당시 Mingshi는 그를 Jiuli에서 Tiantong Temple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같은 날 죽었고 밖으로 나가지 않았습니다. 어찌 하루 만에 오주까지 갈 수 있겠습니까?" 그것이 바로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