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전문가들은 경필 서예의 필선 문제를 연습한다.
전문가들은 경필 서예의 필선 문제를 연습한다.
경필자는 만년필 볼펜 연필 칼펜 이쑤시개 펜 젓가락 펜 모세펜 등을 자주 사용한다. 붓을 빼고요. 좋은 글씨를 쓸 수 있다면, 틀림없이 성취감이 있어서 부러워할 것이다. 어떻게 연습합니까?
1. 연습자는 어느 글자로 시작해야 합니까?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적인 생각은 당카이부터 시작하여 역시적으로 해서체로 남하 베베 한립진 () 을 연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생각은 젊은 사람들의 손 근육이 미성숙한 특징부터 변화가 크지 않은 진 전서부터 초서부터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개념은 각각 일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운 경필서예와 위에서 말한 붓서예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방법을 따를 수 없고, 붓을 먼저 배우고 경필을 배우는 전통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현재 하드펜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약 네가 중국 서예를 잘 쓸 수 없다면, 너는 여전히 아주 잘 쓸 수 있다. 굽은 길을 갈 필요가 없다.
경필로 글을 쓰려면 어떤 서체를 연습해야 합니까?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의 특징과 경필 서예 획이 균일하고 변화가 적은 특징으로 출발하면 획이 느리고 경중을 바꿀 것을 요구하지 않는 글씨체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굵게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서체의 아름다움은 주로 구조적으로 나타난다. 우리는 굵게 서체를 헤아려 분석하여 서체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과 취미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2. 글씨를 연습하려면 무엇을 연습해야 합니까?
먼저 눈치를 잘 연습하는 것, 즉 게시물을 열심히 보는 것이다. 송대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배우는 것은 모두 모사한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늘 고대의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집중해서 보고, 확정해서야 글을 쓴다. " 당나라 Ouyang 문의는 jindai sojing 이 쓴 비문 을 발견, 떠나기를 꺼려, 그래서 앉아서 삼일 기념물을 읽었다. 게시물을 많이 볼수록 시야가 높아지면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다. 눈고수가 낮다' 는 성어가 있다. 나는 눈높이가 손높이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다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많은 학생들이 낙서를 이른바 행서라고 생각하는데, 못생긴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이유는' 안고수가 낮기 때문' 이다.
둘째, 우리는 우리의 뇌나 우리의 마음을 연습해야 한다.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모범적인 인물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들의 글리프를 머리 속에 깊이 새겨야 한다. 이 글자를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즉시 서첩에 있는 이 글자의 모양을 짐작할 수 있다. 자신감과 마음속의 말을 가지고 하다.
셋째, 손을 연습해야 한다. 눈과 두뇌를 연습하고 단어를 쓰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너는 마음속으로 문자의 최상의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손에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너의 뇌가 반드시 너의 손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너의 손이 반드시 너의 펜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습수는 마음과 손이 일치하고 필적이 일치하기 때문에 연습도 중요하다. 손 훈련은 주로 힘, 손목력, 촉감을 가리킨다. 오랫동안 글을 쓰면 손가락이 쑤시고 손목이 쑤시고 손이 말을 듣지 않으면 운동을 많이 하면 이런 현상이 사라진다. 선생님이 칠판에 문제를 베끼는 학생과 칠판신문을 하는 학생을 자주 도와주는데, 왕왕 빠르고 잘 쓴다. 그들의 손가락 힘과 손목 힘은 이렇게 훈련되었다. 또한 촉각 연습을 주의해서 뇌가 손을 지휘하게 하고, 펜이 손의 일부가 되고, 손의 연장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촉각) 손은 펜을 쉽게 지휘할 수 있고, 빠르고, 느리고, 가볍고, 무겁고, 쓰고 싶은 효과를 쓸 수 있다.
넷째, 구조를 연습해야 한다. 한자 연습의 관건은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 글자의 구조는 획 길이의 비율과 획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셰샤오동은' 중국인' 이라는 노래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왕 선생님이 가르친 네모난 글자이고, 네모난 글자는 그와 비슷해야 한다." "네모난 글자" 는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요약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해 정사각형정, 예쁜 고딕체를 썼고, 획을 약간 바꾸면 송체, 위체, 해서체, 모조송체, 방체, 사마체, 이수 등 각종 글자의 한자를 쓸 수 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한자의 획을 아무리 손질하고 미화하면 모두 추악하다. 따라서 글자의 구조를 잘 파악하고 고딕체를 잘 쓰는 것은 모든 서체를 잘 연습하는 열쇠이자 기초이다.
다섯째, 획을 연습해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모두 서예를 연습한 적이 있다. 그들이 해서체 연습을 시작한 이래로, 그들은 이미 많은 쓰기 규칙을 잊고 만년필만 기억하고 있다. 그 결과 쓴 글자는 매우 군더더기, 마치 귀신의 상징과 같다. 나는 흑체부터 연습하고, 서체를 파악하고, 펜을 취소한다고 주장한다.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획을 쓰는 방법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획을 쓸 때 마주치는 통병.
1 시, 펜이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옮겨져 펜 운송 과정이 있다. "점" 도 길어서 점으로 둥글게 만들 수 없습니다.
(2) 가로로 놓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펜을 나눕니다. 관건은' 수평수직' 이지, 한쪽이 높고 한쪽이 낮거나 파도 모양이 되어서는 안 된다. 길이는 네모난 글자의 서체에 따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3) 수직 펜, 수직 펜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관건은' 세로로 똑바로' 해야지, 좌우로 비뚤어져서는 안 되고, 갈고리로도 쓸 수 없다. 길이는 네모난 글자의 서체에 따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4) 왼쪽,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점 또는 가로를 쓰지 않습니다.
⑤ 접고, 접는 펜을 쓸 때 접는 각도는 네모나게 해야지, 둥글게 해서는 안 된다. 펜을 모서리에 무겁게 올려놓지 말고 어깨에서 두 개의 둔각으로 쓰는 대신 직각으로 써라.
이렇게 쓴 글자는 볼펜으로 쓰면 성냥개비와 같은 작은 둥근 예술자이다. 펜으로 쓰면 표준 흑체자이다. 획이 단조롭지만 구조가 정확하기만 하면 여전히 아름답다. 쪼그리고 앉는 것이 무술을 연마하는 기본기인 것처럼 가로세로는 한자 쓰기의 기본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잘 쓰지 못하는 이유는 들쭉날쭉하고, 세로줄이 고르지 않고, 구조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구조가 잘못되어 획이 아무리 풍부해도 좋은 글자를 쓸 수 없다.
글쓰기의 일반적인 단계.
고딕체 연습, 글자의 구조 파악, 기본기 연습을 바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골라 연습할 수 있다. 서체를 선택하는 과정을 선택첩이라고 합니다. 선직을 기초로 읽기, 묘사, 초소, 등근, 창작 5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보는 것입니다. 붙인 한자 발음은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 다시 읽을 필요가 없다. 무엇을 읽습니까? 서체를 읽고, 구조를 읽고, 획을 읽고, 한자의 획 특징과 획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고딕체로' 중간' 자를 읽는데,' 중간' 자의 세로줄이' 입' 자의 중간을 통과하고,' 입' 자의 가로길이가 약간 평평하고, 가운데 긴 세로줄은' 입' 자의 가로줄에 의해 길이가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을 읽어야 한다. 이것은 글리프와 구조에 대한 해석이다. 서체와 획에 따라 특징이 다르고, 경필 서예 획의 변화가 뚜렷하지 않고 중학생도 쉽게 파악할 수 없으니, 여기서는 많이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 단계는 추적하는 것입니다. "묘사" 란 초심자가 파란색 펜으로 글씨를 따라 인쇄한 빨간 서첩을 가리킨다. "모조" 란 모사 게시물을 가리킨다. 즉 투명지로 범문을 덮고, 글자의 그림자를 따라 하나하나 쓰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모조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단계, 게시. 서첩을 한쪽에 두고, 서첩을 보면서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작업지에 쓰는 것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글자의 필법과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네 번째 단계, 댓글. 모사를 기초로 자첩을 제거하고 자신의 기억에 따라 자첩의 서체를 회상해 작업지에 쓰는 방법을 말한다. 이것은 글씨를 연습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열심히 읽고 쓴 글자를 심사해야, 마음속에 숫자가 있어야 정확하게 쓸 수 있다. 글씨를 쓸 때 백지에 쓸 한자의 정확한 서체를 볼 수 있다면, "글자가 종이에 있고, 글자가 가슴에 있다" 고 하면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섯 번째 단계는 창작이다. 서첩에 있는 글자의 표기법을 파악한 기초 위에서, 나는 일반삼 들어 서첩에 없는 글자의 표기법을 배웠다. 자신의 표현의 필요에 따라 중심, 내용, 자성체계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창작이다.
평소 학습생활에서 서첩에 가까운 글자를 쓸 수 있다면 중학생 서예 연습의 목적이 달성된다.
4. 글연습 주의사항
학생들이 글씨를 연습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필기도구의 선택이다. "만약 노동자가 일을 잘하려면, 그는 먼저 그의 공구를 얻어야 한다." 펜이든 볼펜이든, 매끄럽고 선 두께가 균일한 좋은 펜을 선택해야 한다. 잉크가 너무 옅어서 알아볼 수 없다. 먹색이 너무 짙어서 억압감을 준다. 시험에서, 종종 채점 선생님의 정서에 영향을 주어 불필요한 실점을 초래하기 때문에, 글씨의 잉크 색깔은 파란색과 검은색이다.
두 번째 질문: 글씨를 연습하려면 글씨를 쓰는 자세와 쓰는 방법에 주의해야 한다. 현재 대부분의 중학생들이 볼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볼펜을 예로 들어 쓰기 자세와 쓰기 방법을 이야기한다. 볼펜으로 글을 쓸 때는 앉은 자세에 앉아 머리를 곧게 하고, 몸을 곧게 하고, 팔을 벌리고, 발을 안전하게 해야 한다. 볼펜은 글자가 작기 때문에, 펜촉의 활동은 시각 효과가 가장 좋은 영역에 있어야 한다. 보통 오른손에 펜을 쥐고, 펜의 위치는 약간 오른쪽이어야 한다. 눈은 종이에서 약 30cm, 가슴은 탁자에서 약10cm 떨어져 있다. 팔은 자연스럽게 뻗어 있고 팔뚝은 책상 위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의 손끝으로 각각 필봉의 왼쪽과 오른쪽을 누르며 가운데 손가락의 첫 관절 왼쪽은 필봉의 아래쪽에 바짝 붙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자연스럽게 반악권으로 구부려 가운데 손가락을 잇는 등 직할시에서 통제 역할을 한다. 엄지와 펜촉 사이의 거리는 약 4 센티미터이다. 필봉은 호랑이 입에 기대어 종이와 45-60 도 각도로 되어 있다. 글자가 작을수록 각도가 커진다. 펜으로 글을 쓸 경우, 펜촉이 바깥쪽에 있고, 펜촉을 포함해 펜촉의 가운데 솔기가 종이와 닿도록 하여 물이 균일하고 선이 매끄럽게 흐르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세 번째 질문: 글씨를 연습하려면 마음이 평온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쓸 때는 조금도 빈틈이 없고, 매 획마다 써야 할 진실이다. 어떤 사람은 글씨를 연습할 때 미완성 전에 낙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낙서는 글씨를 연습하는 금기로, 펜촉의 수명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오래 연습하면 금방 이룬 진보가 사라지게 된다.
네 번째 질문: 글꼴을 쉽게 바꾸지 마십시오. 글씨를 연습하려면 항심과 끈기가 있어야 하고, 탄탄한 기본기를 연습해야 한다. 글씨 연습을 자주 해야지,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해서는 안 되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면 안 된다. 참고: 하루 쿵푸를 연습하고, 하루 10 일 동안 연습하지 마십시오. 서체 구조를 파악한 기초 위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고 끊임없이 연습할 수 있으며, 서체를 쉽게 바꾸지 마라. 일단 서체를 바꾸면 처음부터 연습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 질문: 결합, 실천, 글쓰기의 결합을 배워야 한다. 어떤 학우들은 글씨를 연습할 때는 잘 썼지만 숙제를 할 때는 눈이 멀었다. 그들은 영원히 글씨를 잘 쓰지 못한다. 네가 연습한 글자는 보통 다 쓰니까 연습할 때처럼 잘 써야 한다. 오직 한 번 연습하고, 중학교와 학교를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학습용 결합을 해야 잘 연습할 수 있다.
여섯 번째 질문: 각 과 선생님은 면밀한 주의를 기울여 밀접하게 협조해야 한다. 첫째, 선생님은 규범적인 글자를 써야 하고, 둘째, 학생들이 연습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숙제를 함부로 쓰는 학생에게 교육과 시정을 비판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글씨를 연습하도록 독촉하는 것은 국어 선생님의 책임일 뿐만 아니라, 모든 선생님의 책임이기도 하다.
2 장은 글씨를 연습하는 요점이다
한자는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응용된다. 세계 인구의 약 4 분의 1 이 실용적 가치뿐만 아니라 예술적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예 작품은 종종 그림을 동반하는데, 이것은 중국 문화의 재산이며 소중히 여기고 발양해야 한다.
첫째, 도구에 주의하세요.
글쓰기의 주요 도구는 펜, 잉크, 종이, 벼루, 문방사보라고 불린다.
(1) 머리카락의 부드러움에 따라 브러시는 대략 세 가지, 즉 갓 가는 브러시, 부드러운 브러시, 양면 브러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가는 솔은 비교적 창기할 뿐, 쓴 글자는 비교적 창기할 뿐, 예를 들면 늑대 솔과 같다. 부드러운 브러시 부드러운, 양 밀리 브러시와 같은 풍부한 단어를 썼다; Doubled both brush 의 펜은 7 자 삼양, 강유, 융제와 같이 단발과 부드러운 머리카락이 섞여 있습니다. 펜을 선택할 때 네 가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펜촉은 "날카 롭다"; 누를 때는 "단정" 해야 한다. 펜 배는 충만해야 한다, "원"; 털을 닦는 것은 "건강" 하고 탄력이 있다. 펜을 보낼 때 찬물을 써서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진행되게 하다. 사용 후 펜을 청소하십시오.
(2) 먹질이 섬세하고 콜로이드가 가볍기 때문에 가벼운 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잉크는 검은색이고, 광택이 있고, 가벼운 향기가 있다. 잉크를 갈아낼 때는 맑은 물을 사용해야 하며, 동작 요령은' 중압경동' 으로, 먹색의 농도가 적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잉크를 하룻밤 쓰면 광택을 잃는다. 현대상가가 파는 잉크는 구매할 때 종이 한 장으로 시험해 보세요. 만약 그것이 사용된다면,
(3) 종이의 종류가 다양해서 대략 흡수성이 강하고 흡수성이 약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선지, 면지, 양모지 흡수량이 적당하여 쓰기에 적합하다. 매끄러운 종이는 잉크를 잘 빨아들이지 않고 초보자는 통제하기 어렵고 펜을 다칠 수 있다. 피해야 한다. 종이는 구겨질까 봐 먹물도 완전하지 않다. 나도 습기를 두려워하고 글씨가 흩어져서 종이 한 겹 더 싸서 건조한 곳에 놓는다.
(4) 벼루는 상품으로 질감이 섬세하고 윤기가 있어 잉크를 만들 수 있다. 벼루는 숙묵을 축적하고 붓끝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사용 후 바로 씻어야 한다.
또한, 바람이 미끄러워 글쓰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종이를 누르는 데 사용되는 종이 진지와 같은 다른 필기도구들도 준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헝겊을 깔고, 양털 직물로 종이 밑에 잉크를 깔고, 매끄러움을 피하고, 끈적끈적한 잉크가 종이를 더럽히지 않도록 한다. 펜탁 ("필산" 이라고도 함) 은 붓을 멈추고, 필묵이 다른 물건에 쉽게 물들지 않도록 하는 데 사용된다. 필발 ("필상" 이라고도 함), 가는 대나무로 붓을 엮어 휴대하기 편하다. 열심히 글씨를 연습하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이다.
둘째, 자세에 주의하세요.
글씨를 쓰는 자세는 자연의 편안함을 원칙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앉는 자세를 위주로 한다. 전반 국면을 돌보기 위해서도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초보자는 똑바로 앉고, 근육을 풀고, 가슴을 탁자에서 멀리 떨어지게 하고, 자연스럽게 팔꿈치를 바깥쪽으로 벌리고, 두 발을 평평하게 하고, 머리를 곧게 펴고, 몸을 약간 앞으로 숙여야 한다. 보통 그들은 한 손으로 종이를 누르고, 다른 손으로 펜을 잡고, 펜의 끝을 똑바로 바라보며, 눈의 남은 빛으로 종이를 돌본다.
글씨를 쓸 때는 "사실대로 아는 것" 의 원칙을 중시해야 한다. 붓을 든 것과 펜을 든 것은 다르다. 필통은 똑바로 잡고 엄지손가락 제 1 절은 아래로 누르고 검지는 안쪽으로 눌러 필체를 지탱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안쪽 손가락을 구부려 약지 손톱 윗부분에 필관을 받쳐 힘을 조율한다. 마지막으로 새끼손가락이 약지에 밀착되어 힘이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것이 진정한 "손가락" 입니다. 펜을 들 때 손가락이 구부러지고 손바닥이 비어 있어 펜을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글씨를 쓸 때도 손목법에 주의해야 한다. 베갯잇, 손목 들기, 손목 매달림 세 가지로 나뉜다. 손목 매달림, 팔꿈치는 여전히 책상 위에 손목 리프트 방법으로 붙어 있어 한자 쓰기에 적합하다. 네모난 글자의 폭이12cm 를 넘는 한자나 초서는 손목법을 사용해야 하고 손목과 팔꿈치는 모두 공중에 떠 있어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셋째, 글쓰기에 주의해야 한다.
구름펜' 은 점화의 기본 표기법으로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우리는 종종 "영구적 인 단어 8 법" 을 사용합니다. 스트로크 순서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방법은 출발점이다. 물을 젓는 것은 새처럼 날고, 30% 로 나누면 가장 꺼린다.
둥글고 평평하며 모가 없다. 펜을 들 때는 가로로 긋고 오른쪽 아래를 가리키며 흔들리는 손짓을 해야 한다. 잉크가 종이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붓끝을 접어라.
로파: 바로 횡화예요. 획은 중간 높이의 양끝에 있어야 한다. 숨겨진 전면에서 왼쪽으로 펜을 시작하고 펜을 입력한 다음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중간점을 지나 펜을 선 끝으로 누릅니다. 글을 쓸 때, 펜의 중심으로 잉크 자국을 은근히 응결시켜, 펜 전면을 종이에 누르고, 필봉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게 한다.
누파: 이것은 수직 그림입니다. 글을 쓸 때, 너는 앞을 받치고 위로 올라가서, 다시 앞을 돌려 아래로 내려가고, 천천히 확고하게 아래로 내려가다가, 마지막으로 멈추어 펜을 고르는 손짓을 한다.
일제: 펜을 고르는 뜻이에요. Qie 는 점프와 마찬가지로 펜이 점프처럼 보입니다. 먼저 쪼그리고 앉아 충격을 받아야 합니다. 너는 경솔하게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된다. 너는 만년필을 은처럼 깔끔하고 예쁘게 만들어야 한다.
전략: 오른쪽 짧은 채찍. 소위 전략은 말을 채찍질하는 것이다. 글씨를 쓸 때 펜촉이 위로 들기 때문에 너무 힘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움직일 필요가 없다. 마치 은밀히 말을 밀듯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위프 방법: 왼쪽 컬링, 할당이라고도합니다. 빗으로 머리를 빗듯이, 빨리 정면을 떠나 왼쪽으로 치우고, 필꼬리로 보내고, 필심으로 접어야 한다. 얇고, 브러시 처럼 청소 하지 마십시오.
펙 방법: 왼쪽이 짧음을 나타냅니다. 이른바' 쪼아' 란 글씨를 쓰는 종이인데, 앞에서 멈추면 나와서 작은 새가 물건을 쪼는 것처럼 빨리 펜을 쓰는 것이 낫다.
방법: 오른쪽에서 아래로 "회사" 를 나타냅니다. 지금은' 사' 라고 합니다. 다음 글을 쓸 때, 오른쪽에 멈추고, 붓끝을 올리고, 허미를 만들고, 필의를 남긴다.
사실, 이 여덟 가지 필법뿐만 아니라 약간의 변화도 있다. 이상은 모두 자주 쓰이는 것으로, 기초점화를 마스터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넷째, 구조에 주의해야 한다.
"구조" 는 두 개 이상의 점화의 배열 조합을 가리킨다. 각 글자마다 서로 다른 점화와 모양의 조화가 있다. 글을 쓸 때는 획선 크기의 관계를 잘 보살펴야 하고, 먹색 밖의 공백은 고르게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좌우 두 부분으로 합성된 글자의 경우 점화는 서로 호응하여 조합된 서체가 자연스럽다. 상하 두 부분으로 구성된 글자는 먼저 그 모양의 크기에 따라 합리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글씨체의 편평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획의 크기와 스타일을 약간 변경해야만 생동감 있게 할 수 있지만, 글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하든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글자의 중심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다.
요컨대 한자의 구조는 균형이 맞아야 하고, 획은 조화되어야 하며, 중심은 안정되어야 한다. 항상 공부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끊임없이 바로잡고, 근면한 연습을 거쳐 글씨체는 자연히 정확하게 완성될 것이다.
다섯째, 모사에 주의해야 한다.
글씨를 연습할 때는 반드시 꼼꼼히 표제를 골라 모사해야 한다.
"프로" 는 옆에 모티브를 세우고, 눈으로 글자의 크기와 상황을 측정하고, 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모방" 은 얇은 종이로 덮여 있고 우여곡절로 묘사되어 있다. 이 둘은 결코 다르다. 고대인들은 "책을 쓰는 것은 그 뜻을 얻고, 책을 베껴 쓰는 것은 그 틀을 얻는다" 고 생각했다. "
고대에는 책의 편의를 위해 먼저 기본 획과 글자를 빨간색 밑책으로 인쇄하여 학생이 모사할 수 있도록 하여' 선홍색' 이라고 불렀는데, 초보자는 자주 사용했다. 복사지의 경우 이른바 구궁격, 논자격, 쌀자격 등이 있어 초보자가 구조를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모사' 는 명가의 게시물을 위주로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구양고, 여사남, 안진경, 류공권 등이 있다. 자신의 서예 특색이 있어 학습자의 필필 습관에 따라 모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자를 배우는 것은 해서체로 시작한 다음 다시 연습해야 한다. 초서는 매우 실용적이어서 쓰기에 매우 유연하여 현대 생활이 상하자 사이의 연결된 필의를 중시하기 쉽다.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서예 게시물은 매우 유창하여 모사할 만하다.
요컨대, 연습자는 점진적이고, 많이 보고, 더 많이 이해하고, 많이 연습하고, 유연하고,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능숙하게 해야 자아를 재창조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한자를 쓰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열심히 글씨를 연습하기만 하면 항상 성공할 것이다. 단정하고 수려한 한자가 당신의 글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볼 때, 한 페이지의 깔끔하고 또렷한 숙제가 당신의 글에서 탄생하는 것을 볼 때, 숙제책에 빨간 체크와' 우수' 를 볼 때, 한자를 잘 쓰는 것도 일종의 예술적 즐거움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함께 중국 서예의 예술 세계로 들어가, 마음을 다해 먹칠을 합시다!
위의 묘사는 이미 매우 상세하니, 내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허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자료:
/%be% de% ce% C4% b8% D5/blog/item/b6a024b3557006 a6d 8335a22.html