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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빈 개인작
장빈의 수상작 일부 소개:
국내——
1989년 '수상 후'가 제9회 '국민굿' 3등상을 수상했다. 뉴스상' .
1990년 '중국 내'는 뛰어난 작품으로 인민일보 '풍자와 유머' 상을 받았다.
1990년 '에너지 절약 항공기'가 제1회 전국유학전시회에서 '유머상'을 수상했다.
1993년 '조수'가 제2회 중국만화 황금원숭이상을 수상했다. .
1994년 <양털은 양에서 나온다>로 제4회 중국신문상 편집장 3위를 수상했다.
1997년 '홍콩 스타일 컬렉션'이 제1회 '전국 신문 서화 전시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98년 제3회 범창강언론상 노미네이트상.
1999년 '홍수 속의 참사랑'은 제9회 중국신문대상에서 1위를 수상했다.
2001년 <변장한 축복>은 제11회 중국뉴스대상 편집자 부문 2위를 수상했다.
2004년에는 "다양한 '숫자'를 향상시키고, 성과를 내고, 큰 발걸음을 내딛고 싶다"는 광동뉴스상 1등상을 수상했다.
2005년에는 '인민을 위해 실용을 실천한다'가 광둥뉴스상 1등상을 받았다.
2006년에는 '솔직히 말썽을 피우고 싶지 않다'가 광동뉴스대상에서 1위를 받았다.
2007년에는 '석유가 없으면 자유도 없다'가 광둥저널리즘상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08년에는 '충성서약'으로 제18회 중국신문상 대상과 광둥뉴스상 대상을 수상했다.
2009년에는 '추격'으로 광동뉴스대상 1등을 수상했다.
2010년에는 '길이 어디냐'로 광동뉴스대상 1위를 수상했다.
2011년에는 '연간 에너지 절약 지표 질주'로 광동뉴스상 1위를 수상했다.
2012년, "대중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광동뉴스상 1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Times'가 제23회 중국뉴스상 3위, 광둥뉴스상 1위를 수상했다.
2015년에는 수묵만화 '관년업데이트'가 광동뉴스상 1등상을 수상했다.
국제——
1995년 대한민국에서 열린 제3회 대전국제만화콩쿠르에서 '사진인화'가 은상을 수상했다.
1999년 '컴퓨터 엑스퍼트'는 제20회 일본 요미우리 국제만화그랑프리 선정위원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1년 일본에서 열린 제22회 요미우리 국제만화그랑프리에서 '성공적인 연기'로 히노데 곤도상을 수상했다.
2003년 '보안'은 제20회 터키 아이딘두앙 국제만화경연대회 '성공상'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06년에는 '전후의 꿈'이 제1회 영국 켄 스프라그 국제정치만화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읽고나서'가 제15회 한국대전국제만화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2007년에는 『미래도시 교통사고』가 제4회 인도국제만화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8년에는 '콘테스트'가 UN의 2007년 국제 정치 만화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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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예술가의 미술 평가
만화계 활동가—장빈
화준우 (전 중국예술가협회 부회장)
1998년 11월 5일 인민일보 '풍자와 유머'에 게재. 1998년 12월 '흑룡강일보'는 '나는 장빈을 만났다'라는 기사를 재인쇄했다. 1987년” 당시 그는 하얼빈 비행학원 정치부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그곳에서 만화 전시회를 열었고, 정치위원과 많은 조종사들이 실제 기적을 그린 만화를 그렸다. 장빈은 노동자이자 활동가였으며, 이후 대학에서 '군사관학교 만화'를 출판했고 실제로 장빈이 이를 담당했습니다. 몇 년 전, 장빈은 흑룡강일보로 옮겨 대규모 만화를 그렸고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남긴 만화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신문에 "만화 징웨이"라는 특집호를 발행하고 크로스를 조직했습니다. -해협 만화 교류로 북한에서 만화의 인기가 더욱 활발해집니다. 나는 이런 만화가를 존경한다. 올해 홍수가 났을 때 그는 홍수에 맞서 싸우는 만화를 많이 그렸고, 홍수에 맞서 싸우는 군대와 민간인의 사진을 많이 찍었으며, 심지어 비행기를 타고 하얼빈을 조감도했습니다.
그는 인민해방군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새해 돈으로 반창고를 사는 쌍둥이 아이들을 포함하여 만화 한 페이지를 그렸습니다. 나는 그의 진심 어린 헌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그와 같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나가는 군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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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생각
정총(전 중국미술가협회 만화미술위원회 이사)은 장빈의 그림이 각종 신문과 간행물에 흩뿌려져 1980년대부터 장빈을 알고 지냈는데, 그에 대한 인상은 다음과 같았다. 새로운 만화책 모집으로 제한됩니다. 1990년대 중반 그와 흑룡강일보의 동료들이 우리 집에 인터뷰를 하러 왔는데, 그들은 단지 그냥 아는 사이였다. 1999년까지 장빈은 양안 만화 대회를 조직했고, 대만 만화가와 본토 만화가 그룹이 교류를 위해 하얼빈에 갔는데 나도 갔다. 달리기 전후에 얼마나 에너지 넘치고 배려심이 넘치는 모습을 보니 이 청년에 대한 좋은 인상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여러 날 동안 하얼빈에 있었고, 장빈은 우리와 함께 회의와 관광에 함께 했기 때문에 서로를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나에게 새로 출판된 그림책을 선물했는데, 나는 그가 그림을 더 많이 그렸을 뿐만 아니라 그림도 잘 그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너무 많이 그리면 거칠어지는데, 장빈은 그림을 많이 그릴수록 세련되어지는 것이 그의 특징이다. .
현재 만화는 주요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연재되고 신인작가도 많이 나오는 등 매우 번성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그 수준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견해를 갖고 있다. 만화는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끝나는 것 같아서(물론 이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림이 정교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만화도 그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절묘한 그림이 없으면 독자에게 감동을 주기 어렵고 좋은 그림을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장빈은 이 점에서 좋은 일을 했습니다. 내가 아는 한, 장빈은 지금까지 4,000권이 넘는 만화와 많은 컬렉션을 출판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중국 뉴스상(China News Award) 1등상, 중국 만화 황금원숭이상(China Comic Golden Monkey Award) 등 중국의 지방급 이상에서 수십 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만화는 일본, 한국, 터키에서 열린 국제 만화 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가 '수상 경력이 있는 전문가'라는 농담을 자주 한다. 장빈은 광저우일보로 이적하기 전 전문 화가가 아닌 흑룡강일보의 선임 편집장이었다. 그는 "만화 징웨이"와 "어반 코믹스"라는 두 개의 삽화 잡지를 편집하고 있으며 일이 매우 바빠서 종종 나에게 삽화 잡지를 보냅니다. 그 당시 그는 주로 여가 시간에 만화를 그렸는데, 이런 성취를 이루었으니 정말 부럽습니다. 이것은 그가 만화 예술에 쏟은 노력을 보여줍니다.
광저우에서 2년 넘게 일한 뒤 다시 책을 낸다. 오랜 친구이자 오랜 만화가로서 부러울 따름이다. 그가 이 길을 순조롭게 이어가서 더욱 빛나는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200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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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빈의 감상
잉타오(전 인민일보 문학예술부 부주임, 풍자유학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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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중국만화"에 게재 "잡지 창간호"
2004년 11월 19일 "치루저녁뉴스"에 재인쇄
1980년대 , 장빈의 만화 작품은 흩어지기 시작했고, 1990년대에 이르러 그는 이미 다작의 남자의 이미지가 우리나라 만화계의 정점에 서게 되었다. 장빈의 만화 작품은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복잡한 사회 현상에서 창의적인 주제를 끌어내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같은 카테고리와 성격의 것들을 하나의 작품으로 정리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카테고리와 성격의 것들을 하나의 작품으로 능숙하게 통합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이는 작가가 사회생활에 정통하고, 생활소재를 다듬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작품을 읽어보면 그가 삶과 폭넓게 접촉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의 심리적 활동에 매우 익숙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같은 주제의 작품들에 있어서 장빈의 작품 내용은 공허하거나 날조된 것이 아니라 삶의 근거가 있고 삶의 현실이다. 그의 작품은 사회생활의 총평이라 할 수 있다.
장빈 작품의 장점은 생활에 가깝고 반응이 빠른 점이다. 그림 표현에 있어서는 이미지의 뚜렷한 변화가 부족하고, 단어의 사용이 너무 많은 것이 단점이다. 내가 풍자와 유머 편집부에서 일할 때, 나는 그에게 말을 하지 않거나 말을 적게 하도록 강요한 적이 있다. 그림에서 단어가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부정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놀라운 점은 그가 말 한 마디 없이 만들어낸 만화 역시 매우 흥미진진하다는 점이다. 더 많은 표현기법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은 장빈 자신에게도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빈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여전히 공군 복무 중이었고, 엄격하고 긴장된 군 생활 속에서도 다양한 전공에 종사하는 동지들을 조직해 그들의 삶을 만화에 담아냈고, 그리고 "군학교" "만화" 신문을 30개 이상 편찬하고 인쇄했으며, "군학교 만화 선정"을 출판했습니다. 이는 군 지도자들에 의해 확인되었으며 장빈이 나중에 상당한 조직적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지역 신문사를 설립하고 만화 페이지를 신속하게 구축하여 각지의 만화 원고를 편집하고 배포했으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위취안 광장 핑 컵 양안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라이프 스타일 만화 대회를 준비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서 대만 만화계에서 장빈의 능력은 더욱 입증되었으며, 어렵고 복잡하며 다양한 행사를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똑똑하고, 생산적이며, 유능한 사람이 제가 생각하는 장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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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징 위친
팡청(중국신문만화연구협회 명예회장, 인민일보 수석편집인)
표지에 실린 만화 1999년에 발행된 '북하우스' 잡지 4호는 중국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20세기 초에 시작되어 거의 100년 동안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곳곳에서 만화가들이 계속해서 등장했지만, 1970년대 말에는 불과 20년의 역사만을 갖고 있었다. 지난 20년 동안 많은 만화가가 있었지만 뛰어난 성과를 낸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 장빈의 작품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는 많은 수의 만화를 출판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 세련됨이 분명하며 일부 작품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는 흑룡강일보의 만화 편집자입니다. 편집 작업에는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준전문적인 조건에서 꽤 좋은 만화를 많이 만드는 데는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가요? ! 그의 만화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그는 또한 그룹 회화의 형식을 사용하여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많은 문제를 표현하고 논평합니다.
근면함과 탁월함을 추구하는 것은 예술가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며, 이는 장빈에게서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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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빈과 그의 창작
차오메이(당시 흑룡강성 예술가협회 회장)
11월 인민일보 '풍자' 게재 1993년 12월 20일 및 유머";
1993년 12월 8일 "헤이룽장 일보"에 재인쇄;
1994년 3월 5일 "하얼빈 일보"에 재인쇄
개혁개방 새로운 시대의 만화창작분야는 다른 문예분야와 마찬가지로 유례없는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신세대 만화창작팀의 등장은 더욱 번영과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만화 창작 산업의 많은 재능 있는 청·중년 만화가들 사이에서 장빈의 창의적인 업적은 눈길을 끈다.
장빈은 지식인 집안에서 태어나 노동자, 군인, 공군 중령, 미술편집인 등을 역임한 풍부한 인생 경험과 부지런한 관찰력, 사고력으로 그의 만화에 큰 관심을 끌었다. 광대한 세계와 끝없는 원천. 유명한 만화가 화준우(Hua Junwu)가 말했듯이, 어느 누구의 예술 창작도 삶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장빈은 자신의 만화 창작의 뿌리를 국가 정책 결정(예: "부당한 개혁을 조심하라")부터 거리 담화 및 가정 생활(예: "삼기개", "원지", "감사"에 이르기까지 사회 산업의 모든 수준으로 확장합니다. , "Twin Brothers Revelation" 등)에서 지혜의 빛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장빈의 그림을 읽다 보면 사회생활의 의미와 유머러스한 취향, 날카로운 아이러니를 발견할 수 있다. 사람들은 만화가 주는 독특한 미적 즐거움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빈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삶에 익숙해지면 무엇이든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하며, 편식을 잘하지 않는 아이들은 살이 찌기 때문에 창작 집단에 국한될 필요가 없습니다. . 이 때문에 장빈의 만화 창작물은 주제, 장르, 표현 형식이 다양하며 유머그림, 풍자만화, 찬양만화, 스타일만화, 리포트만화, 연재만화 등 뛰어난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는 주제를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플롯을 결합하는 만화 스타일을 사용합니다(예: "특정 기관의 남자 스캔", "양식 작성에 대한 흥미로운 단어" 등). 그리기 쉽고 재미가 가득한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논리력과 이미지 사고력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만화 속 피부의 모든 모공이 거시세계와 미시세계의 정보 세포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합니다. 만화가는 똑똑한 두뇌와 예리한 눈, 풍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로써 우리는 평범한 삶의 모습에서 본질적인 모순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고, 복잡한 감정의 얽힘 속에서 간결하고 적절한 예술적 언어를 추출할 수 있다. 장빈의 최근 작품 '조수'(중국 만화 부문 황금원숭이상 수상)는 이러한 결론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중국 사회에는 일률적, 일률적, 풍조가 유행하는 현상이 시간, 장소, 조건, 특성을 불문하고 만연해 있었습니다. 국가와 국민에게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당신이 작으면 다른 사람을 속이고 자신에게 해를 끼칠 것입니다. 『조수』의 저자는 많은 동물들이 상을 받은 얼룩말 털 패턴으로 변하는 장면을 통해 이러한 심오한 사회적 문제를 드러내며, 유머에는 매콤한 풍자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하고 간결합니다. 복잡한 절차와 일 처리의 어려움을 비판하는 '지방 규제', 표면만 긁을 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 기둥은 더 강한 뿌리로 바꿔야 한다' 등도 교묘하게 고안됐다. 그리고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들.
기술을 무시하는 것은 만화 창작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오해입니다. 장빈은 만화가로서 탄탄한 조형기법과 능숙한 표현력을 갖추고 있으며, 그의 만화는 완벽한 구도와 엄밀한 구조, 생생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장기간의 창의적인 연습과 경험을 잘 정리하는 두뇌를 통해 장빈은 점차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유명한 선조들의 확립된 기술을 계승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갔습니다. 펜을 사용하여 선을 그리고 문자와 그림이 모두 명암 처리의 표현 수단과 결합되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며 이는 화가의 예술적 경로가 성숙되었음을 나타내는 중요한 표시입니다.
장빈은 1986년부터 만화 창작에 종사해 국내외 만화전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 품질이 뛰어나고 생산적인 사람. 마지막으로 언급하고 싶은 것은 17년의 군 생활이 장빈을 뛰어난 군 만화가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그는 또한 장빈을 공군 만화 창작 단체의 조직자이자 리더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군학교 만화'는 4개의 만화 교육 수업을 진행하고 항공, 항공기 정비, 물류 등 다양한 측면에서 70개 이상의 만화 창작 중추를 교육했습니다. 그 성과는 탁월했고 군계에서 널리 칭찬받았습니다. 장빈은 올해 흑룡강일보에 미술 편집자로 자리를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신문 지도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만화 경위' 특별판을 기획하기 시작했고, 만화 창작 번영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분명히 장빈의 예술 활동은 더 이상 개인 창작의 작은 세계에 국한되지 않고 그의 전문성을 전체 만화 산업으로 확장했습니다. 나는 후자가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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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적이며 마음속으로 느껴진다
왕푸양(전 중국예술가협회 만화예술위원회 위원장, 북경예술가협회)
1995년 12월 27일 '흑룡강일보'에 게재;
1996년 3월 23일 '샤먼 석간신문'에 재인쇄;
1996년 4월 4일 신장일보 재인쇄.
지난 15년 동안 새 역사는 우리나라 만화 예술에 왕성한 발전의 기회를 제공했고 수많은 새로운 만화가 나왔고 그중에서도 뛰어난 작품이 많았는데 장빈 동지도 그 중 하나입니다.
장빈은 대부분의 만화가와 마찬가지로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못했다. 10년의 재난으로 인해 학업이 늦어졌지만 그는 사회대학의 자격을 갖춘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노동자로 일했고 17년간 공군에서 복무했다. 이때 우리나라는 만화의 부흥을 따라가고 있었고, 장빈은 어렸을 때 사랑했던 만화에 비전을 집중했다. 그의 선택과 셀프 디자인이 성공적이었다는 사실이 증명됐다. 군대에 있을 때 만화신문을 창간했는데, 그 덕분에 많은 동지들이 만화를 활용해 군부대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일에 동참하게 됐다. 2년 전 그는 군복을 벗고 언론계에 입문해 흑룡강일보 편집장을 맡았고, 신문 '만화경위' 화보집 편집 업무를 맡아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장빈의 성공은 주로 그의 창의적인 실천에 반영됩니다. 그의 창작물은 놀라운 생산량과 높은 볼륨으로 인해 주목할 만합니다.
성공적인 만화 작품은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적 사고가 결합된 산물이며, 창작 과정에서는 논리적 사고가 지배적이며 작품의 성패를 결정하는 관건입니다. 이는 다른 조형예술과는 다르다. 이러한 특성은 또한 만화 예술에 몇 가지 명백한 단점을 가져옵니다. 즉, 작가(특히 초보자)는 종종 개념과 아이디어에만 작업하고 그림 창작을 무시하며 만화의 미학적 추구를 경멸하여 많은 수의 예술적 신문에 거친 작품이 등장해 만화는 그림 실력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는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장빈은 만화창작 분야에 입문해 유치한 무대를 단숨에 벗어버리고, 자신만의 창작 활동으로 격동하는 만화계의 흐름에 도전했다. 구상에 있어서는 결코 손대지 않고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있으며, 작품에 반영하는 것은 사회생활의 뜨거운 이슈이며, 그가 자주 사용하는 목적 없음이나 불필요한 신음의 흔적은 없다. 공개할 여러 장의 사진 주제별 접근 방식은 그의 작품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독자에게 더 큰 감상 능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신문이나 정기 간행물에서 보는 만화는 대부분 흰색 단선화로 그려져 있는데, 이는 인쇄 기술의 혁신과 함께 표현 기법에 제약을 받은 예술가들의 장기적인 발전이다. 만화도 다양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창작의 예술적 취향을 강화하기 위해 장빈은 기술의 정교함에 주의를 기울이고 개인 스타일의 형성에 전념합니다. 그는 “나는 좋고 간결한 만화를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그림과 최대한 다르길 바라기 때문에 간결하게 그리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종종 구리 조각 기술을 빌려 더욱 풍부한 모양을 만들고 그림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독학한 화가에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필요한 예술적인 노동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1993년 장빈이 창작한 만화 '조'가 그해 개최된 전국만화전람회에 선정되어 중국만화황금원숭이상을 수상했다. 그림은 구상부터 실행까지 눈에 띕니다. 작가는 우화의 표현방식을 차용하여 오늘날 사회생활의 전형적인 문제, 즉 형식주의가 큰 재앙이 되어가고 있음을 드러낸다. 이 작품은 이러한 사회현상을 적절한 표현방식으로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으며, 그림의 구도와 채색, 형태 또한 완벽하여 작가의 창작력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장빈의 만화 경력은 10년 남짓에 불과합니다. 그는 1,400편이 넘는 만화를 출판했으며 성급 이상에서 다양한 수준의 상을 40개 이상 받았습니다. 그는 열심히 노력하여 독자들의 사랑과 만화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그림 컬렉션의 출판은 장빈의 예술 여정을 요약한 것입니다. 나는 장빈이 추구하는 기준을 더 높게 설정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를 능가하려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장빈 동지를 격려할 의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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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밖에서 장빈을 만났다
왕가빈. 당시 그는 흑룡강일보의 부편집장이었습니다
1995년 8월 4일 '광명일보' 5면에 게재되었고, 1995년 9월 10일 '하얼빈일보'에 재인쇄되었습니다.
장빈과 저는 동료입니다. 그는 만화를 그렸고 나는 글을 썼습니다. 우리는 같은 건물에 있었지만 다른 방에 있었습니다. 그는 얼마 전 흑룡강일보로 전근했고, 나는 종종 문 건너편에서 그의 작업을 보았기 때문에 당연히 내가 얻은 것은 대부분 피상적인 지식이었습니다.
그래도 그 감동은 생생하다. 첫째, 그는 많은 작품을 출판했다. 대략적인 기록에 따르면, 그는 지난 2년 동안만 해도 국내 각종 신문과 간행물에 400여 점이 넘는 그림을 게재했다.
둘째, 수상작이 많다. "After the Award"와 같은 국가적 작품은 1988년 국가 좋은 소식상에서 3위를 수상했으며, "에너지 절약 항공기"는 1990년 제1회 전국 현대 유머 회화 전시회에서 유머상을 수상했습니다. "풍자와 유머" 작품상 수상; "조수"는 중국 만화 부문 황금 원숭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역상과 전문상을 포함하면 40회가 넘습니다. 셋째, 장빈의 만화는 대부분 키가 작고, 반짝이는 등, 뾰족한 가죽신, 과장된 표정이 특징이며, 배경(소품)이 보완되어 있어 읽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이름을 보면 장빈(Zhang Bin)의 그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그가 열심히 일하고 창작에 대한 엄격한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품질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은 그의 만화가 성숙해지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장빈의 아버지와 사촌동생은 모두 건축을 전공해 회화와 인연이 깊다. 특히 만화를 좋아하고 조예가 깊은 나의 사촌 장친제(張秦zhe). 주홍색에 가까운 사람은 빨간색이고, 장빈 역시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10년 넘게 아마추어 유화, 판화, 구아슈 페인팅 작업에 참여해 왔습니다. 그는 미술 학교에 입학한 적이 없으며 모델링과 스케치에 대한 기본 기술이 탄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철학을 좋아했고 관찰을 좋아했으며, 자신이 처한 환경의 한계로 인해 진지한 얼굴로 농담을 하고 무거운 것을 빛으로 바꾸는 능력도 갖고 있었습니다. 당시 대중문화 작업에 종사하던 그는 만화 작업을 선택하게 됐다.
장빈은 우리나라 만화계 선배들의 스타일과 실력을 존경하고, 간결하고 자유롭고 쉽고 생동감이 넘치는 작품을 존경한다고 말했다. 매력. 하지만 한화나 서예를 배운 적도 없고 붓에 익숙하지 않은 나에게는 배우기가 어렵다. 차분한 조각과 세심한 조각이 가능한 펜을 사용하는 것이 양지의 강점이다. 이 때문에 그의 만화에는 펜으로 윤곽이 그려지고 구리 판화와 마찬가지로 명암 처리가 추가됩니다. 그림에는 감정(플롯), 장면(배경) 및 대화가 있습니다. 이는 단지를 잘라내고 세 그루의 가을 나무를 단순화한다는 고대 속담에 어긋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캘리그라피 붓을 잘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의도적으로 표현한 내용과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는 또한 스타일화와 유머러스한 그림을 그렸는데, 실생활을 바탕으로 한 만화, 옳고 그름을 분명히 밝히는 것, 칭찬과 비난을 쓰는 것, 사랑과 미움을 전하는 것이 더 많았습니다. 그림의 주요 주제는 사람들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과 기법이 명확하고 부드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미묘하고 암시적이라 할지라도 사람들이 수수께끼를 추측하게 하거나 모호한 시를 읽게 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결점을 피하기 위해 장빈은 펜으로 새로운 길을 찾았고 배경, 대화 및 기타 수단을 동원하여 다양한 형태를 채택했습니다. 이는 전통적이고 단순화된 용어로 볼 때 삼추나무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지만 더 가깝습니다. 그리고 독자들은 이를 한눈에 장빈의 꽃이라고 인식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2월의 새로운 꽃이라 할 수 있다. 장빈의 연재만화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루며, 주로 현재의 질병을 비판하고 정의를 강화하며 악을 제거하는 것이 주제입니다. 그들이 표적으로 삼는 대상은 대부분 사회생활의 초점이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이다. 이런 작품을 만드는 데는 매우 능숙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그가 특정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의식적으로 시야를 넓히고, 시사에 관심을 갖고, 사회와 폭넓게 접촉하고, 모든 곳의 세계와 인간 상황에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편식을 잘 하지 않는 아이들은 살이 찐다. 물론, 풍부한 생명의 원천이 노동과 같지는 않습니다. 깊은 통찰력과 분석력, 높은 표현력이 없다면 삶의 영양분을 예술적인 미식으로 만들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장빈은 관찰력이 뛰어나고 평범하고 사소해 보이는 삶의 모습에서 전형적이고 현실적인 주제를 추출하고, 독특한 발상을 통해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의 그림 중 다수는 다중 작품, 즉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플롯을 선택하여 삶을 다듬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터부>는 전형적인 전문가들의 내면의 상처를 포착해 풍자하고 조롱한다. 놀라운 점은 교사들은 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금기시되는 반면, 다른 교사들은 비열하거나 법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노출될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작가는 그것들을 하나로 모아 강렬한 대조를 이루며, 이는 주제의 의미를 크게 풍부하고 심화시킵니다.
사람들은 흔히 만화를 비주얼 에세이라고 부릅니다. 짧고 간결하게 비슷해 보일 뿐만 아니라 비슷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칭찬, 비판, 풍자, 계몽 또는 오락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에게 비수나 창과 같지만, 당신 자신에게는 가시가 있는 꽃입니다. 그러나 그 창작의 기본은 주로 풍자적이고 비판적인 기능이거나 전투적인 성격이다. 루쉰 씨는 수필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논의할 때 수필이 단검과 창, 유도를 위한 신경, 공격과 방어를 위한 사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수필을 학자 관료들이 애무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작은 가구로 취급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줄 수도 있지만, 이 즐거움과 휴식은 일과 전투 전의 회복과 준비여야 합니다. 만화도 마찬가지로 보아야 합니다. 물론 지금은 더 이상 루쉰의 시대가 아니며, 미래의 적과의 싸움에서 별로 쓸모가 없을 수도 있지만, 인민들 사이에서는 온갖 법과 규율을 위반하는 일, 불건전한 추세, 무지, 후진성, 오래된 습관 등은 종종 타락합니다. 만화는 우리의 대의를 분산시키고 사람들이 태양 아래 어두운 구석에서 웃으면서 경고하고 경고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사실 만화의 전투 기능에 집중하는 것은 중국 만화 창작의 훌륭한 전통이다. 만화의 감각신경과 공격, 방어 기능에 의존하는 것은 때로 우리나라 신문의 좋은 전통이기도 하다. 이 두 가지 전통은 장빈의 작품과 창작물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만화가로서 그는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창작물을 활용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는 흑룡강일보의 미술 편집자로서 "만화 징웨이" 특집 페이지의 창설을 제안했다. 작가들의 활동을 폭넓게 펼치고, 만화 활동도 아끼지 않습니다.
화준우(Hua Junwu), 잉타오(Yingtao), 팡쳉(Fang Cheng)과 같은 유명 만화가들이 그의 작품과 창작, 심지어 개인 교육까지 늘 관심과 칭찬을 아끼지 않은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화라오는 장빈에게 보낸 편지에서 정치, 역사, 문화, 예술에 관한 모든 것을 읽어야 하지만 복잡한 분석 능력을 키우려면 먼저 정치를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했다. 그래야만 만화는 사실과 분리되고 사유의 깊이를 가질 수 있다. 또 다른 편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창작물에 안주하지 말고 새끼 고양이의 엉덩이를 피하십시오(Hua Lao는 한때 “고양이의 엉덩이를 만질 수 없습니다”라는 그림이 있었습니다).
장빙은 이제 막 40대에 접어들고 창작 활동을 시작한 지 10년 정도 됐다. 이런 성과를 낸 것은 칭찬할 만하다. 하지만 예술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사상의 심오함, 표현의 정확성, 예의의 통일성을 어떻게 더 잘 달성할 것인가는 누구에게나 자주 해결되고 끊임없이 새로운 어려운 문제이며, 장빈도 예외는 아닙니다. 또한 마음이 맞는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 만화산업의 번영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결혼하고 미래 세대를 지원하려는 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중 어느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직 젊기 때문에 부지런히 공부하면 언젠가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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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감정과 마음의 감정 - 만화가 장빈의 멋진 작품 모음 2015-11-29 광저우 일일 박물관 컬렉션 - 예술 대관
Sixty 1년의 기간, 40년의 코믹한 사랑. 광저우일보를 잘 아는 옛 독자라면 '장빈'이라는 이름도 분명 익숙할 것이다. 페이지의 삽화와 칼럼부터 최근 몇 년간 주간 수묵화까지, 장빈의 만화는 15년 동안 광저우일보 독자들과 동행해 왔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광저우 데일리에서는 수만 편의 멋진 만화 작품이 아름다운 광경이 되었습니다.
중국 만화계 최고 황금원숭이상, 중국뉴스상 1등상 2개, 광둥뉴스상 10여개 이상 수상, 국제만화경연대회 다수 대상… 그는 17세에 일을 시작했으며, 장하마 만화(Zhang Hama Comics)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전 중국 예술가 협회 만화 예술위원회 이사이자 베이징 예술가 협회 회장인 왕푸양처럼 장빈은 10년의 재난으로 인해 학업이 지연되었지만 여전히 전문적인 예술 교육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자격을 갖춘 학생입니다. 그는 노동자로 일했고 17년간 공군에서 복무했다. 군 복무 중 만화신문을 창간해 많은 동지들의 관심을 끌었고 만화를 활용해 군부대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이후 그는 군복을 벗고 저널리즘계에 입문해 '흑룡강일보' 만화 '징웨이화보'의 편집 업무를 맡았고, 이후 '광저우일보'로 옮겨 독자들과 대중들로부터 폭넓은 인지도를 얻었다. 수많은 특별 창작물을 보유한 만화 업계. 수상 경력이 있는 작품 중 다수는 원래 광저우 데일리에 게재되었습니다.
“정말 좋다, 대단하다!” 광저우 이웃님들의 장빈 만화에 대한 평가입니다. Zhang Bin은 광저우 데일리에서 11,000개 이상의 신문 삽화와 만화를 출판했으며 그중 "Zhang Bin Cartoons" 칼럼은 거의 1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장빈은 만화 칼럼 덕분에 사회의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일들에 관심을 기울이는 데 익숙했고, 과녁에 맞는 작품으로 사람들의 양심을 일깨우고, 만화 칼럼을 통해 사회 분위기를 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 그의 작품 "광저우 데일리" 백만 부를 가지고 양청의 공립 학교, 기업, 거리 및 주거용 건물을 방문하고 만화를 사랑하는 많은 독자들과 친구를 사귀십시오.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장빈은 매주 '광저우일보'에 자신이 선택한 국제 시사 만화와 외국 유머를 매주 반 페이지씩 그리기 시작하며, 국제 이슈 및 시사 만화 제작에 참여했으며, 삽화 잡지 41개 호에 160개 이상의 국제 만화와 110개 이상의 외국 유머 기사를 게재했으며, 그의 작품 중 다수는 주요 웹 사이트와 신문에 게재되었으며 상을 받았습니다. 국내외에서. 지난해부터 그는 광저우일보에 200권이 넘는 수묵만화를 게재했다.
중국신문만화연구협회 전 회장이자 인민일보 수석 편집장인 팡청(Fang Cheng)은 장빈의 만화 창작을 "전문성과 근면함"이라는 말로 묘사했다. 장빈은 창작물의 예술적 취향을 높이기 위해 기술의 정교함에 주의를 기울이고 종종 구리 조각 기술을 빌려 그림의 형태를 풍부하게 하고 그림의 질감을 높였습니다.
독학으로 만화가에게 필요한 고된 예술적 노동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전 인민일보 문학예술부 부국장이자 <풍자유학> 편집장인 잉타오(Ying Tao)는 장빈의 만화가 사회생활의 총체적인 시각이라고 할 수 있다고 평했다. 가장 뛰어난 점은 다양한 소재를 그려내며 생활에 가깝다는 점이다. 그는 같은 카테고리와 성격의 것들을 하나의 작품으로 정리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카테고리와 성격의 것들을 하나의 작품으로 능숙하게 통합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사실 장빈의 만화를 읽는 것은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확장하는' 즐거움을 주는 경우가 많다. 그는 기발한 소재와 유머러스한 표현, 세련된 기법으로 현재의 병폐를 비판하는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는데, 첫눈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나중에는 사람들이 칭찬하고 박수를 보낼 것이다. 정말 끝없는 뒷맛입니다.
이제 43년간 만화 활동을 해온 60대 장빈이 명예은퇴를 앞두고 있다. 그는 비록 최전선에서 물러나지만 만화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사랑으로 계속 창작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감정은 마음에 있고 감정은 마음에 있습니다. 장빈은 자신의 마음이 항상 수백만 명의 광저우 데일리 독자들과 함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판에서는 독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특별히 그의 만화 걸작을 선정했습니다.
(텍스트/탕신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